영웅 공략: 아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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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남들과는 다른 현메타 중심 딜서스 공략
- 작성자 | 아라아2 작성일 | 2015-08-04 16:16:59 조회수 | 6298 최종수정 | 2015-08-11 14: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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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리치 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860 5.957 500 3 95 2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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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긍정왕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 시켜드릴 영웅은
리치왕 아서스 입니다.
현재 대회에서 나름 핫한 픽이 돼고 있습니다.
딜도 나오는 탱커라서 상당히 재밋습니다.
아서스 스킨은 왕위계승자 아서스가 진리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영웅
딜서스는 서브탱으로써 역할을 수행해야되기 때문에 함께 버텨줄 탱커라인이 하나 있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서스의 W스킬과 연계 플레이를 할 CC있는 탱커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랑 궁합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둘다 딜도 어느정도 뽑아낼수 있고 CC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와 티란데 조합도 상당히 좋습니다. 솔큐 듀오하실때 두 영웅에 익숙하시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와 를 연계하면 아주 꿀입니다.
등등 CC 들과 연계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상성이 안좋은 영웅은 딱히 없습니다. 딜서스와 원탱으로 쓰기에는 좀 껄끄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은
느릿느릿하고 뚜벅이 영웅들은 아서스의 서리한에 머리통이 다 터집니다.
여기서 꼭 드릴팁은 라인 갱킹을 갈때 절대로 선 를 쓰지마세요.
측면에서 라인을 덮치면서 말을 탄 상태에서 적에게 달라붙고 E 스킬을 충분히 비벼주고 적의 이속이 느려지면
를 맞춰주세요. 훨씬 맞추기가 쉬울거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레이너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레이너를 많이들 무시하는데 잘하는 레이너의 경우 아서스가 대처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바로 레이너의 Q가 아서스를 밀어내기 때문이죠. 한번 밀어내면 아서스는 확 다가갈 접근기가 없기 때문에 레이너를
쉽게 물수 없습니다. 사거리도 길기 떄문에 각을 쉽게 주지 않습니다.
소 같은 경우 들어 오는 아서스를 W 스킬을 이용해서 상대편 딜러를 무는 아서스를 저지 시키고
소의 트레이드 마크인 를 아서스는 끊어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티란데는 패시브인 징표가 박히면 물러 들어가는 아서스가 순식간에 녹는 마법을 갖고 있습니다.
티란데가 있을시에는 진입시에 두배로 더 조심해야됩니다. 징표 박히면 무조건 빠지세요!
신영웅 레오닉 입니다. 근래 들어서 영리에 자주 나오길래 싸워봤는데 안티탱커 답게 절대로 이길수가 없습니다.
레오닉과 라인에 선다면 절대 딜교환을 하지마세요 허깅하시고 경험치만 먹어줍니다.
특성 및 기술
- (4)
재생전문가는 후반에 가야되는 맵에서 자주 찍어줍니다. 막기는 적에 레이너 자가라 노바 제라툴 발라 쓰랄 등이 2명 이상있을때 찍어줍니다. 저는 막기를 자주 찍어주는 편입니다.
- (2)
여기서 보통 룬전환을 많이들 찍으실텐데요. 사실 예전에 너프 먹기전에는 저도 정말 좋아하는 특성이였습니다. 근데 현 메타에서 메이지 폭딜 cc 연계를 생각하면 3%의 체력회복은 상당히 미미하고 생존에 커다란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절멸특성은 많이들 안찍어보셨을텐데 센터에 있는 돌격병에 써주시면 엄청나게 빠른 라인클리어를 보여줍니다.
- (2)
서브탱일때는 고사를 찍고 메인탱일때는 사군을 찍는데 저는 메인탱으로는 아서스 카드를 잘 꺼내는 편은 아닙니다. 이 공략은 신드라고사 위주의 아서스를 소개하고자 해서 신드라 고사를 주력으로 박아놨습니다.
- (2)
13레벨은 불편으로 불굴만을 찍어줍니다. 많은분들이 매서운 추위를 많이들 찍으실텐데요. 뚜벅이에 포커싱이 되면 바로 죽는 이유는 바로 적의 cc기 때문입니다. 불굴을 찍어보시면 Q스킬과의 스킬활용을 통해 상당한 생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3레벨 특성은 버릴 것 없이 좋은 특성들이 많지만 저는 무조건 불굴을 찍어줍니다. cc없는 게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리기준)
- (1)
16때도 보통은 돌가죽을 많이 찍으시죠. 하지만 저는 서브탱으로써의 아서스 혹은 어그로 관리형 아서스를 많이 하기 때문에 서리한이 포식한다를 주로 찍습니다. 원탱일때 혹은 서브탱이지만 유지력이 중요할때는 돌가죽을 찍어줍니다.
-
- 죽음의 고리(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9초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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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부짖는 한파(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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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 폭풍(E)
- 마나: 초당 13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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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한이 굶주렸다(D)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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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딜서스의 주의할점
제가 공략으로 쓰고 있는 딜서스는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한타를 보는 시야가 넓어야하고 상대편의 어그로관리를 잘해주셔야합니다. 일리단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플레이 하기 좀 수월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서리한을 두번 내리쳐서 딜러급 폭딜이 나오지만 일반적인 아서스에 비해 확실히 탱적인 부분이 부족해서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고 아슬아슬하게 Q스킬을 이용한 생존으로 적을 약올려(?) 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저는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는 무조건 생존기로 씁니다.
딜서스의 꽃 신드라 고사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지 않는 궁극기로 알고 있는데 맵에 따라서 상당히 좋습니다.
고사가 워낙 장거리다보니 사진으로 담기가 쉽지 않네요 ㅎㅎ
일단 고사를 쓸때 첫번째로 생각해야될 점은 적에게 보.이.지. 않고 쓰는게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쓰고 고사가 느리기 날아가기 때문에 말을 타고 전장으로 바로 합류해주세요.
제가 부쉬에서 적에게 고사각을 잡고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적은 고사가 나올거라고 예측 할 수 없겠죠?
고사는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적이 아는 순간 흩어져서 효율이 굉장히 낮아지는 궁극기 입니다.
아서스의 포지션을 적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고사는 이미 날아가고 있습니다.
자 이후 상황은 어떻게 됐을까요?
어떤가요? 정말 깔끔한 이니시죠? 물론 팀원들의 호응은 필수입니다. 고사를 쓰기전에 팀원과 꼭 소통해주세요.
초반에는 무난하게 경험치를 먹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서스 같은 경우 갱킹도 상당히 좋지만 요즘에는 대체로 라인 붙
박이 역할을 더 많이합니다. 아서스 갱킹이 다니기 좋은 맵은 거미맵과 , 골짜기 ,정원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히오스의 특성상 초반갱킹은 승리로 가는 커다란 유효타가 되지 못하기에 그닥 권장해 드리진 않습니다. 다만 공물맵
같은 경우는 초반 킬이 꽁 공물로 가는 길이기도 하기에 괜찮기도 합니다.
7레벨에 찍은 의 미친 라인클리어 활용 모습
물러들어간다 -> 어그로가 끌린다 CC가 들어온다 딜교후 빠진다-> 로 피를 채운다 -> 다시 들어가서 싸운다
불굴이 없으면 이 과정에서 빠지고 로 피수급을 할수가 없습니다. 금방 죽어버리죠. 불굴은 찍어보시면 체감이
엄청납니다. 빠져나오는 영상은 아니지만 cc감소 체감을 느끼시라고 올립니다.
어떤가요? 딜러할때 날 죽음으로 몰고갔던 심판이 금방 풀려버립니다. 바로 피수급 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상황에따라서 잠깐 빼거나 아니면 더 들어가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플레이어의 센스 및 기량
이 두드러집니다. 그래서 난이도가 좀 어렵죠.
20이후에는 절대 짤리지마시고 무리하지마세요. 항상 팀원과 함께하는 아서스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이 헛점이 보인다.
혹은 경험치를 맞추려고 혼자 다닌다 싶으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사를 통한 짤라 먹기로 게임을 마무리 하는 운
영을 펼치시면 됩니다.
또한 20때 부터는 강화보호막이라는 사기 특성이 생기기때문에 들어가서 어그로를 먹을때 한층 더 괴랄한 모습
을 선보일수 있습니다. 딜서스지만 과장 조금 보태서 솔로탱커로 티리엘정도 탱킹까지는 가능한 기분입니다. 물론 기
분탓일지도 ㅎㅎ
▶거미 여왕의 무덤
보석 반납 가능 시간 : 30초
거미 시종 내려오는 시간 : 15초
첫번째 거미 시종 출현 : 보석 50개
두번째 거미 시종 출현 이후 : 보석 5개씩 증가
거미 시종 지속 시간 :1분
거미여왕 맵에서 아서스는 탑 라인을 서게 됩니다.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거나 라인전이 상대에게 밀리는 구도라면 당기고 보석을 차근차근 챙겨줍니다.
라인과 라인이 짧은 것이 특징이라 미드 상황에 따라 돌아다니며 갱킹을 가줘서 초반 킬포인트를 올려 상대 보석을
떨궈주면 좋습니다.
▶블랙하트 항만
첫번째 금화 상자 : 50초
블랙하트 선장 도착시간 : 1분 10초
두번째 상자 이후 : 모든 상자 파괴 후 4분 간격으로 출현
용병 및 몬스터 생성 시간 : 2분 30초
맵에서 아서스는 탑 혹은 정글링을 해줍니다. 깃발에 나오는 작은 몹들은 시간마다 꼭 챙겨주세요.
7레벨에 찍은 서리한이 깃발몹을 잡는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아서스 혼자 솔로 투사캠프는 무리인 경우가 많고 속도가 늦으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 공포의 정원
▶공포의 정원
첫번째 씨앗 : 1분 30초
두번째 씨앗 이후 : 모든 식물들 제거 시 3분 30초 후
소형 식물 괴물의 씨앗 : 30개
정원 공포 씨앗 : 60개
아서스는 탑라인을 먹어줍니다.
1 1 3을 서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1에 껴주시면 됩니다. 씨앗 싸움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혼자 다니지 않습니다.
식물을 먹을때 7레벨에 찍은 서리한이 식물 및 정글링에 상당히 도움이 됨을 느끼실겁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첫번째 공물 : 2분30초~3분 랜덤
두번째 공물이후 : 첫번째 공물 습득 시 1분 20초 후
까마귀 군주 저주 지속 시간 : 1분 10초
저주가 끝난 후의 공물 생성 : 저주 종료 시 2분 후, 리젠 타임은 1분 20초
아서스는 탑라인을 먹어줍니다.
1 1 3을 서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1에 껴주시면 됩니다. 공물 싸움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혼자 다니지 않습니다.
▼죽음의 광산
첫번째 광산 개방 : 2분
두번째 광산이후 : 양팀의 골렘 처치 후 2분 후
광산 괴물들의 해골 : 70개
무덤 골렘의 해골 : 30개
딜서스가 빛을 바라는 맵입니다. 1/4 해주시고 아서스가 1쪽에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탱인 경우에는
무조건 4쪽에 껴주세요. 초반 광산싸움에서 아서스는 정말 강력합니다. 골렘을 막는 적에게 신드라 고사를 넣고
적극적으로 싸워줍시다.
▼용의 둥지
첫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 1분 15초
두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이후 : 용기사 소멸 시 2분 후
아서스는 탑라인을 먹어줍니다.
1 1 3을 서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1에 껴주시면 됩니다. 아서스는 1:1 라인이 강한 편입니다. 용둥의 핫한 픽인
탑 요한나를 상대하기에 아주 적합한 카드입니다. 7레벨 특성이 요한나의 푸시력을 따라가게 도와줍니다.
오브젝트가 3개라서 팀원간의 소통이 굉장히 중요한 맵입니다.
▼하늘사원
첫번째 사원 활성화 : 1분 30초
두번째 사원이후 : 첫번째 사원의 모든 레이저가 소모된 후 2분 후
하늘 사원은 보통 라인 유지력 좋은 사람이 봇을 갑니다. 아서스는 탑에서 경험치를 먹고 싸우면 됩니다. 7렙 구간에 보통 아래 사원이 열리는데 우리편 조합을 생각해서 초반에 약한 조합이라면 봇 사원을 버리고 탑 푸시를 통해 경험치를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스노우볼이 강한 맵이라 절대 무리하지 않습니다.
▼ 영원의 전쟁터
불멸자 첫 출현 : 1:45
불멸자가 나오는 곳은 라인이 덜 밀려있는 곳에 나온답니다.
신맵입니다. 라인 운영법은 광산과 동일합니다. 오브젝트가 나왔을시에는 수비하는 쪽이 유리합니다.
불멸자가 반피가 빠져서 자리가 바뀌는 동안 정비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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