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캘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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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1등급] 한방에 불타쓰 나 캘타쓰야!
- 작성자 | 가오리1 작성일 | 2015-08-04 21:45:19 조회수 | 29113 최종수정 | 2015-08-11 14: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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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타스태양왕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20 3.168 500 3 65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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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히오스에서 캘타스는 원거리 메이지 암살자로
얼음공주 제이나와 같은 포지션에 있습니다.
먼저 캘타스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ZJZYtF4-JU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켈타스는 불기둥으로 한방에 보내버리는 영웅입니다.
불기둥 한방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pdJi_OcY44
캘타스의 특성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자면
1. 체력이 적고 생존기가 없으나
대신 엄청난 한방딜을 자랑합니다.
2. 초중반에도 강한 제이나와는 달리 16렙 이후부터
캘타스는 강해집니다.(그전에는 아주약하죠)
3. 우월한 사거리로 대치상황에서도 상대 딜러진을 포격할 수 있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음]
[우서]
켈타스의 영원한 친구 우서입니다. 켈타스와 가장 궁합이 잘맞는 서폿입니다. 아군에게 무조건 우서 뽑아달라고 하세요.
켈타스는 생존기가 없고 피통이 히오스에게 가장 낮습니다. 우서의 힐, 보호막 특성, 정화, 천상의 보호막으로 켈타스를 가장 잘 서포트 해 줄 수 있습니다.
정화, 천상의보호막, 엄청난힐량 + 스턴기가 켈타스를 지키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일리단]
켈타스는 13이후 특히, 16렙 부터는 상대방 딜러진에게 [불기둥]을 쓸 수 있습니다.
일리단이 상대 진영에 진입하면 상대방 딜러들과 지원가들은 일리단을 우선적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일리단을 피하는 무빙을 하기 때문에 켈타스의 [불기둥]까지 들어온다면 피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일리단이 어그로를 끌기때문에 상대방이 [불기둥]을 피하기가 어려워진다" 가 제가 생각하는 일리단과의 호흡입니다.
[아즈모단]
최근 유행하는 아즈모든 켈타스 조합입니다. 우월한 사거리로 [불기둥]과 [파멸의구슬] 을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시전해 주면서 상대방의 HP를 감소시킨 후 싸움을 합니다.
아즈모단의 포킹과 켈타스의 포킹을 조합한 "포킹극대화 조합" 이며 상대방에 좋은 돌진기가 없다면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아군 상성 나쁨]
[제이나]
히오스에서 켈타스와 역할이 아주 비슷한 영웅입니다. 와 를 같이 뽑으면 딜이 존나 잘 나올거같습니다.
근데 막상 싸워보면 둘중하나는 딜 못넣고 죽어있고 이상하게 한타가 집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이런 탱커들이 유행하면서 메이지 계열 영웅들로만 딜을 뽑아내기는 힘이들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이나 켈타스를 같이 뽑으면 딜러는 더 이상 뽑을 수 없게 됩니다. 위 3영웅들은 마법데미지를 맞는것을 좋아하는 변태같은 놈들입니다.
특히 같은 경우에는 [석화]를 킬 경우 딜러들이 딜을 다 넣어도 죽질 않죠.
그래서 조합을 짤 때 마법공격계열 암살자 2명이 같이 있는것은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리]
켈타스와 궁합이 안맞는 지원가입니다. 리리의 허브차는 지정해서 줄수 있는스킬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리리는 지속력이 좋은 지원가이지, 켈타스같은 물몸을 지키기에 좋은 영웅은 아닙니다. 또한, 허브차가 다른영웅에게 들어갈 경우에는 켈타스에게 들어가는 힐이 거의 없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천잔돌리기를 쓰면 살려줄 수는 있을지라도 천잔돌리기 이외에 켈타스에게 도움이 될만한 스킬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타이커스와 발라]
라인전의 경우, 켈타스는 타워옆에서 조심스럽게 경험치와 구슬만 챙기면서 있는 영웅이기 때문에 라인전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라인전 1:1 을 했을때 위 두 영웅을 이길 수 는 없겠죠.
위 두명의 영웅들은10렙이후, 특히 16렙 이후부터는 켈타스의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켈타스는 [불기둥]을 이용해서
을 포킹할 수 있지만, 타이커스와 발라는 우리편의 탱커들을 공격하는 싸움을 하게 됩니다.
켈타스는 상대방의 딜러를 [불기둥]으로 때려주고, 상대방의 딜러인은 보통, 우리편의 탱커들을 떄리게 됩니다.
[제이나]
제이나의 경우에는 5:5 전면전에서는 켈타스가 유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똑같이 [불기둥]으로 제이나를 포킹해주시면 됩니다. 제이나는 우리편 탱커를 때리는 비효율적인 스킬활용을 할 것입니다.
다만 한타시에 가 옆구리에서 들어오거나 상대방의 스턴연계에 같이 들어오면 켈타스가 녹아버리기 때문에 제이나와 상대 돌진기 영웅을 항상 주시하시면서 한타를 해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무라딘]
저는 무라딘이 가장 어려운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석화의 깨알같은 스턴으로 무빙이 힘들어지고 몸이 약한 켈타스에게는 데미지도 꽤나 아픕니다. 또한, 폭풍강타로 인해 무라딘은 한타 내내 켈타스를 괴롭힐 것입니다. 켈타스의 주력스킬인 불기둥은 논타켓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방해를 받았을 떄는 적중률이 매우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라딘은 한타 내내 켈타스를 괴롭히면서 불기둥의 스킬 적중률을 하락 시킬 것입니다.
무라딘에게 물렸을 경우 무라딘을 치기 보다는 역시 상대 딜러진을 더 집중해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켈타스와 서폿+@가 무라딘을 쳐도 잘 안죽기 때문에 무라딘을 치면 손해입니다.
[티리엘과 아서스]
둘다 역시 돌진하는 전사영웅으로 티리엘의 경우 심판과 위풍당당으로 켈타스를 괴롭혀 주며, 심판과 상대영웅의 딜연계를 통해 켈타스가 녹아버릴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티리엘이 나오는 경우 우서경을 꼭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심판을 정화로 씹으면 티리엘이 매우 무기력해집니다.
아서스도 [울부짖는한파] 인 강력한 CC기를 통해 켈타스를 묶고 탱커치고는 강한 딜로 켈타스의 머리를 서리한으로 내리치게 될것입니다. [울부짖는한파]를 안맞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서스 상대도 우서경이 역시 좋으며, 티리엘의 심판은 거의 무조건 맞아야 되지만,
CC가 강한 탱커가 나오면 빽 포지션을 잘잡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바]
노바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캘타스의 뒤로 돌아와 한타 중간쯤에 캘타스를 저격하고 궁에 맞으면 죽을 가능성이 큽니다.
노바가 있을 때는 노바의 위치가 확인되지 않았을 때는 최대한 사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노바가 있어서 순삭당하는 모습>
특성 및 기술
- (1)
[마나 중독자]
생명 구슬을 먹으면 마나통이 영구적으로 15씩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켈타스는 마나가 모자라기 때문에, 거의 무조건 찍어주는 필수 특성입니다.
[마의 기운]
부족한 켈타스의 생존력을 조금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솔직히 몇몇 찍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켈타스의 생존은 우리편 서폿에게 맡겨주십쇼.
- (3)
[위력 축적]
불기둥과 살아있는폭탄이 주딜인 켈타스에게 중요한 특성입니다. 켈타스는 위축이 쌓여있다면 상대 영웅을 잡아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력 축적을 찍을 경우 우리편이 죽더라도 나는 살겠다는 이기적인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황천의 바람]
중력붕괴(E)스킬이 나가는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아군 CC연계의 핵심에 켈타스가 있다면 찍어줍니다.
- (1)
[핵분열 폭탄]
켈타스는 메이지 딜러이기 때문에 역시 딜많이 넣는게 최고입니다. 살아있는폭탄의 딜이 증가하면서 딜이 증가하게 됩니다. 16렙 특성 작열과의 시너지 때문에라도 더욱 찍어주셔야 합니다.
- (1)
[불사조]
쿨타임이 40초인 스킬로 공격과 수비. 용병을 먹을때 효율이 좋고 한타에 써놓기만 해도 상대방이 압박감을 느낍니다.
[불덩이 작열]
한명의 타겟에게 쓰면 엄청난 딜을 주는 스킬입니다. 시전기간이 길고 시전기간동안 범위를 벗어나면 시전이 취소된다는 단점때문에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불덩이 작열을 썼을때 상대방 탱커를 쉽게 녹일 수 있다면 찍어줄만한 특성입니다.
- (1)
[불사조]
쿨타임이 40초인 스킬로 공격과 수비. 용병을 먹을때 효율이 좋고 한타에 써놓기만 해도 상대방이 압박감을 느낍니다.
[불덩이 작열]
한명의 타겟에게 쓰면 엄청난 딜을 주는 스킬입니다. 시전기간이 길고 시전기간동안 범위를 벗어나면 시전이 취소된다는 단점때문에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불덩이 작열을 썼을때 상대방 탱커를 쉽게 녹일 수 있다면 찍어줄만한 특성입니다.
- (1)
[작열]
Q를 맞추면 W도 맞춘게 되는 특성입니다.
켈타스의 모든 특성중에서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무조건 작열을 찍으시면 됩니다. 실수로 다른거 찍으셨으면 그냥 트롤이신거니까 팀원들에게 계속 죄송합니다만 연발하시면 됩니다.
-
- 불기둥(Q)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7초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 살아있는 폭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중력 붕괴(E)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 신록의 구슬(D)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패시브의 사용]
신록의 구슬 : 사용하면 다음 쓰는 기술을 강화합니다.
1. 신록의 구슬을 쓰면 살아있는 폭탄을 2번 쓸수 있습니다.
상대 영웅이 스턴이 걸렸을때, E->W->W->Q 콤보로 엄청난 단일 딜을 낼 수 있습니다.
2. 신록의 구슬을 쓰면 불기둥의 반경이 증가합니다
캘타스가 한타 때 보통 쓰는 콤보 D->Q 입니다. 교전 또는 대치 하는 동안
신록의 구슬-> 불기둥 으로 최대한 많은 영웅을 맞춰야합니다.
3. 신록의 구슬을 쓰면 중력붕괴가 최대 3명을 맞춥니다.
좁은 길목에서 상대방이 줄지어 있을때나, 도주할때 유용한 스킬콤보 D->E 입니다.
1. 소규모 교전(궁극기 습득 전후로 2:2나 3:3 상황)
초반에는 보통 1~2명씩 라인을 서게 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켈타스는 히오스에서 가장 약체입니다.
저렙구간, 라인에 혼자 또는 2명이서 있을때 제라툴이나 노바에게 갱 당하게 되면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타워 근처에서 라인경험치를 먹어주시면서 눈치보면서 생명의구슬만 먹어주도록 합니다.
또한 갱호응을 해야할 경우 상대방의 스턴이 먼저 들어가면 [중력붕괴]로 연계해 주시고 뒤에서 소심하게
및 을 써주셔야 됩니다.
위력축적을 쌓은 후에는, 절대 죽으시면 안된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고 한타 하시다가 질거같으시면 우리편 탱커들 다 죽더라고 꼭 살아서 위력축적을 보존하시길 바랍니다.
캘타스는 10렙이후에 시작이며 16렙이후부터는 완성입니다.
그전에는 존나 약하니까 사려주세요.
[우서는 신나게 떄리고있지만 캘타스는 뒤에서 지켜만 봐줍니다.] 불쌍한 캘타스.. ㅠ 후반을위해 초반에는 사려줍니다.
사실 이거보다 더 사리셔야 됩니다. 말타고 있으면서 뒤에서 D->Q로 라인 정리나 해주세요
[10레벨 이후의 운영]
궁극기를 습득 하셨다면, 팀원들과 돌아다니면서 [불사조]를 쓰면서 캘타스의 존재를 드러내기 시작하면 됩니다.
한타 때는 [불사조]를 상대방의 탱커와 딜러 사이에 써 주시고
상대편 탱커를 존나게 패주시면됩니다.
중력붕괴(E스킬)은 상대방 탱커에게 코앞에서 맞춰주세요. 무리하게 멀리서 쓰시면 거의 맞지 않습니다.
또는, 아군 CC 연계와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13레벨 혹은 16레벨 이후의 운영]
캘타스가 가장 강해지는 구간으로 13레벨에 뻗치는화염으로 사거리가 증가하고 16레벨 작열로 딜량이 증가한다면 이후에 캘타스의 포커싱은 좀 달라져야합니다.
우월한 사거리로 상대방 원거리 암살자에게 [불기둥]으로 집중 포격해 줍니다.
캘타스 ---->>> 상대편 딜러공격
상대편 딜러 ---->>> 우리편 탱커 공격
이런 구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20레벨 이후 운영은[폭풍의번개] 라는 생존기가 생겼다 라는것 이외에는 다를게 없습니다.
똑같이 운영해 주시면 되고 [폭풍의 번개]를 적절히 잘 써주시면됩니다.
[캘타스를 쓰기에 좋은 전장]
거미여왕의 무덤, 용기사, 공포의 정원
-> 캘타스는 후반에 좋기 때문에 경기가 길어지는 전장이 좋습니다.
-> 캘타스는 대치상황이 많이 나오는 맵이 좋습니다. 불기둥 포킹과 불사조가 대치상황에 좋기 때문입니다.
공포, 거미, 용기사가 핵심 전력인 맵들은 대치상황이 많이 나온다. --> 캘타스 포킹이 극대화된다.
게임시간이 길기 때문에 후반케릭인 캘타스에게 유리하다.
[캘타스를 쓰기에 안좋은 전장]
죽음의 광산, 블랙하트항만
-> 두 맵다 진형이 흐트러지기 쉬운 맵 구조이기 떄문에 켈타스에게 별로 좋지 않습니다. 대치상황에서 5:5 를 해야 좋은데, 항만은 맵이 넣고 숨는 곳이 많은 게릴라전이 많은 전장이고
광산은 맵 특성상 경기가 짧게 끝나기 때문에 캘타스의 전성기인 16레벨 이후 이득을 많이 볼 수 없습니다.
게릴라전이 많아 대치상황이 많지 않다 --> 물몸 + 생존기가없는 캘타스에게 불리
게임시간이 짧아 후반케릭인 캘타스에게 불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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