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타이커스

" 혁명 좋아했잖느냐, 애송아. 지금이 기회다. "Transformers - Autobots : Arrival To Earth타이커스 핀들레이 (Tychus Findlay)천국의 악마들 소속.반란군 사령관 짐 레이너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동료.돈을 위해서라면 부모도 팔아먹는 피도 눈물도 없는 불한당으로 알려져있지만,친구와의 우정을 위해선 목숨도 기꺼이 내놓는 스타크래프트 역사상 최고의 의리파 상남자.스타크래프트 2 본편에서 멩스크의 악랄한 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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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BGM] 이 형님 마음에 딱 드는 공략이군.
작성자 | Pan다렌  작성일 | 2015-08-05 15:27:54  조회수 | 6214  최종수정 | 2015-08-07 00:05:30
타이커스
악명 높은 범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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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혁명 좋아했잖느냐, 애송아. 지금이 기회다. "




Transformers - Autobots : Arrival To Earth






타이커스 핀들레이 (Tychus Findlay)

천국의 악마들 소속.
반란군 사령관 짐 레이너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동료.
돈을 위해서라면 부모도 팔아먹는 피도 눈물도 없는 불한당으로 알려져있지만,
친구와의 우정을 위해선 목숨도 기꺼이 내놓는 스타크래프트 역사상 최고의 의리파 상남자.

스타크래프트 2 본편에서 멩스크의 악랄한 계략에 의해 케리건을 사살하기 위한 스파이로 잠입하지만
짐 레이너와의 우정과 자신의 자유를 위해 자신의 임무를 무시하고 짐 레이너의 손에 사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당당히 컴백.
최초 23 명의 영웅 중 하나로 포스터에서부터 아서스 메네실과 맞붙는 모습을 보여줘 그 존재를 드러냈다.
테크니컬 알파 ~ 2 월 11 일 클로즈 베타 직전까지 1 티어 원거리 딜러로써 대활약.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음
      

    여러 돌진형 전사 영웅들


    타이커스는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 달리  포화를 이용한 기동전이 가능한데
    문제는 이 포화 스킬이 채널링 기술이라 CC 기에 쉽게 끊긴다는 점이다.
    그래서 당연히 어그로가 타이커스에게 끌리면 안된다는 점인데 위에 적혀있는 전사들은
    모두 돌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진에 파고들어 온갖 어그로를 받아낼 수 있다.
    그렇기에 당연스럽게 타이커스에 대한 어그로가 감소할 것이고 타이커스가 주변을 돌면서 포화를 넣기 편해진다.
    그리고 타이커스의 궁극기인  오딘.
    오딘의 경우엔 생존력이 타이커스보다 더 열약하다.
    변신하게 되면 덩치가 웬만한 우두만큼 커지기 때문에 어그로가 확 끌리며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몰살이나  미사일 모두 하드 CC 기가 아니기 때문에 달라붙는 전사나 근접 딜러를 떼어내기 힘들다.
    그래서 위에 적힌 돌진 전사들이 먼저 안으로 들어가서 어그로를 끌어주게 되면
    오딘으로 변신한 타이커스가 프리딜을 넣을 수 있게 되고 오딘의 프리딜은 가히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한타를 보다 쉽게 승리로 가져갈 수 있게 된다.



    나쁨

    타이커스는 딱히 상성이 맞지 않는 영웅이 없다.
     포화 트리를 타는 누커 타이커스, 평타를 이용한 평타 타이커스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아군에 누커 하나 더 있다고 타이커스를 못 쓰는 것도 아니며 평타 딜러가 하나 더 있다고
    타이커스를 픽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올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전사들과 전문가와도 상성이 나쁘지 않기에 딱히 상성이 나쁜 아군은 선택하지 않았다.





    적군 상성

    쉬움

     

    일리단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는 타이커스의 상성.
    일리단이 무서운 이유는  회피를 이용한 평타 무시와  탈태를 통한 어그로 해제 + 피뻥,
    그리고  응급 치료를 통한 피수급과  패시브를 이용한 쿨감이다.
    하지만 타이커스는  포화를 이용해 회피를 가뿐히 무시할 수 있으며 일리단이
    탈태를 사용해 잠시 없어지더라도 포화는 계속 일리단을 조준하기 때문에 탈태가 나온 이후에도
    포화를 그대로 얻어맞게되며 타이커스는 포화를 사용하는 도중에도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일리단이 타이커스를 추격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진다.
    추가 특성으로  납탄 세례나  전투 자극제라도 찍었다면 일리단으로선 답이 없는 정도.
    또한 타이커스도  응급 치료와  돌가죽이 있기 때문에 맞딜을 하기될 경우
    일리단이 타이커스에게 밀릴 수 밖에 없으며 타이커스가 궁극기로  천공기라도 찍었다면
    일리단은 타이커스 무는걸 그냥 포기하는게 좋다.



     

    아서스

    의외라 생각하겠지만 아서스도 상대하기 쉽다.
     울부짖는 한파라는 S 급 속박기가 있긴 하지만 결정적으로 아서스 자체는 뚜벅이일 뿐이며
    타이커스는  포화를 사용하며 계속 이동할 수 있고 이동 거리가 짧긴 하지만  달려 쏴라는
    이동기까지 있어서 울부짖는 한파를 피하기도 쉽다.
    물론 아서스 자체의 피통이나 피 회복력이 뛰어나서 타이커스가 포화를 여러번 돌려도 아서스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언제까지나 타이커스의 공격을 무시할 수 만도 없는 것이며  납탄 세례라도 찍었다면
    아서스는  사자의 군대를 다 먹어도 절대로 타이커스를 따라잡지 못 한다.
    다만 아서스를 상대할 때  달려 쏴는 최대한 아끼는 것이 좋으며  서리 폭풍에 휘말리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려움

     

    도살자

    도살자의 경우엔  무자비한 돌진을 제외하면 돌진기가 없는 뚜벅이라 상대하기 쉬울 것 같지만
    궁극기로  도살장을 찍었을 경우 타이커스의 강점인  포화 무빙샷이 봉쇄되어버린다.
    이 점은  오딘 상태일 때도 매우 위협적이며 거리 유지가 필수인 타이커스에게 있어 정말 치명적이다.
    돌진으로 달려와서 도살장을 시전한 후 마구 두들기는 도살자 앞에서 타이커스는 말 그대로 육편이 되기 딱 좋으며
    도살자를 상대할 땐  응급 치료와  돌가죽은 필수로 탑재하는게 좋다.



     

    요한나

    요한나의 경우엔 딜은 그리 무섭지 않지만  철갑 피부를 이용한 저지 불가와 쉴드,
    그리고  규탄을 이용한 강력한 CC 기가 무섭다.
    요한나는 누커 타이커스, 평타 타이커스를 모두 카운터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영웅이다.
     규탄의 경우엔 범위가 엄청 넓기 때문에 타이커스가 발 끝만 걸쳐도 바로 빨려들어가며
     포화가 칼같이 끊겨버리기 때문에 거리 유지가 필수이다.
    하지만 요한나가  신념을 찍었다면 타이커스에게 달라붙는 속도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빨려들어가 포화가 끊겨버릴 수 밖에 없다.
    요한나가 달려올 땐 규탄이 빠졌는지 확인하고 포화를 쓰는게 좋다.
     납탄 세례를 찍더라도  철갑 피부로 슬로우를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도 골치다.
     전투 자극제를 찍고 최대한 멀리, 빠륵 도망치는게 상책이다.
    평타 타이커스를 상대할 땐  눈부신 방패로 타이커스를 1.5 초간 바보로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성가시다.




    특성 및 기술

    (1)

    [철갑탄]

    타이커스의 포화딜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이걸 찍고 안 찍고의 차이는 상당하며
    나중에 타이커스가 후반에도 활약하게 해줍니다.


    [재생 전문가]

    평타 타이커스를 갈 때 사용합니다.
    구슬을 잘 모으면 적이 달라붙어도 어느정도
    버텨줄 수 있기 때문에 생존력도 대폭 올라갑니다.

    (3)

    [장거리 포화]

    타이커스의 애매한 포화 사거리를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추노, 광역딜에도 특화되며 시전 사거리도
    증가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흡혈 공격]

    타이커스의 유지력을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타이커스의 공속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몇초만 공격해도 체력이 매우 빠르게 차오르기
    때문에 평타 타이커스를 사용할 때 애용합니다.

    (3)

    [응급 치료]

    완소 생존기입니다.
    물려죽기 쉬운 타이커스에게 정말 좋습니다.
    후반에 돌가죽과 응급 치료가 있다면
    적의 암살에도 한번 더 버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뜨거운 공격]

    아군에 힐러가 많거나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공격 1 회당 마나를 5 소모해서 공격력을 50%
    올려주는 특성인데 오딘 상태에서도 공격 1 회당
    마나를 5 만 소모하기 때문에 뜨공오딘 빌드를
    사용할 때도 주로 사용됩니다.

    (1)

    [오딘 출격]

    타이커스의 주력 궁극기입니다.
    오딘으로 변신해서 사거리가 증가하고
    다른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덩치가 크기 때문에 어그로가 잘 끌리며
    오딘이 터지면 타이커스도 죽기 때문에
    적진에 돌진기가 많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천공기를 배치하는 궁극기입니다.
    한곳에서 버티면서 싸우는데 특화된 궁극기로
    적팀이 우리쪽으로 들어오는 돌진형 전사거나
    근접 딜러가 많을 때 사용합니다.
    혹은 까마귀나 사원 등 한 오브젝트를 방어하면서
    싸워야 하는 맵이라면 더 좋습니다.

    (3)

    [전투 자극제]

    달려 쏴를 사용하면 이속과 공속이 증가합니다.
    생존, 공격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완소 특성입니다.


    [납탄 세례]

    포화에 맞는 적들이 느려지는 특성입니다.
    주로 추노에 특화되어 있으며 도주하는 상황일 땐
    적에게 사용하면서 도망치면 적들을 느려지게
    만들기 때문에 도주할 때도 어느정도 좋습니다.

    (4)

    [돌가죽]

    잘 죽기 쉬운 타이커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생존 특성입니다.
    사실 돌가죽을 제외하면 다른 특성들은
    크게 도움이 되질 못 하는 것도 크게 작용합니다.

    (1)

    [커다란 빨간색 버튼]

    오딘 타이커스의 최종 특성입니다.
    오딘이 미사일을 발사할 때 핵 미사일도
    동시에 나가게 되며 오딘의 지속 시간도
    50% 증가하기 때문에 오딘 상태일 때의
    강력한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초점 조정 진공관]

    드라켄 레이저의 사거리와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궁극기 강화입니다.
    사거리가 50% 증가해서 화면 밖에서도 적을
    때릴 수 있으며 공격력이 정말 무시무시해져서
    몇초만 맞으면 탱커들도 가루로 만들어버립니다.


    [시공의 광란]

    평타 타이커스를 사용할 때 찍습니다.
    오딘 상태에서도 적용되기 때문에 멀리서
    딜을 넣기가 더 안정적으로 변합니다.


    [폭풍의 번개]

    무난한 생존 특성으로 순간이동입니다.
    적이 타이커스를 물어 죽이기에 특화되어 있다면
    웬만한 궁극기 강화보다 이쪽이 더 좋습니다.

    • 포화(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에 걸쳐, 대상에게 574의 피해를 주고 주위 대상들에게 287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면 다른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수류탄을 던져 적들에게 266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달려 쏴(E)
      마나: 50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 미니건(D)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꼭 숙지해야 하는 것

    타이커스는 초반, 중반, 후반 딜로스가 거의 없는 영웅이기에 구간별 플레이는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타 타이커스나 누커 타이커스 모두 핵심 스킬은 '포화' 라는 점이며
    포화가 끊기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굳이 달라지는 점을 뽑자면 오딘과 천공기 중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시점인데
    딱 보기에도 적팀이 티리엘, 일리단 같이 타이커스를 물어뜯기에 좋은 영웅들이라면
    천공기를 찍는 것이 더 좋고, 그 외에 무난하다면 오딘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오브젝트가 고정형이라 한 곳에 머물면서 싸워야 하는 곳이라면 천공기를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저주받은 골짜기나 하늘 사원 등이 있죠.





    오딘 탑승시 유의점

    오딘은 잘 알다시피 변신하는데 3 초가 필요합니다.
    툴팁에 나와있는 구동 시간 23 초는 변신 3 초 + 구동 20 초가 합쳐진 것입니다.
    변신 중엔 움직이거나 어떤 특성도 사용할 수 없고 (응치나 돌가죽 모두 사용 불가)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3 초 스턴에 걸리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때문에 오딘을 타는 타이밍을 재는 것은 결국 개인 기량이며 그 타이밍을 깨우치는 방법은
    그저 많이 해보는 방법 외로는 없습니다.

    그리고 오딘과 타이커스가 공유하지 않는 공용 특성이 있습니다.

        

    이 넷은 오딘 상태에선 효과가 발동되지 않으니 오딘을 주력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저 네 특성은 기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문제 해결사.
    이 특성은 적의 최대 체력의 0.5% 만큼의 최대 피해를 주는데 타이커스 특유의 빠른 공속 때문에
    다른  거인 사냥꾼들과 효과가 달리하게 된 특성입니다.
    근데 이 0.5% 추가 데미지가 오딘 상태일 때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오딘으로 열심히 공격해봐야
    특성의 본전을 뽑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문제 해결사는 그닥 추천드리는 특성이 아니며 천공기를 선택하더라도  전투 자극제를 이용한
    공속 증가 효과가 더 강력하기 때문에 그냥 쓸모가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오딘 스킬을 사용할 때 

    위에 보신 것처럼 Q 스킬인  몰살은 등에 있는 타격포를 정렬해서 발사한 후 다시 집어넣는데
    이 모션 때문에 도중에 아무 행동도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럼 순서대로 누를 경우 몰살이 먼저 나간 후 미사일이 나가기 때문에
    효율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사일의 경우 모션 자체가 없어서 선딜, 후딜 모두 없기 때문에 미사일을 먼저 발사한 후
    몰살을 사용하면 바로 미사일과 몰살이 같이 나가게 됩니다.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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