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첸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3 / 비추천 : 5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첸을 MAIN으로!
- 작성자 | Nmancer님 작성일 | 2015-08-06 09:07:50 조회수 | 4123 최종수정 | 2015-08-06 09:11:10
-
첸전설의 양조사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취기 취기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73 5.1523 100 0 90 2 1.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첸은 MAIN이 될수 없다? 뎃츠노노~
메인탱커, 메인딜(메이지), 메인힐 갖춰져 있는 경우 최강의 하이브리드 캐릭터인 첸!
요즘 너프로 인해 고인으로 취급받고 있는 첸을 꺼내어 갓첸을 부활시켜 봅시다!
첸은 사랑입니다.....
영웅 상성
.
특성 및 기술
- (4)
[1]양조사의 균형
(완소)정말 꿀같은 특성입니다. 무조건 입니다.
[2]전투 태세
상대편에 정말 CC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돌진을 해야겠다.
싶을때만 갑니다.....기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진일때만 갑니다.
- (2)
[1]폭풍,대지,불
(완소) CC , 딜 ,생존 3박자를 다 갖춘 궁입니다.
딜챈이든 탱챈이든 무조건입니다.
[2]술통구르기
절대 찍지 않습니다.20렙 강화보호막이 없을시
정말 쓰고 3초 다이합니다. 가끔!
q돌진후 메이지캐릭을 전장에서 밀어내는
플레이가 자신있다 싶을때만 씁니다.하지만....
역시 강화보호막이없다면.....하기 힘듭니다.
- (2)
[1]꿀 바르기
(완소)이속 감소가 40%입니다...그것도 5초마다.
[2]불굴
난 닥돌 스타일이다.
하지만 상대편 cc가 말도 못하게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돌진을 하고싶다.
- (1)
첸은 여기서부터 갈립니다. 서브탱or딜
[1]조합 공격
(완소)날아차기후 평타 100%! 그것도 5초마다!
이게 얼마나 사기냐! 써보십시오.....
제라툴은 2렙특성에 10초마다 평타 75%가 좋다고
몰빵하고(물론 그후평타마다 쿨감은있습니다)
티란데20렙궁 별똥특성엔 평타100%한번이
껴있습니다. 한번.... 하지만 우린 5초마다쓰죠 데헷
[2]급소 차기
(완소)1초동안 90%...도망이란 있을수 없습니다.데헷
정말 써보시면 손맛이 손가락을타고 전두엽까지
올라옵니다. ㅋㅋㅋ
[3]독주
메인 탱이 되어야 하실때 씁니다.
-
- 날아차기(Q)
- 취기: 10재사용 대기시간: 5초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 술통 부수기(W)
- 취기: 30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 시간차(E)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를 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 강화주(D)
- 재사용 대기시간: 7초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 폭풍(Q)
-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 불의 숨결(W)
- 취기: 10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 대지(W)
-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 불(E)
-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첫번째- 궁쓰는법
-상대편에 CC기 보유캐릭이 2캐릭 이하다. ( 중요합니다 . 2캐릭 이하와 3캐릭이상일시 궁플레이스타일이 틀립니다.)
그럼 후궁을 씁니다 궁을 생존기로 쓴다는 말이죠. 몰론 cc 체크는 잘하셔야 됩니다. 하다보면 됩니다.
상대편이 정말 센스가 있다. 그래서 cc를 절대 궁에 맞쳐 카운터로 쓰려고 안쓴다.
싶을땐 그냥 아깝지만 내피가 50%이상일때 써줍니다.
-상대편에 CC기 보유캐릭이 3캐릭 이상이다.
한타 발생시 3초만세고 (한타 발생시 3초후면 대부분 스킬이 빠져있습니다.)
바로 선궁쓰고 적 딜러진에 돌진해서 최대한 일점사로 적딜러 한명을 후방으로 밀어냅니다.그럼 성공입니다.
그 딜러를 밀어내는 동안 짧으면 3초 길면 5초정도 후에 궁이 깨질껍니다.....ㅠㅠ슬픕니다.
그럼 궁쓰고 살아돌아오기가 참 애매해지죠..... 그래서 궁상태에서 Q 돌진후 W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재가 궁이 깨진후 살아돌아올수 있느냐 없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이죠.
Q돌진후 W로 상대스킬&다굴을 피해진후
Q가 다시 쿨이 돌아온다면 땡큐입니다...다시 집에 돌아갈수있습니다. :D 데헷
두번째- Q쓰는 타이밍 16렙 이전or 이후
교전이 거의다 끝나가는 시기 즉 상대편 캐릭들이 피가 50%대에 임박시에만 씁니다.
또한 중요한점은 내가 Q를 쓸 상대편 딜러에 스킬이 빠진걸보고 쓰셔야합니다
하지만 뭐없습니다 Q로 돌진후 WE를 쓰신후 바로 이속 20%효과를 받으며 튀어나와야합니다.
절대로 상대편 진영안에서 D를 쓰지않습니다. 살아돌아오기 힘듭니다.....
그럼 첸의 꿀맛인 상대진영에서 D는 언제 쓰느냐?
상대편 진영에 피가 50%밑으로 빠지는게 보일때 씁니다. 즉 30~40%일때.
그땐 D로 어그로를 끌어주며 시간을 끌어주셔도 됩니다.
16렙 이후
조합공격or급소차기를 배우신경우
첸이문 딜러는 무조건 뒤로 뺄수밖에 없습니다. 왜냐 전 피를 보고 돌진을 했기 때문이죠 데헷
QW콤보로 마무리합니다
세번째-D 쓰는 타이밍
너프후 상대방 진영에서 대놓고 D(술꼬장부리기)가 되질않습니다.....ㅠㅠ흐엌흐엌
그나마 재생전문가를 꾸준히 쌓으시고 양조사를 배우신경우엔 시간이 갈수록 어느정도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잘쓰지 않습니다.
D는 그럼 어떻게 써야되냐!
첫째! 상대방 딜러진에 스킬이 나한테 올시 가드용으로 씁니다.
예를들어 제이나에 경우 W 시전시 바닥에 포인트가 나옵니다 그런데 그걸 피할수 없다!!!!!
어차피 W를 피하지 못하고 맞을경우E는 무조건 맞습니다.제이나가 16렙일경우 거기다 무조건 얼죠...
D로 가드합니다.
켈타스 Q 포인트가 바닥에보인다. 하지만 못피한다!!!!!!
D로 가드합니다.
16렙 이후 켈타스라면 힐받을 상황이면 걸어서 나오고 아닐시 시폭까지 D로 쭈우우욱 있어야합니다
나지보에 W에 갖혔다. 하지만 난 Q가 없다.
D로 가드합니다
노바가 나한테 3연발을 쓴다
D로 가드합니다.
발라가 Q또는 궁을 난사를 쓴다.
D로 가드합니다.
상대방에 스킬을 피할수없을시엔 무조건 :D :D :D :D :D :D :D 를 쓰고 살포시 웃어줍니다.
전 무조건 탑라인을 섭니다. 네.....탑라인에 자가라나 나지보 아즈모단 실바 형님들이 잘 안오시기 때문이죠.... :D
미친듯이 WE만 씁니다...Q는 눈치껏 쇼맨쉽으로만 씁니다 ㅠㅠ
WE쓰고 빠지고 거리벌린후 D 다시 WE쓰고 빠지고 걸리벌린후 D 그러면서 라인을 조금씩 압박해 갑니다.
만약 우리팀이 한타가 발생시엔? 무시합니다. 전 가지 않습니다. 전 가봤자니깐요...
하지만 내가 가면 이길꺼 같다는 판단이 들면 무조건 가야겠죠....(물론 가까운곳에서 발생시에도 가야됩니다.)
그전까진 가지않습니다....
그럼 뭐하느냐? 상대편 타워를 조져줍니다....므흐흐흐흐
궁습득전까진 난 백도어 캐릭이다. 라고 생각합시다. 그러면서 꾸준히 재생전문가를 키워갑시다.
광산이나 영전에서도 마찬가집니다! 무조건 16이전까진 내라인건물 뽀시기에 열중합니다.
상대방이 절견제하기위해 말뚝캐릭 하나가있다면 그만큼 재가빠져도 되는 이유가 생깁니다 힘쌈해주세요
마찬가지 입니다.
16이전까진 내라인 타워와 건물 정리 에 몰빵합니다. (오브젝트 싸움은 참여해야죠 넴넴 안그럼 욕먹습니다.)
계속 이렇게 건물정리 위주로 플레이를 하면 저와 맞라인을 서는 캐릭은 왠만하면 빼기 힘듭니다.
그럼 상대방을 캐릭하나를 묶을수 있어서 좋아요^ㅁ^// 첸이 건물테러하는걸 1;1로 막을캐릭은
흔치 않기 때문에 센스있으면 무조건 한캐릭이 더와야되요 적캐릭 로밍이 저한테 집중되거나^ㅅ^
16이후엔?
한타를 무조건! 참여합니다 네네 전 강해졌으니깐요 :D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