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23 / 비추천 : 2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NEW 시즌 1등급] 승률78% 올빼미 딜란데
- 작성자 | 강별희 작성일 | 2015-08-07 02:53:55 조회수 | 20660 최종수정 | 2015-08-22 14:57:58
-
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안녕하세요. RAJU입니다. 트롤픽이 아닌 버스픽 티란데 공략 시작합니다. 우선 소소한 인증입니다.
1등급 까지 올라오는데 거진 딜러로 올라왔고, 티란데의 공이 가장 컸습니다. 웬만하면 이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란데 픽을 할 때마다 반응은 "트롤픽, 꼴픽, 빠대로 꺼져라." 등 대체로 이렇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끝나고 티란데의 상상도 못할 활약상에, 많은 분들이 인식을 바꿔주시고 계십니다.
티란데는 골짜기와 항만 같은 넓고 큰 맵에서 언터처블한 플레이를 뿜어 낼 수 있습니다. 를 통한
오브젝트 싸움에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고 포지션 잡기에 용이합니다. 티란데는 게임 시작 부터 끝날 떄 까지
웬만해선 죽지 않고 딜해야 합니다. 치고 빠지기를 잘하고 적중률과 적절한
사용이 중요합니다.
롤에서 니달리와 같달까요? 반대로 광산이나 거미무덤같이 좁은 맵에서는 절대로 픽해서는 안됩니다.
영웅 상성
우서
무조건 최곱니다. 심판의 망치 (E)
달의 섬광 (E)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콤보로 쉽게 한명 자르고 시작합니다. 티란데가 16 이후에 파수꾼 (W) 특성 이후로 딜이 폭발 하는데
적이 그때부터 티란데 점사가 심해집니다. 천상의 보호막 (R) 를 통해 티란데를 보호 하기도 쉽습니다.
---------------------------------------------------------------------------------------------------------
티리엘
티란데의 엘룬의 빛 (Q) 은 상당히 좋은 힐에 속합니다.
넘치는 빛 (Q) 특성과 티리엘의
회복 증폭 까지 더해진다면 엄청난 힐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티리엘과 티란데가 어울리는 것은
심판 (R) 스킬 위에 더해지는
달의 섬광 (E)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콤보 입니다.
---------------------------------------------------------------------------------------------------------
무라딘
아...티란데가 가장 좋아하는 탱커입니다. 폭풍강타 (Q)
천둥벼락 (W) 로
달의 섬광 (E) 맞추기가 아주 수월합니다. 게다가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석화 (고유 능력) 로 인해서 혼자서도 잘 살아서 티란데의
엘룬의 빛 (Q) 을 딜러진에게 사용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무라딘 짱짱!!
태사다르
레가르
리 리
아무리 이 공략이 핵빼미 티란데어도, 사실 티란데는 서브 딜러+서브 힐러 입니다. 따라서 메인 지원가와 함께 할 경우가 많습니다. 아군 상성 나쁨으로 선장한 기준은 위의 3지원가의 경우는 CC가 없는 지원갑니다. 티란데에게 달의 섬광 (E) 으로 인한 CC연계는 정말 중요하기에 뽑았습니다. 또한 태사다르는 아에 힐이 없고요. 리리의
1,000잔 돌리기 (R) 는 끊기기가 쉽습니다. 레가르는 힐은 최고지만 티란데랑 하면 붕 뜬다고 해야 할가요? 힐은 넘쳐
나지만 CC나 딜이 모자르는 상황이 생깁니다. 아군이 꼭 위 지원가를 해야겠다면 티란데를 뽑지 마세요.
정예타우렌
발라
리 리
티란데 앞에서 상당히 무기력한 타우렌 입니다. 타우렌의 전부라고 할 수 있는 광란의 도가니 (R) 를
너무나도 쉽게 끊어 버릴 수 있습니다. 타우렌이 나왔을 때만 달의 불길 (E) 특성을 찍는데 사거리가
아주 길어집니다. 한타 때 절대 E를 쓰지 마시고 타우렌 궁만 보다가 그 위에 살포시 떨궈주시면 됩니다.
마찬 가지로 1,000잔 돌리기 (R) ,
난사 (R) 신중하게 끊어 주세요.



극혐 3마리 입니다. 제라툴, 일리단은 그나마 축소 광선 으로 대처가 가능한 반면 노바는 답이 없습니다.
힐이 있는 티란데긴 하지만 엘룬의 빛 (Q)은 본인은 적게 차면서, 아군만 많이 채워주는 힐 입니다.
노바가 때리는 한 방에 티란데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전장을 이탈하게 됩니다. 노바 일 떄는 픽 하지 마세요.
특성 및 기술
- (1)
골짜기 같은 맵에서 공물을 향해 달려 오는
적군 5명을 일자로 전부 마출 떄의 뽕맛이란...게다가
한명을 더 마출 떄마다 중첩에서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예를들어 2명 마추면 4초, 3명 마추면 6초.
- (3)
기본적으로 전투탄력 입니다. 1레벨 특성과 시너지가 아주 큽니다. 하지만 적군에 타우렌, 발라, 리리같은 영웅이 있을 경우에는 달의 불길을 찍습니다. 먼 사거리로 신중하게 궁을 끊어보세요.
- (1)
데미지만 있었다면 별로인 궁일겁니다. 하지만 추가로 20%의 슬로우를 적용합니다. 광역데미지+광역슬로우...답도 없는 궁극깁니다. 게다가 티란데는 1, 7레벨 특성으로 쿨도 빨리 돌아옵니다.
- (4)
기본적으로 축소 광선을 찍습니다. 특히 제라툴, 일리단, 쓰랄, 소냐 있을 때는 무조건 찍으세요. 하지만 팀에 지원가가 없다면 넘치는 빛을 찍으세요. 단일 힐량으로 천 씩 들어가면서 쿨, 마나소모 좋습니다.
- (3)
이 공략의 핵심! 약속의 16은 켈타스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 특성을 찍고 난 이후로 팀에서 쉽게 딜 1등을 찍습니다. 쿨이 돌아 올 때 마다 무조건 날려 주시면 됩니다. 데미지 한 방에 천 씩 넘게 들어갑니다.
-
-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별똥별(R)
- 마나: 75재사용 대기시간: 8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6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쉽게 말해서 롤의 니달리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적의 스킬을 최대한 피하면서 티란데의 스킬을 최대한 맞춥니다. 달의 섬광 (E) 특히 이 스킬은 게임 시작 부터 마무리 까지 80% 이상은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매우 신중하게 쏴야 합니다. 스턴 한방한방이 팀 한타의 승리를 좌우합니다.
앞라인에서 무라딘과 아눕이 시선을 끌고 있으나, 우리편 켈타스와 우서가
에 당했습니다. 하지만
티란데의 으로 1초 이내에 끊어 버렸고, 한타를 대승으로 가져 갔습니다.
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평타 공격마저 시도하지 않았고, 힐과 올빼미만 쏜 채 족장만을 주시했던 결과입니다.
파수 (W) 올뺴미는 오히려 대충 쏴도 잘 맞습니다.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이거는 그냥 쿨마다
앞라인에 계속 뿌리세요. 제이나나 켈타스, 발라 같은 우리편 딜러 옆에 딱 붙어서 탱 부터 녹이면서 전진 하세요.
미니맵을 보십시오. 공물을 향해 1자로 주르르륵 달려오는 저 모습을...저
하나로 적들의 시야는 전부 보이고
우리팀은 안전하게 뒤에서 쌈 싸 먹을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란데 할 떄 가장 짜릿한 순간이죠.
티란데는 마나 관련 특성이 없기 떄문에 스킬을 마구 난사해선 안됩니다. 한발 한발 소중히 써주세요.
기본적으로 미드에서 라인을 유지하세요. 대게 봇에는 ,
,
와 같은 푸시력 좋은 공성 영웅들이
오게 마련입니다. 푸시력이 약한 티란데는 위치해서는 안됩니다. 는 쿨 떄마다 길게 길게 쏴주시면 됩니다.
미니맵을 봐주세요. 티란데로 12시 방향에 서서 올뺴미를 길게 쏜 모습입니다. 적 우두, 투사, 공성까지 3곳의 캠핑을
한번에 정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짜기나 항만에서 티란데가 매우 좋은 이유입니다.
적 ,
와 같은 은신 영웅과
,
,
갱을 다니는 영웅들의 동선을 자주 체크하세요.
은 최대한 아끼다가 우리편 갱 호응이나 생존기에 써주시면 됩니다. 절대로 죽지 마세요.
우리편이 막 10레벨을 찍었을 때의 상황입니다. 궁극기 이전이나 팀에서 딜 1위를 차지 하고 있고, 전체 1등인 제이나
에게 별로 밀리지 않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죽음 수가 '0'이라는 것 이겠지요.
이후 티란데의 한타력은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광역데미지+광역슬로우를 동시에 주는 최상급의 장판입니다.
중요한 것은 절대로 을 이니시에이팅 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비주류의 티란데지만 궁극기의
무서움은 다들 익히 알기에 너무 빨리 써버리면 적들은 그냥 허무하게 빠져 버립니다. 한타가 시작되고 적들의
생존기가 하나 둘 씩 빠지거나, 개싸움(?)의 모드로 접어 들어 갈 떄 쯤 쏴주시면 최곱니다. 어쩔수 없이 티란데의
궁 위에서 계속해서 한타가 진행되게 유도해야 합니다.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니 경험으로 느끼셔야 할 겁니다.
위에서
의
를
로 끊은 이후 한타 상황입니다. 개싸움으로 가면서
와
를
통하여 한타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기본적인 쿨타임 차이가 있지만 티란데의 궁극기는 켈타스의 불사조보다 2배
이상의 강력함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란데의 궁은 절대로 이니시에이팅용이 아닙니다. 끝까지 박으세요.
티란데의 이상적인 한타 구도입니다. 골짜기나 항만같이 필연적으로 일어나는 오브 젝트 싸움, 멀리서
2~3방
박고 시작하면 매우 유리합니다. 궁극기가 적 불사조와 거의 같은 위치에 뿌려 졌으나 우리편 탱커들은 그냥 뛰 노는
반면, 적들은 예상치 못한? 티란데의 궁 데미지에 뒤쪽으로 도망갑니다. 저런 그림이 나오면 거의 한타에서 이기죠.
또한 발라와 함께 요한나를 마크하고 있는 모습 보이시죠?
적 탱라인 같이 녹여주세요~
보이십니까? 1천 데미지가 3명한테 찍히는 모습을?
로 인한 딜뽕의 절정입니다. 약속의 16이라는
도
있지만 사실 의 딜뽕이 더 짜릿합니다. 저렇게 핵빼미 한방 씩 때려 놓으면 팀원들이 알아서 자신감 있게
이니시 걸게 만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20 레벨 이후 로 인해 티란데는 더욱 더 딜뽕에 취하게 됩니다.
위에 특성 설명에도 적어 놓았듯이 'Q->E->W( )->Q->E->
->반복.'순으로 쏴주셔야
합니다. w를 q나 e보다 늦게 쓰는 이유가 1레벨 특성인 강화 (W) 떄문입니다. 솔직히 손 엄청 꼬입니다.
저도 그냥 대충 후릴 때 많습니다. 손이 많이 꼬이시는 분들은 그냥 천체의 분노 (R) 찍으시는게 나을 수 도
있습니다. 티란데의 궁이 정말 억소리나게 아파집니다. 특히 사거리 제한 없이 쏜다는 점이 매우 편하고 유용합니다.
1)
- >
느낌으로 살릴 때,
넘치는 빛 (Q) 특성 이라면 정말
2)
- > 연속 스턴으로 한명 제대로 짤라 먹을 때,
요런 느낌??
3)
- > 뒤에 짱박힌 딜러 포지션 순간 적으로 조질 때...숨어 있는
잡기에도 짱
이 3가지 콤보는 특정 상황에서 알맞게 사용 하시면 되고, 평상시에는 중간에 버리는 스킬 없이 콤보 다 박으세요.
'Q->E->W( )->Q->E->
->반복.'
중간에 계속 평타 잊지 마시고!
엘룬의 빛 (Q) : 팀원에게 사용하는 힐만 효율이 좋기 떄문에, 최대한 맞지 않으면서 자힐 금지
파수 (W) : 16레벨 이전에는 정찰 + 도망가는 적 막타 / 16레벨 이후에는 쿨마다 난사
달의 섬광 (E) : 타우렌, 발라, 리리 궁 끊는 용도 제외하고는 선 사용 자제, 아군 CC에 콤보로 이어서
되돌리기 : 20레벨 이후에는 거의 한타 한번에 핵각이므로, 마나 꽉꽉 채우고 쏟아 붓기
티란데가 기본적으로 쿨이 길고, 힐 마나가 적기 들기 떄문에 생각보다 마나가 안 부족합니다. 걱정ㄴㄴ!
[上] 골짜기&항만 -> 무조건 픽해도 좋을 만큼 티란데 특화 전장, 맵이 넓고 오브젝트 컨트롤 용이
공략 작성 후 진행했던 항만 경기입니다. 보시다시피 적에게 포탄을 내주고 우두까지 먹힌 절망적인 상황입니다.
적팀은 또 다시 입금을 노리죠. 하지만 티란데의 올빼미로 적의 시야를 확인하고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시야를 확보한 팀원은 티리엘과 켈타스의 견제로 입금을 또 늦췄고, 쿨이 돌아온 티란데는 또 다시 올빼미를 발사!
추후 상황은 보시다시피 한타 대승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좁은 지형에서 티란데의 궁극기는 최강 장판기 입니다.
---------------------------------------------------------------------------------------------------------
[中] 용의둥지&공포의정원&하늘사원 -> 아군과 적군 픽을 잘 비교하고, 티란데가 꼭 필요 한지 생각 필요
[下] 영원분쟁&거미무덤 -> 티란데 픽 비추, 맵이 좁고 16 전까지 버티기 어려움, 오브젝트 컨트롤 별로
[惡] 광산 -> 티어가 높아 질수록 첫 광산에서 거의 승부납니다. 실바, 발라, 제이나, 타이커스 등 픽ㄱㄱ
나도 한마디
코멘트(70)
그닥 공감가는게 하나도 없네요. | 2015-08-07답글신고 | |
골짜기랑 항만에서 써보시고 경험해 보십쇼~ | 2015-08-08신고 |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비추! | 2015-08-07답글신고 | |
강하게 비추?? | 2015-08-08신고 | |
전 광산에서 티란데 괜찮던데요. 광산 밀려서 골렘 푸쉬 올때 그 위에 궁써주는것도 그렇고 반대로 푸쉬 갈때도 그렇고 골렘에 징표 박아줘서 빨리 잡아내거나 상대쪽 골렘막는곳은 올빼미 적중률이 높아서 되돌리기 특성으로 핵빼미 두방은 위에 스샷에 한장 나와잇는 천데미지 세명이 나오는 상황 꽤 많아요. 두방 날렷으니 2천데미지 세명이겟죠. | 2015-08-07답글신고 | |
거의 광산에선 첫 골렘 싸움에서 이긴 팀이 쭉 가니까요...초반 약한 티란데보다 발라, 제이나, 타커, 실바 등이 어떨지...골렘에 징표 박는 건 좋긴 해요ㅋㅋ | 2015-08-08신고 | |
이런 시부엉 | 2015-08-07답글신고 | |
+_+?? | 2015-08-08신고 | |
너무 좋은 공략인데 어지간히 연습하지않는 이상 쓰기 어려운게 현실 | 2015-08-07답글신고 | |
빠대에서 연습 조금만 하시면...영리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 2015-08-08신고 | |
핵뺴미 딜 1등하면 모합니까 뻥딜인데 멀리서 주구장창 해봤자 한타에서는 무쓸모 차라리 딜란데 딜 1등이면 모를까 | 2015-08-07답글신고 | |
솔직히 어느정도 뻥딜은 인정 하나 그래도..승률이 78%인데ㅋㅋ10레벨 이후는 한타 최강입니다 티란데ㅠㅠ | 2015-08-08신고 | |
저는 티란데 모스트1이고 14렙인 유저입니다. 그래서 정말 유용한 공략이라는 걸 한눈에 알수가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작정하고 쓰신 공략이군요. 스샷까지 첨부하셨네요. 티란데 플레이에서 고수와 하수의 가장 큰 격차가 나는 부분이 골짜기 같은 곳에서 스샷처럼 저렇게 적절하게 부엉이를 날려주는 거라고 보는데 저같으면 공개하기 아까웠을 정도로 디테일이 잘 드러난 좋은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1등급 인증도 적절하구요. 위에 Jinn같은 겜알못 댓글은 신경쓰지 마세요. 티란데 뒷태에만 하악거리지 게임을 뭐 제대로 해봤어야 파수의 중요성을 알죠. 한번이라도 적들 골짜기에서 공물 먹으러 줄지어 올 때 정확한 파수로 몽땅 다 말에서 떨어뜨리고 체력 왕창 깎아서 공물쌈 대승 해 봐야 아.. 바로 이런 게 티란데 하는 뽕맛 이구나 하고 알겠져. 암튼 추천 박고 갑니다. 근데 저는 강화 트리 첨 시도했을 때 엄청 어려웠었는데.. 티란데 처음하는 사람이 이 트리 따라해본다고 하다 때려치지는 않을지 우려됩니다. | 2015-08-07답글신고 | |
강화 스킬이 초반엔 효율이 미비 하다가, 7레벨 전투탄력 찍고 좋아집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스샷 부분 좀 더 보기 쉽게 수정 해야 겠네요ㅎㅎ | 2015-08-08신고 | |
모스트1에 14레벨이라는 분이 핵빼미 좋다고 하는거 자체가 당신이 겜알못이죠 저도 모스트1에 18레벨입니다만 핵빼미 안좋은거 인정합니다 무슨 개소리인지 | 2015-08-09신고 | |
제가 정곡을 찌른듯; ㄷㄷ Jinn 반박 제대로 못하는 거 보니 ㅋ | 2015-08-09신고 | |
이런 비주류 영웅 공략에 비추천 찍히는건 공략올리신분이 하는 티란데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숙련도 낮은 사람들이 이거보고 따라 할까봐 찍은건가... | 2015-08-07답글신고 | |
올빼미로 확인된 적의 위치에 따른 좋은 포지션의 선점효과를 티란데 덕분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고, 징표 박힌 적이 녹아내리는 것이 티란데의 효과도 크게 한몫 했다는걸 느끼는 사람도 적고, 정조준오라의 효과도 뭔지도 모르고 티가 안나니까 그래서 모르니까 비추박는건 아닌지 합니다. 잘하면 하이브리드캐릭 못하면 어중이떠중이.. 차라리 징표와 정조준오라의 효과로 인한 추가 데미지를 티란데 딜로 포함시키면 어떻게 인식이 바뀔지 모르겠네요... | 2015-08-07신고 | |
살형궁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블리자드가 티란데의 유틸성을 더 강화 시킨다고 하는데..솔직히 부엉이 딜 깎아 버릴 까봐 걱정 됩니다...ㅠㅠ확실히 티어가 올라 갈 수록 티란데가 잘 먹힙니다ㅋㅋ | 2015-08-08신고 | |
장거리 더블 올빼미 손맛 정말 좋습니다. 추천 빌드! 살형궁님 의견도 좋네요! | 2015-08-07답글신고 | |
한번 빠지면 못 헤어납니다ㅋㅋ솔직히 지금 티란데 때문에 히오스 하고 있을 정도ㅋㅋ | 2015-08-08신고 | |
1렙이랑 7렙 쿨감감소쪽특성찍고 되돌리기까지찍으면 마나 안딸려요? 티란데가 마나가 부족한편일텐데 스킬을 쿨마다 돌려주는편이라 | 2015-08-07답글신고 | |
Q - 팀원에게 주는 힐 양만 우월하니 평소에 안맞고 다니면서 자힐 자제 W - 16전에는 주로 정찰 용도 + 도망가는 적 막타, 16후에는 난사 E - 소, 리리, 발라 등의 궁을 끓을 때만 선으로 쓰시고, 주로 팀원의 선 CC에 이어서 사용 20이후에는 어차피 한번 싸움에 핵각이라 마나 꽉 채우시고 꽝 싸우세요~ | 2015-08-08신고 | |
개인적으로 이 공략은 상당히 좋은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부엉이티란데 애용하는편인데 궁을 장막찍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레벨은 강화도 좋지만 징표를찍어 한타때 더 활약하는것도 나쁘지않을꺼같네요ㅎㅎ | 2015-08-07답글신고 | |
좋은 의견입니다. 1레벨에 강화를 찍으면 중후반에 힘을 넣고, 징표를 찍으면 초중반에 힘을 넣을 수 있겠네요..취향 껏 하는 것도 방법 일 듯! | 2015-08-08신고 | |
스샷 좀 더 보기 좋게 수정하고, 마나 관리법 공략에 추가 하겠습니다~ | 2015-08-08답글신고 | |
이거보고 따라하는 암란테들 때문에 곶통받을 유저를 생각해주소서 | 2015-08-08답글신고 | |
티란데의 인식이 조금이라도 바꼈으면 싶네요ㅋㅋ | 2015-08-10신고 | |
공략잘썻는데 왜 비추지; | 2015-08-08답글신고 | |
공략은 잘썼는데 핵빼미 자체가 비추천이라는거죠 2지원가 해도 핵빼미 할까 말까인데 1지원가 핵빼미하면 발암입니다 핵빼미 하느니 평 딜란데가 더 나아요 | 2015-08-09신고 | |
흠...예상 했는데..후폭풍이 크네요..ㅋㅋ | 2015-08-10신고 | |
티란데 자체가 엄청손타는듯 | 2015-08-08답글신고 | |
E스킬을 맞추고 못마추고 차이가 유독 커서 그럴 듯 해요ㅎㅎ | 2015-08-10신고 | |
비공감이라고 비추누르는 사람들은 인생도 그냥 메뉴얼대로 살어라 | 2015-08-09답글신고 | |
ㅠㅠㅠ비추가 너무 많네요 흑흑 | 2015-08-10신고 | |
웬만하면 로그인 잘 안하는데 이건 너무 이기주의적 글이네요. 이런식으로 하니 팀원들이 눈쌀을 찌뿌릴수밖에 없구요, 공감가는 부분이 없네요. 딜란데요? 그럼 차라리 다른 딜러를 하지, 왜 지원가인 티란데를 합니까? 티란데는 보조 지원가 입니다, 저런식으로 트리탈 경우에 딜이요? 웃기고 있네요ㅋㅋ 딜 스킬 및 평타 딜이 부족한데 부엉이 한번쓰고 놀고 있어야 하나요 그럼? 팀큐를 많이 하신진 모르겠는데 저런식으로 찍었다간 팀원한테 욕처먹구요, 티란데 인식만 안좋아져요, 티란데는 상대 스킬 끊는 기절에 보조힐로 아군 살리는 역할이 제일 중요 합니다, 저렇게 찍으면 본인은 재밌을지 모르겠는데, 팀원한텐 전혀 도움이 안될듯 싶네요. | 2015-08-09답글신고 | |
이 트리가 그렇게 이상한 트리는 아닌게요 도탁스 대회 결승전에서 이대로 찍은 티란데가 나왔었어요 작성자는 아니지만 겜알못이신 거 같아서 답글 달아봅니다 | 2015-08-09신고 | |
1. 너무 이기주의적 글 -> 제가 더 이기주의적 이라면 이런 공략 안올리죠..저만 계속 알고 쓸텐데ㅋㅋ 2. 딜란데요? 차라리 다른 딜러를 하지 -> 몇몇 맵에서 티란데는 가장 훌륭한 딜러로써 활약 가능합니다. 3. 저런식으로 트리 탈 경우 딜이요? -> 제가 일일히 스샷으로 인증 할 수도 없고...뻥 안치고 티란데 하면 10판중에 7판은 딜 1위 하는데ㅠㅠ 4. 부엉이 한번 쓰고 놀고 있어야 하나요? -> 공략에 다 나와 있습니다. 1레벨 강화 특성과, 7레벨 전투 탄력 특성으로 쿨 별로 안길고요..추후 20레벨에 되돌리기 찍는 이유도 같습니다. 5. 팀큐를 많이 하신진 모르겠는데 -> 이거 팀큐 공략 아니고요 솔큐 공략 입니다;; 6. 저렇게 찍으면 본인만 재밌고 팀원은 노도움 -> 저만 재밌어서 32승 9패 승률 78%는 아닌 듯 싶네요~ | 2015-08-10신고 | |
티란데 하지마라 팀원 암걸린다... 티란데는 잘해봐야 1인분 적당히 하면 0.5인분 | 2015-08-09답글신고 | |
아군 조합이나 상대편 조합 잘 보고 픽해야 한다고 공략에 적어 뒀습니다. 제이나 같은 챔프도 손이 고자면 잘해봐야 1인분 마찬가지에요. | 2015-08-10신고 | |
재밌는 트리죠~ 그나저나 티란데 재설계 좀 ㅠㅠ | 2015-08-09답글신고 | |
재미도 있고 승리도 보장하는 트리입니다~~해보세요ㅎㅎ | 2015-08-10신고 | |
티란데 버프 필요함 이대론 못씀; | 2015-08-10답글신고 | |
올빼미 그대로 둔다는 전제하에 당연 찬성합니다ㅋㅋ | 2015-08-10신고 | |
뭐 뻥딜도 딜이지 | 2015-08-10답글신고 | |
진심궁금한건 이런사람도 1등급가는데 말야..ㅇㅇ | 2015-08-10답글신고 | |
궁금 하시다면 플레이 해보십쇼ㅋㅋ | 2015-08-10신고 | |
공략 때문에 로그인 하기는 또 처음이네, 아무튼 티란데 문제점은 어중간한 포지션인데 어중간한 이유는 1. 어중간한 수치의 힐. 2. 파수 쿨타임.-> 달섬은 CC니까 그렇다 치고, 파수는 딜스킬로 쓰기엔 쿨이 너무 김. 파수를 많이 맞춰서 쿨을 줄인다면 티란데가 썩 안 좋다고 보기는 어려움 -> 거기다 작성자가 올린 스샷을 보면 티란데 +@ 2지원 조합이거나, 비교적 연계가 좋은 티리엘, 아눕, 제라툴 등이 포진하고 있음 뿐만 아니라, 작성자도 맵에 따른 티란데 유불리를 알고 있음.. 70% 가량의 승률은 작성자님의 조합능력 + 티란데의 성능으로 이루어진 것임. 즉 공략이 허접하거나, 티란데가 0.5인분이라는 것은 헛소리임.. | 2015-08-10답글신고 | |
작성자님께서는 상대 / 아군 조합에 따른 유불리를 좀 더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헛소리 하는 사람들이 좀 적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티란데가 확실히 조합빨이 좀 있어서...) 아무튼 저도 티란데가 모스트는 아니지만, 종종 하는 유저로 잘 보고 갑니다. 공략 깔끔하게 좋네요^^ | 2015-08-10답글신고 | |
아군과 상성 나쁜 지원가들 추가 하였고, 항만 전투스샷 추가했습니다. | 2015-08-10답글신고 | |
진정한 뻥딜 똥빼미로 딜 자랑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평란데가 훨씬 유효딜 꼽지 축구로 치면 슈팅만 많고 유효 슈팅 하나없는 노답임 | 2015-08-11답글신고 | |
처음으로 로그인을 해보네요 한타 시작 대치상태부터 포킹이랄까.. 피깍고 시작하니 한타각이 유리하게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이공략보고 해서 정말 잘한다는 소리 처음 들었어요 : ) 공략 감사드리고 추천드리고 갑니다~ | 2015-08-21답글신고 | |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16이후 한번 긁으면 과감하게 이니시 걸게되는 원동력이 되죠ㅎㅎ | 2015-08-21신고 | |
숲에 숨어서 귀환하려다 핵빼미 맞고 죽은 게 엊그제 같네요. 저도 따라해보려고 빼미 특성으로 50판 정도 해봤는데 핵빼미는 센스가 좀 필요한 것 같아요. 타이밍이나 예측 같은 거요. 아무래도 아군 힐지원하고 달섬 꽂는 쪽이 쉽고, 아군이 쉽게 알아보더라구요. 뻥딜이라는 분들 많은데 딜 쌓이면 빠진 피 복구 언제 하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한타 타이밍 밀리고 피 빠진 채로 시작하고 위치 드러나고 불리한 점 많은데 aos 특성상 아군보다 적군이 정당한 평가를 해줘서 안 당해본 분들은 잘 모르실 듯 합니다. 저도 티란데 모스트1 유저로서 추천하고 갑니다. 초보님들은 익숙해지면 따라해보세요 ㅋ | 2015-08-22답글신고 | |
공략에 추가 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리플 달아주셨네요ㅋㅋ | 2015-08-30신고 | |
와 티란데 사놓고 써먹기 힘들고 별로인것 같아서 골드버렸다 생각하고 아까워 했는데 우연히 이 공략 보고 해보니 사길 정말 잘한!!! 감사합니다 공략 정말 좋아요!추천 있는대로 다 드리고 싶네요!! | 2015-08-22답글신고 | |
저도 걍 이뻐서 샀다가 후회 많이 했었죠ㅎㅎ | 2015-08-30신고 | |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무조건적으로 탭창에 딜량이 1위니 올빼미 딜량 짱이에요 라고 주장하기엔 좀 부족하네요. 탭창 딜량은 어차피 총딜량이니, 정확히는 올빼미의 딜량이 한타에서 폭딜을 보장하냐 못하냐의 문제인데, 뻥딜이라고 하는 분들은 확실히 한타에서 아무리 딜란데라 한들 탱커는 커녕 물몸 딜러하나를 확실히 내쫓기는 부족하다는 뜻이 대부분일겁니다. 물론 난 탭창 딜량 1등으로 딜딸 칠거야!!라고 하는분들은 뭐 만족하실지 몰라두요. 올빼미의 장점이 끝없는 사거리로 도망가는 애들 막타 먹기 좋아!! 라고 생각되는 분들은 안잡기를 바랍니다. 그런식의 운영은 롤에서 충충 거리며 킬딸 치는거랑 다를바 없는겁니다. 와드가 없다보니 시야확보하기 힘든 히오스 특성상, 우두머리나 특정 맵의 중요 오브젝트에서 상대편이 몰래 오브젝트를 따가는 것을 견제하기에는 아주 좋더군요. 촉이 좋은분들은 간간히 촉 올때 툭툭 날리시면 운영에서 유리한 각을 잡을수도 있을거고, 촉이 안좋아도 주기적으로 체크해주는 용도로도 괜찮구요. 섬광의 경우 선딜이 좀 있다보니 무턱대고 날려봐야 소용은 없고, 한타 개싸움 와중에 채널링 끊기에는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바닥 범위표시가 작아서 잘 안보이더군요. | 2015-08-26답글신고 | |
물론, 지원가면서 왜 딜에 신경쓰냐는 분들은....티란데 컨셉이 원래 딜보조 지원가라는걸 생각해보시면 티란데 딜량도 지원가니까 의미없다고 포괄하기엔 조금 애매하다는걸 아셔야할듯. 노골적으로 16렙 특성중 정조준 오라는 대놓고 팀원 딜량보조 스킬이기도 하고, 힐보조보단 징표와 섬광으로 한타에서 딜러들 폭딜 보조하고, 평소엔 올빼미로 주요 오브젝트 시야 확보 및 견제, 위급사항에서는 힐로써 메인힐러 보조하는 식이란 컨셉은 알아두셔야 해요. | 2015-08-26신고 | |
1. 공략을 쓰다보니 너무 딜에만 의식한 경향이 있어서 탭창 열어놓고 딜자랑한 스샷은 지웠습니다. 2. 도망가거나 숨어서 귀환타는 적들 잡을 때 쾌감은 물론 짜릿합니다만 그것만이 핵빼미의 이유는 물론 아니죠. 프레디스님 말에 공감합니다. 3. 따라서 시야확보와 오브젝트 싸움이 무엇보다 중요한 골짜기나 항만에서만 거의 씁니다. 공략에도 두 맵만 설명하고 있고요. 4. 사실 핵빼미고 뭐고 티란데의 가장 중요한 스킬은 역시 E죠. 상대하기 편한 영웅으로 소, 리리, 발라 적었네요. 전반적인 의견에 동의합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이 공감이 가는게 티란데만 하면 핵뺴미 특성만 타게되서 요즘에는 정석적인 지원가 특성도 타보려고 합니다ㅎㅎ | 2015-08-30신고 | |
요즘 다른게임에 빠져서 히오스를 잘 안하게 되네요ㅋㅋ리플레이 활용법도 최근 본격적으로 알게 되었고...아무튼 빠른 시일내에 영상 공략도 추가해보려 합니다~ | 2015-08-30답글신고 | |
올빼미특타면 딜량 은근히 좋음 기습 딸피제거도 훌륭하고... 근데 결국 나중에 20이후 한타력 딸려서 아무것도 못함. 비추 드림. | 2015-09-03답글신고 | |
내가 재밌게 게임하면 그걸로 된거지 여기 게임 목숨걸고 하는 정신병자들 많네ㅋㅋ | 2015-09-11답글신고 | |
잘 배우고 갑니다ㅎㅎ | 2015-10-08답글신고 | |
추천이랑 비추천이랑 똑같이 20인 히오스 공략은 또 첨보네요.... | 2015-10-08답글신고 | |
하여간 서폿이 딜특성 찍으면 부들부들거리는 인간들 있음 ㅋㅋㅋ 잘읽었습니다 | 2015-10-09답글신고 | |
저도 전시즌 이번시즌 1등급에 모스트 1이 님 전체겜수랑 비슷한 1인입니다. 티란데는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영웅의 대표라고 생각해요. 뭐 1등급의 게임센스와 컨트롤이면 어떤걸 골라도 최적의 플레이를 한다고 생각해요. 글쓰신 님은 상관없어요. 티란데를 훌륭히 잘 다루시겠죠. 하지만 공략안에 담긴 운영과 활용에 관한 정보가 대단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다른 분들이 어지간한 마음으로 이 공략을 흉내내지는 않았으면 싶네요. 티란데가 대회라던지 상위 등급게임에서 잘 안나오는 건 다 이유가 있으니까요... 저도 아군에 티란데는 픽 안하길 바랄거구요. ㅎㅎ | 2015-10-09답글신고 | |
비공감을 누르신 분들도 공략의 수준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티란데라는 영웅이 가지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그러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 2015-10-09신고 | |
공격지원/보조힐지원/스턴과/징표와 버프로 인한 공격력지원에 올빼미로 확보된 시야로 한타 각과 운영까지 지원하는 캐릭. | 2015-10-15답글신고 | |
완전 잘 썼는데 ... | 2016-07-17답글신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