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소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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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BGM/데이터압박] 추억의 바바리안 야만용녀 소냐공략
- 작성자 | 꿀빠세요 작성일 | 2015-08-10 15:05:53 조회수 | 7460 최종수정 | 2015-08-11 09:5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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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떠도는 야만용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분노 분노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50 5.1054 100 0 84 1.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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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영웅리그 1등급 유저 베리타슥입니다
데이터압박 시리즈 공략2탄 소냐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___^
우리 모두가 했던 국민 게임 디아블로2
그중에서도 바바리안(야만용사)의 휠윈드는
누구나 한번쯤은 돌려본 스킬일거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바바리안의 추억에 젖을 수 있는 소냐
소냐 역시 비주류 캐릭터이긴 합니다만
게임은 주류만 하라는 법 없지 않겠습니까?
즐거운 추억속의 캐릭터를 다시금 하는 것 역시
게임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역시나 지면 재미없는 법
이기면서 즐거운 소냐 공략을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소냐의 공격력은 정말 쌥니다만 몸은 물몸인데다가 생존기가 없는 안타까운 영웅입니다
따라서 일리단처럼 자체적으로 살아날 수 없어 무적을 지녀 소냐를 도와주는 우서는 최고의 파드너입니다
소냐의 딜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딜 넣을 환경만 된다면 게임을 터뜨릴 수 있는데
우서는 그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아군 영웅입니다
특히 이러한 우서와의 조합은 소냐가 광전사의 진노 (R) 를 찍어 딜을 극대화 시킨경우 더욱 좋아집니다
아래 짤방은 최근 모 대회에서 활용된 우서의 무적과 소냐 광전사의 진노 조합입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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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의 작살(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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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 강타(W)
- 분노: 25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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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용돌이(E)
- 분노: 40재사용 대기시간: 5초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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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고유 능력)
-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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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소냐는 특성에 따라서 굉장히 영웅의 특색이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소냐를 하는 사람들을 다양히 만나본 것은 아니지만
사람마다 각각 다른 특성들을 찍고 있었고 저 역시도 제 나름의 특성을 소개해 드렸을 뿐 이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따라서 제가 올린것을 참고로 가장 좋아보이시는것을 찍으시되, 제가 추천하는 특성트리는 2가지입니다
막기-갈라진대지-짐승같은회복력-도약강타-신통한작살-압도적존재감(강철신경)-고통감내 : 일명 하이브리드 소냐
막기(분노)-갈라진대지-짐승같은회복력-광전사의진노-신통한작살-성난일격-시공의칼날 : 일명 진노 소냐
4렙 특성 갈라진 대지의 경우 소냐가 솔로 용병을 돌기에 좋습니다 또한 한타에서도 광역딜을 넣어서 적을 도륙하기에 좋습니다
갈라진 대지 특성을 찍으면 장풍으로 인한 방사피애가 확실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타딜을 더 넣고 싶으시다면 후속타를 찍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7레벨 특성에서 작살 사거리증가를 찍지 않고 짐승같은 회복력을 찍는데 이유는 우선 사거리 증가가 크지 않습니다
또한 궁극기의 경우는 상황에 맞춰 취향대로 찍되, 13레벨의 경우 반드시 신통한 작살을 찍습니다
작살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한편, 실패시에도 이동하여 딜로스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작살을 반드시 맞춘다는 생각으로 소냐를 플레이해야하나 사람인 이상 실수는 생기기 마련입니다 ㅠ.ㅠ
그러나 소냐가 Q를 맞추지 못하면 걸어서 접근해야하기에 딜 넣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신통한 작살은 일단 소냐가 이동하도록 하여 실패시에도 딜로스를 줄여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16렙 특성은 게임마다 분위기를 봅시다
평타딜러가 잘하거나, 노바가 있는경우 압도적존재감, 순간 점사가 이루어진다 싶으면 강철신경을 찍어주시고
광전사의 진노와 조합해서 깡패가 되고 싶으시면 성난 일격을 찍어 줍니다
성난일격을 찍은경우 분노 소모량이 엄청나게 늘어나는대신 순간 딜이 강해집니다
이 경우 한타전에 가급전 분노를 풀로 채워주셔야합니다
분노는 벽을 쳐도 생성되니 이점 잘 활용하시면 좋겠죠^^
20렙 특성은 왠만하면 도약강타 강화 특성은 찍지마세요 별로 쓸모없고 오히려 소냐가 죽을거같아 푸는경우가 많아요
그래도 재미있고 특이한 특성이기는 합니다 티리엘의 인성의 땅만 없다면 더욱 좋았을텐데 누군 궁극기고 누군.... 하아...
초반 저렙에서 소냐는 매우 라인전이 강합니다 따라서 특히 근접영웅이라면 철저하게 괴롭혀 주면 됩니다
소냐의 패시브가 기술사용시 이동속도 10% 상승이기 때문에, 추노에도 용이합니다 줘팹니다
만약 원거리 영웅이 온다하더라도 소냐는 소용돌이를 통한 피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Q평W콤보를 날린 후 소용돌이를 통해 피수급을 해줍니다
한편, 소냐는 용병캠프를 도는데 능하므로 꾸준히 캠프관리를 해줍니다
금화 캠프의 경우는 나오자마자 소냐가 혼자 관리할 수 있고
공성 캠프의 경우 4렙특성 갈라진대지를 선택하여 대지강타를 강화할 경우 4렙부터 혼자 처치 가능합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위의 그림처럼 대지강타를 둘 다 맞을 수 있도록 위치선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마리 처치 후에는 소용돌이를 써주면서 피 10%정도 남기고 잡을 수 있습니다
피가 매우 낮은 상태에서 잡으므로 적이 미니맵 어디에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투사 캠프의 경우에도 하이브리드 소냐 테크시 6렙부터 솔로로 처리 가능합니다
이때에도 대지강타는 최대한 여러명이 맞도록하며 소용돌이를 통해 피수급이 중요합니다
초반 교전 발생시에는 고대의 작살(Q)를 반드시 맞춰주셔야 합니다
초반의 경우 13렙 특성이 찍혀있지 않기 때문에, 맞추지 못할 경우 딜량이 줄어듦은 물론
분노 수급에 애로사항이 꼽혀 생존에도 위협이 됩니다
심한 경우 Q실패시 그냥 맞아죽게 되는데 이는 아래 대회 짤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최대한 Q를 잘 맞춰주는 연습을 해 줘야됩니다
Q를 맞춰 적에게 접근하였고 분노가 충분하다면 평타W평타W 반복하여 패줍니다
도약강타를 찍어서 적 딜러+@에게 맞춘 후
죽일 수 있는 대상에게 Q평W평W를 집요하게 시전해 줍니다
위에 서술하였듯 제라툴 궁극기와 조합하여 그 위에 쓰셔도 되고
단독으로 이니시 각이 보일때 쓰셔도 됩니다
도약강타는 거의 즉발스킬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궁삑사리도 잘 안난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달라 붙는 대상은 최대한 뚜벅이들 위주로 생존기 없는 딜러를 잡아줍시다
하지만 만약에 딸피상태의 다른 적(탱커, 힐러)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잡아주는것도 좋겠죠
또한, 신통한 작살 특성을 찍을 것이므로
실패시에도 적에게 딜하기 유리한 방향에 맞추어서 작살을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도약강타가 아닌 진노를 선택한 경우에도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뚜벅이 딜러들에게 달라붙어 신나게 패줍시다 이 경우엔 탱커까지 먼지나게 패줄 수 있습니다 ^__^
한편 진노를 선택한 경우에 쿨타임이 다 안돌았다면 주변 용병이나 적, 벽 등을 쳐서 진노를계속 유지시켜 줍시다
20레벨 이후라고 특별히 다를 것은 없으나
폭풍의 번개로 순간 생존하는 적이 늘어나므로 이런 적에게 단독으로 도약강타를 쓰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한타에서의 역할은 10렙 이후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딜러들한테 달라붙어서 계속 패줍니다 도약강타를 선택한경우 딜러+힐러를 동시에 스턴거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리엘같이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는 경우 거기에 맞춰서 계속 스턴을 넣어줄 수 있도록 합을 맞춥시다
소용돌이를 통해 상자를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점에서 소냐 좋습니다
<상자를 빠르게 먹는 소냐>
또한 소냐는 1:1 강캐에 속하므로 몰래 입금을 해도 적이 한명밖에 없는경우 줘팰 수 있으며
없으면 그냥 입금하시면 됩니다 ^__^
<몰래 혼자 금화를 넣는 소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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