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첸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이거 찍고 메인탱으로 돌리는게 보통 첸인데요체젠엄청 찍으면 집도 안가도 되고 한타때 술 몇번 빨면서 탱킹하면 탱이 개쩐다는장점이 있지만 결국 강화보호막 과 술말고는 탱킹 스킬이 없는 첸이기 때문에(기술보호막이랑 압도적인 존재감도 없음..)강화보호막이 없거나 술이 끊기면 체젠의 의미도 없이 걍 녹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체젠이라는건 오래 싸울 때 효과가 있는거지 순식간에 폭딜을 맞으면 아무 의미가 없음..그리고 첸은 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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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술통 찍는 딜첸
작성자 | 뼈흥마분점  작성일 | 2015-08-12 17:53:46  조회수 | 5408  최종수정 | 2015-08-15 03:58:46
전설의 양조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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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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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취기 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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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이거 찍고 메인탱으로 돌리는게 보통 첸인데요
체젠엄청 찍으면 집도 안가도 되고 한타때 술 몇번 빨면서 탱킹하면 탱이 개쩐다는
장점이 있지만 결국 강화보호막 과 술말고는 탱킹 스킬이 없는 첸이기 때문에
(기술보호막이랑 압도적인 존재감도 없음..)

강화보호막이 없거나 술이 끊기면 체젠의 의미도 없이 걍 녹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체젠이라는건 오래 싸울 때 효과가 있는거지 순식간에 폭딜을 맞으면 아무 의미가 없음..
그리고 첸은 술을 못마시면 오래 버틸수가 없고 상대가 수준이 좀만 되면 cc를 아꼇다가 
술을 끊을것이기에 암것도 못하고 녹고 마는것입니다.

생존기도 근처에 적 오브젝트나 돌격병이 있을때  로 튀는것 말고는 술밖에 없으니
결국 탱의 포지션을 잡고 술을 마시다 끊기면 몇스택을 쌓든  이런애들 폭딜에 녹을
위험이 있다는것.

불굴은 찍어봣자 어차피 술이 끊긴다는건 변함없고 술마시는 스킬  도
쿨이 5초라서 끊기고나서 스턴 풀어봣자  쿨이라 술 못마시고 쥬금.



결국 체젠탱첸은 첸을 탱커로 쓰려는 시도인데
첸의 매커니즘 자체가 술을 마시면서 생기는 압도적인 보호막으로 적의 피해를 무마시키는
타입인데도 술이 끊겼을 때 탱킹 대책이 20때의 강화보호막 딸랑 한개라는 한계가 있는겁니다.

하지만 술 마시기 자체는 굉장한 탱킹스킬이고, 어차피 특성 안찍어도 상당한 보호막을
얻을 수 있는 스킬이니만큼, 그냥 그걸로 탱킹하고 나머지를 딜에 투자해서
최소한의 탱을 할 수 있는 딜러로 써보자는게 딜첸의 시작입니다.







※ 탱커첸 유저분들이 잘 받아들이지 못하시는것같은데요
상대방과 아군 조합을 봐서 술을 안끊기고 잘 마실수있다싶으면 기존 탱첸하시면 됩니다.
저도 종종 그렇게 해요. 그럼 진짜 쎄고 뽕맛도 느껴지죠.
다만 그럴 상황이 생각보다 자주 없다는건 본인들이 더 잘 아시지 않나요?
첸의 탱킹 시스템은 끊을 사람이 없다는 전제하에는 무적이지만 끊을사람이 많아지면
순식간에 쓰레기가 되는, 강화주에 모든걸 다 건 시스템입니다.
무적일때 뽕맛이 너무 좋아서 탱첸을 좀 미화하시고계신건 아닌지...

딜첸은 안해보면 그 가치를 모릅니다. 한번 해보시면 이렇게 쌧나 싶으실겁니다.

그리고 일리단이나 티리엘같은 거 하면 되는데 왜 딜첸을 하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일리단 티리엘은 딜첸의 상위 호환이 될 수 없습니다. 플레이스타일도 다르고, 딜첸하면서
딜이 부족해!!했던 적은 없습니다. 
해보고 일리단이 더 좋더라 티리엘이 더 좋더라 하면 그냥 그거 하시면 되지만
저는 딜첸이 딜탱이 해야할 일을 걔들보다 못한다고 생각 안해요.

영웅 상성

          cc있는놈은 다 적입니다.
          나지보나 자가라처럼 짤짤이하는 애들 있으면 괴롭습니다.
          술통 자가라에게 안먹히게 조심하세요.

          특성 및 기술

          (3)

          잠식하는 불길을 찍습니다.
          w와 e는 각각 따로 놓고 보면 딜 고자스킬이지만, 합쳐졌을때 술불 효과로 붙는 지속피해가 상당히 큽니다. 이 지속피해의 틱을 2개 늘려주는데, 첸 스킬의 쿨은 5초기 때문에 두번 넣는다고 가정했을때 4틱, 스킬하나 더넣는 정도의 딜이 추가됩니다.
          딸피에 술불 뭍혀놓고 가게 두어라를 시전할수도 있구요.

          재생전문가는 말했다시피 모아봣자 결국 술끊기면 의미없고 안찍어도 7랩 양조사의 균형과 높은 기본 체젠 때문에 이거찍은 다른 탱커만큼의 체젠은 보장됩니다.

          밑빠진잔은 양조사의 균형을 이용한 플레이를 방해함으로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스킬들 다 쿨 5초고 스킬빠진 첸은 평타로 치기보다는 술을 마시면서 적의 공격을 흡수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음으로 굳이 꽉꽉 채워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추노시에는 조금 도움될수도 있겠네요.

          (2)

          치명적인 일격으로 q를 강화합니다. q는 타겟팅스킬이라 맞추기도 쉽고 다음 평타 한방이 확정인데다 이후 we를 쓰기도 좋습니다. 평타를 계속 치기보다는 스킬딜 위주로 치고빠지기를 하는 스타일임으로 q스킬딜을 올려줍니다.

          나머진 탱첸할때 찍으시고 불 범위증가는 취기만 먹고 데미지도 안올려줘서 쓸일 없음.

          (4)

          양조사의 균형을 찍습니다. we 하면 딱 50이 맞춰지고 이속이랑 체젠을 모두 얻습니다. 빨리진 이속으로 도주를 하거나 쫒아갈수도 있고, 평상시 취기를 50이상으로 유지해서 높은 체젠을 계속 받을수도 있습니다.

          술통던지기는 날아가는 시간이 생겨서 별로고 불의고리는 상대적으로 몸도 약하고 술마시느라 가만히 서있는 일이 많은 첸이라서 생각보다 비빌일이 없어서 안찍습니다.

          (1)

          삼돌이로 적진을 깽판치다가 생존해나갈꺼냐
          술통으로 진형 뿌술거냐의 차이인데

          삼돌이가 무조건 살 수 있는 확정생존기였다면 삼돌이를 고려했겠지만 옛날에 패치로 끊을 수 있게 바뀌었기때문에 100%살 수 있다고 보장할수도 없고
          삼돌이 자체의 교전능력이 너무 쓰레기라 적이 다 딸피가 아니라면 추노하기도 위험합니다. 그렇다면 남는 용도는 도망용인데 도망이라는건 내가 교전에서 빠진다는걸 의미하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한명을 교전이탈시키는 정도의 활약을 첸이 해야합니다.
          근데 딜첸은 한타에서 그정도로 위협적인 활약을 하기 어렵습니다. 딜첸은 일종의 스킬누커인데 적 5명안에서 개판치면서 싸우기에는 몸이 약하고 딜도 적 지원가의 서포트를 뚫고 유효타를 주기에는 부족하죠. 일리단같은거 할 때 적진 한가운데 있는 딜러를 물어죽이는건 어렵잖아요. 하지만 혼자있는거 잡기는 쉽죠?


          따라서 술통을 찍고 한타때 간을 보다가, 위협적인 스킬이 빠진 딜러 하나를 술통으로 밀어내서 1:1상황을 만듭니다. 그리고 qwe d qwe 콤보를 먹이면 잡을 수 있습니다. 적 지원가와도 멀어져있고, 상대의 주력 스킬이 하나가 빠진 상태라면 무조건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영웅 1명분의 딜은 술마시는걸로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죽을일도 없음.

          그 외에도 툭빠져나온 적 딜러를 qr로 우리쪽으로 배달한다든가, 천잔돌리기같은 적의 위협적인 채널링 궁을 끊을수도 있습니다. 멍해짐이라고 흔히 생각하시는데 술통으로 밀어서 적을 벽에다 갖다 박으면 기절에 걸리는 판정이라서 채널링 다끊을수있습니다. 굳이 못끊더라도 밀어내서 다른곳으로 보내버리는것만으로도 의의가 있구요.

          1지원가라면 지원가를 밀어서 전선이탈시키는것만으로 한타의 판도를 가를 수 있습니다. 지원가는 힐때문에 첸이 패죽이기는 힘드니까 전선 이탈에 의미를 둡시다. 혼사 살아남은 지원가는 딱히 위협적이지 않아 나중에 다굴치면 됩니다.

          또 160%까지 이속이 빨라지니깐 도주용으로 써도 되고, 아군이 도망갈때 추격자를 저지할수도 있씁니다.

          돌격병이나 적 건물 근처에선 속도가 많이 느려지니깐 조심하셔서 쓰시구요.

          밀쳐내는 판정이라서 적 용병을 스틸할수도 있습니다. 용병잡고 점령할때 q로 들어가서 궁쓰고 다 밀쳐내버리면서 점령하면 됩니다.

          여튼 삼돌이버리고 술통이나 찍으세요. 삼돌이가 절대 안끊길정도로 적이 cc약하거나 못하면 그냥 탱첸하시면 미친 탱커가 되는 첸을 볼 수 있습니다.
          딸피에 삼돌이 쓸거 아니고 중간쯤에 삼돌이를 써서 어그로 풀고 싸운다고 하실수도 있는데 딜첸전투력 >>>>>>삼돌이라서 별로 ....

          술통은 처음쓰면 무조건 방생하니깐 체험하기 가서 10랩찍고 쿨초기화 하면서 아서스 밀면서 연습 해보시고 실전투입하세요.

          팁이라면 계속 들이박는것보단 박았다 뺏다 박았다 뺏다 해야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 발밑에 동그란 원을 보고 쳐야 합니다. 영웅을 보면 100% 이상한데로 튐.

          (3)

          술통이 없을때는 적진 깊숙히 혼자 파고들기 힘듭니다. 첸은 사거리가 전부 짧아서 적과 우리팀이 뒤섞인 난전이 아니고서는 스킬짤짤이조차 하지 못합니다. 끽해야 걸어가서 we로 짤하고 q로 도망치는정도인데 너무 근거리까지 가는거라 부담이 되죠.
          만약 술통이 있다해도 상대방도 진형을 잘 갖춘 상태라면 술통으로 이니시를 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적 물몸을 배달하는건 기습적으로 하거나 짤라먹기 형태를 띄는거지 진형을 갖춘 한타가 아니구요.

          그렇기때문에 나눔의 미덕을 찍고 적의 짤짤이를 흡수해주는것이 대치전에서 첸이 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이니시로 한타가 시작되면 나눔의 미덕으로 보호막을 나눠주고 앞라인 머리통을 평타로 두들기다가(스킬을 쓰면 술통을 쓰는데 필요한 취기 30이 없을수도 있음. ) 각봐서 적 딜러/지원가를 술통으로 전선이탈 시킨다음 1:1로 패죽이던가 적 앞라인을 뒤로 밀쳐내고 뒷라인을 전부 튕겨내서 딜집중으로 앞라인을 잘라내는 플레이를 합니다.

          꼭 이런 플레이를 할 필요가 없다면 (우리팀에 힐이 빠방하거나 적에 광역이나 짤딜이 많이 없거나 돌격형 조합이라 보호막 조금 주는걸론 노답일떄라든가 )

          불굴도 좋고

          꿀바르기는 추노전 할때 쓸만해서 넣었습니다. 원래 절대 안찍었는데 잘하는 분 쓰시는거 보고 써보니깐 괜찮은것같아서요. 뚜벅이 많을때도 좋구요.

          (1)

          원콤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 조합공격을 씁니다.
          술불은 취기를 50이나 쓰는 콤보라서 자주쓸수없습니다. 조합공격 q평타는 거의 술불에 필적하는 데미지를 10취기로, 이동까지 하면서 쓸 수 있어서 교전,추노시에 아주 유리해집니다.

          급소차기는 내가 원탱이라서 이니시를 걸어야하거나 짤라먹기 좋은 맵, 짤라먹기 좋은 조합이라면 아군을 믿고 기용할만 합니다. 저도 자주 찍습니다.

          폭음도 순간적으로 취기를 충전해서 싸우기 좋습니다. 보호막보단 스킬딜이 절실해질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합공격은 취기가 10밖에 안들어서 취기 50으로 술안마시고 5번을 쓸 수 있어 폭음을 안찍고 q로만 전투하는것도 고려할만 합니다. 취향인듯.

          (3)

          아무리 치고빠지는 타입의딜탱이라해도 적진한가운데 혼자있거나 오브젝트등의 문제로 한순간 강하게 버텨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강화보호막은 큰 도움이 됩니다. 쓰고나서 죽을수도 있지만 딜흡수를 하고 버티고 있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술통굴리기는 술통으로 개판치기 좋습니다. 저는 좋아합니다만 보통은 강화보호막이 좋습니다.

          다른분들 말씀듣고 폭풍의번개도 찍어봤는데, 응용할 여지도 많고 생존, 이니시 모두 좋습니다 추천할만합니다.

          • 날아차기(Q)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술통 부수기(W)
            취기: 30
            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시간차(E)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강화주(D)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폭풍(Q)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불의 숨결(W)
            취기: 10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대지(W)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E)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짧은 쿨의 누커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날아차기 -  술통 부수기 -  불의 숨결 - 평타는 조합공격까지 있을 때 
          적 물몸 딜러의 피를 6~70퍼 가량 뺄 수 있고,
          강화주로 술을 마시면서 적의 반격을 상쇄시킨다음 5초쿨로 돌아온 qwe를 다시 넣으면
          죽거나 빈사상태로 도망치게 됩니다. 그러면  양조사의 균형 으로 빨라진
          이속으로 따라가면서  날아차기 -평타 계속치면 죽습니다.



          첸공속자체가 빠른편이라서 사실 평타만 계속 쳐도 꽤 아프지만 d로 취기 충전하면서 보호막
          걸고 돌아온 스킬을 한번 더 쓰는게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어차피 q때문에 따라가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스킬 특성상 짤짤이가 안되고, 요한나처럼 안죽으니까 진득하게 달라붙어서 계속 패는스타일도
          아니기 때문에 영웅딜 집계자체는 낮게 나오지만 뻥딜이 없을 뿐이지 한타에서 확정적으로 넣는
          순간딜은 엄청 높습니다. 


          1:1은 도살자같은 깡패가 아니라면 거의 바를수 있고
          첸이 버티기와 도망에 주력하면 정말 잘 살기때문에 도살자같은것도 낙인 빼고 가서 패면이깁니다.
          일리단도 이김.. 스킬폭딜 - 개쩌는 보호막 - 스킬딜 q평q평q평..
           
          술통으로 유리한 상황을 잘 만들어서 1:1상황으로 끌고간다음 패죽이면 되고 적의 핵심 영웅을
          밀어서 한타를 이겨도 됩니다. 



          위에서 설명다해서 그냥 끝낼께요..
          어려운 영웅은 아니니깐 몇번해보면 감잡을겁니다.



          첸이 원탱일때도 저는 이특성을 가기는 하는데(트롤..), 
          우리팀에 전사 하나 더있을 때 즉 2전사조합일때  해야 좋습니다.
          딜첸은 탱커가 아니라 일리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탱없는데 일리단 고르진 않잖아요?
          아 글고 어차피 탱첸을 하던 딜첸을 하던 첸으로 원탱하면 부족함을 느낄수밖에 없으니깐
          팀이 원탱 필요하면 요한나나 무라딘같은거 하세요.



          아..그리고 평타 많이 치세요. we평타 q평타 그냥 평타평타평타..당연한거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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