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태사다르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6 / 비추천 : 4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힐러+딜러 태사다르![작성중]
- 작성자 | 제라툴성애자 작성일 | 2015-08-15 02:36:46 조회수 | 5539 최종수정 | 2015-09-14 19:27:05
-
태사다르기사단의 구원자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50 3.4375 500 3 14 6.5 4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마법사의 꿈 : 마나 부족한 태사다르에겐 필수적'이었던' 특성인 마꿈입니다. 이번 13.2 패치로 보호막과 스톰의 마나 소모가 감소함으로써 조금만 신경써도 전혀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만약 마꿈을 찍으시면 구슬을 잘 모아주시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하지만 그렇다고 위험해지기까지 해서 구슬을 먹진 마세요. 참고로 패치 후엔 잘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보통 +1만 되도 마나 걱정은 없습니다.
과부하 : 이미 스톰 사거리도 충분한데다가 이거 찍으면 마나 수급이 안되서 쓸모없는 특성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이었습니다. 마나가 딸리는데 사거리 늘려서 좋을게 없기 떄문이죠. 하지만 13.2 패치 이후로 마나 수급이 없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제 공략의 핵심 특성입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정신 주입 : 이론상으론 8~9마리정도면 손해가 거의 없어지고, 손해를 0으로 만들려면 10마리를 맞춰야하는 마나보급 특성입니다. 이번 13.2 패치로 태사다르 마나 보급의 중요성이 떨어짐은 물론, 이거 자체가 마꿈보다 더 비효율적이라 생각하므로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광산이나 정원에선 좋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물론 오브젝트 싸움할때는 꽤나 좋겠지만 평성 광산과 정원에서 죽칠것도 아니고 결국은
떠나게 되있습니다. 거기다 마꿈처럼 자동 회복이 아닌, 무조건 스톰을 써야 하기 때문에 자꾸 전선에 나가길 강요받습니다.
구조물 보강 : 건물보호 태사다르 갈떄 좋습니다.어느 맵에서 찍든 이득을 보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용기사, 골렘, 정원 공포, 거미 여왕, 불멸자처럼 직접 유닛으로 나와 공성하는 맵에서 아주아주 좋습니다. 블랙하트나 하늘 사원에서는 데미지가 미쳐서 쓸모없고, 불지옥 신단은 자세한 설명을 생략... 거기선 그냥 태사를 픽하는게 미친겁니다. 빠대에서 이맵나오면 명복을... 거기다 큰 취약점이라면, 건물에 보호막을 걸어 쿨타임이 돌아올 8초동안 아군은 보호막의 효과를 못받는단 겁니다. 그래서 상황보고 아군이랑 건물중에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 (2)
예민한 정신 : 상대팀에 은신 유닛이 있으면 꽤나 쏠쏠한 특성입니다. 특히 이번13.2 패치 때문에 계시 쿨타임이 대폭 하향되었고, 원래 4렙 특성은 정말 중요한 특성은 없기 때문에 이제는 가도 손해볼 일은 없을겁니다.
착취의 보호막 : 착취의 보호막을 쓰면 걸린 대상에게 20% 피흡을 일시적으로 달아줄 수 있습니다. 이걸 쓰고 돌격병 무리를 평타로만 잡거나, 벽을 치는 등등의 방법으로 작지만 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유의 수호물보단 힐량이 확연히 딸리지만, 칼라의 은총을 찍으면 달라집니다. 자세한건 7레벨 특성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당연히 주힐로는 불가능한 특성이고, q에 보조힐을 붙인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평타 중심 영웅들(12단, 레이너, 제라툴 등등)에게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게 이미 찍은 흡혈 특성과 중복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건물과 돌격병은 이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승급 : 영웅이 없는 라인을 밀라고 만든 특성입니다. 다만 돌격병은 돌격병이고, 이거보단 확실히 착취가 낫다고 생각하므로 역시 비추입니다.
치유의 수호물 : 태사다르가 힐다운 힐을 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이건 광역 대상이라 주로 한타때 쓰는데, 적이 이걸 보고 놔둘리도 없는데다가 총량 힐이 피의 20%인건 좋지만, 결국 초당 2%씩 차오르기 때문에 폭딜이 오고가는 한타에선 별로인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래도 전혀 나쁘지 않은 특성이므로 찍으셔도 나쁘진 않은 특성입니다.
- (1)
칼라의 은총 : 다시 핵심 특성으로 돌아온 칼라의 은총입니다. 옛날에는 순간 q로 세이브만 해주는 힐러였다면, 이젠 진짜로 힐을 해주는 태사다르가 되는겁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비록 반뿐이긴 하지만, 보호막이 영구히 남게 됩니다. 물론 반이라고 해서 조금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절대 조금이 아닙니다. 거기다 이미 찍은 착취의 보호막 특성은 보호막이 남아만 있으면 지속되는 효과이기 떄문에, q로 20%흡혈 특성을 대상에게 추가해줄수도 있고, 시간과 마나가 남으면 건물이나 영웅에게 걸어주셔도 됩니다. 조금이지만 그래도 버티는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것 떄문에 계속 건물에 q만 걸면 전투에 참여를 안한다고 자동 강퇴됩니다...
전하 충전 : 딜사다르의 핵심 특성입니다. 물론 제 공략은 힐+딜이라 필수라 생각하셨을수도 있지만.. 제 진짜 핵심은 바로 '후방'입니다. 일단 자세한건 역시 밑에서 말하겠습니다. 아무튼 특성 자체는 피해량이 작은 것 같아도 스톰의 지속시간도 은근 길기 때문에 딜이 꽤나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가만히 있는 건물에게는 굉장히 좋은 특성이고, 거기다 10레벨의 집정관과 16레벨의 연속 폭풍 특성, 마지막으로 20레벨의 되돌리기 특성과 연계하면 정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심층 이동 : 생존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꿀같은 특성일 겁니다. 다만 이미 있는 e로도 충분히 쓸만하고, 무엇보다 이 공략의 핵심인 칼라의 은총이 있어서 그냥 버리는 특성입니다. 물론 극 생존형 태사다르로 가실거면 좋습니다.
투하: 지게로봇 : 건물을 수리해 주는, 정말 꿀같은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특성으로 피가 60%인 핵을 만피로 채워 역전한 적도 있습니다. 다만 이 특성을 찍으시면 수시로 라인 3개(적어봐야 2개)를 예의주시 해야 합니다. 아군에게 q를 걸고 라인 3개를 모두 잘 관리할수 있으신 분에겐 좋겠지만, 이게 엄청 어렵습니다. 다만 1렙떄 구조물 보강 가셨으면 그냥 얘 가세요.
- (2)
집정관 : 태사다르의 딜링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궁극기입니다. 거기다 보호막도 부여해주기 떄문에 급하면 생존기로도 쓸 수 있습니다. 쿨타입 100초 생존기로요... 역시 이 특성은 딜사다르가 아니므로 보통은 가면 안되지만, 팀에 딜러가 1명 이하라면 역장 가봤자 소용이 없으므로 그럴떄는 집정관을 가주셔야 합니다.
역장 : 활용성이 많고, 쿨도 짧고, 마나 소모량도 적은, 실력이 된다면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급으로 좋은 궁극기입니다. 다만 실력이 안좋으면 대형참사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안되겠다 싶으면 집정관을 찍으시면 됩니다. 주로 도망가는 적 막기, 쫒아오는 적 막기, 각 맵의 미션 방해에도 좋습니다.
- (2)
사실 13레벨은 거의 99% 예지를 가시면 됩니다...
왜곡 광선 : 평타가 아즈모단의 모두 다 불타리라 마냥 빔을 쏘도록 바뀝니다(...). 추노에는 나쁘지 않아 보이나, 태사다르 생존의 끝은 예지이므로 저는 예지를 추천드립니다.
예지 : 역시 테사다르 생존을 위해선 닥 예지죠. 하지만 태사다르가 만약 순간 폭딜을 받는다면 소용이 없어지는 특성입니다. 그러니 얘만 믿고 뻐기지 마시고, 위험하다 싶으면 e로 빨리 피하세요.
묵시 : 4레벨 얘민한 정신과 같이 상대팀에 은신 영웅이 있으면 좋은 특성입니다. 은신 영웅이 없어도 이속 20%증가로 도망가는데도 쓸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할 용도로 쓰실거면 예지가 압도적으로 좋으므로 은신 영웅이 있을때 잠깐 고려할 정도는 되는 특성입니다.
축소 광선 : 역시 적을 쫒아 죽일때는 좋겠지만 차라리 그럴떈 역장이 훨 났습니다.
- (3)
하나같이 버릴 것들이 없는 16레벨 특성입니다.
회피의 보호막 : 효과가 착취의 보호막처럼 지속되는 동안이면 참 좋겠지만... 예는 고작 4초라 다굴당하고 있는 아군을 빨리 도망치게 할 떄나 딸피인 적을 추노하고 있는 아군에게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적이 이동기를 가지고 있으면 딱히 쓸모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공명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공명 : 스톰에 이속 감소를 걸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태사다르 cc는 역장밖에 없기 떄문에(13레벨은 예지때문에...)도망, 추노 모두 용이합니다.
연속 폭풍 : 역시 핵심인 특성입니다. 절대 만만하지 않은 스톰을 무려 e번이나 날려줄수 있습니다! 원래는 7레벨 전하 충전이랑 조합해야 좋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했습니다. 역시 자세한건 아래에...
차원 도약 : 이속 증가에 피까지 회복해주는, 확실히 좋은 특성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기존 e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7레벨 심층 이동과 같은 이유로 비추합니다.
- (2)
황혼의 집정관 : 공격력이 꽤 올라가는, 딜사다르라면 필수 특성입니다. 물론 지금 이 공략과는 관계가 없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역장 방벽 : 역장의 애매한 사거리를 늘려 추노+도주에 유용해집니다. 여담으로 특성에 피아식별 역장이 있으면 참 좋을것같습니다...
폭풍 보호막 : 팀들이 잘 뭉쳐다닌다면 좋은 또다른 특성입니다. 역장의 지금 사거리에 만족하신다면 이게 더 좋을수 있습니다.
되돌리기 : 태사다르한테는 별로 필요없다고 느껴지는 특성입니다. 물론 딜을 갈때는 q-r-w-w-되돌-q-w-w하면 폭딜을 뽑아낼것 같지만, 지원가로써의 태사다르는 고작 q-되돌-q 가 답니다...
-
- 전격파(Q)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7초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 사이오닉 폭풍(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8초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 역장(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8초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 공명 광선(고유 능력)
-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4Lv. 착취의 보호막 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다만 착취 를 얻어도 은총이 없으면 정말 쓸모없으니 은총을 얻으실떄까지 1Lv과 역시 비슷하게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13Lv. 차원 이동 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이제 태사다르는 순간 폭딜이 아닌 이상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건 사용자의 역량에 달려있지만...
(전장 특화는 조금 연구해보고 추가하겠습니다.)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