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케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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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케리건 보호막 트리(올라운더형, 동영상 추가)
- 작성자 | 낭만똥파리 작성일 | 2015-08-15 12:05:13 조회수 | 37817 최종수정 | 2015-08-24 15:4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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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리건칼날 여왕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64 3.6757 500 3 115 2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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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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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특성이 '휘몰아치는 손아귀'와 '노련한 명사수'가 삭제되고 '활력의원시손아귀'가 새로 생겼습니다.
기본 e사정거리가 버프됨에 따라 선택지가 상당히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흡수의 일격의 경우 리메이크된 q의 마나코스트가 50으로 감소하고 마나소비가 예전처럼 부담스럽지 않아 나름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8초라는 쿨타임도 그닥 긴 편은 아니어서 한타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력의 원시 손아귀 - e로 끌어온 적 한마리당 마나 10을 채워줍니다(최대 60)
따라서 공격로같은 곳에서의 돌격병 6마리를 끌어오게 되면 마나코스트가 0이 됩니다. 라인을 서게 된다면 필수특성이 되겠네요. 극초반에 마나가 많이 모자르다 싶으시면 찍을만합니다.
- (2)
4렙특성도 고만고만한 것들이라 입맛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군단의 분노는 팀내에 정글링을 맡아줄 영웅이 없을경우에 1렙 활력의손아귀와 함께 찍으면 정글링시 큰 마나부족 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깔끔한처치의 경우 1렙특성을 흡수의 일격을 찍었을 때 시너지가 있는데 리메이크로 추가된 부분이 q강습으로 적을 죽일시에 다음 q강습 데미지가 20% 상승합니다. 누적은 안되고요. 1회용입니다. 까마귀 맵에서 저주걸린 돌격병에게 qqq하면 그냥 120%의 데미지가 qqq하고 박힐 뿐이죠.
이것은 갱킹시 아군진영에서 상대편 딸피 돌격병에게 qq로 진입하는식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딸피 돌격병q ->적 영웅 q)
또한 광산이나 정원, 새로 나오는 신맵에서는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맵에서 우리편이 공물을 모아 상대편에 저주가 내린다면 돌격병 한 웨이브로 만피 + 보호막 잔뜩인 마술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오닉 파동 같은 경우, 군단의 분노에 비해 딱히 눈에 띄지는 않는 특성인데, 이 특성의 장점은 다음 게시물에서 다뤄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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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렙 특성은 동화작용변경화가 너무나 좋아서 다른 특성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거의 고정화 될 듯 합니다.
케리건이 마나조루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효자특성입니다.
하하.. 7렙 특성 좋다고만 해놓고 뭔 효과인지를 안적어 놨네요 ㅡㅡ
7렙 동화작용변경화의 경우 보호막이 생성되어 있는동안 체젠과 마나젠이 100% 증가합니다. 케리건 같은 경우 적에게 가한 데미지의 10%(영웅인경우 20%)가 자동적으로 보호막으로 치환되기 때문에 적어도 전투하는 동안에는 거의 체젠, 마나젠이 두배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왜냐하면 이게 평타 한대 때리고 한대맞아서 보호막이 삭제되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이죠. 말그대로 보호막이 있으면 200%, 없으면 100% 입니다.
- (1)
궁의 경우, 울트라보다는 혼폭을 권장합니다. 딜량상승도 좋지만 이전보다 전투지속력이 좋아진 지금의 케리건은 좀 더 적극적으로 전장을 휘젓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20렙 궁강화와의 시너지는 너무나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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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렙 특성의 경우 이전의 전질 영향덕에 여왕의 질주를 주로 찍었었으나 아직 특별한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겠네요. 설명으로보면 뭔가 상당히 좋아보이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뭔가 상당히 구립니다.
쿨타임 75초이며, 사용시 25%의 이속증가효과와 더불어 배우고 난 후에는 상대 영웅을 죽였을시 자동적으로 발동됩니다. 그러나 25%라는 이속이 눈에 띄게 빠른것도 아니고 회피기로도 쓰이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한참 스노우볼을 굴려주고 있을때는 꽤나 유용하긴 합니다.
추천드리는 13렙특성은 지속되는정수입니다. 보호막 유지시간을 20초로 증가시켜 주는데요. 기존 12초에서 20초로 버프된 것은 둘째치고 7렙의 동화작용변경화와의 시너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정글링이나 라인클리어 후 오브젝트를 위한 합류를 위해 이동을 한다거나 한타시 포킹이나 서로 간보기 등으로 소모전의 상황일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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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뎌 약속의 16렙 입니다. 케리건에게도 이 16렙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고 있는 서브탱커/올라운더 트리의 핵심인 공격적방어 입니다.
패시브인 동화작용의 경우, 적 영웅에게 가한 피해의 20%를 보호막으로 치환하는데, 이 특성으로 인해 그 두배인 40%의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 동화작용에 기본평타와 일반스킬만이 적용되어 궁으로 입히는 데미지에는 해당되지 않았으나 이번 패치로 궁데미지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울트라에도 적용됩니다.
정수에는정수의 경우 기존 피에는피 특성이 약간 바뀐형태인데요(이름에서부터 짭의 냄새가 물씬)상대 체력의 10%를 소모하고 그 두배의 수치만큼 보호막으로 되돌려줍니다.
상대편에 순간 폭딜러가 있거나 탱커에 쓰면 유용해 보이기는 하나, 전투지속력이 증가한 지금의 케리건에게는 개인적으로 동화작용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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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렙 특성에는 궁 강화와 점멸.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쿨감트리의 버그가 픽스됨에 따라 더 이상 시공의 칼날을 찍을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혼폭 강화의 경우, 특성자체는 변한것이 없으나 16렙 동화작용특성이 이제 궁에도 적용됨에 따라 궁으로 딜링한 수치의 80%라는 괴랄한 보호막을 갖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10렙 궁에서 혼폭을 권장하는 바 입니다.
울트라 강화는 이제울트라 사망 후 8초안에 알을 부시지 못하면 울트라가 무한부활을 하게 되는데 운영맵에서는 나름 쏠쏠하게 쓰일 수 있을 듯 합니다만 혼폭강화에 비해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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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습(Q)
- 마나: 20충전 대기시간: 8초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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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날 관통(W)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2초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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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시 손아귀(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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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화 작용(고유 능력)
-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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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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