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빛나래

혐나래로 불릴만큼 강력함을 자랑하던 빛나래가 너프를 먹고 고인으로 추락했다고 하더군 그래서 한번 해봤어 한판 이겼어 또 이겼어계속 이겼어이거 여전히 좋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현재 하츠로그 기준 빛나래의 승률은 최하위권이지만 그건 유저들이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라고 생각해관련 공략들을 봐도 힐특성을 찍는 공략은 없더군우서, 레가르, 말퓨리온, 리리 모두 만나봤지만 힐특성트리를 탔을 때 빛나래가 힐량에서 밀린 적은 한번도 없어패시브활용을 최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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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에서 12연승 1등급 영리에서도 연승 난 빛나래가좋
작성자 | 종결욕심  작성일 | 2015-08-18 19:50:39  조회수 | 6622  최종수정 | 2015-10-22 21:51:56
빛나래
요정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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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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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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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03.0195500381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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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혐나래로 불릴만큼 강력함을 자랑하던 빛나래가 너프를 먹고 고인으로 추락했다고 하더군

그래서 한번 해봤어

한판 이겼어

또 이겼어

계속 이겼어

이거 여전히 좋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

현재 하츠로그 기준 빛나래의 승률은 최하위권이지만 그건 유저들이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라고 생각해

관련 공략들을 봐도 힐특성을 찍는 공략은 없더군

우서, 레가르, 말퓨리온, 리리 모두 만나봤지만 힐특성트리를 탔을 때 빛나래가 힐량에서 밀린 적은 한번도 없어

패시브활용을 최대로 하고 짧은 쿨타임의 점멸치유를 자주 돌리면 20분에 치유량 10만이 가능하더라고

내가 하는 대로 해봐

계속 이길꺼야





예전에 공략을 써놓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간만에 수정을 해봐요
영리에서도 좋습니다





영웅 상성

    빛나래는 끊임없는 패시브힐과 짧은 쿨의 점멸치유를 통해 카이팅하기 정말 좋아

    전투가 길어질수록 힘을 받는 타입이지

    우리팀에 제이나 켈타스가 있다면 그보다 더 후방에 자리잡고

    우리 딜러를 잡으러 오는 암살자들에게 변이를 써주면 돼


    반면 까다로운 영웅들은 라인을 잘 미는 영웅들이야

    빛나래의 라인클리어 능력은 바닥이기 때문에 자가라나 아즈모단이 작정하고 라인을 밀면

    두눈 뻔히 뜨고 포탑이 날아가는 상황도 나와

    그리고 항상 적에 노바가 있으면 혼자 라인을 미는 행동을 삼가고 암살을 조심해야해

    같은 은신 영웅인 제라툴 같은 경우는 그냥 변이를 쓰고 요정가루로 도망가면 되지만

    노바 같은 경우는 순간 원콤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거야

    물론 정밀타격이나 삼연발같은 궁극기는 점멸치유로 쉽게 무력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노바 입장에서도 빛나래를 암살하는건 쉬운 일이 아니지

    특성 및 기술

    (1)

    퍼지는 안개를 찍지 않은 위안의 안개는 의미가 없어
    게임 시작했을 때 기본적인 위안의 안개 범위를 확인해봐. 그 후에 퍼지는 안개 특성을 찍고 다시 확인해봐.
    무조건 퍼지는 안개야. 다른 특성은 없어.

    (1)

    기본적으로 요정의 흥분 특성을 찍어. 자신의 피가 적을 경우에 자신에게 요정가루를 사용해 피흡할 수 도 있고 보호해 주려는 대상에게 그냥 추가 힐을 더 준다고 생각혀면 편해. 위안의 안개로 치유되야한다는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앞서 퍼지는 안개 특성을 찍었기에 넓은 범위의 위안의 안개를 통해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야

    적에 노바나 제라툴이 있을 경우 까꿍을 찍기도 해.뭐랄까 투시의 하위호환같은 느낌이라 좀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잖아. 아군과 같이 용병캠프를 먹는데 적 영웅들이 라인에 안보이고 위험하다 싶으면 그냥 그 자리에 위상 이동을 사용해 발동시켜도 좋아.

    (1)

    역시 지원가를 하는 재미는 정화가 아니겠어? 어지간하면 적에게 강력한 CC기 하나쯤은 있으니 그걸 풀어주면 돼. 머키 궁이나 티리엘 궁, 또는 케리건 w나 무라딘 q등을 풀어주면 돼. 정화는 굉장히 쿨이 짧아서 한타 시작할때 바로 쓰면 끝날 때 쯤 또 돌아오니 유용해

    가끔은 적이 아무런 CC기가 없을 때도 있어. 정화로 뭘 풀고 싶어도 풀게 없을 때가 있기 마련이지. 안개속에서 특성은 위안의 안개를 자주 발동시킬 수 있도록 해주니 정화라는 좋은 특성과 같은 선택지에 놓이지 않았다면 주력특성으로 사용할 만한 특성이야.

    (1)

    빛나래의 꽃은 점멸 치유 아니겠어

    (3)

    요정 가루는 평타만 막아주고 기술 피해는 막아주지 못해 아쉬웠는데 보호막 가루를 찍으면 기술 피해역시 감소시킬 수 있어.

    요정의 추진력은 찍으면 좋지만 역시 보호막 가루보다는 못하다는 생각이야. 물론 상황에 따라 더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면 찍을 수도 있다고 봐. 다만 얼음방패는 별로 쓸모가 없는 것이 어차피 빛나래는 점멸 치유를 통해 도망갈 수 있는데 굳이 얼음방패를 쓸 일이 없어.

    (2)

    상급 변이는 변이 시간이 말도 못하게 길어 지며 들어온 상대 암살자를 바보로 만들 수 있는 특성이지.

    반면 오히려 우리가 들어가는 조합일 수 도 있는데 그럴때는 튕기는 가루 특성을 통해 요정 가루를 아군에게 많이 뿌려주는 쪽이 좋겠지

    (3)

    활력의 안개에 대해 비하하는 말들을 많이 들었어. 그런데 나는 정말 궁금해. 제대로 이 특성을 찍어보고나 이야기하는 건지 그냥 입으로만 이야기하는 건지 말야. 치유효과 최대 중첩을 쌓는데 오래걸린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아. 어차피 20렙을 넘긴 후 부터는 함께 모여다니는 것이 정석인데 1렙에 퍼지는 안개를 찍었다면 중첩시키는 것은 정말 쉬워. 그냥 우루루 모여다니기만 하면 돼. 이 활력의 안개 특성의 강력함은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 수 록 발휘돼. 다들 경험으로 알고 있을 거야. 대다수의 영웅들이 강화보호막이나 폭풍의 번개 등의 특성을 통해 생존력이 훨씬 높아져서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한타가 길어진다는 것을. 후반의 지속한타에서 가장 빛나는 지원가가 빛나래야.

    되돌리기는 역시 변이-되돌리기-변이 콤보를 통해 탈태일리단이나 혼돈캐리건 등을 완전히 무력화 시킬 때 쓰곤 하지. 한타가 오래가지 않고 금방 끝났다면 되돌리기를 찍길 바래.

    • 비전 섬광(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변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요정 가루(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 위안의 안개(D)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 위상 이동(Z)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빛나래는 기본적으로 최후방에 위치하는 것이 좋아.

    먼저 포커싱될경우 순식간에 녹아버릴 수 있기 때문이지.

    어차피 점멸 치유로 이동이 자유로우니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 해야해

    먼저 이니시를 여는 것은 좋지 않고 항상 받아치기를 준비하길 바래.

    또한 빛나래는 맵을 넓게 봐야해.

    위상 이동은 언제든지 아군이 위치한 맵 어디로든 움직일 수 있으니 말야.

    제라툴이 누군가를 암살하러 간다 싶으면 같이 위상 이동을 탄 후에 적 대상에게 변이를 사용해 도주기를 차단함으로서 보다 확실히 킬을 낼 수 있도록 도울 수도 있어

    q는 라인밀때 주로 사용하고 한타에서는 w-q를 쓰면 돼.

    w는 들어오는 암살자들에게 사용하거나 도망가는 적에게 사용하면 돼.

    e는 돌진하는 아군 전사나 도망가는 아군 딜러에게 사용하면 돼.

    또 하나 빛나래를 플레이할때 중요한 점이 있어.

    위상 이동 쿨을 최대한 많이 돌려.

    이 말은 맵 여기저기 움직이라는 것이 아니라 마나를 마구 마구 사용하여 집에 갔다가 다시 위상이동으로 돌아오기를 자주 하라는 말이야.

    마나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이끈 후 빛나래는 다시 빠른 합류가 가능하니 이건 개이득이지.

    이길 수 밖에 없다니까.
    초반 운영

    게임이 시작하면 서포트해줄 아군을 한명 골라. 라인전이 강력한 자가라도 좋고, 갱킹에 취약한 켈타스도 좋아.

    빛나래는 솔라인은 그리 추천하지 않아. 계속해서 패시브활용을 하며 누군가와 함께 움직이길 권해.

    예를 들어 봇에 실바나스가 가면 같이 가줘서 라인푸시를 하는 거야.

    그러다 탑에 갱킹이 와서 타이커스가 피가 많이 빠졌다하면 위상이동을 타서 다시 타이커스를 힐해주는 거지.

    이처럼 빛나래는 위상이동이라는 상급 이동기를 통해 게임운영이 가능해.

    게임이 터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거지.

    초반 공물이나 사원이 열리면 마지막까지 경험치를 조금이라도 더 챙겨서 렙업을 한 후에 위상이동을 타기를 권해

    초반 4렙대 3렙의 차이는 대단하거든.


    궁극기 습득 후

    점멸 치유를 찍음으로서 빛나래에게도 순간 힐이 생겼어

    점멸 치유는 주로 아군 딜러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

    무리해서 우리편 전사에게 사용하여 같이 죽는 것 보다는 최대한 안전하게 패시브를 통해 지속힐을 넣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지.

    무리하게 적 깊숙히 들어간 아군에게 점멸치유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정말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가면 돼.

    점멸 치유를 사용하자마자 아무런 회한이나 거리낌도 없이 바로 도망가는 거야.

    아군과 같이 도망갈 경우에는 서로 다른 갈래의 길을 택하길 바래.

    적이 빛나래를 쫓아온다면 다시 점멸 치유로 아군의 품으로 도망가는 거고

    적이 다른 아군을 쫓는다면 다시 점멸 치유를 사용한 후 또 다른 갈래로 도망가는 거지.
     
    20레벨 이후

    이제는 활력의 안개의 사기적인 힐량에 기대면 돼.

    아군에게 말을 하는 거야.

    뒤로 빼면서 싸우자고.

    천천히 하자고.

    빛나래는 아군 최후방에서 한타가 끝날때까지 생존해 있는 것을 목표로 하면돼.

    그러다 보면 자기 모르는 새 패시브 힐로 한타를 이겨버리게 될 테니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여러 비판적인 댓글에 대해 답해볼께

     

    빛나래20렙이후부터는 힐량 리리, 말퓨리온, 레가르, 우서 어떤 지원가보다 더 높아.

    완전히 물리지만 않고 한타가 길어진다 싶으면 빛나래힐량은 아무도 못따라와.

    그리고 뭐 영리에서 하지 말라는 말은 나도 뭐라 할 말이 없네.

    나도 1등급이긴 한데 사실 로테충이라 로테기간에 빛나래 9렙을 찍었을 뿐이고 사서 영리에서 써보고 싶긴 하지만 너무 비싸더라.

    돈을 더 모으면 빛나래를 사서 영리에서 써볼께.

    통하나 안통하나 말이야.

    하지만 영리에서 말퓨나 리리 등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빛나래가 힐은 더 잘주더라고.

    운영도 쉽고.

    그리고 무엇보다 빛나래는 플레이가 재미있어.

    뭐 팀원들이 욕할까 무서우면 굳이 영리에서 사용할 필요없이 빠대에서만 써도 충분히 좋고 재미있는 영웅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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