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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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전그마/배치중] 아서스 공략. 이거 핵사기.
- 작성자 | umaring 작성일 | 2015-08-19 09:18:37 조회수 | 250164 최종수정 | 2017-06-15 15: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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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리치 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860 5.957 500 3 95 2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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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아서스는 교전유도를 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때문에 긴 사거리를 이용한 포킹전, 좋은 이동기로 치고 빠지는 기동전, 푸쉬력을 기반으로 라인만 밀고 대치만 하는 싸움, 이런 형태의 싸움은 어떤 싸움이든 아서스에게 유쾌한 싸움은 아닙니다. 그냥 한쪽 죽을때까지 치고박는 싸움이 아서스에게 제일 유쾌한 전투죠. 이 단점탓에 강제 이니시가 좋은 영웅이 있을떄 뽑거나, 적군이 알아서 들어오는 조합일떄 찍는게 좋습니다. 현실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 구간에서 아서스는 신드라고사를 찍는것 외엔 사실상 이니시가 불가능한 수준이니까요.
특성 및 기술
- (2)
냉기의 형상
분명 끝없이 CC를 맞출 수 있다는것은 강점이고, 알뜰하게도 5,10,20적중시에 모두 보상이 있는 강력한 퀘스트 특입니다.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CC는 연타하는것보다 팀원과 호흡을 맞춰 연계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2초 쿨감외 굉장히 매력적이니 일반공격=생존인 일부 적 영웅(도살자,일리단등)을 상대로 뽑으면 쏠쏠하며, 퀘스트를 모두 완료할시 "CC 시동기"로 쓰기 좋은 강력한 특성입니다.
끝없는 굶주림
마나회복과 공격력증가는 파격적입니다. 저 영웅의 머리통을 찰진 타격감으로 깨고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공격력 증가는 무한 증강이기 떄문에 라인전과 한타가 정말 자주한다면 16분쯤에 서리한이 굶주렸다의 기본 공격력을 보상 공격력이 뛰어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특은 공격적으로 보이지만 서리폭풍이 아서스의 생존기인 이상 마나를 추가로 보충해주는 이 능력은 곧 생존에 보너스를 주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막기
아서스의 탱킹 능력이 강해진 만큼 어느 부분에서 어느정도의 유틸과 딜량을 가져갈지가 중요합니다. 물방15가 있는 아서스라도 막기는 분명 좋은 보호 특성입니다만, 정신나간 서리폭풍탓에 "일반 공격"에서는 어느정도 자유롭습니다. 따라서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현재는 공속이 굉장히 빠른 영웅들(루시우,카라짐)등이 메타를 선도하고 있기 떄문에 막기는 굉장히 금방 사라집니다. 굳이 찍고 싶다면 적을 잘 보고 찍어야합니다. 하지만 아서스가 솔라인을 서야 한다면 가장 강력한 특성이 됩니다.
- (1)
얼어붙은 황무지
서리폭풍 찬양은 아무리 해도 모자른 기술입니다. 마나 소모량을 줄여줘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찍으세요. 과거 공격력을 올려주던 매서운 추위는 그 가치를 입증하고 13티어로 올라갔습니다. 퀘스트 보상시 이동기로 서리폭풍으로 벗어나도 느려진탓에 서리폭풍의 범위로 빨려들거나, 울부짖는 한파를 피할 수 없습니다. 아서스에게서 도망갈 수 없습니다.
죽음군주
좋은 특성입니다만 서리폭풍 관련 특성이 더 좋습니다. 도저히 서리폭풍거리까지 접근이 불가능하다면 찍으시면 됩니다만, 보통 그런 상황이라면 그냥 전사들 녹이는게 좋을겁니다. 다만 발라나 프로비우스등 유지력은 나쁜데 "라인전이 강한 원거리 영웅들" 상대로 죽음의 고리만 쿨마다 내리쳐도 라인전 이깁니다. 과거처럼 고리특갔다고 한타가 잉여가 되는것도 아니고요. 라인전이 길고 중요한 맵에서 추천드립니다.
얼음 발톱
아서스의 공격능력을 "가장 폭발적으로" 증가시켜주는 특성입니다. 3단계의 "룬전환"과 시너지가 있으며 얼음발톱 풀스택시 맞다이로 아서스를 이기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만 아서스가 그렇게 혼자 세기말 패왕짓을 해야할 이유가 적고(그런 브루저로 쓸거라면 다른 캐릭터가 더 좋습니다.) 서리폭풍에 휘말렸을때 순순히 맞다이해주는 적은 적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위와는 반대로 근접 영웅과 라인전을 길게 간다면 가볼만 합니다.
- (3)
얼음같은 인내력
얼마 남지 않은 불굴계열 기술입니다. "불굴"능력은 구울을 쉬지않고 잡아 먹는다던가,CC를 맞아도 적을 끊임없이 추노한다던지 응용이 쉽고 굉장히 유용하죠. 거기에 데미지 감소까지 달려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룬전환
과거 필수 특성이었지만 지금은 약간 빛을 잃었습니다. 난 도저히 얼음같은 인내력을 못쓰겠다, 평딜이 지나치게 많고 포커싱싸움이 아니라 지속싸움이다. 등 여러 요인이 있다면 찍을만 합니다. 활용도가 적고 정직한 특성인 만큼 기본적인 효율은 보장되거든요. 얼음발톱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영원의 고리
큐트리로 갈거라면 추천드립니다만, 단일 특성으론 가치가 낮습니다. 또 큐트리로 간다고 해도 얼음같은 인내력이 필요한 조합이 있으니 적에 CC가 많다면 고민하고 찍으시길 바랍니다.
- (1)
부서진 갑옷
유용합니다. 방어 15감소는 아서스기준으로 방어가 모두 사라지는것과 같으며, 데하카의 벌레떼보다 우월합니다. 굉장히 좋고, 단순하며, 강력한 특성입니다. 다만 소수교전에서 기대값이 매서운 추위보다 적으며, 기껏 발을 묶고도 취약상태를 이용할 수 없는 몇몇 상황, 영웅에게만 작동한다는 약점등때문에 "코어특"이라 부르기엔 좀 애매합니다. 사실 매서운추위로 두셋만 비벼도 취약이 없어도 소수 교전에선 적을
충분히 잘 잡아먹거든요.
매서운 추위
아서스를 근접전의 패왕으로 만들어 주는 기술입니다. 아서스를 뽑았다면 적 앞라인을 찍어 누르려고 뽑았을텐데 그 역할을 아주 잘 해줄 수 있는 강력한 특성입니다.서리폭풍 찬양은 아무리 해도 모자른 기술입니다. 공격력을 올려줘요?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과거 2단계(4레벨) 특성에서 위로 이사왔습니다.
냉기의 일격
이거 칠상황이면 이미 서리폭풍의 영향력 안에 있지 않나요? 물론 평타치다 서리폭풍밖으로 보낼 일이 없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단지 그뿐입니다. 아서스 리메이크 특성 대부분 쓸모가 있어보이는데 앤 좀 아닌거 같음. 소드마스터놀이할떄 이거 찍고 노세여.
- (2)
서리한이 포식한다.
정말 강력한 특성입니다. 체력 압박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서리한은 단지 평캔을 위해 존재하는 능력이 아닙니다. 끝없는 굶주림과 시너지가 있습니다만 시너지가 없어도 좋은 특성입니다.
냉혹한 겨울
분명 10초마다 3초씩 CC에 걸리는건 강력하고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그런데 이게 약간 함정인게 서리폭풍에서 3초동안 허우적대는 애들은 보통 이동기 없는 뚜벅이들인데 개들은 이런거 없어도 도망 못가요.
죽음의 선물
우리는 그동안 죽음의 고리를 안찍었습니다. 그러니 패스합니다. 다만 찍었다면 찍어줍시다.
- (1)
단언합니다.아서스 20렙은 별로 안좋습니다.
유일하게 1인분한다고 생각하는 강화는 신드라고사정입니다. 대마법보호막은 분명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아서스가 정말 취약한 적은 거리를 잰 상태로 끝없이 아서스를 때리는 원거리 암살자라고 앞서 말했고, 강보 대신준 대마법 보호막은 정말 그부분에선 쓰레깁니다.
물론 캘타스,제이나,리밍등 위험한 스킬샷을 날리는 영웅들에게 타이밍을 맞추면 흡수/회복이니 (리밍 보주 기준) 스킬한번에 1500정도의 체력 이득을 보지만, 정교한 흡수컨을 요구하는데다가 아서스 최대 위험요소는 원거리 일반 공격입니다.
다만 많은 전사 영웅들의 강화보호막이 사라지는 추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아서스의 대마법 보호막이나 궁강화도 충분히 강력한 특성이 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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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의 고리(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9초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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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부짖는 한파(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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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 폭풍(E)
- 마나: 초당 13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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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한이 굶주렸다(D)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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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중요해서 말하는건데, 한파 생각없이 쓰지 말것.1.5초의 광역 이동불가기는 그야말로 아서스가 단순한 위협수준인 어그로가 아니라 진짜 "위협"을 줄 수 있는 유일한 기술임. 한파를 맞추는 방법중 가장 좋은 방법은 서리폭풍의 영향을 받아 느려진 상대에게 맞추는거지만, 그게 힘들다면 최대한 침착하게 무빙을 예측해서 씁시다.
사자의 군대가 매력적인 이유는 아서스의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유지하면서 적을 유혹할 수 있기 떄문이고
* 운영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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