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요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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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승률 65%요한나 특성. 장점을 극대화하자.
- 작성자 | 2월31 작성일 | 2015-08-29 09:33:19 조회수 | 7652 최종수정 | 2015-08-29 13: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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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나자카룸의 성전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당김, 보호막, 이동기,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625 5.4687 500 3 99 1.5 0.9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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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레벨이 되고 이제 지겨워서 다른 캐릭들 꺼내들때마다 아쉬움에 다시 찾게되는 요한나네요..
요한나를 픽할때와 픽안할때 승률이 너무 달라서 고민이 됩니다.
요한나의 최고의 장점은 몸빵과 강력한 라인클리어 거기에 더해 규탄 징벌콤보와 몸빵을 통해서 딜러들을 살릴수 있고 적 딜러들도 잘무는. 파티에 꼭 필요한 딜과 탱 모두 가능한 전무후무한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무상성의 캐릭 요한나
요한나는 적과 만나서 두려운 유닛이 특별히 없습니다.
저지불가라는 엄청난 스킬과 잔챙이는가라라는 사기 스킬때문입니다.
레오릭이 제일 문제네요. 같은 라인이 설경우 절망의 손아귀로 적의 피를 끝까지 채워주게 되니. 안만나면 좋겠습니다. ㅋ
특성 및 기술
- (4)
왠만하면 잔챙이는 가라하세요..
라인을 잡는데 너무 강력할 뿐 아니라 용병을 잡는데도 탁월합니다.
"불지옥신단" 신맵에서는 한번에 10마리씩을 한번에 잡는 모습을 보여줍니다.(공성1위)
- (3)
7랩 특성을 다른것 많이들 가시는데 전 성전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1.5초에 생사가 갈릴때가 너무 많습니다. 마나25에 저지불가되고 엄청난 쉴드까지..
신념도 좋죠.. 1초동안 이속도 증가하고..
신념에 16랩특성에 축망이나 광신도 조합 괜찮습니다.
- (1)
불타는 분노(라인전과 비비기)를 찍습니다. 요한나는 딜안나옵니다. 답답하죠 하지만 불타는 분노를 선택하는 순간 라인과 용병전에서 사기에 가까운 능력을 보여줍니다. 위치사수와 기술보호막도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노딜이 될뿐이죠.
- (2)
패치전에는 무조건 압존이었습니다.
압존된 대상을 칠경우 공속감소가 되었으니.
저는 축복받은 망치를 선호합니다.
단순히 보면 망치데미지 너무 안나오고 cc기도 아닌데 축망가는게 이상하다 할 수 있지만..
...
답글보고 수정합니다.. 이건 공략이니..
회복증폭을 찍으셨다면 신회
광신도 무난한 선택일수 있겠네요..
압존도 나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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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징벌(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8초발을 내딛으며 적들에게 118의 피해를 주고 6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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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1초 후,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며 57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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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부신 방패(E)
- 마나: 45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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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갑 피부(D)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사용하면 4초 동안 84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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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요한나는 정말 좋은 몸빵이지만 그렇다고 무적은 아닙니다. 기본중에 기본은 언제 철갑피부를 언제 넣고 빠질것인가 입니다. (1:1일경우 철갑피부를 넣고 딜을 넣을수도 있지만 숨어 있는 제라툴이나 노바가 있을경우 비추합니다.)
철갑피부의 타이밍이 승부를 가른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철갑을 넣고 라인을 밀어주고 철갑을 넣고 후퇴를 해야됩니다.
찬챙이를 가라 를 택했다면 13랩이 되는순간 동시에 라인2개를 담당할 수 있을정도로 라인전에 강력합니다. 한타때 압장서야되겠지만 또한 라인에서 꾸준히 경치를 올려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눈부신방패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스킬입니다. 평타캐릭들을 항상신경쓰면서 꾸준히 실명이 될 수 있도록 넣어줍니다.
※퓨어탱커로만 가실꺼면 재생전문가+회복증폭+신성한회생가시면 피는 잘채우실수 있으실겁니다. 제공략은 아니지만요. 그럼재미가 없어서 ㅋ 2힐이 있어서 회복증폭을 가셨다면 신성한회생가시면 극대화됩니다~.
라인이 3개인 맵과 2개인 맵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2개인 맵서는 저희가 마법사가 2명이면 마법사를 솔탑으로 보내고 몸빵이 2명이면 제가 솔탑으로갑니다.
중요한건 내가 솔탑인데 적이 4명이 온다면 한명정도는 불러서 라인을 지키면 좋습니다.
3개의 라인의 맵에서는 가운데를 지키려합니다. 밑이나 위가 밀리면 라인을 밀어주고 비면(우리편이 죽으면) 자리를 지켜줍니다. 초반에는 경치만 신경쓰다가 아티팩트전에 강하게 밀고가세요.
초반이라도 철갑피부만 있으면 어떻게든 살아옵니다.
맵마다 특성이 달라서 정확히 어떻게 해야되다는 것은 없지만 요한나라면 모두들 메인탱으로 인지하고 있고
강력한 몸빵이 있다는것을 알고 있기때문에 리딩을 직접하시는게 좋습니다.
13랩 이전과 이후로 나뉠듯 한데.. 10랩이전에는 잔챙이가 있어도 용병은 왠만하면 건들지말고 라인을 잡고
13랩이후에는 불타는 분노를 찍었을경우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기에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용병도 잡기를 바랍니다.
전투에서는 13랩이전에는 대신 맞아주는 역활에 충실하고 13 16을 찍을 후에는 상황봐서 적 딜러를 물어줍니다.
혼전의 경우 혼자서 딜러 3인방 다잡는 쾌거를 보여줄수도 있습니다(역으로 죽을 수도 있기에 상황을 잘봐야합니다)
20랩이 넘어가면 파티가 흩어져서 하나씩 제거 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이건 요한나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 용캠을 딸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야겠지만 적이 내쪽으로 이동중이거나 한타 대치가 되는 상황이라면 잡던 용병을 과감히 버릴수 있어야됩니다.
※ 16랩에 축복받은 망치 관련된 글에 간단히 코멘트 남깁니다. 축복받은 망치가 데미지가 엄청난 사기는 아니지만 범위가 넓고 무엇보다도 똥망같은 데미지가 많이 좋아집니다. 규탄데미지+불타는분노데미지+축복받은망치데미지(+징벌도 넣죠 대부분) 누적되면 순식간에 딜이 빠지는게 느껴질겁니다. 축망이 뎀지가 한번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망치가돌때는 계속들어가기때문에 나쁘지않아요.
20이 넘어가면 불사가 생깁니다. 불사가 말그대로 불사가 아니기에 혼자서 모두를 상대할 수는 없지만 혼자서 적을 물고 늘어지면서 킬을따거나 우리편을 살리거나 마지막 타워를 딸때 나를 보도록 입구를 지킨다거나 하면됩니다.
모든맵에 상성이 없을정도로 다좋지만 영전의 경우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잔챙이를 갈까. 강화갑옷이나 회복증폭을 갈까 하는고민. 답이 있을까요. 전 적중에 평타캐릭이 2명이상 있으면 강화갑옷을 선호하긴 하지만 라인이나 용병을 잡을때는 잔챙이가 아쉽더라구요. 강화갑옷도 좋은 스킬이니 잘고민해보세요.
p.s 항상 같이 게임하시는 "알콜곰" 님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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