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퓨리온

안녕하세요! 히오스하면서 안정적인 범위 내에서 빠대에서 특성을 연구하는 염년/MaKDRa 라고 합니다!얼마 전 영리배치 고사 후 46등급을 배정받아 아 역시 나는 아직 이해도가 낮은 뉴비구나 하며 다시 빠대로 노루를 직접적으로 연습하고 있는데 하면서 어쩌다 나오는 2지원체제나 혹은 생존기가 많은 영웅들과 매칭이 되었을 때는 은근 이 뿌리노루 트리가 좋더군요 :) 그냥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세요!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자라나라 나무정령! 뿌리노루!
작성자 | 염년  작성일 | 2015-08-29 21:36:30  조회수 | 3716
말퓨리온
대드루이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회복, 침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253.17965003605.51.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안녕하세요! 히오스하면서 안정적인 범위 내에서 빠대에서 특성을 연구하는 염년/MaKDRa 라고 합니다!

얼마 전 영리배치 고사 후 46등급을 배정받아 아 역시 나는 아직 이해도가 낮은 뉴비구나 하며 다시 빠대로

노루를 직접적으로 연습하고 있는데 하면서 어쩌다 나오는 2지원체제나 혹은 생존기가 많은 영웅들과 매칭이 되었을 때는 은근 이 뿌리노루 트리가 좋더군요 :)

 

그냥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세요!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영웅


     

    뿌리노루는 일반적으로 순수힐러보다는 홀딩포지션으로 범위형 딜러 및 뿌리쪽으로 끌여당겨 줄 아군만 있으면 상당히 좋은 시너지가 됩니다.

     의 범위가 아슬아슬할 때 아군 요한나의 으로 끌여댕겨서 속박시키고 그 외의 규탄 기절효과 등으로 더욱이 좋은 연계를 할 수 있습니다. 어쩌다 돌격병하고 상대 영웅하고 속박시켰을 때는 아군에 켈타스가 있을경우 콤보로 불지옥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요즘 상향이후로 많이 보이는 의 말뚝풀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상성나쁜 아군영웅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만 좀 밀치는 형식의 스킬이 존재하는 & (애초이 얘는...)&특성등으로 뿌리 범위 밖으로 밀쳐두면 그야말로 허망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군영웅

     

    탈출기가 없는 뚜벅이 영웅이나 돌진 후 별다른 탈출기가 없는 등도 역으로 카운터치기 쉽습니다. 특히 난전때는 뿌리 펼치기가 좋으므로 안전한 포지션내에서 뚜벅이나 탈출기 없는 영웅들을 우선으로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영웅

     

    뿌리의 범위가 펼쳐질세라 빠르게 스킬로 빠질 수 있는 소위 말하는 탈출기가 있는 영웅들에게 있어서 뿌리노루는 그냥 식목일날 나무 심으로 온 노인네일 뿐입니다... 그리고 저지불가 고유기술을 가지고 있는 요한나 또한 까다롭습니다.

    애초에 상대 전사영웅은 속박에 의의를 두는 것보단 진형붕괴하러 오는 것을 저지하거나 길목차단용으로 쓰시는 편이 좋답니다 :) 

    특성 및 기술

    (3)

    기본적으론 여타의 노루들처럼 수월한 라인관리 및 캠프를 위하여 달빛불꽃을 갑니다.
    허나 상황에 따라서는 뿌리노루가 일반노루보다 상대적인 힐량이 초반에 미비하기때문에 달섬으로 시야밝히면서 간간히 적어진 마나로 재생을 자주 쓸수있도록하는 조화나 마나소모가 심한 영웅들이 많을 때 서포팅으로 샨도의 청명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4)

    달빛불꽃과 더불어 더욱 수월한 라인관리와 상대를 귀찮게하는 우리 귀여운 나무딩딩이를 소환할 수 있는 보복의 뿌리를 일반적으로 갑니다.
    또 다른 상황에따라서 안정적인 범위 내에서 홀딩할 수 있도록하는 엘룬의 은총특성도 괜찮습니다.

    (1)

    보조딜이라는 명목하에 교살의 덩굴을 찍기도하지만 거의 효과가 미비한지라 보통 인내의 재생을 갑니다.
    허나 상황에 따라서는 교살+뿌리풀딜+달섬빵으로 상대에게 모기무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상황에 보고 가야합니다. 그래도 역시 안정적인 인내의 재생이 좋답니다.

    (1)

    절대 황혼의 꿈은 보시면 안됩니다. 홀딩이후 아군의 지속적인 프로간병인이 되어서 전장에 도움을 남겨보세요!

    (1)

    이제부터 제법 힐량이 통계표상이로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표기되기 시작합니다. 생명의 씨앗과 일반 재생으로 아군 두명을 한번에 치유할 수 있는 생명의 씨앗을 왠만하면 추천드립니다.
    허나 아군운영 제법 안정적이고 별로 안죽는다고 싶으면 오히려 수월한 한타를 위하여 주력돌진영웅이나 전사견제용으로 축소 광선도 좋습니다 :)

    (2)

    이제 집요한 자연화가 시작됩니다. 더욱 넓어진 범위와 늘어난 지속시간(이 때 교살이 파리에서 모기로 진화합니다 는 그래도 왠만하면 쓰지맙시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길어진 속박시간으로 아군의 딜링을 도와주며 상황에 따라 길목차단으로 인한 도주도움이나 오브젝트 거점견제용으로 좋습니다.

    (4)

    이제 되돌리기가 나왔습니다. 이제 자연화를 두배로하여 두명의 적에게 자연화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빠른 Q사용 후 E-되돌 E 아군Q로 효율을 제법 늘릴 수 있지만 필자는 아직 손이 굼뜬지라 E 되돌 E만해도 더욱 높아진 속박확률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허나 지속적인 한타나 아군을 전체적으로 봐야겠다싶으면 일반적인 노루처럼 폭풍의 보호막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재생(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초에 걸쳐 395 회복시킵니다.
    • 달빛섬광(W)
      마나: 10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달빛섬광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 휘감는 뿌리(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2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3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 정신 자극(D)
      대상 아군 영웅이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정신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대상은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저도 노루를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뿌리는 좋은 센스나 상대 경로 파악을 잘해야합니다. 이를 유의하면서 한타도움을 하시고 이후 안정적이다싶으면 되돌리기를 가서 거의 확정킬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씀이지만 아군 체력/마나를 수시로 체크하시고 적시에 재생과 정신 자극을 놓아줄 수 있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

    달섬과 나무딩딩이만 있으면 솔라인도 은근 문제없지만 되도록이면 자신이 직접적으로 마킹할 영웅과 한 라인 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때 무작정 달섬&뿌리로 라인클리어를 노리시지마시고 마법사돌격병 위주로 달섬+평타를 이용하여 구슬수급을 해가면서 마나관리를 어느정도 해주시는 편이 당연히 좋습니다. 아군 딜러와 한 라인이면 그만큼 조절이 쉽겠죠 :)


    궁극기 습득 후

     

    평온습득이후 뿌리로 적 한~두명정도를 속박했다싶으면 역시 적들도 자기들 아군 세이브 및 견제로 한타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이 때 상황봐가면서 평온켜시고 중간중간 적절한 Q 추가힐링과 E 속박으로 아군 딜에 도움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당연한 말씀이지만 뿌리욕심때문에 과도한 선진입은 자제를 무조건 해야합니다. 지원가가 짤리면 남은 아군이 힘드니까요TT


    20레벨 이후

     

    안정적이다싶으면 이제 로 가서 뿌리를 두번 사용함으로서 더욱 뿌리에 걸리게 할 확률을 높여 딜링을 돕고 Q의 두번사용으로 아군 체력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굳이 홀딩목적이 아니더라도 여유있다싶으면 솔캠에 응용해도되고 적 경로방해에도 쓰시면 좋답니다 :)

    허나 싸움양상이 애매하거나 막상막하 혹은 좀 밀릴경우 무작정 되돌리기를 가는 것은 위험하니 통상적인 서포터 노루처럼 를 찍으시면 이후 추가로   로 인해 아군 생존력을 높일 수 있을거예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상대적으로 초반싸움이 심한 광산/영전등에서는 마나가 쉽게 소모할 수 있어 제법 어렵더군요. 그 외의 맵에서는 운영에 따라서 틀릴 수도 있지만 왠만하면 지원가포지션으로는 어디든 안정적이네요 :)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