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해머 상사

전문가로 분류되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도 손색 없는 무시무시한 화력을 갖춘 해머 상사. 이번 패치로 인해 기본 체력 및 성장 체력이 너프 되었지만 딜링은 여전히 강력하고. 지금 소개하는 평타 해머 특성은 해머 지키기 등의 특별한 조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조합을 크게 가리지 않아 솔큐 팀큐 다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아프리카 방송에서 해머 플레이도 자주 하니,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방송에서 물어보시면 성심성의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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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무시무시한 퉁퉁포 집행자 평타해머 공략
작성자 | 이단옆차기  작성일 | 2015-04-13 13:24:50  조회수 | 21575  최종수정 | 2015-04-14 04:09:02
해머 상사
공성 전차 전차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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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03.582500314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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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전문가로 분류되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도 손색 없는 무시무시한 화력을 갖춘 해머 상사.

 

이번 패치로 인해 기본 체력 및 성장 체력이 너프 되었지만 딜링은 여전히 강력하고. 지금 소개하는 평타 해머 특성은 해머 지키기 등의 특별한 조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조합을 크게 가리지 않아 솔큐 팀큐 다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아프리카 방송에서 해머 플레이도 자주 하니,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방송에서 물어보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제가 소개하는 평타해머의 핵심 특성은 집행자로써. 슬로우와 기절, 이동불가의 CC에 걸린 대상에게 평타가 40% 증폭되는 특성입니다.

 

따라서 상성이 좋은 아군으로는 꾸준히 슬로우를 걸어줄수 있는 제이나 레가르 아서스 첸 정도가 좋은 영웅으로 꼽힙니다. 티란데는 패시브 징표로 인한 딜증폭/궁극기 별똥별에 달린 슬로우/힐링지원/정조준으로 인한 평딜 뻥튀기등 제이나와 더불어 가장 상성이 좋은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머도 q로 인해 자체 슬로우를 걸수 있기 때문에 꾸준 슬로우가 반드시 필요한건 아니고. 케리건 처럼 순간 스턴시 평타 1~2대만 들어가도 스턴 역시 집행자의 증폭을 받기 때문에 좋습니다.

 

일리단 나지보 자가라 아즈모단 리리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슬로우 스턴등의 집행자 발동 조건이 없기 때문에(특성으로 눈꼽만큼 가능하나 거의 없는 수준) 집행자를 살려주지 못해 상성이 좋지 않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좋은 영웅으론는 뚜벅이인 아서스 라던지. 압도적 존재감을 찍지 않는 티리엘 아서스. 무라딘 역시 간혹 압존을 찍기는 하나 대부분 16레벨에 석화를 찍기 때문에 압존을 주로 찍지 않는 탱커가 좋은 상대입니다. 어차피 해머는 앞라인부터 녹여야 되는 존재라. 적의 후방 라인은 뭐가 있던 거기서 거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으로는 역시 시즈모드를 원천봉쇄시키고. 잡아먹기로 끊어먹기가 가능한 누더기가 까다로운편이고. 첸 역시 날라차기후 술통 구르기로 적진 배달시 해머가 좀 무력해지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케리건 역시 qwe의 콤보로 해머를 자리잡기 힘들게 만드므로 까다롭습니다.

특성 및 기술

(5)

16레벨에 돌가죽을 찍지 않으므로 재생전문가로 생존력 보완 /이번 패치로 낮아진 체력 보강용으로 허활용합니다. 솔로 라인전 능력도 대폭 상승됩니다. 아군이 2힐이거나. 광산인 경우엔 기갑포 강화를 찍습니다.

(2)

집행자로 추가되는 딜 역시 흡혈이 가능하므로. 추후 선택하게 되는 시공의 광란/집행자와 모두 시너지가 좋은 흡혈 공격이나 포지셔닝을 잡기 좋게 만드는 소용돌이 포탄 둘중 하나를 택1 합니다. 2힐이면 소용돌이 포탄. 1힐이면 흡공으로 자생력을 늘리는 편입니다. 두 특성 모두 좋지만 흡공을 찍을시 솔로캠프도 모두 가능해지므로 흡공쪽에 약간 점수를 더 줍니다.

(3)

재생/흡공/응치의 삼단콤보는 난전에서 몹시 강력합니다.

(2)

라인정리 공성 캠프 딜링 포킹 어느면에서도 빠지지않는 네이팜 필수특

(1)

공속이 1.0으로 느린 해머지만. 딱히 찍을 특성이 없어서 거인사냥꾼을 찍습니다. 나지보나 역장 테사다르를 잘 다루셔서 길막을 하고싶으시면 방호벽을 찍어도 되나. 벽생성 용도로 w를 쓴다는것은 날 무는 근접 브루저를 떼낼수있는 생존기를 하나 버리는것이므로 아무래도 거사쪽이 좋습니다.

(1)

평타해머의 핵심적인 특성으로. 해머 패시브인 기갑포 강화로 늘어난 딜 역시 곱연산으로 40% 추가됩니다. 평타 한발 한발이 슬로우등 조건에 맞는 상대에게 무시무시하게 들어갑니다.

(4)

흡공/사거리 거사 집행자와 모두 시너지를 받는 시공의 광란을 찍습니다.

  • 거미 지뢰(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충격포(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신소재 강철 장갑(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공성 모드(D)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추진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시즈모드는 운영용(초반 라인전시 빠른 타워 공략, 한타 후 건물 철거 등) 이외에는 쓰지 않습니다. z와 e가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z는 아주먼거리를 이동할경우만 이동시 사용하고. 소규모 교전이 곧 일어날거 같다면 아낍니다. 교전시 추진기 쿨이 있거나, 최소 추진기 쿨이 10초 이내가 아니라면 무리하게 진입 하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


시즈모드의 사거리를 이용해 빠른 타워링으로 경험치 이득을 가져갈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흡혈공격과 재생전문가의 라인 유지력을 바탕으로 딜교후 회복 후 상대가 쉽사리 들어오지 않겠다/ 로밍이 당분간 안오겠다/ 라인이 1:1 라인이라면 과감하게 최대사거리로 시즈모드를 하신후 타워를 툭툭 쳐줍니다.

 

궁배우기 이전 시즈모드가 아닐시는 라인클리어가 좋은편이 아니므로 qw를 라인 클리어에 활용해줍니다.

 

로밍이 올꺼같은 부쉬에 지뢰를 대량 매설해서 로밍 방지도 좋습니다.

네이팜 배우기 이전엔 솔로캠프력이 좋은편이 아니므로. 솔로캠프 사냥은 자제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 이전에 네이팜으로 꾸준히 포킹
한타 아닐때는 시즈모드+네이팜으로 타워철거 운영, 솔로 캠프 정리 등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탱이라도 압존 없으면 1:1로도 녹습니다. 압존 있어도 네이팜으로 어느정도 딜이 되므로. 압존있는 탱 역시 집행자 발동 조건만 된다면 상관없이 녹일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광산에서는 아무래도 재생전문가의 효용이 좋은편이 아니므로. 광산 이외에는 무난히 좋은 픽이고.

특히 용의 둥지에서 솔로 탑(탑신단 진입 부쉬에 대량 지뢰 매설) 혹은 해머낀 3인 봇 라인전이 몹시 강력합니다.
공포의 정원에서도 식물이 쓰는 변이 역시 집행자 발동 조건이 되므로. 식물 낀 한타 역시 집행자 해머가 날뛰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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