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소냐

    선인증      정석적인 특성은 얼굴무늬(or분노공급)->집중공격->회복력->진노->신통한작살->돌가죽->고통감내 이지만, 이 특성 타는 공략은 이미 많이올라와있으니 그런거 보샘.   이 공략에서 다룰 특성은 피지컬이 후달리는 저랭/저렙이 쓸만한 특성임    시간 지나면서 바뀐점이 있어서 갱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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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초보자용]저 여자 작살박으면 꼼짝도 못해!
작성자 | Crasoon  작성일 | 2015-09-07 22:34:23  조회수 | 11886  최종수정 | 2016-03-05 22:21:55
소냐
떠도는 야만용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분노 분노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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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05.1054100084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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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선인증

 

 

 

 

 

 

정석적인 특성은

 

얼굴무늬(or분노공급)->집중공격->회복력->진노->신통한작살->돌가죽->고통감내

 

이지만, 이 특성 타는 공략은 이미 많이올라와있으니 그런거 보샘.

 

 

 

이 공략에서 다룰 특성은 피지컬이 후달리는 저랭/저렙이 쓸만한 특성임

 

 

 

 

시간 지나면서 바뀐점이 있어서 갱신함

 

영웅 상성

 

 

 

상성좋은 팀

 

 우서  - 소냐는 탱커지만 딜에 좀 치중된 탱커라서 점사잘못당하면 뒤지는데, 우서가 있다면   로 점사 씹을수 있음.

 

 

    요한나,누더기,무라딘 - 소냐는 서브탱이므로 딴딴한 메인탱하나 있는게 좋음.

 

 

  모랄레스 - 원래 그렇게 잘맞는 캐릭은 아니지만, 이 공략 방식의 플레이에선 괜찮음

  

 

 

상성나쁜 팀

 

 

카라짐 - 논쟁의 여지가 많지만, 난 진짜 이 쓰레기 왜고르나 모르겠음

 

    빛나래,티란데 - 둘다 힐량이 너무모자라서 지원가의 보조가 절실한 소냐에겐 워스트 파트너

 

 

상대하기 쉬운 적

 

일리단 - 일리단으로는 소냐 딜을 버티기 힘든데,  일리단은 상대딜을 못버티면 딜넣을 수단이 없음.

 

 

 아눕아락 - 솔라인오면 개줘패놓을수있고, 그외에도 얘가 지목된 이유 역시 나중에 설명함. 비단 얘뿐만이아니라 물몸인 탱커들(     ) 다 똑같이 졷밥임

 

 

 

 

 

 

상대하기 힘든 적

 

 

 자가라 - 맞라인전 존나힘듬. 작살맞춰도  때문에 비등비등하거나 손해봄 ㅡㅡ

 

그리고  진형붕괴가 너무 개양심없다.

 

 

 루나라 - 개짜증남 작살로 붙어도 깡이속으로 폴짝폴짝 도망가고, 등돌리면 또 개때리면서 쫓아오고 다시 쫓아갈라면 또 폴짝폴짝 도망가고 ㅅㅂ롬아

 

 

 씹랄 - 라인전 부동의 원탑. 이새끼랑 라인서도 안힘든건  밖에 없음.

한타때도 진입하면    엠창딜 맞고 대가리깨지고, 지켜주는방향으로 가도 에 진형박살

 

 

 

 

 

번외) 상대하기 힘든 적

 

  - 씹사기 개사기 앰창사기. 

 

빡빡이색기 저번에 말하는거보니까

 

신캐팔아먹으려고 op로 내는거 아닙니다! 하던데

 

아닌거맞냐진짜?

 

 

 

 

 

 

특성 및 기술

(4)

분노공급 - 이거없어서 스킬하나못써서 빅엿먹고, 이거없어서 스킬못써서 빅엿먹이는일이 굉장히 많다.

얼굴무늬 - 소냐는 이거만찍어도 캠프돌때 피소모 거의없음

무극의 분노 - 왜찍나 모르겠다. 없어서 못쓰는게 분노인데 넘칠까봐ㅋㅋㅋ?

(1)

집중공격 - Q에는 이후 추가평타한대가 확정으로 들어감. + 궁에 붙은 공격력증가랑 시너지효과

정말로 작살박으면 꼼짝도 못한다.


갈라진대지 - 라인푸쉬 개쌔짐. 솔라인서다가 오브젝트나올때되가면 이걸로 콰쾅아콰쾅 빨리밀고 합류하러 혹은 캠프챙기러 달릴수있음. + 캠프속도올라감

싹쓸바람 - 도살자 힘줄끊기,말퓨 속박같은거 풀고 도망갈수있긴한데 난 이거 별로 안좋아함.

(4)

짐승같은 회복력 - 무조건 이거.

한타때 적어도 2번 길게싸우면 4번 5번까지도 쓰는데 한번당 체10%뻥임

라인전때도 사실상 이거하나때문에 10초마다 피10%씩 찬다고 보면됨.

한타중에 피다빠져서 도망나왔을때도 가까운라인가서 돌격병에 E한번 싹 긁고 이거 두번쓰면 다시 참전할 체력 갖춰짐. 그냥 개꿀특성 써보면암


후속타 - 좀 끌리긴 한데 짐회찍어서 얻는게 너무많다.

(2)

광전사의 진노 - 소냐의 폭발적인 DPS를 만드는 원동력이자 이공략의 핵심. 진짜 존나쌔짐.

(2)

여진 - 16렙 성난일격이랑 시너지나면서 탱커도 녹여버리는 개또라이급 DPS가 완성됨

신통한작살 - 정석이지만 이공략에서는 다루지 않음.

(1)

성난일격 - 진노키고 여진이랑 이거찍고 W 쾅 쾅 찍어주면 탱커고 뭐고 피 쭉쭉나감

압도적 존재감 - 적딜러진이 일리단+레이너쯤되면 생각해볼수도 있지만 이공략에서는 다루지않음

돌가죽 - 정석이지만 이공략에서는 다루지않음.

(4)

끓어오르는 분노 - 고통감내 필요없을거같으면 찍는데... 그냥 고통감내 찍는게 나을걸?

고통감내 - 그냥 개좋음. 어떤상황이든 이게 안좋을경우는 없음.

개처맞고 죽기직전의 상황에서도 짐회,감내키고 E돌면 우서궁받은거마냥 버텨짐

시공의칼날 - 쓰레기

  • 고대의 작살(Q)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대지 강타(W)
    분노: 25
    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소용돌이(E)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분노(고유 능력)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인 팁


1. 갈라진 대지 (W)는 그냥 WWWWW 쓰지말고 사이사이 평타섞어서 W평W평W평W평 이런식으로 쓰샘

 

 

ex. Q평W평W평W...

 

 
2. 소용돌이 (E) 는 충돌무시있음. 적이 몸비비면서 길막해대면 E로 뚫고지나갈수도 있고,

 

적을 추노할때, E로 적을 뚫고 앞질러간 다음 E를 풀어서 길막할수도 있고..

 

 

 

3. 분노 공급 (고유 능력)는 말타고 써도 말안내려짐.

 

 

 

4. 짐승같은 회복력은 가능한 쿨마다 계속 써주는게 좋음.

 

 

 

5. 고대의 작살 (Q)은 분노가 충분히 쌓여있지 않다면 틈틈히 바리케이트든 돌격병이든 용병이든 맞춰서 분노 계속 채워놔주는게 좋음.

 

 

 

6.  쓰면  남은 지속시간 많이올라감.

 

 

 

7. 딜넣을때 평타칠 거리 나오면 죽창 (Q)  바로날리지말고

 

평W평W평W평W 하면서 계속 줘패다가

 

case1. 분노를 다 써서 W를 못쓸때 죽창맞춰서 분노채우고 다시 평W평W평 이어가기

 

case2. 개피남았을때 죽창->평->W로 마무리

 

case3. 거리가 벌려졌을때 죽창으로 거리좁히고 다시 평W평W평 이어가기

 

case4. 적이 거리벌릴수있는 스킬을 보유하고있을때는

(ex. 도약 (E), 천공탄환 (Q), 곡예 비행 (E) 이런거)

 

평W평W평W..... -> 적이 등..으로 거리벌림 -> 으로 다시 붙어서 평W평W...

 

이런식으로 써야됨.

 

 

 

응용해서, 부쉬안에서 말타고 기다리다가 달려나가서 붙은다음 평W평W -> Q평W 이런식으로 상대 샘빼버리고

 

그런것도 가능함.

 

초반 운영

 

무난하게 솔라인하나가서 라인전하면댐

 

 

 

 

그 외에, 솔라인설때  죽-창 (Q) 맞출 각나왔을때 맵한번 보고 생각좀 해본 후에 던져야함

 

이새끼가 나를 유인하려고 죽창각을 대주는건지, 그냥 애자라 개처맞고싶어서 대주는건지 잘 구분해야됨.

 

죽창 맞추고 날아가보니 저뒤에서    디란데가 나타나서 니 대가리를 뜯어버릴지도 모름.

 

 

 

맵보니까 딱히 로밍와있는것도 아닌거같은데 죽창각을 내주면

 

 

       줘터지고싶으시다는 줘패드려야지 어쩌겠음 약수터 보내주면됨

 

 

 

 

 

간단한 캐릭별 초반 공략이라면..

 

  - 기본적으론 못이기지만, 맞딜중에 히드라 뽑으면 무조건 그거부터잡으샘, 히드라가 본체보다 쌤

 

  - 맞딜하지마샘, 작살맞춰도 니가지고, 서로 피 비슷하게 깎여도 쟤는  때문에 금방풀피됨

 

 - 쟤는 맞으면서 라인밀고   로 버티고, 너는 쟤한테 맞으면서 라인밀고    로 버티고

 

 -  짤짤이 조심. 라인유지력 쓰레기니까 작살 자주맞추면 라인전 이길수있음. 못맞추면 못이김ㅋ

 

  - 라인푸쉬 쓰레기니까 걍 처맞으면서 라인밀어버리고 도망가고반복. 라인미는도중 오는 갱 조심

 

맞으면서 밀어랬다고   계속처맞지말고 피하면서미샘

 

 

 

 

 


 

팀파이트

 

 

 

특성때 이것저것 설명했지만, 기본적으로 지금부터 말하는건

 

분노공급 -> 집중공격/갈라진대지 -> 짐승같은회복력 -> 광전사의진노 -> 여진 -> 성난일격

 

이 빌드 탔을 경우에 대한 이야기임.

 

 

 

이 빌드를 쓰는 상황은

 

 

내가 아닌 다른탱커 한명이 적뒷라인을 상대로 버텨줄 몸빵이 될때인데(상성좋은 아군에 요한나가 지목된 이유)

 

그럼 생각해보자.

 

Q1. 한타 이기려면 어떻게 하지??

A1. 적이 다 뒤지면 된다.

 

Q2. 적을 어떻게 다 죽일건데?

A2. 우리딜러들이 적을 뒤질때까지 패면 적이 죽는다

 

Q2. 우리딜러가 적을 뒤질때까지 패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A2. 뒤질때까지 패는데 방해하는 애들을 쫓아내주면 된다.

 

Q3. 어떻게하면 방해하는애들이 쫓아내질까?

A3. 지발로 도망갈때까지 뒤지게 패면된다.

 

 

굉장히 간단하면서 논리적인 이야기임.

 

 

이 공략에서 소냐의 역할은 '우리딜러 무는놈들이 지발로 도망갈때까지 뒤지게 패서 쫓아내는 것'

 

어려울것도 없다. 그냥 우리딜러 무는애들 진행방향 앞에서 몸 비비적거리면서

 

 

 진노키고 박아주고

 

이거좀위험하다 싶어서 도망가는거  로 쫓아가서 놓칠때 혹은 죽을때까지  갈기면된다.

 

 

테크닉이고 뭐고 필요가없다. 그냥 본래 생명체라는게 다 죽을때까지 패면 죽는거다.

 

 

 

아까, 상대하기 쉬운 영웅에 물몸탱커들 디아블로  아눕아락 등이 지목된 이유가 바로 이런식의 플레이때문

 

 

특성을 저렇게 탄 소냐는 꽤 물몸이지만, 그래도 일단 소냐는 전사이고, 있어서 탱커들 쥐꼬리만한딜에 죽을정도는 아니다.

 

그런식으로 적탱커들이 다 머갈통 쪼개지고 도망가버리면 이제 우리딜러들이 적 뒷라인을 줘팰 각이 나오게 되고, 그럼 이제 소냐가 앞장서고 다같이 가서 패죽이면됨.

 

 

 

 

 

더쓸랬는데 쓸게없음

 

 

소냐짱짱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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