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소냐

훨소냐 망했습니다. 걍 탱소냐 갑니다. 후... 그런데 참 이상합니다..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생명력이 930(레벨당 +210)에서 950(레벨당 +220)으로 증가했습니다.분노 (고유 능력) 분노 공급 (특성) 이제 사용해도 탈것에서 내리지 않습니다.소용돌이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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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선조들이 우리를 굽어살피고 계시오.(카운터,특성변경)
작성자 | 갓구냥이  작성일 | 2015-04-13 18:32:55  조회수 | 49125  최종수정 | 2015-08-23 18:41:29
소냐
떠도는 야만용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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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분노 분노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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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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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훨소냐 망했습니다. 걍 탱소냐 갑니다.

 

 

후... 그런데 참 이상합니다..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

생명력이 930(레벨당 +210)에서 950(레벨당 +2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고유 능력)
    • 분노 공급 (특성)
      • 이제 사용해도 탈것에서 내리지 않습니다.
  • 소용돌이 (E)
    • 회복되는 생명력이 준 피해의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의 회복량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 활력의 소용돌이 (특성)
      • 추가 생명력 회복량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

     

    훨돌지 말고 피더높여줄테니

     

    알아서 플레이하라 이거죠...

     

    어쨋든 이제는 훨소냐는

     

    고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평소냐 및 w소냐가 중심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만... 저는 이거 잘 안쓰고 휠소냐 갑니다.

     

    탱소냐 갑니다

     

     

    특성은 어디까지나 취향&특성에 맞는 실력 입니다. 아무리 좋은특성도 손에 안맞으면 다른 특성연구도 괜찮습니다.

     

    저는 소냐를 한번 도전하겠다는 분들과 혹은 공략을 긍정적으로 봐주시는분들, 마지막으로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주시는 분들에게는 감사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공략을 만들고싶습니다. 

     

     

    -------------------------------------------------------------------------------------------------------------

     

     

     

    회사에 전념하다보니 이젠 60이라도 어케 넘겨보려고 발악을 하고있습니다.

     

    다른건 예능왕 도전한다고 승률 다말아먹었습니다..

     

    저도 먹고 살아야쥬.. ㅠㅠ..

     

     

    드디어!! 영리 200승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승률은 떨어지고 예능한답시고

     

    요즘 소냐를 하고싶지만 잘못합니다.

     

    (반성하겠습니다.. ㅠㅠ....)

     

     

     

    -----------------------------------------------------------------------------------------------------

     

     

    요즘은 소냐가 멍해짐으로 인해 매우

    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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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들 아시다시피 소냐는 이미지가 그리 좋은 영웅이 아닙니다.

    (승률,약한 탱키력,  등등)

     

     

    그래도 비록 실력은 부실해도  노력은 했습니다.


    서론이 길어져서 이만 마치고 슬슬 장단점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소냐의 장점

    1. 확실한 딜러 역할수행


     

    전사라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소냐는 전사형치고 높은 딜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으로 w소냐, 소용돌이등) 고대의 작살 (Q)  대지 강타 (W)  소용돌이 (E) 

     

     


    2. 20렙 이후 왕귀형 영웅
    소냐는 20레벨이후 탱도 밀리지않고 확실한 전사역활수행이 가능하여 특정전투에서는 선진입도 가능합니다.

     

    고통 감내  하나가 다른 전사보다 소냐가 빛을 보는 이유는 소냐자체의 버스트딜이 상당한데 비해

     

    부실한 체력이 약점입니다. 하지만 그걸 커버시켜주는 동시에 그 버스트딜을 다날리면서 탱이되는 괴물이됩니다.

     

    소냐의 단점


    1. 전사형같지 않은 저조한 체력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오죽하면 저조한체력과 부실한 방어능력 때문에 우서  도살자  스랄  태사다르 에게도 맷집이 밀릴뿐더러 아즈모단 에게도 밀립니다.

     

    기본 메인탱커 무라딘  요한나 는 말할 것 도 없음.

     

     

    요즘은 점점 극복해가고 있습니다. 


     

    2. 도주기 및 cc기의 부족함


    Q나 도약이 있어도 엄연한 한계가 존재하고 실패시 그만한 핸디캡을 보유하게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가보기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단점들이 너무 큰만큼 픽이나


    위험도로 소냐승률은 최하위권 입니다. 


    가끔 정치질 및 언어폭력시에 같이 더럽게도 나가고 그닥 좋은 성격은 아니지만 확실한건 지기 싫은것이고 적조합을 보고 움직였습니다.


    저는 실력이 좋진 못하더라도 이해도는 가지고있습니다.

     

    자 그럼 앞서 말했듯이 공략을 적어봅니다!

     

     

    영웅 상성

    다른것보다 상성을따진다면 cc기 숫자 여부에따라 소냐의 궁합은 최상~호구가 됩니다.
    소냐는 소환기반형 영웅(전문가) 혹은 평타기반 근접형 (아서스,  일리단)등에 매우 강합니다.
     
    반대로 cc기반 영웅 혹은 도주기가 명확한 영웅에게는 약합니다. 
     
    대표적 영웅을 여기서 적어볼까 합니다.
     
    그외 다른 영웅들과 조합 및 전투 대처법등은 따로 댓글다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냐의 카운터 챔프(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1. 디아블로 
    네팔렘들이 디아블로에게 대부분 약합니다. ( 나지보  발라  소냐)
     
    특히 소냐에게 있어서 최악의 카운터인 이유는 탱도 어느정도 되면서 소냐의 진입을 차단해버립니다. 
     
    도약 강타 (R) 를 쓴 후에도 빠르게 밀쳐내고 e(소용돌이)를 써도 확정cc를 지니고 있어 기술자체가 봉쇄당합니다.
    그렇다고 탱이 안돼는것도 아니며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스택이 모아질수록 어렵게 아군이 죽여도 재림 효과가 나와서 그것 또한 문제들을 일으킵니다.
     
    소냐에게 있어서 더 하향시키지 않는다면 영원한 카운터로 자리잡을것 같네요
     
    자주 안보이니 다행입니다.
     

    2. 우서 
     3단 컴보는 여전히 빡칩니다. 천상의 보호막도 역시 소냐에 있어서 카운터로 작용합니다.
     
    라인전은 문제가 아닙니다. 딜교도 그냥저냥 문제는 한타때 기여가 더큽니다.
    실제로 한타를 해보면 3:7 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천상의 보호막 (R) 찍는 애들이 있는데 w와 평타기반인
    소냐에게만큼은 위협적임. 다시 돌아온 카운터이며 앞서 아이콘 올린 것 처럼 정말 탱트리가면 정말 안죽고
     
    죽어서도 힐질해서 0.5인분  20레벨 이후 즉석 부활도해서 짜증의 극치를 달립니다. 현재 최강의 서포터로 활동중이라 가장 많이 볼수 있습니다.
     
     
    3. 도살자
    딜교가 안됌. 같은 근접평타인  이놈은 그래도 16이후가 강해지고 뚜벅이 암살특성상 한타에 한계가 들어나는데 얘는 초반부터 딜교가 불가능함.
     
    도살자의 낙인이라는 이 사기스킬은 소냐 돌격병x7해도 피가 더차며 딜도 스택쌓일수록 더럽게 아픔. 그렇다고 얘가 한타때 약하냐 하는데  자체로 저지불가 돌진기에  화로 구이, 도살장의 어린 양 이 두 사기궁도 한타기여도가 엄청남.  탱도 암살자 주제에 소냐랑 동급수준.

    소냐가 웬만해선 1:1안지는데 얘보면 픽하기 싫어짐.

     
    상대하기 쉬운 영웅

    1. 레오릭
     
    정말 상대법을 아냐 모르냐에따라 초하드카운터~ 보통
     
    절망의 손아귀를 덜맞냐 & 빨리 탈출하냐에 따라서 이녀석의 난이도는 극으로 커지냐 줄어드냐의 차이가 읶으며 후반에 이 거지같은 기술은 휠소냐로 하여금 "내가 니보다 피더빠니 깝치지말아라" 라는 메세지를 남겨줍니다.
    얘를 이기는 시점이 13레벨이지만 그것도 매우 어려운 라인전을 치루며 그렇다고 얘도  가 마나소모도 적으면서 푸쉬력은 뭐이리 괴물같은지.. 참... 
    그냥 답이라고는 절망의 손아귀를 맞으면 잽싸게 빠지는거랑 10레벨까지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 가 생기는 타이밍에 그냥 맞딜교 가능합니다.
     
    ------------------------------------------------------------------------------------------------
     
    요즘은 상대법과 소냐상향으로 이기기쉬워짐.
     
     
    초반~후반갈수록 소냐의 왕귀력이 엄청나서 레오릭이 아무리 커도 소냐를 이길수가 없는 시점이됨.
     
    워낙 공속이 느리기에 찍고 까지 나오는 시점에서 이넘이 무슨짓을 하던 이기게 되있음.
     
    차라리 실력좋은 일리단이 어렵지 얘만큼 쉬운얘가없는 느낌...
     
    다만 + + 3단컴보 혹은 를 많이 맞거나 그런것만 자제하면 매우 쉬움.
     
     
     
     
    2. 아즈모단 
     
    이녀석은 덩크스텍 파멸의 구슬 (Q) 과 지옥의 장군 (고유 능력) 등 라인푸쉬능력, 그리고 탱커급 피통(20레벨 6000대)으로 후반 운영이나 한타에도 1인분 이상을 소화해내는 사기 영웅이나 소냐에게는 취약합니다.
    일단 아즈모단이 나오는 경우 초반부터 끝까지 아즈모단을 따라댕기면서 스텍과 라인푸쉬를 방해 합니다.
     
    악마 전사 소환 (W)  지옥의 장군 (고유 능력) 등은 소냐에게 있어서 포션같은 존재에다가  모두 다 불타리라 (E) 는 좀 아프지만 작살로 끊으면 됩니다. 소냐는 분노코스트 아즈모단은 마나코스트라 라인전부터 지속적으로 말려놓으면  피의 향기 (Q) 스택은 얼마 되지도 않고 백도어를 한다해도 소냐가 계속따라댕기면  진짜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아즈모단은 소냐로 마크하고 나머지 4:4를 유도"하는 플레이를 중심으로 운영하면 됩니다.
    소환모단이든 덩크모단이든 소냐가 붙는다면 운영이 깨지고 역으로 밀어버릴수 있습니다.  결국 아즈모단이 강제로 한타에 간다해도 구슬의 스택이 적을수록 적들은 부담을 가지게됩니다.

    3. 레가르 
    위에 적은 전문가들을 제외하고 상대하기 쉬운 영웅중에 레가르를 찍은 이유는 레가르 특성상 근접에 다른 힐러보다 힐에대한 능력이 부족하고 그렇다할 cc가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딜교는 당연히 우위지만 한타때도 레가르는 다른 지원가보다 소냐를 견제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속박의 토템 (E) 이 다른 얘들에게는 강하지만 싹쓸바람 찍어주면 소냐는 이거 레가르가 땅에 박을때 대놓고 튈수있습니다.


    기타 상성들(실력에따라 다름)

    1. 아눕아락 
    저도 최근 모스트 준비로 연습하는 이놈은 cc기가 두개입니다.( 꿰뚫기 (Q)  잠복 돌진 (E)  심지어 거미줄 고치 (R) 찍으면 3개) 그러면 카운터가 아니냐 하는데 정말 손과 판단력을 많이 타는 영웅 입니다.
    하지만 갱호응, 회피는 최상위권에 한타전에서는 적들cc에따라 극도로 4:6  심한경우 2:8이 될수도 있습니다. 정말 소냐의 소용돌이각을 차단하는동시에 어그로, cc, 진입로 차단이 가능 하기에 다재다능 합니다.
    결론은 실력에따라 라인전은 우세하나 한타에는 강하기에 파일럿 싸움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킬 남발하고 진입허용 쉽게하면 대놓고 찢기 쉽습니다.
     
     
     
    2. 무라딘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던데 이녀석은 상대법 알면 어렵지 않습니다.  재기의 바람의 경우 피해를 안받아야 차는것이기에 평타로 툭툭치거나 소용돌이로 살짝 긁어대면 있으나마나한 패시브에  폭풍강타는 논타겟팅이라 돌격병을 방패막이로 삼거나(물론 특성으로 꿰뚫는 폭풍을 찍는다면 조심해야함) 망치가 빠질때 소용돌이각 잡아주는식, 소용돌이로 케릭 관통하면서 유도하는 식으로 쓰면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천둥벼락 쓰면  같이
    Q+w하면 맞딜도 이깁니다.
     
    단 갱호응이랑  드워프 도약을 이용한 회피능력 그리고  화신을 이용한 하드한 탱킹과 동시에 평타스턴은 여러 압박을 줍니다. 

    초반에 찍어누른후 후반에는 최대한 무시하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놈도 소냐카운터로 보기는 힘듭니다.하지만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3. 발라 ,  레이너 
    원거리 딜러중 해머, 타이커스외에 어려운건 실력좋은 발라가 가장 무섭습니다. 평타한방이 거의 깡패딜에  도약 (E), 증오 (고유 능력)  두가지덕분에 달라붙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소용돌이를 끊을게 없고 후반가서 소용돌이 하나 끊을라고  복수의 비 쓰는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거기다 원거리딜러중에도 가장 종이몸이라 생각할정도로 작살각 한번만 내주면 반피로 찍어 누를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력되고 도약 각 잘잡는 발라는 무슨케릭으로 대처해도 어려운것 같습니다 ㅜ.ㅜ
    (결론:파일럿 실력따라 다름. 발라충은 작살로 머릿통 찍어서 죽이세요 ㅋㅋ)
     
    레이너 같은 경우 뚜벅이에 물기 쉽다 생각하시지만 향상된 시력으로 엿 같은 사거리에 지속적인 평짤과 소용돌이를 끊거나 근접을 차단하는  천공 탄환 (Q)  그리고 붙어서 한방에 못죽이게 만드는 아드레날린 촉진 (E) 
    까지 초반에는 헬입니다. 하지만 너프이후 후반에도 폭발적인 화력을 발휘하는게 어렵고 한타때 뚜벅이의 한계가 들어나기에 이놈도 쉬운적은 아니나 어려운적은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인당겼다가 아군의 로밍, 갱을 작살로 호응해서 죽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4. 자가라
    옛날에는  감염체 투하 (E) + 추적 도살자 (W) +돌격병이랑 다같이 소용돌이 (E)로 쌈싸먹기해서 마나 날리게 한뒤 작살날려서 패죽이면 그만이였지만 요즘은 자가라가 뚜벅이 특성상 사람들이 컨트롤들이 강해졌습니다.
    즉 전문가치고 쉬운상대는 아닙니다.
    저는  이거는 피하고   도 날라올때 피했다 바퀴가 생성될때 소용돌이로 마크합니다. 하지만 평짤과 추적 도살자는 정말아픕니다.
    추적 도살자가 오는 경우 작살이 있을시 작살을 히드라 머리통에 날린뒤 땅찍어서 없에고 자가라랑 싸우고 작살 없으면 그냥 경험치 위치만 사수하고 찌질하게  싸웁니다. 궁있을시 이놈이 10~19까진 소냐보다 영향력 있으나 20이후 도살자고 나발이고 뚜벅이니 여태까지 쳐맞던거 복수하는 차원에서 패죽이면 됩니다.
     
    5.   전 처음에 이넘이 앞으로 하드카운터가 될것이라 판단했습니다만. 실제로는  제가 상대했던 분들이 못한건진 몰라도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징벌 (Q)  눈부신 방패 (E) 는 소냐에게 있어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고
    기본딜은 전 무라딘 수준입니다.
    (단 요한나 상대시 평소냐만큼은 자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아서스를 제외한 평타근접에게는 강합니다.
     
    단  만큼은 정말 위협적입니다.(cc+진열파괴) 
     
    상대법은 무라딘과 비슷하나 딜교를 qw로 철갑 피부 (고유 능력) 를 유도했다가 철갑이 켜지는 시점에 바로 빼는식으로 라인전을 압박해줍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놈 20레벨이되면 절대 때리지말고 딜러 무세요
    (솜주먹이나 몸통은 금강석 수준)
    이놈도 뚜벅이라 다른건 안무서우나 로인한 갱호응을 조심하세요.
     
    아직까진 카운터라 생각 안합니다.
     
    6. 첸 
    예전에는 기본 라인전상성 6:4로 소냐가 우위 10렙 광전사의 진노, 13렙 먼지돌풍이 있을적에 8:2로 곰탕끓여먹을 정도로 패죽였는데 이제는 거의 5:5입니다. 강화주 (고유 능력)  하나로 인해 더럽게 단단해질때 예전처럼 작살쿨 줄이고 술통 작살로 부수면서 소용돌이로 돌격병과 같이 피빨면서 패는 유지력이 떨어졌고 최근 구슬+양조사 트리타면서 후반갈수록 더럽게 단단해집니다.
     
    하지만 아군이나 적군이나 cc기가 서로 부실하고 서로 견제력이 떨어질시에는 얘나 소냐나 한타력은 비슷하기에 저는 5:5라고 봄.
     
    (나는 적들에게 딜넣어서 파김치만듬= 이놈은 적딜러들 지속딜+폭딜 술쳐마시면서 다먹어줘서 울팀딜러 조루로 만듬)
     
    양조사 조절하면서 구슬잘모으고 타이밍궁 잘쓰는 장인급들은 쉽지않은 상대임.
     
    7. 캘타스 
     
    작열 삭제 후 고자가된 켈타스입니다... 그냥 중력 붕괴  조심하게 차근 차근 찍으세요..
     
    기보찍히는 시점에 붙기만하면 패죽이기 가능함.
     
     
    레벨 10, 13, 20 이때가 킬각이라고 보면됨.
     
    (도약각이나 진노켜질때, 혹은 내가 고통 감내를 가질시 )
     
    8. 나지보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장애인으로 만들어 버릴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두 의식 (고유 능력) 평짤과 좀비 벽 (W) 을 이용한 라인 압박을 하나 평짤 날리다 작살각 나오면 q+w로 피다까버리고 좀비벽을 만들어도  소용돌이 (E) 로 포션효과 제대로 봐서 라인전부터 고통을 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타에서 좋냐? 혼령같은경우 자리에 고정된체 체널링이고  도약 강타 (R) 로 한방에 풀어버릴수 있고 덩치찍어도 광전사+소용돌이 조합쓰면 덩치도 포션취급당함.
    모스트2가 나지보인데 소냐만큼 주옥(?)같은 상대도 드뭄.
     
     
    9. 아서스 
     
    어떤 사람들이 얘 어렵다하는데... 얘한테 지면 그냥 소냐접어야돼요... 질수가없습니다...
     
     하나로 얘의 가장 중심이되는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딜이 절반으로 까입니다.. 그게 뭔 의미냐면
     
    평캔자체가 정말 약해진다는 소리고 아서스가 붙을 각이 얼마 안돼는데 불구하고 소냐는 딜 다짱박고 대놓고 튈수있습니다..
     
    +평타 빼고 딜을 낼 구실이없는데     3가지 다 딜콤보로 막날릴수있고
     
    그것도 분노코스트라 돌격병이 소냐때리면 지속버스트가 가능합니다.
     싹슬바람 찍으면 울부짖는 한파 또한 의미가 없어짐. 로 피 느릿느릿하게 채울떄 소용돌이로 돌격병+아서스를 이용해서 전부다 피채워버림...
     
    또한 광전사의 진노 찍히는 시점에서 사자의 군대는 정말 포션세트를 생각하게 만들정도로 모든게 밀림...
     
    워낙 나머지 쉽게 이길수 있는 얘들이 있어서 얘가 빠진건데 얘도 진심 대충해도 이김.. 되도 않는 W트리 간답시고 쇼부리디가 지면 진심 접는걸 추천.
     
     
     ------------------------------------------------------------------------------------------------------------

     
    기본적으로 어려운 영웅들이 있다고해서 새로 추가 시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하는것이 소냐가 확정 및 광역 cc기에 취약하다고 생각합니다.(명중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혹은 딜러중  cc기 +도주기 영웅이 카운터라고 봅니다. 
    사람마다 틀립니다 ㅇ.ㅇ+ 참고용이라 생각하세요.
     
     
    아군 영웅들과의 상성

    솔직히 말씀드려서 소냐는 역할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탱커는  아서스  암살자는 케리건 입니다.   이유는 아서스같은 경우  울부짖는 한파 (W) 로 이니시각을 잡아주면서 메인탱 역할을 수행 하는 동시에 서리 폭풍 (E) 으로 지속피해겸 주변에 슬로우를 거는데 이게 소용돌이와 연계된다면 딜도 탱커또한 무시못하고 cc및 탱으로서도 부족함이 없기에 많은 시너지를 받습니다.
     

    케리건 같은경우 진입시 원시 손아귀 (E) +  칼날 관통 (W) 연계가 적들 2(딜러진)~5명이내로 묶을시에 소용돌이 (E) 와 연계해서 한타를 개발살(?)내버릴수 있습니다.
     
     
    일리단 같은경우 적들이 cc기가 적을시(적 0~2명 이내)일경우 거의 둘중하나가 cc기 맞아주고 지속딜로 적들 패죽이면 됩니다.

     
    리 리 의 경우에는 소용돌이 도중에 깍이는 체력을  허브차 (Q)  1,000잔 돌리기 (R) 로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동시에 원거리에서 서브딜러 역할도 가능하기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서포터 입니다.

    요한나 가 출시되고 궁합이 별로라 생각과도 달랐습니다.
     
    축복받은 방패 (R) 찍은 요한나는 정말 팀이 좋습니다.

    우선 방패로 이니시후  규탄 (W)+  가 3명이상 연계시 상대 딜러, 탱커 질질싸는 상황이 나옵니다.  상황따라 극과극 이라고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반대로 궁합이 안좋기보단 싫어하는 영웅은 같이 cc에 취약하거나 연계가 부실하거나 어그로가 소냐쪽에 쏠리는 영웅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무라딘 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인탱커로서 가능할뿐더러 스턴도 좋으나 가장 문제는 훌륭한 탱키력 치고 딜이 진심 서포터급입니다.
    거기다 무라특성상 드워프 도약 (E)  화신 (R) 등으로 체력도 높이는 동시에 회피까지 가졌습니다.
     
    즉... 적들이 생각이 있으면 무라딘이 완전 포위되서 끊을 타이밍이 아닌이상 절대 한타에서 무라 때릴생각 안합니다.
    그런경우 포커싱이 거의 소냐에게 몰리고 20이후는 괜찮으나 20이전에는 선타겟으로 얻어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그래서 무라딘 싫어합니다.
    머키  같은 경우  복어 (W)  문어발 휘감기 (R) 콤보로 딜러 끊기와  안전 방울 (E) 어그로인데 요즘은 많이 상향 됬으나 지속전투를 좋아하는 소냐와 연계가 참 힘듭니다. W소냐를 조합 안보고 강요하는 셈이 되고 
    잘하는 머키면 어그로와 연계를 잘해주나 묻지마 wr머키들은 진입각 이전에 먼저 죽어대서 짜증나게 됩니다.

    티란데 는 점사딜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이거랑  별똥별 (R) 빼고는 다른서포터들보다 시너지가 떨어집니다. 회복도 부족하고 확실한 cc라고 해도 논타겟이기 때문에 기피합니다.
    첸 이나 소냐나 cc에 서로 취약한데 적이 cc조합 (아래에 설명 나옵니다.)으로 맞출시 둘다 똥한바가지 아군에게 뿌려대는 조합으로 바뀌기에 상황에따라 거리감을 둡니다.
    물론 적이 하드cc가 적거나 없는경우 첸선진입 후 소냐 진입으로 털어버릴수 있으나 적들은 그렇게 내버려두질 않는게 함정.
     
    정예타우렌 이 마지막인건 소냐는 적이 뭉치는걸 좋아하는데 이놈색기는 적들을 밀쳐냅니다. 고막 터트리기 (W) 사용에따라 서로의 시너지는 최악이 됩니다. 물론 광란찍고 잘사용하는분이면 짱짱맨이나 다이브찍고 밀치기만 하는놈이면 fuxx를 날려주고 싶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외 영웅들은 대부분 직접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생각에따라 다들 다르기에 꼭 이렇다는건 아닙니다 ㅇ.ㅇ+ 어디까지만 모든건 유동적으로 생각하세요~

    특성 및 기술

    (2)

    이제는 취향입니다. 그래도 확실하다면 라인전이 매우 약해진만큼 저는 막기를 찍어 버티는걸 주로 합니다.

    평타기반일시 흡혈, 분노가 좀 관리가 요구되는분들은 무극 가주세요.

    분노조절이 안되는 분들은 공급가되 추천하진 않습니다.

    나머지는 이렇습니다.

    전사의 얼굴무늬: 평, w소냐 용도이며 지속평타로 라인 및 체력 공급시에 사용
    무극의 분노: 분노를 지속적으로 쌓으려 할시
    분노공급: 분노관리를 잘 못하는 경우

    (4)

    용병의왕을 이제는 찍어야하는게 흡혈너프로 캠프 자체를 돌 엄두가 나질않습니다...

    하지만 투사같은거 하나먹고 대놓고 푸쉬하기는 전보다 월등히 강해졌습니다.

    싹슬바람은 아쉽지만 아서스,스랄,제이나 이런얘들있을떄 고려해볼만함..

    집공은 평타나W소냐

    (4)

    이10%가 쥐똥만큼 차지만 실제로 이거하나로 소용돌이랑 연계해서 사냐죽냐의 차이를 가지기에 무엇보다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휠소냐가 아닌 경우 저는 후속타나 독 작살을 추천 하는게 독작살은 주로 평켄에 익숙하지 못하신분, 후속타는 평켄용(q>평>w>평 등) 다루시는분에게 추천드립니다.

    (2)

    솔직히 w소냐같은경우 저는 아리앗을 추천드립니다.
    진입타이밍에 따라 적 딜러를 원콤 시켜버릴수 있습니다.(R->평->q->평->w) 혹은 (R->평->w->q) 등등.... 하지만 저는 광전사의 진노를 무엇보다 중요시합니다.
    (휠소냐처럼 소용돌이 기반인경우 시너지효과가 거의 배가 됩니다.) 무엇보다 소용돌이효과가 상승함에 따라 무시못할 딜과 회복량을 가지게 되면서 cc기에 어느정도 강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4)

    활력 너프로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다 판단하였습니다.

    영웅만 해서 15%이지만... 흡혈 겨우 5%높일라고 13레벨 특성을 버린다는게 참 웃기는거 같네요 ㅋㅋㅋ..

    더러워서 걍 기보찍습니다. 분노조절 안돼시는 분들은 작살가세요.

    (4)

    도주불가는 이동속도가 증가되는게 적다보니 구립니다.

    성난 일격은 w및 평소냐에게 있어서 지속딜을 높여 줍니다. 하지만 방어에 대한 부담이 생깁니다.

    압도적 존재감:저는 이거 평딜러들 상대할때 씁니다.
    (레이너,평발라,일리단 등등)효과좋은 편이고 강철신경과 상황보고 둘중하나고릅니다.

    강철신경:대부분 이거 찍습니다. 체력 30%실드가 생기는데 소용돌이랑 연계시 피가 차는 소냐를 보실수 있습니다.

    (4)

    고통 감내:저는 이거 휠소냐든 w소냐든 이거찍는다고 생각해요. 75%감소 정말 소냐에게 있어서 무조건 찍어야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
    왜 다른 특성들이 무시당하는 이유는 그렇습니다,

    아리앗 분화구: 상황에따라 최상 최악이 될수있으며 적 딜러진을 가두면 좋으나 아군 딜러보호해야되서 r을쓸때 진심 안쓰니만도 못한 쓰레기스킬로 바뀌게되서 비추천합니다.

    끓어오르는 분노:솔직히 분노관리 잘하면 광전사의 진노만해도 효과를 보고 75%무력과 감소효과는 매력있으나 탱커능력에 한계가 있습니다.

    시공의 칼날:개인적으로 소냐는 평타케릭아닙니다.
    이건 (스랄,일리단,제라툴 그외 공속기반 혹은 암살자)에게나 좋치 소냐는 스킬기반에 전사입니다.
    구립니다.

    • 고대의 작살(Q)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대지 강타(W)
      분노: 25
      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소용돌이(E)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분노(고유 능력)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스킬 및 패시브 구성

    분노 (고유 능력) 


    우선 소냐는 분노코스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에게 타격을 주거나 맞을시 분노가 올라가고 특성을 동반하여 스스로도 분노를 채우기 가능합니다.


    이동속도 10%는 스킬 시전시인데 저는 이 패시브가 비교적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른 도주/추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를 쓰는 경우 도주나 추노가 용이합니다.)


    비록  , ,  등에는 밀리는 감은 있지만 그래도 저는 편하다고 봅니다.


    (생각에 따라 다들 다르다고 봅니다.)


    고대의 작살 (Q) 


    기력회복, 적 체널링 방해cc, 돌진기, 상황에 따른 도주/추노가 가능하기에 


    좋은편이나 적중을 못할시 13초 동안 뚜벅이나 다름 없어지기에 


    신중함이 요구 됩니다. 그래도 이 스킬 또한 딜이 잘나오기에 저는 


    소냐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지 강타 (W) 


    짧은 쿨에 비해 확실한 딜을 넣기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요즘은 그래서인지 w소냐에 대한 연구가  많아지고 있고


    지속딜을 올려주는 좋은 스킬이나 소냐의 탱 특성상 2%


    아깝다는 부분을 남기는 스킬입니다.


    (그래도 도약소냐 같이  r>평>q>평>w  콤보식으로 평타와 스킬로 적극적인 딜을 넣으면 적딜러 질질쌉니다. ㄷㄷ)


    소용돌이 (E)


    소냐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바바리안(야만전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디아 2시절 한때 휠윈드라는 사기적인 스킬을 기억하게 해줍니다.


    이 스킬로 패시브 시너지를 받아 도주, 추노도 되고 광역지속딜로 


    적들을 압박하는 동시에 체력을 회복해 지속싸움에 우위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소냐의 필살기이자 야만전사를 상징하는 사기스킬이긴 하나 체널링이라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즉  상대의 cc유무와 적의 진열 상태에 따라


    소용돌이는 극강~취약의 상황이 오가기에 진입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광전사의 진노 (R) 


    소냐의 꽃이자 극강한 파괴력으로 만들어주는 이스킬은 cc에 대한 강화와 일반공격 및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저는 거의 진노를 찍는 편이고 실제로 쿨타임도 짧기에 이거쓰고 투사가주면 소용돌이로 반피에서 풀피가 되는 기적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하튼 부족함이 없는 스킬


    도약 강타 (R) 


    음... 야만전사의 상징이라 보는 도약강타는 적진열에  확실한 이니시, 도주/추노, 딜 및 cc  등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70초라는 쿨은 기술비례  하자가 많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정 상황을 고려하는게 중요합니다.


    특성에 따른 소냐

    저는 소냐를 w기반 암살형과 e기반 딜탱형이 그나마 대중적이라 보고 있고 실제로 저같아도 이 두가지 소냐가 아닌이상 크게 쓰진 않습니다


    (특성과 운영은 판단과 취향입니다.)


    W소냐

    분노 공급 (고유 능력) & 전사의 얼굴무늬 

    성난 일격 (W)  집중 공격 

    후속타 & 독 작살 (Q) 

    도약 강타 (R) & 광전사의 진노 (R) 

    신통한 작살 (Q)  & 여진 (W) 

    압도적 존재감 & 강철 신경 &  성난 일격 (W) 

    고통 감내 


    기본적으로 w기반을 두는 형태이고 저는 w소냐일때는 거의 도약을갑니다.

    주로 적들 cc기반이 2~3명 정도 일때 사용하고 확실한 w딜과 평딜로 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분노관리 이후 R>평>w>평>q 이런식의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적 딜러가 반시체 아님 흑백이 됩니다.) 확실한 암살과 순간폭딜에 강합니다.


    휠(e)소냐


    막기 

    싹쓸바람 (E) 

    짐승같은 회복력 

    광전사의 진노 (R) 

    활력의 소용돌이 (E) 

    강철 신경&  압도적 존재감 

    고통 감내 


    순간 폭딜보다는 탱기반과 더불어 광역 지속딜로 상대를 압박하는 스타일 입니다.주로 상대가 cc를 0~1케릭 보유시 사용하고 주로 후픽을 많이하는 입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솔직히 소냐 특성상 저는 후자를 좋아하고 4~5픽임에 불구하고 cc가 어느정도 적이 가지고 있다면 w를 가는 편입니다.  앞서서 말씀드린것처럼 어디까지나 취향이나 컨셉유지는 나름 비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ㅇ.ㅇ!


    하지만 적이 3~5명이 cc를 보유한다면 저는 w,e  더불어 소냐를 픽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소냐는 절대 선픽용 챔프가 아니다.


    우선 영웅리그를 기점으로 픽에 대한 고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실한 한가지만 말씀드린다면...

     

    "소냐는 절대 1~3픽으로 가져갈 영웅이 아닙니다." 왜 아닐까..? 딜돼고 탱돼고 다좋은데 왜일까..?


     

    정말 이해하기 쉽게 제가 이미지를 올려드릴게요.

     

    아군이 1픽인데 소냐를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적이 방갑다고 이런 픽을 맞췄습니다.

    (예시: 디아블로  우서  정예타우렌  타이커스  해머 상사)

     

    이런경우에 소냐가 살수 있을까요.? 일단 지속딜러들은 소용돌이 캔슬 cc를    밀치는 기술을 보유하고있고 달라붙어도 도주기가 있는 지속딜러들에 앞에 탱커들은 단단하면서 cc를 두개이상 소유하고있습니다. 

     

    그렇다고 아군상황이 예를들어서 (  발라  빛나래  제이나, 일리단)입니다. 이런경우

     

    디아블로는 달라붙는순간 소냐나 일리단을 밀치고 뒤로 토스를 합니다. 이때 우서망치가떨어지는 동시에 프리딜날라와서 소냐나 일리단은 거기서 숨을 거둡니다. 1명이 버텨도 소때문에 공격자체를 못하고 좀들어왔다싶으면 우서가 궁날리거나 혹은 타커로 프리딜 몇대날려주면 나머지1명도 찢김.

     

    게임은 서서히 터지기 시작하다가 10분내로 3성체 날라가는 마술 또한 볼수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소냐가죽었는데 디아블로가 가만히 있지도않고 빛나래가 변신시켜봐야 심할정도로 딜러진을 귀찮게 굴거임.

     

    라인전 또한 마찬가지인건 소냐가 작살로 달라붙으려해도 딜러라인은 밀쳐내고 적 힐러및 탱커랑 라인을서도 cc로 피회복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즉 라인전부터 찌발리다가 적이 더럽게못하고 아군이 엄청 잘해서 이기는게아닌 정상적인 플레이어들의 대결이라면 거의 90%이상이 패배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선픽을 한다면 상성 덜따지는 티리엘  레오릭 추천드리고

    적이 미리 저따위 변태조합을 맞춘다면 저같은 경우 cc기랑 딜좀 쳐맞아도 좀비처럼 뒤지질않는 (  요한나   아서스  무라딘 ) 요런 놈들 추천드립니다.

     

    즉 앞에서 보던것처럼 소냐는 약 4~5픽정도가 적당한 픽이지 1~3픽으로 뽑기에는 부담이 큰 챔프라고 저는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반대의 예를 들어서 아군이 ( 나지보  제이나  리 리  스랄)을 골랐는데

     

    적군이( 일리단  태사다르  레가르  아서스  실바나스 ) 같은 일리단살리기를 동반한 지속딜조합이면 대놓고 10렙때 2명이상 20렙 찍히는 시점에서 저 5명 다 찢을수있음.

     

     

     

    저조합 유행할적 꿀빨았는데

    요즘 안보이네예...

     

     

     

    스랄이 이니시한번만 걸어주면 앞에서 대놓고 소용돌이로 적들 붙기 짜증나게 만드는 동시에 탱역활을하면서 나지보 제이나의 프리딜. 설령 일리단이 소냐무시하고 달라붙으려하면 우리딜러 1명죽을적 이미 적 일리단을 제외한 나머지는 찢긴상태가됨.

     

    즉... cc와  상대케릭 여부에 따라 고르는걸 추천하고 무조건 후반케리만 보질말고 상황을 돌아가는걸 확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
    무엇보다 달라진건 이제는 소냐는 강케가 아닌 초식형케릭입니다.
    소냐 카운터형 딜러 혹은 탱커는 가급적 피해줍니다. 소냐는 초반에 특정케릭( 아즈모단 등) 소환기반 라인푸쉬형에게  강합니다.  반대로 cc기반 혹은 도주가능 딜러( 캘타스 , 타이커스등)에는 정말 취약합니다. 고랭커나 실력자일수록 작살이나 근접각을 절대 안내주며 체력 회복을 막으려 할것입니다.

    거기다 다른 전사형보다 적은 체력이라 체력관리가 더욱 중요하기에 적의 조합을 보고 라인푸쉬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은신 폭딜형( 노바  제라툴) 혹은 로밍이나 갱에 강한( 일리단  케리건) 이런 넘들이 적에 있을시 라인푸쉬는 적정선에 유지하고 경험치 챙기는걸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소냐는 특정상황에따라 초약케~강케릭에 속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초반 탱능력은 다른탱커에 비해 떨어지기에 성장을 목표로 둡니다.

    궁극기 습득 후
    도약과 광전사의 선택 여부에따라 역할이 달라지며, 상대의 상황을 보고 전투를 준비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하드cc가 적거나 없는경우 레벨차이가 2레벨 이상 차이가 아닌경우 작살로 과감하게 들어가던가 아군메인탱커가 들어가는 경우 후진입을 선택합니다.
    도약을 찍은 경우 적 체널링 영웅 나지보  리 리 등이 있는 경우 아꼈다가 확실하게 궁캔슬을, 혹은 진입을하는데 적이 뭉친경우 한방 이니시를 거는 방법을, 광전사인 경우 위에 적은것처럼 적 cc숫자와 유무에따라 광전사를 키고 진입합니다.

    단 아군과 거리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진입해야지 각좋다고 들이대다 끊기고 한타 망하는 케이스가 될시 정치질로 망하기 좋습니다.

    오브젝트나 우두머리 등 적이 노리는 타이밍에는 지속적인 싸움을 걸더라도
     가급적 cc기를 지닌 챔프에게 떨어지면서 딜러에게 접근하는 방식이 중요합니다. (특히 우두머리각에는 거의 나옵니다.) 

    즉 도약의 경우 순간 이니시 및 궁캔슬, 광전사의 경우 cc방어 및 후진입 딜탱역활 수행이 가장 기본적입니다.


    20레벨 이후
    소냐가 빛을 보는 순간이자 메인탱 역할수행이 가능한 후반전 입니다. 이때는 스킬 연계와 적의 포커싱을 고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신을 노리는 경우 cc한두개 맞더라도   짐승같은 회복력  강철 신경  고통 감내 3단으로 버티고 cc가 빠진 즉시 작살과 소용돌이로 적에 진열을 뭉개버립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적들의 포커싱인데 광전사 소냐인경우 cc기에 어느정도 버티고 20레벨시점에는 탱이 되는걸 알기에 기회보고 딜러를 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커싱에따라  고통 감내를 잘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니시를 자신이 건다면 선 광전사후 아군지원가 상황을 보고 위에 3단과 소용돌이 피틱으로 딜과 탱커 역할을 수행합니다.

    도약의 경우 도약으로 이니시후 바로 고통감내를 키고 바로 q->w를 사용한다면 적딜러는 반피 혹은 전장이탈이나 킬을 당합니다. 물론 그만큼 포커싱과 cc는 자신에게 가기에 스턴시간후 바로 고통감내를 이용해서 자신에게 오는 딜을 최소화시킵니다.

    후반한타는 역전을하냐 역전각을 주냐의 싸움이기에 그만큼 진입과 포커싱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죽음의 광산 = 상대의 픽에따라 전술이 바뀌는 맵입니다.
     
    대부분 1라인 상황에서 자가라  나지보  타이커스  실바나스 같은 원거리형이 나오거나 무라딘  티리엘  요한나 같은 탱돼고 회피기 무난한 얘들이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원거리중에 육식형 자가라  타이커스 같으면 가급적 1:1라인을 피해주나 그외는 웬만해선 버틸아군이 없다면 자신이 스스로 싸워야됍니다.
     
     그리고 적중 1명이라도 비우는 경우 핑을 유도하고 미칠정도로 라인을 소용돌이로 밀면서 플레이 합니다. 그리고 광산시간에 맞추되 아군이 밀리는경우 소냐가 있는 위치로 아군을 유도 하는 방법등 라인을 최대한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밀어버리고 광산에 들어갑니다.

    "광산은 해골 많이 모은쪽이 무조건 유리합니다."

    소수 및 한타가 시작되는경우 싸우기전에 아군상황을 먼저 봅니다  적군이 체력이 적은 경우 싸움보다는 아군 1명 죽더라도 해골짜투리 수집을 적들이 체력이 적으면 강제한타 유도로 적들을 죽이고 우두머리 골램을 잡습니다.

    해골숫자가 아군이 높은 경우: 아군전문가 및 딜러가 강할시 그 1명에게 수비를 맡기고 공격을 갑니다. (여기서 소냐가 하는 역할은 어그로 아군 골램 지역의 돌격병 정리입니다. 은근히 누적딜이 골램을 녹이기 때문입니다.)

    해골숫자가 아군이 적을시:수비기반으로 가면서 적골램 보다는 주변 적이 오지못하게 견제하는 역할(적들은 분명 테사다르 원수비를 기반으로 공격을 가할것 입니다.) 만약 해골숫자가 부실한데 역으로 공격가다 끊기면 그대로 패망겜이 되기 때문에 해골싸움에서 밀리거나 짜투리를 먹은숫자에따라 투사용병을 가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해골맵은 무엇보다 초반 해골 수집과 소수싸움에따른 상황대처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거면  실바나스  태사다르 중 하나 가져옵시다. 

    용의 둥지= 투사용병 기반으로 운영을 합니다. 아군이 용병사냥에 강한  가즈로  일리단  실바나스 등이 없을시 7레벨부터 라인은 아군에게 맡기고 투사용병을 동반하여 최대한 신전차지에 도움을 줍니다. 빠른 용병을 기반으로 라인 한쪽에 도움을 준다면 미드나 봇 근처에서 합류하여 같이 소수, 한타전에 참여합니다.

    확실한건 용기사 운영이지만 용기사는 대부분 처음 먹은 팀이 특별한게 아닌이상 계속 스노우볼이 생겨납니다.

    3라인이더라도 동선이 좁기 때문에 라인을 밀기보단 안정적 운영을 추천하나
    아군이 밀릴시  같이 합류하는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오브젝트가 다른맵보다 소냐에게 안좋은 맵입니다.  다른것보다 확실한건 "적에게 3스택을 먼저  내주지 않는것" 입니다. 이맵은 맵이 크고 넓지만 공물싸움은 좁은 지역에 하는지나 소냐 입장에서는 반반입니다.

    다만 아군과 코드를 맞춰서 가능한 미드기반 운영을 합니다. 1/3/1  혹은 
    1/2/1  1용병 및 갱 이런식으로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공물이 아군들과 멀다면 핑을 찍고 과감하게 포기후 경험치와 라인푸쉬를 해주는 방식을 합니다.
     
     
    맵이 큰만큼 같은 은신갱이나 같은 확정 CC인 얘들을 조심합시다.

    2스택까진 양보를 하더라도 레벨업과 용병은 챙기는게 좋고 아군이 최대한 덜끊기느냐에 따라 싸움이 달라집니다. 아군이 합류가 빠를시 무조건 획득 아군이 멀시에는 싸움은 초중반에는 자제하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3스택까지 가면 게임이 순식간에 기울기 때문에 위치선점과 진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소냐가 할건 투사용병및 각라인 지원역할을 해주면서 10레벨이후 한타를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아군이 공물 3스택시:체력상황을 고려해서 움직인다(체력이 많고 우두머리가 가까울시 바로 적 우두머리로, 체력이 적을시 정비후 아군우두머리로 이동)
     
    적군이 공물 3스택시: 각라인 수비를 하더라도  한 라인에 적이 몰릴시 과감히 내주고 우두머리 수비를 준비한다.
    용의둥지보단 비교적 움직임이 많아야하고 무리한 다이브는 금지


     
    블랙하트 항만= 요즘은 그냥저냥 할만한 맵입니다. 대포 한번에 스노우볼이 한방에 굴러가는 맵이고 아군 영웅에따라 시간 계산이 요구됩니다. 소냐같은 경우 주로 봇라인이 멀기에 봇라인을 가더라도 라인푸쉬와 상자를 챙기는걸 요구합니다.

    이맵에서는 다른것보다  제라툴  노바  케리건 등 순간 폭딜러들이 적에 낀경우를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상자챙겨도 입금을 해야하지만 초반 탱이 부실한 소냐 입장에서는 가뜩이나 근접인데 죽는 경우 금화를 뺏기기 때문에 더욱 위험성이 높습니다. 

    가급적 초반싸움은 자제하나 금화가 적이 높고 입금해서 포를 쓰려한다면 과감하게라도 막아야 합니다. 여기서도 소냐가 용병각이 된다면 가능한 해골->투사->공성용병순 혹은 공성->해골->투사등 금화를 빠르게 수집하는 방향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공포의 정원= 정말 소냐가 하기좋은 맵중 하나입니다.  가급적 라인을 밀더라도 밤이 될시간이되면 과감하게 집에 가더라도 체력을 유지 합니다.  무엇보다 "제시간에 자신 주변 식물 졸개들을 사냥할수 있게 준비"하는것을 추천하며 아군이 주변에 밀집해 있다면 적들위치확인후 빠른 보스사냥이 중요합니다.

    공포가 먼저 뽑힌쪽이 유리하고 가끔은  우월함 찍어서라도 소수로 빠른 사냥을 할때도 있습니다.(하지만 이건 도박&예능인지라 가능한 비추천)  공포가 생성되면 아군탱커에 따라 내가탈지 아군 탱커에 맡길지 정합니다.
    무라딘  티리엘  아눕아락  정예타우렌 요런 놈들이면 식물 있건 없건 알아서 잘튀니 얘내들 주시고  탑승 아서스  디아블로  누더기  같은 일정뚜벅이들 같은 경우 그냥 어그로 담당하면서 씨앗이 테러 잘해주길 기도해야함.

    하늘사원= 초반사원싸움에 많이 갈립니다만 상황에따라 소냐가 극강해지냐 혹은 정말 이도저도 아닌 케릭이 됩니다. 우선 저는 봇을갑니다. 소냐는 초반에 특정케릭 빼고는 약하나 라인푸쉬력은 최상에 속합니다.

    적팀에  가즈로, 자가라등  같이 소환하면서 혼자버티기 무난한 놈들이 있으면 첫번째 사원싸움에 합류가 필수(1명이 사원먹고 다른 4명이 사원싸움을 걸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런얘들이 아닌 라인유지에 한계들이 존재하는 원딜러들 혹은 적중에  길잃은바이킹 처럼 얘들다보내고 경치 챙기는 놈이나  머키  아즈모단  같이 변태처럼 라인밀기 급급한 놈들이 라인 밀고 있으면 아군에게 사원 1개만 먹고 1개버리는식으로 해서 이놈들을 막아줍니다.

    (이놈들이 한타 합류하면 소냐도 같이 합류해서 초반부터 터트리고 사원 두개 먹읍시다.)

    사원싸움 카운트 전에는 피관리가 필수이며, 맵이 큰만큼 상황을 고려해야합니다. 하지만 두번째 사원인 봇에서 싸움은 판단이 요구됩니다.

    아군이 적들보다 유리할시: 소냐혼자 사원먹고 나머지 4명에게 대치를 요구합니다. (소냐도 사원 잘먹습니다.)
    아군이 적들보다 불리한경우: 투사용병 여부에따라  한타말고 양쪽투사를 먹고 탑을 밀어버리던지 혹은 싸움은 가능하다 판단 여부를 정합니다. (레벨과 특성 둘다 차이나서 이기기 어려우면 아군 4명을 적투사로, 소냐 혼자 아군투사를 먹어서 적들이 봇을 파괴하면 같이 탑을 파괴하는식, 만약 한타에 지장 없는경우 5:5싸움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상황 판단을 합니다. (하지만 둘다 힘든경우 3라인 쭉쭉밀어서 경험치 챙기고 레벨을 따라갑시다.)
    이후는 10이 찍히는 시점에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건 소냐가 해야할 일입니다.

    (상황과 변수에따라 유동이 다릅니다.)

    거미여왕의 무덤=소냐의힘을 극강으로 낼수 있는 맵입니다. 우선 적군 동선에따라 움직이더라도 라인푸쉬 좋은 케릭이 이기기 쉬운맵입니다. 단 여기는 용의둥지처럼 동선이 짧고  초반에 한라인이 밀리면 보석관리가 어렵습니다.

    적케릭의 여부에따라 틀리지만 대체로 자가라  제이나  실바나스 가 많이 보일겁니다. 상성들은 준수하나 상대 화력은 강한편이고 보석 챙기기와 적들의 방해에따라 상황이 갈립니다.

    적들이 거미를 소환할시: 라인중 가장 밀린곳을 수비합니다. (오브젝트상 소냐가 수비하기 수월하게 소환물 기반이기 때문에 소환된 거미들에게 소용돌이로 적들 딜러들의 딜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쳐맞고 죽으란 소리는 아님;;)

    아군이 거미를 소환할시: 라인중 가장 밀린곳 혹은 안밀린 성체를 공략합니다.(체력 여유가되면 포탄 1~3대정돈 자신이 맞아주고 거미가 달라붙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줍시다)

    거미들이 소환될시 용병들이 사라지니 상황보고 여유되면 사라지기전 용병들을 한대라도 툭쳐서 사라지지 않게 합시다.
     
     
     
    영원한 분쟁터= 광산보다 스노우볼이 더했으면 더했지 덜하지 않은 더러운맵입니다.
     
    하지만 이맵은  이놈이 첫번째로 안나오고 두번째로 광산에 비해 맵이 넓습니다.
     
    이맵 특성상 지속딜러 혹은 광역딜러가 선호되는 맵이고 대체로 캘타스  제이나  레이너  가 그나마 보일겁니다. 일단 테니스공(?)을 날리는 두 불멸자 주변에서 아군의 케릭상황을 보고 움직입니다.
     
    (   같은 돌진도되고 딜도되고 탱도되고 포킹도 다되는 만능형 조합일시에는 아군이 공/수비를 정하냐에 따라 움직이는걸 추천)
     
    ( 같이 화력이 충분하지만 탱은 구린조합일시에는 수비 (아군 불멸자가 스턴, 밀치기, 그리고 아군 불멸자를 방패로 삼아서 딜을 덜맞는 방식을 이용하는 것))
     
    (    인 위에 상황은 같으나 사거리가 전반적으로 길고 포킹이 가능한 조합일시에는 공격을(대체로 적 불멸자에 붙는 경우 역으로 아군이 당하기에 포킹으로 체력을 빼고 적들이 물러날때 치는 방식)
     
    으로 불멸자를 움직입니다.
     
    기본적인 한타가 중요하고 한타 뒤에 행동또한 중요한건 용병챙기기인데 기존 용병과 다르게 용병성능이 좋은편입니다.
     
    저희가 알고있는 투사용병(전사3 마법사1), 공성용병(쩌리짱2) 와 다르게 여긴 용병 구성이 다른게
     
    분쟁터 용병은 투사용병(소환사1 멍멍이2), 공성용병(창기병 3)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12시와 6시에 있는
    공성용병을 먼저먹고 뒤에 아군진형에 투사를 먼저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공성용병은 뺏기거나 견제의 위험이 높기때문에 자신이 유리한 고지시 먼저 먹는게 유리함.)
     
    "유지력 및 초반강케들이 유리한 맵"이고 전체적으로 광산보다 스노우볼이 더했으면 더했지 덜한다는 느낌은 덜드는 맵이라 저는 그리좋아하는 편은 아님. -_-.... (소냐 자체가 싸우기 어렵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글을 마치며...
     
     한동안 소냐 공략에 대해서 정리를 못했습니다.

     

     

     

     

    소냐로 케리하는 판도 많습니다.

     

    소냐는 연습량이랑 조작비례 실력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멍해짐 효과 간접버프와 앞으로 상향등을 기대한다면

     

    소냐는 강해집니다.  확신할수있습니다.

     

    "자신의 손과 능력을 탓해야지 도구를 탓하는건 장인이 아닙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좋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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