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소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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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선조들이 우리를 굽어살피고 계시오.(카운터,특성변경)
- 작성자 | 갓구냥이 작성일 | 2015-04-13 18:32:55 조회수 | 49125 최종수정 | 2015-08-23 18:4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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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떠도는 야만용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분노 분노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50 5.1054 100 0 84 1.5 1.25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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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훨소냐 망했습니다. 걍 탱소냐 갑니다.
후... 그런데 참 이상합니다..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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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이 930(레벨당 +210)에서 950(레벨당 +2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공급 (특성)
- 이제 사용해도 탈것에서 내리지 않습니다.
- 회복되는 생명력이 준 피해의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의 회복량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 활력의 소용돌이 (특성)
- 추가 생명력 회복량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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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돌지 말고 피더높여줄테니
알아서 플레이하라 이거죠...
어쨋든 이제는 훨소냐는
고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평소냐 및 w소냐가 중심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만... 저는 이거 잘 안쓰고 휠소냐 갑니다.
탱소냐 갑니다
특성은 어디까지나 취향&특성에 맞는 실력 입니다. 아무리 좋은특성도 손에 안맞으면 다른 특성연구도 괜찮습니다.
저는 소냐를 한번 도전하겠다는 분들과 혹은 공략을 긍정적으로 봐주시는분들, 마지막으로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주시는 분들에게는 감사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공략을 만들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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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전념하다보니 이젠 60이라도 어케 넘겨보려고 발악을 하고있습니다.
다른건 예능왕 도전한다고 승률 다말아먹었습니다..
저도 먹고 살아야쥬.. ㅠㅠ..
드디어!! 영리 200승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승률은 떨어지고 예능한답시고
요즘 소냐를 하고싶지만 잘못합니다.
(반성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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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소냐가 멍해짐으로 인해 매우
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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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아시다시피 소냐는 이미지가 그리 좋은 영웅이 아닙니다.
(승률,약한 탱키력, 등등)
그래도 비록 실력은 부실해도 노력은 했습니다.
서론이 길어져서 이만 마치고 슬슬 장단점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 확실한 딜러 역할수행
전사라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소냐는 전사형치고 높은 딜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으로 w소냐, 소용돌이등) 고대의 작살 (Q) 대지 강타 (W) 소용돌이 (E)
2. 20렙 이후 왕귀형 영웅
소냐는 20레벨이후 탱도 밀리지않고 확실한 전사역활수행이 가능하여 특정전투에서는 선진입도 가능합니다.
고통 감내 하나가 다른 전사보다 소냐가 빛을 보는 이유는 소냐자체의 버스트딜이 상당한데 비해
부실한 체력이 약점입니다. 하지만 그걸 커버시켜주는 동시에 그 버스트딜을 다날리면서 탱이되는 괴물이됩니다.
1. 전사형같지 않은 저조한 체력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오죽하면 저조한체력과 부실한 방어능력 때문에 우서 도살자 스랄 태사다르 에게도 맷집이 밀릴뿐더러 아즈모단 에게도 밀립니다.
기본 메인탱커 무라딘 요한나 는 말할 것 도 없음.
요즘은 점점 극복해가고 있습니다.
2. 도주기 및 cc기의 부족함
Q나 도약이 있어도 엄연한 한계가 존재하고 실패시 그만한 핸디캡을 보유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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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보기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단점들이 너무 큰만큼 픽이나
위험도로 소냐승률은 최하위권 입니다.
가끔 정치질 및 언어폭력시에 같이 더럽게도 나가고 그닥 좋은 성격은 아니지만 확실한건 지기 싫은것이고 적조합을 보고 움직였습니다.
저는 실력이 좋진 못하더라도 이해도는 가지고있습니다.
자 그럼 앞서 말했듯이 공략을 적어봅니다!
영웅 상성
1. 디아블로
1. 레오릭
1. 아눕아락
솔직히 말씀드려서 소냐는 역할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탱커는 아서스 암살자는 케리건 입니다. 이유는 아서스같은 경우 울부짖는 한파 (W) 로 이니시각을 잡아주면서 메인탱 역할을 수행 하는 동시에 서리 폭풍 (E) 으로 지속피해겸 주변에 슬로우를 거는데 이게 소용돌이와 연계된다면 딜도 탱커또한 무시못하고 cc및 탱으로서도 부족함이 없기에 많은 시너지를 받습니다.
케리건 같은경우 진입시 원시 손아귀 (E) + 칼날 관통 (W) 연계가 적들 2(딜러진)~5명이내로 묶을시에 소용돌이 (E) 와 연계해서 한타를 개발살(?)내버릴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이제는 취향입니다. 그래도 확실하다면 라인전이 매우 약해진만큼 저는 막기를 찍어 버티는걸 주로 합니다.
평타기반일시 흡혈, 분노가 좀 관리가 요구되는분들은 무극 가주세요.
분노조절이 안되는 분들은 공급가되 추천하진 않습니다.
나머지는 이렇습니다.
전사의 얼굴무늬: 평, w소냐 용도이며 지속평타로 라인 및 체력 공급시에 사용
무극의 분노: 분노를 지속적으로 쌓으려 할시
분노공급: 분노관리를 잘 못하는 경우
- (4)
용병의왕을 이제는 찍어야하는게 흡혈너프로 캠프 자체를 돌 엄두가 나질않습니다...
하지만 투사같은거 하나먹고 대놓고 푸쉬하기는 전보다 월등히 강해졌습니다.
싹슬바람은 아쉽지만 아서스,스랄,제이나 이런얘들있을떄 고려해볼만함..
집공은 평타나W소냐
- (4)
이10%가 쥐똥만큼 차지만 실제로 이거하나로 소용돌이랑 연계해서 사냐죽냐의 차이를 가지기에 무엇보다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휠소냐가 아닌 경우 저는 후속타나 독 작살을 추천 하는게 독작살은 주로 평켄에 익숙하지 못하신분, 후속타는 평켄용(q>평>w>평 등) 다루시는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2)
솔직히 w소냐같은경우 저는 아리앗을 추천드립니다.
진입타이밍에 따라 적 딜러를 원콤 시켜버릴수 있습니다.(R->평->q->평->w) 혹은 (R->평->w->q) 등등.... 하지만 저는 광전사의 진노를 무엇보다 중요시합니다.
(휠소냐처럼 소용돌이 기반인경우 시너지효과가 거의 배가 됩니다.) 무엇보다 소용돌이효과가 상승함에 따라 무시못할 딜과 회복량을 가지게 되면서 cc기에 어느정도 강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 (4)
활력 너프로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다 판단하였습니다.
영웅만 해서 15%이지만... 흡혈 겨우 5%높일라고 13레벨 특성을 버린다는게 참 웃기는거 같네요 ㅋㅋㅋ..
더러워서 걍 기보찍습니다. 분노조절 안돼시는 분들은 작살가세요.
- (4)
도주불가는 이동속도가 증가되는게 적다보니 구립니다.
성난 일격은 w및 평소냐에게 있어서 지속딜을 높여 줍니다. 하지만 방어에 대한 부담이 생깁니다.
압도적 존재감:저는 이거 평딜러들 상대할때 씁니다.
(레이너,평발라,일리단 등등)효과좋은 편이고 강철신경과 상황보고 둘중하나고릅니다.
강철신경:대부분 이거 찍습니다. 체력 30%실드가 생기는데 소용돌이랑 연계시 피가 차는 소냐를 보실수 있습니다.
- (4)
고통 감내:저는 이거 휠소냐든 w소냐든 이거찍는다고 생각해요. 75%감소 정말 소냐에게 있어서 무조건 찍어야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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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른 특성들이 무시당하는 이유는 그렇습니다,
아리앗 분화구: 상황에따라 최상 최악이 될수있으며 적 딜러진을 가두면 좋으나 아군 딜러보호해야되서 r을쓸때 진심 안쓰니만도 못한 쓰레기스킬로 바뀌게되서 비추천합니다.
끓어오르는 분노:솔직히 분노관리 잘하면 광전사의 진노만해도 효과를 보고 75%무력과 감소효과는 매력있으나 탱커능력에 한계가 있습니다.
시공의 칼날:개인적으로 소냐는 평타케릭아닙니다.
이건 (스랄,일리단,제라툴 그외 공속기반 혹은 암살자)에게나 좋치 소냐는 스킬기반에 전사입니다.
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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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의 작살(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 대지 강타(W)
- 분노: 25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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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용돌이(E)
- 분노: 40재사용 대기시간: 5초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 분노(고유 능력)
-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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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분노 (고유 능력)
우선 소냐는 분노코스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에게 타격을 주거나 맞을시 분노가 올라가고 특성을 동반하여 스스로도 분노를 채우기 가능합니다.
이동속도 10%는 스킬 시전시인데 저는 이 패시브가 비교적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른 도주/추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를 쓰는 경우 도주나 추노가 용이합니다.)
비록 , , 등에는 밀리는 감은 있지만 그래도 저는 편하다고 봅니다.
(생각에 따라 다들 다르다고 봅니다.)
고대의 작살 (Q)
기력회복, 적 체널링 방해cc, 돌진기, 상황에 따른 도주/추노가 가능하기에
좋은편이나 적중을 못할시 13초 동안 뚜벅이나 다름 없어지기에
신중함이 요구 됩니다. 그래도 이 스킬 또한 딜이 잘나오기에 저는
소냐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쿨에 비해 확실한 딜을 넣기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요즘은 그래서인지 w소냐에 대한 연구가 많아지고 있고
지속딜을 올려주는 좋은 스킬이나 소냐의 탱 특성상 2%
아깝다는 부분을 남기는 스킬입니다.
(그래도 도약소냐 같이 r>평>q>평>w 콤보식으로 평타와 스킬로 적극적인 딜을 넣으면 적딜러 질질쌉니다. ㄷㄷ)
소용돌이 (E)
소냐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바바리안(야만전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디아 2시절 한때 휠윈드라는 사기적인 스킬을 기억하게 해줍니다.
이 스킬로 패시브 시너지를 받아 도주, 추노도 되고 광역지속딜로
적들을 압박하는 동시에 체력을 회복해 지속싸움에 우위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소냐의 필살기이자 야만전사를 상징하는 사기스킬이긴 하나 체널링이라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즉 상대의 cc유무와 적의 진열 상태에 따라
소용돌이는 극강~취약의 상황이 오가기에 진입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광전사의 진노 (R)
소냐의 꽃이자 극강한 파괴력으로 만들어주는 이스킬은 cc에 대한 강화와 일반공격 및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저는 거의 진노를 찍는 편이고 실제로 쿨타임도 짧기에 이거쓰고 투사가주면 소용돌이로 반피에서 풀피가 되는 기적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하튼 부족함이 없는 스킬
도약 강타 (R)
음... 야만전사의 상징이라 보는 도약강타는 적진열에 확실한 이니시, 도주/추노, 딜 및 cc 등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70초라는 쿨은 기술비례 하자가 많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정 상황을 고려하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소냐를 w기반 암살형과 e기반 딜탱형이 그나마 대중적이라 보고 있고 실제로 저같아도 이 두가지 소냐가 아닌이상 크게 쓰진 않습니다
(특성과 운영은 판단과 취향입니다.)
W소냐
분노 공급 (고유 능력) & 전사의 얼굴무늬
성난 일격 (W) 집중 공격
후속타 & 독 작살 (Q)
도약 강타 (R) & 광전사의 진노 (R)
신통한 작살 (Q) & 여진 (W)
압도적 존재감 & 강철 신경 & 성난 일격 (W)
고통 감내
기본적으로 w기반을 두는 형태이고 저는 w소냐일때는 거의 도약을갑니다.
주로 적들 cc기반이 2~3명 정도 일때 사용하고 확실한 w딜과 평딜로 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분노관리 이후 R>평>w>평>q 이런식의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적 딜러가 반시체 아님 흑백이 됩니다.) 확실한 암살과 순간폭딜에 강합니다.
휠(e)소냐
막기
싹쓸바람 (E)
짐승같은 회복력
광전사의 진노 (R)
활력의 소용돌이 (E)
강철 신경& 압도적 존재감
고통 감내
순간 폭딜보다는 탱기반과 더불어 광역 지속딜로 상대를 압박하는 스타일 입니다.주로 상대가 cc를 0~1케릭 보유시 사용하고 주로 후픽을 많이하는 입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솔직히 소냐 특성상 저는 후자를 좋아하고 4~5픽임에 불구하고 cc가 어느정도 적이 가지고 있다면 w를 가는 편입니다. 앞서서 말씀드린것처럼 어디까지나 취향이나 컨셉유지는 나름 비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ㅇ.ㅇ!
하지만 적이 3~5명이 cc를 보유한다면 저는 w,e 더불어 소냐를 픽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우선 영웅리그를 기점으로 픽에 대한 고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실한 한가지만 말씀드린다면...
"소냐는 절대 1~3픽으로 가져갈 영웅이 아닙니다." 왜 아닐까..? 딜돼고 탱돼고 다좋은데 왜일까..?
정말 이해하기 쉽게 제가 이미지를 올려드릴게요.
아군이 1픽인데 소냐를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적이 방갑다고 이런 픽을 맞췄습니다.
(예시: 디아블로 우서 정예타우렌 타이커스 해머 상사)
이런경우에 소냐가 살수 있을까요.? 일단 지속딜러들은 소용돌이 캔슬 cc를 밀치는 기술을 보유하고있고 달라붙어도 도주기가 있는 지속딜러들에 앞에 탱커들은 단단하면서 cc를 두개이상 소유하고있습니다.
그렇다고 아군상황이 예를들어서 ( 발라 빛나래 제이나, 일리단)입니다. 이런경우
디아블로는 달라붙는순간 소냐나 일리단을 밀치고 뒤로 토스를 합니다. 이때 우서망치가떨어지는 동시에 프리딜날라와서 소냐나 일리단은 거기서 숨을 거둡니다. 1명이 버텨도 소때문에 공격자체를 못하고 좀들어왔다싶으면 우서가 궁날리거나 혹은 타커로 프리딜 몇대날려주면 나머지1명도 찢김.
게임은 서서히 터지기 시작하다가 10분내로 3성체 날라가는 마술 또한 볼수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소냐가죽었는데 디아블로가 가만히 있지도않고 빛나래가 변신시켜봐야 심할정도로 딜러진을 귀찮게 굴거임.
라인전 또한 마찬가지인건 소냐가 작살로 달라붙으려해도 딜러라인은 밀쳐내고 적 힐러및 탱커랑 라인을서도 cc로 피회복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즉 라인전부터 찌발리다가 적이 더럽게못하고 아군이 엄청 잘해서 이기는게아닌 정상적인 플레이어들의 대결이라면 거의 90%이상이 패배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선픽을 한다면 상성 덜따지는 티리엘 레오릭 추천드리고
적이 미리 저따위 변태조합을 맞춘다면 저같은 경우 cc기랑 딜좀 쳐맞아도 좀비처럼 뒤지질않는 ( 요한나 아서스 무라딘 ) 요런 놈들 추천드립니다.
즉 앞에서 보던것처럼 소냐는 약 4~5픽정도가 적당한 픽이지 1~3픽으로 뽑기에는 부담이 큰 챔프라고 저는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반대의 예를 들어서 아군이 ( 나지보 제이나 리 리 스랄)을 골랐는데
적군이( 일리단 태사다르 레가르 아서스 실바나스 ) 같은 일리단살리기를 동반한 지속딜조합이면 대놓고 10렙때 2명이상 20렙 찍히는 시점에서 저 5명 다 찢을수있음.
저조합 유행할적 꿀빨았는데
요즘 안보이네예...
스랄이 이니시한번만 걸어주면 앞에서 대놓고 소용돌이로 적들 붙기 짜증나게 만드는 동시에 탱역활을하면서 나지보 제이나의 프리딜. 설령 일리단이 소냐무시하고 달라붙으려하면 우리딜러 1명죽을적 이미 적 일리단을 제외한 나머지는 찢긴상태가됨.
즉... cc와 상대케릭 여부에 따라 고르는걸 추천하고 무조건 후반케리만 보질말고 상황을 돌아가는걸 확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후반한타는 역전을하냐 역전각을 주냐의 싸움이기에 그만큼 진입과 포커싱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죽음의 광산 = 상대의 픽에따라 전술이 바뀌는 맵입니다.
소냐로 케리하는 판도 많습니다.
소냐는 연습량이랑 조작비례 실력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멍해짐 효과 간접버프와 앞으로 상향등을 기대한다면
소냐는 강해집니다. 확신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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