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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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지원가형 노바. 너프후에 살아남기
- 작성자 | 김다람 작성일 | 2015-09-11 21:54:48 조회수 | 5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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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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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을 고른 기준은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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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레밸 특성은 보통 완벽한 한 발을 찍어줍니다.
예전에는 닥치고 위력축적이였지만 이제는 여러가지 리스크가 큽니다. 위력축적이 너프된 이후로 대부분 독살을 가시는데 정말 추천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독살의 지속시간 10초는 정말정말 긴 시간입니다 독살맞고 죽기전에 힐맞고 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독살의 사용 가능 범위도 길지 않습니다 슈퍼 뚜벅이인 노바에겐 죽지 않는것이 최고입니다. 완벽한 한 발을 찍는 이유는 첫번째 노바는 최대한 오래 전장에서 머무르면서 암살을 해야하기 때문에 마나 확보를 위해서, 두번째는 제 노바트리의 특성상 문제입니다. 이부분은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 (1)
한마디로 q(저격)의 방사 피해 추가입니다. 써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50% 피해가 얼마 안될꺼라고 생각 하시는 분도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노바 스텟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격력만큼은 히오스 단연 1위인 슈퍼딜 노바에게 50%방사피해란 정말 큰 수치입니다. 이 특성의 좋은점은 첫쨰, 한타때 딜에 한몫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적군들이 모여있을 때 저격을 써주면 딜이 쏠쏠하게 들어갑니다 또한 딸피인적이 적 진형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을때 저격으로 암살하기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 특성의 방사피해로 인해 가운데에 있는 적을 쉽게 죽일수있습니다. 이 와 같은 원리로 저격의 실수로 다른 적군이 저격에 맞았을때 잘못맞은 적 말고도 옆에 있는 적이 맞으므로써 저격 실수를 커버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일 적군만 노릴 수 있었던 기존의 노바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노바의 시작이되는 특성이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 (2)
무조건 정밀 타격을 갑니다. 그 이유는 첫째, 현 힐러 부동의 1위를 지키는 0티어 힐러 우서와, 그에 버금가는 1티어 힐러 레가르에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우서의 궁은 무적, 레가르의 궁 선치는 단일 힐입니다. 한 명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적한테 삼연발 사격을 썼는데 무적이나 선치를 걸어주면...궁을 찍은 이유가 사라집니다...하지만 정밀타격은 범위 공격이기때문에 적군한명이 선치나,무적상태여도 옆에 있는 다른 적군들에게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연발 사격은 대신 맞아 줄 수 있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밀 타격은 건물에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삼연발 사격을 맞은 적이 건물뒤로 숨으면 삼연발 사격으로도 건물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긴 합니다.
- (1)
16레밸 특성들은 하나같이 좋은 특성들입니다. 하지만 저는 무조건 레일건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완벽한 한 발, 폭발 탄환에 이은 저격트리의 완성에 있습니다. 레일건으로 인해 저격의 피해범위는 q전체가 됩니다. 또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점은 적중한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역시나 뒤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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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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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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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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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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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1 암살에서 중요한 점은 크게
홀로그램 분신 (E) 은 슈퍼뚜벅이인 노바에게 유일한 생존기 입니다.
제가 작성한 노바는 기존과는 정말 다른 노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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