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안녕하세요 저는 태오#3545 입니다.처음 히오스 에서 구매한 영웅도 노바이고,개인적으로 참 애착이가는 영웅입니다.보시다시피 잘하지는 않지만 딱 중간정도는 합니다 ㅋㅋ노바 승률은 계산해보니 약 52퍼 정도네요개인적으로 판수에 비해서 나름 승률 유지를 잘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전 시즌 등급은 13등급이였구요 아쉽게도 스샷이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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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지원가형 노바. 너프후에 살아남기
작성자 | 김다람  작성일 | 2015-09-11 21:54:48  조회수 | 5159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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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는 태오#3545 입니다.
처음 히오스 에서 구매한 영웅도 노바이고,
개인적으로 참 애착이가는 영웅입니다.

보시다시피 잘하지는 않지만 딱 중간정도는 합니다 ㅋㅋ
노바 승률은 계산해보니 약 52퍼 정도네요
개인적으로 판수에 비해서 나름 승률 유지를 잘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시즌 등급은 13등급이였구요 아쉽게도 스샷이없네요..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상성이 좋은 아군을 고른 기준은
    기본적으로 적팀을 한번에 모아줄수 있는 영웅들입니다.
    가즈로 는  중력폭탄 3000 (R) 과 터진다늄 폭탄 (E) 
    요한나 는 적진에 파고들어 사용하는  규탄 (W) 
    자가라 의  게걸 아귀 (R) 
    또한 마지막으로 제이나 는  서리 고리 (R) 와 
    모든 스킬에 있는 슬로우등 연계가 좋습니다.
    이 외에 자세한 설명은 특성 및 운영에서 적겠습니다.
    상성이 나쁜 아군

    상성이 나쁜 아군의 기준은
    진형을 붕괴시키는 영웅들입니다.
    다행히 궁 캔슬등의 이유로  정예타우렌 이
    영리에서 자주 픽 되진 않지만, 가끔씩 아군으로 나올때마다
    1급 발암물질 같습니다..
    고막 터트리기 (W) 바로 이스킬 때문인데요..
    정타족은 기동력도 좋아서  파워 슬라이드 (Q) 들어가서
    고막 터트리기 (W) 를 써주면 적들이 이산가족 마냥 모두 흩어지게 됩니다.
    자세한건  특성 및 운영에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무조건 매복 저격입니다 피해량 증가 20% 무시할 수준입니다, 거기다 위력축적의 하향으로 인해 부동의 1위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1)

    4레밸 특성은 보통 완벽한 한 발을 찍어줍니다.
    예전에는 닥치고 위력축적이였지만 이제는 여러가지 리스크가 큽니다. 위력축적이 너프된 이후로 대부분 독살을 가시는데 정말 추천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독살의 지속시간 10초는 정말정말 긴 시간입니다 독살맞고 죽기전에 힐맞고 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독살의 사용 가능 범위도 길지 않습니다 슈퍼 뚜벅이인 노바에겐 죽지 않는것이 최고입니다. 완벽한 한 발을 찍는 이유는 첫번째 노바는 최대한 오래 전장에서 머무르면서 암살을 해야하기 때문에 마나 확보를 위해서, 두번째는 제 노바트리의 특성상 문제입니다. 이부분은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1)

    한마디로 q(저격)의 방사 피해 추가입니다. 써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50% 피해가 얼마 안될꺼라고 생각 하시는 분도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노바 스텟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격력만큼은 히오스 단연 1위인 슈퍼딜 노바에게 50%방사피해란 정말 큰 수치입니다. 이 특성의 좋은점은 첫쨰, 한타때 딜에 한몫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적군들이 모여있을 때 저격을 써주면 딜이 쏠쏠하게 들어갑니다 또한 딸피인적이 적 진형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을때 저격으로 암살하기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 특성의 방사피해로 인해 가운데에 있는 적을 쉽게 죽일수있습니다. 이 와 같은 원리로 저격의 실수로 다른 적군이 저격에 맞았을때 잘못맞은 적 말고도 옆에 있는 적이 맞으므로써 저격 실수를 커버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일 적군만 노릴 수 있었던 기존의 노바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노바의 시작이되는 특성이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2)

    무조건 정밀 타격을 갑니다. 그 이유는 첫째, 현 힐러 부동의 1위를 지키는 0티어 힐러 우서와, 그에 버금가는 1티어 힐러 레가르에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우서의 궁은 무적, 레가르의 궁 선치는 단일 힐입니다. 한 명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적한테 삼연발 사격을 썼는데 무적이나 선치를 걸어주면...궁을 찍은 이유가 사라집니다...하지만 정밀타격은 범위 공격이기때문에 적군한명이 선치나,무적상태여도 옆에 있는 다른 적군들에게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연발 사격은 대신 맞아 줄 수 있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밀 타격은 건물에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삼연발 사격을 맞은 적이 건물뒤로 숨으면 삼연발 사격으로도 건물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긴 합니다.

    (1)

    드디어 노바 분신이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명적 분신이 다른 특성에 비해 월등하게 좋습니다. 이 특성에 대한 설명은 뒤에 적겠습니다.

    (1)

    16레밸 특성들은 하나같이 좋은 특성들입니다. 하지만 저는 무조건 레일건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완벽한 한 발, 폭발 탄환에 이은 저격트리의 완성에 있습니다. 레일건으로 인해 저격의 피해범위는 q전체가 됩니다. 또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점은 적중한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역시나 뒤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2)

    노바의 새로운 꽃 입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드디어 길고 긴 특성 설명이 끝이 났습니다.
    노바의 기본 플레이는 단 하나입니다.
    "죽지않고 죽인다"
    노바를 플레이 하시면서 1킬하고 본인도 죽는 정신승리는 있어서는 안됩니다.
    다시 한번 기억 하세요. 킬보다 나의 데스가 더 중요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1 암살

    1:1 암살에서 중요한 점은 크게
    1.적이 혼자 있는가
    2.확실하게 죽일 수 있는가 정도 입니다.
    일단 처음에  홀로그램 분신 (E) 으로 한번 떠봅니다.
    그 이유는 타겟의 스킬을 빼는 용도와, "다른 적군의 잠복 가능성" 때문입니다.
    다른 적군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른 적군들이 오기전에 암살해줍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저격 (Q)  마비 사격 (W) 평평평평평평평 순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길잃은바이킹 , 머키 가 아닌 이상
    피가 100%인 적에게는 암살 시도를 하지 마세요.
    사실 머키도 위험하긴 합니다만..
    슈퍼 뚜벅이인 노바특성상 암살을 못하면 도망은 60~70% 불가능합니다.

    한타 상황

    노바는 다른 영웅들 보다 스킬도 그렇고, 일반 공격도 그렇고 사거리가 깁니다.
    당연히 포지션은 뒤쪽입니다. 나는 때릴수 있어야 하지만 적군은 나를 때리면 안됩니다.
    킬수에 정신 팔려서 맨 앞에서 저격 (Q) 을 쓰거나,
    지구 끝까지 딸피인 적군을 따라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요.
    완벽한 한 발 (Q) , 폭발 탄환 (Q) , 레일건 (Q) 
    이 트리가 있는 이상 더 이상 우리는 3초를 기다려 가면서
    매복 저격 (Q) 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처음에 쓰는 저격 (Q) 은  매복 저격 (Q) 이 있기 떄문에
    각을 잘잡고 써주셔야 합니다.
    처음  저격 (Q) 사용한 후에는 당당하게! 멀리서! 지속적으로 딜링을 해줍니다.
    16레밸 때는 특히나  레일건 (Q) 이 있어서  저격 (Q) 쿨이 빨리 돌아옵니다.
    초반 한타때는 마나소비량을 줄이기 위해서
      홀로그램 분신 (E) 최대한 아껴주시고,
    치명적 분신 (E) 을 배우고 난뒤에 사용해 주세요.
    저격 (Q) , 마비 사격 (W) ,일반 공격으로 최대한 딜을 넣어주세요.
    대장갑 탄환 을 찍지 않아도 노바의 일반 공격은 위협적입니다.


    분신 사용법

    홀로그램 분신 (E) 은 슈퍼뚜벅이인 노바에게 유일한 생존기 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중에 도망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오게 됩니다.
    도망칠때  홀로그램 분신 (E) 뿌리고 본인은 죽어라 뛰시는게 대분분입니다.
    바보가 아닌 이상 죽어라 뛰는 놈이 본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도망가던중에 부쉬(풀속이나,연기등으로 가려져 있는 곳)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부쉬에 들어가서 
    자신과 같은 위치에  홀로그램 분신 (E) 을 사용해주시고.
    분신과 똑같이 연기 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0.3초 간격으로 움직여주시면서 중간중간 평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분신을 사용함과 동시에 적에게 모든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치명적 분신 (E) 을 배운 후에는 데미지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수월합니다. 이후에는 눈치를 봐서 도망 가시면 됩니다.
    화이팅 ㅎ
     
    초반 운영

    어떤 맵이던 사람이 적게 가는 라인이 있습니다.
    1명에서 많아봐야 2명정도인 라인이요.
    그런 라인에가서 아군과 함께 암살을 해줍니다.
    하지만 라인이 2개인 맵에서는 보통 탱커들이 혼자 라인을 많이 서기 때문에
    그럴때는 적군 암살자나, 전문가 등이 있는 라인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암살각이 안나오신다면 아군과 함께 라인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느리긴 하지만 조금씩 초반에 경험치 기여 라도 해주세요.
    폭발 탄환 (Q) 을 찍은후에는 돌격병 무리 가운데 마법사처럼 생긴놈한테
    저격 (Q) 을 써주시면 됩니다.
    후반에  레일건 (Q) 을 찍어주신 후에는 라인 클리어가 더욱 수월해줍니다.
    후반에는 라인 하나 잡고 미는게 아니니까요.
    적군 돌격병 무리나, 공성, 투사 단체로 몰려온다면
    틈틈히 귀환해서 최대한 많은 대상이 관통하게
    저격 (Q) 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저격 (Q) 의 재사용 시간 단축에 있습니다.
    아낌없이 써주시고 귀환 한번타주세요.
    마지막으로 아군들이 캠프돌때  저격 (Q) 한번씩 쏴주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정밀 타격 (R) 은 아군과 연계해서 쓰기도 좋지만
    혼자써도 정말 좋은 궁입니다.
    중력폭탄 3000 (R) , 망자의 묘실 (R) , 멧돼지를 풀어라 (R) , 좀비 벽 (W) , 도살장의 어린 양 (R) , 울부짖는 화살 (R) , 문어발 휘감기 (R) , 휘감는 뿌리 (E) , 중력 붕괴 (E) , 서리 고리 (R) , 광란의 도가니 (R) , 게걸 아귀 (R) , 공허의 감옥 (R) , 규탄 (W) 등등등등등~~~  아군의 스킬과 연계가 정말 좋습니다.
    보통 한타때 아군들의 스킬에 맞춰서 보고 쓰거나.
    적군들의 피가 대부분 50%정도 되어 보일 때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죽기전이나, 죽을꺼같을때 아끼지 마시고 막 써주세요.

    20레벨 이후

    정밀 폭격 (R) 
    두번쓸수있습니다.
    막 써주세요.
    체감 쿨타임 30초 정도 인거 같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좋은 맵도 없고 힘든 맵도 없습니다.
    불지옥 신단도  저격 (Q) 트리로 이겨냈습니다.
    광산에서도  저격 (Q) 트리로 이겨냈습니다.
    정원에서도  저격 (Q) 트리로 이겨냈습니다.


    끝으로

    제가 작성한 노바는 기존과는 정말 다른 노바입니다.
    은신 3초부터 시작해서 위력축적으로 인한 간접하향
    그리고 이전부터 노바는 수많은 너프를 겪어왔고,
    저만의 특성을 개발하여 차별화된 노바를 제시하고싶었습니다.
    이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노바가 영웅리그에서도 차별되지 않는
    그런 영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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