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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카라짐

카라짐은 리얼 개호구입니다.힐러로 쓰기엔 레가르의 하위호환이라 생각하고이놈을 딜러로 쓰느니 평타꺼가 더 졸라 쌔기 때문입니다.이놈 특성이 왜이러나 하실텐데, 사실 카라짐은 특성 하나 찍었다고 왕귀하는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10렙에 칠면공격 20렙에 궁강화만 잘 찍어주면 제역할은 끝납니다. 나머지 특성은 자유입니다.그럼 이놈의 운영은 어떻게 되냐 할텐데카라짐만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습니다.바로 수비수(subisu) 입니다.기본적으로 카라짐의 스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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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비수(subisu) 카라짐
작성자 | 압축파일  작성일 | 2015-09-14 19:23:33  조회수 | 20278
카라짐
베라다니의 수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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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카라짐은 리얼 개호구입니다.

힐러로 쓰기엔 레가르의 하위호환이라 생각하고

이놈을 딜러로 쓰느니 평타꺼가 더 졸라 쌔기 때문입니다.

이놈 특성이 왜이러나 하실텐데, 사실 카라짐은 특성 하나 찍었다고 왕귀하는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

10렙에 칠면공격 20렙에 궁강화만 잘 찍어주면 제역할은 끝납니다. 나머지 특성은 자유입니다.



그럼 이놈의 운영은 어떻게 되냐 할텐데

카라짐만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습니다.

바로 수비수(subisu) 입니다.



기본적으로 카라짐의 스킬은 하나씩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특성으로도 개선이 안되서 이렇게 장애인마냥 느껴지는겁니다.

찬란한 질주 (Q) : 이동용 제외하고 쓸때가 없음. 심지어 저지불가 / 무적도 아니기 때문에 장판스킬 다처맞음
천상의 숨결 (W) : 범위가 리얼 핵암
연속 격파 (E) : 상대가 맞어주려 하는게 아닌이상 절대 마음대로 못씀


즉, Q는 이동을 제외하고 쓸 일이 없고 E는 공격용으로 사용이 불가능해 애초에 딜라짐이란건 나올 수 없는 구조인겁니다.

그렇다고 힐라짐을 한다?

힐특성은 고작 3개뿐이며 그 중에 찍을 수 있는건 2개고 반이 힐량 특성입니다. 심지어 2배 3배가 되는것도 아니구요.

그럼 짱짱한 공용특성도 있지 않느냐 할텐데 그럴거면 다른 힐러를 하세요. 공용특성때문에 얘 하느니 전 테사도우 할겁니다.


특히  신성 장법 (R) 이거 찍으려는분들 있는데, 이거 찍는 순간 카라짐은 존재감 0됩니다.

왜인진 이제부터 설명해 드리죠.



일단 카라짐은 추노, 실피처리가 자력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영웅입니다. 

후에 특성을 보면 알겠지만  천지장법도 거의 1초의 시간동안 데미지가 들어가는거라 순간힐에 무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기본기들로는 공격적으로 운용한다는게 불가능 합니다.

카라짐이랑 안싸워주면 되거든요.



하지만, 카라짐이 가장 무서울때가 있습니다.

바로 E를 켰을때 입니다.

이때 만큼은 아군이 심하게 밀리지 않는 이상 99%의 적은 내쫓을 수 있습니다.

즉, 카라짐의 장점은 들어온 적을 내쫓는다 에 있다는 거죠.

이건 카라짐이 E에 특성을 아무것도 주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유일한 역할입니다.

그러니 카라짐이 조합이 될려면 일반적으로 해머지키기 같은 조합이 되어야 좋다는 뜻이죠.



그런데, 이게 신성장법이랑 무슨상관 이겠느냐 하면

신성장법을 적의 브루저로부터 지키기 위해서 사용한다 가정합시다.

근데 신성장법은 근본적으로 브루저의 돌진을 막는게 아닙니다.

후속조치를 취하는거죠. 즉, 브루저의 역할을 100점에서 70점 정도로 떨어뜨린단 거지

브루저가 돌진할 각을 주지 못하는 스킬이 아니란겁니다.

심지어 잘하는 브루저들은 막타 안치고 기다리는것도 자주 봤습니다.

궁강화를 찍더라도 5초의 대기시간은 무지 큰거거든요.

그럼 반대로 아군의 브루저를 지킨다 가정합시다.

어찌저찌 신성장법을 발동시켰지만, 브루저에겐 미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발동되는 시간 동안에 적이 길막을 할거거든요.

빠대선 종종 먹혀들지만, 영리로 들어가는 순간 성공률이 급감하는걸 느끼실겁니다.

즉, 신성장법은 한타를 뒤집을 만한 스킬이 되지 못한다는겁니다.



그에반해 칠면공격은 그 누가 맞던 어느 상황에 쓰던간에

적을 칠면공격의 범위 밖으로 내쫓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적이 물러왔을때 쓰면 도망가고, 아군 이니셔랑 같이 들어가서 써도 적의 진영을 무조건 파괴 시킵니다.

칠면공격 자체의 역량은 딸릴지 모르더라도, 칠면공격을 쓰면 범위 밖으로 무조건 쫓아낼 수 있다.

카라짐이 상황만 잘 보고 제때 쓰기만 한다면 무언가 판도가 바뀐다는 얘기입니다.

즉, 칠면공격은 한타에 변수를 줄 수 있는 스킬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수(subisu) 카라짐은 무조건 칠면공격을 찍습니다.

영웅 상성

      카라짐이 칠면공격을 찍지 않는이상

      소냐와 일리단, 압존을 찍은 탱커는 상대할 수 없습니다.

      이런 강력한 브루저들로부터 아군을 지키기 위해서 카라짐이 할 수 있는건 칠면공격 뿐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특성 다 장애만 모였습니다.

      초월은 라인전 단계에서 도움을 주지, 실제 5:5한타에서 카라짐이 느긋하게 평타를 칠 수 있는 한타는 이미 이긴 한타밖에 없습니다.

      (1)

      2개의 특성과 2개의 공용 특성인데,

      사실 가보나 치유의 수호물 찍는다고 그리 큰 기여를 한다는건 못느꼈습니다.

      카라짐은 범위힐이기 때문에 수호물은 크게 의미가 없고, 가보로 슈퍼 세이브를 한다한들 단일 힐량이 딸리기 때문에 전선에 다시 복귀를 못합니다.

      선견지명은 은신영웅 있을때만 쓰라 얘기가 많은데, 그냥 부쉬에 틈만나면 써주면 좋습니다. 개활지가 아닌 이상 무조건 4렙 이상의 역할은 해줍니다.

      추월은 개활지에서 찍는 특성입니다. 이걸 찍는다고 E를 맞출 수 있는건 아니지만, 적을 효과적으로 내쫓을 수 있습니다.

      (1)

      16렙 특성보다 좋은 천상의 메아리입니다.

      카라짐이 정화를 찍어야 한다. 하면 적이던 아군이던 조합에 조금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천지권법은 단타가 아니라 연타입니다. 심지어 거리가 멀어지면 캔슬되기 때문에 데미지 교환에서 이득을 보는게 상당히 힘듭니다.

      (1)

      이 무적이란 점에서 아군의 이니셔와 같이 들어가 깽판치고 어그로를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종종 E쓰는 각이 나오더군요.

      그때 한타에서 카라짐은 할거 다한겁니다.

      (1)

      기보나 불굴도 좋지만, 유연함과 염화의 주먹이 더 낫다 생각합니다.

      유연함은 공,수에 모두 도움되는 좋은 특성이고

      염화의 주먹은 우리가 계속 물리는 상황일때 쓸만합니다.

      다만 염화의 주먹을 찍는다고 추월이 3초가 되는게 아니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버그였으면 좋겠습니다.

      (3)

      아마 카라짐이 약한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16렙 특성이 13렙에 비해서 큰 역할을 못해줍니다.

      7렙에 정화는 못찍더라도 상쾌한 바람은 찍을만 합니다.

      저는 유연함을 찍으면 날랜 몸놀림, 염화의 주먹일땐 삼매경을 찍습니다.

      삼매경을 찍으면 정글 돌때 수월해집니다.

      진짜 그거뿐입니다.

      (1)

      궁강화를 찍게되면 무적시간이 3초가 됩니다.

      즉, 적 진영을 3초동안 파괴시키는 겁니다.

      공격적으로도 49% > 77%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걸로 갑니다.

      • 찬란한 질주(Q)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12초
        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천상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카라짐은 라인전 호구입니다.

      그렇다고 로밍을 다녀서 적을 짜를 수 있는 영웅도 아닙니다.

      돌아다니면서 머릿수+1 역할과 아군의 피를 챙겨줍시다.

      물릴만한 아군 옆에서 E와 W로 아군을 지켜주는게 카라짐의 도리라 생각이 듭니다.


      궁극기 습득 후
      아군이 무는 조합이면 공격적으로 칠면공격을 써도 됩니다.

      근데 요즘 메타가 서로 무는 조합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쓰는걸 추천합니다

      굳이 무는 조합이 아니더라도 적군의 탱커가 전선을 밀러 들어올때 살짝 나가서 저지시키는걸로도 충분합니다.


      20레벨 이후
      카라짐은 13을 찍던 16을 찍던 20을 찍던 게임을 터트릴 수 있는 영웅은 아닙니다.

      그냥 제 역할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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