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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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해도만 있으면 좋은 공성, 독성둥지투르 공략
- 작성자 | 김살성 작성일 | 2015-09-16 03:58:24 조회수 | 5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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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진화 군주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685 1.4257 - - 26 1 1.4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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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많은분들이 독성둥지나, 공성관련 특성보다는
공생체 + 흉물 혹은
공생체 + 최종진화물을 이용해서
제이나, 켈타스, 제라툴등의 영웅을 복사해 한타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독성둥지와 식충관련 특성을 잘만 이용하면 높은 조금더 높은 경험치 수급과
한타에 독성둥지 하나만으로 높은 기여도를 보일수 있으며
무엇보다 적에게 깊은 빡침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멘탈싸움인 AOS장르에서
높은 승률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영웅 상성
영웅의 포지션이 겹치는 머키 자가라등의 하드푸쉬형 전문가 영웅과는 상성이 그다지 좋지않으며
노바같은경우는 공생체로 지원해주기도 애매하고 한타에서 아바투르가 섞여있다면 1인분을 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고 생각합니다.
4:5의 불리한한타에서 순간딜은강력하지만 지속딜이 부족한 노바같은 영웅이 아군에 있을때는 아바투르를 플레이하지않는걸 추천합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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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생체(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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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성 둥지(W)
- 충전 대기시간: 10초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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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 파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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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충 변종(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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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찌르기(Q)
- 충전 대기시간: 3초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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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시 난사(W)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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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피(E)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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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은 오브젝트로 가는경로 혹은 오브젝트 근처 부쉬에 오브젝트 생성 타임에 맞춰 독성둥지를 도배하고 식충과 흉물 본체를 이용해 경험치를 최대한 확보하며 공성,테러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것입니다
무엇보다 기본적인 히오스에 대한 이해도, 맵리딩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영웅리그에서 등급 정체가 왔을 때 아바투르로 뚫어본다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하신다면 오히려 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첫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라인에서면서 오브젝트 주위에 독성둥지를 최대한 많이 깔아주어야합니다.
공포의 정원 왼쪽위 식물지역 부쉬나, 오른쪽밑 식물지역 부쉬등이 그 예라 할수있습니다.
하늘사원의 중앙 오브젝트 왼쪽 오른쪽 부쉬나 위쪽오브젝트의 부쉬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성둥지를 최대한 도배하고 빈라인에 본체로 경험치를 수급하면서 공생체로 아군을 지원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공생체를 돌격병에 사용하다가는 시작하기도 전에 아바투르 뭐하냐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므로
"꼭 공생체를 아군에 사용해주며 뭔가 열심히 하고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4랩이 되어 독성둥지사정거리가 없어졌다면 이제부터 아바투르로 시야확보와 적에게 빡침을 유발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적에게 기동성은 사라진거나 마찬가집니다.
독성둥지을 적팀쪽 온사방 부쉬에 다깔면서 적의 기동력을 없애버립니다. 오브젝트 확보전에는 여러 부쉬에 퍼뜨려 깔고
오브젝트생성타이밍에는 오브젝트 주위에만 깔아주는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간혹 독성둥지으로 킬이라도 따보려고 한군데에 10개씩 까시는 분이 있는데 확률도 낮을 뿐더러 적에게 빡침을 유발하기보다는 "오 죽을뻔했다!"하며 적에게 안도감을 선사하는 수가 있으니 적이 부쉬를 들어가기도 싫을정도로 곳곳에 깔며 말에서 내리도록 만듭시다.
7랩이되면 한타에서 독성둥지로 할 수 있는것이 더생깁니다.
오브젝트 주위에 깔아서 한타전 적의 체력을 소모시키셨다면 한타의 형세를 잘 지켜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공생체로 열심히 Q도 쏴보고 W도 쏴보고 E로 보호막도 걸어줘봤지만, 우리의 아바투르는 공생체특성을 타지않았기때문에 비교적 약한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타를 이길때도있겠지만 지는경우도 물론 있을겁니다.
형세를 잘지켜보다가 아군이 질것같으면 도주경로에 독성둥지를 깔아 탈출을 돕고 이길것같으면 적 뒤쪽에 깔아줌으로서 추노를 도와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겨우겨우 라인에서 목숨걸고 경험치를 확보해봤자 아군이 한타지고 줄줄이 따이면 경험치가 오히려 밀리는 수가 있기때문에 무조건 독성둥지를 통해 한타를 졌을때 한명이라도 더 살려야합니다.
한타에서 베스트는, 아바투르가 본체로 경험치수급을하며 이득을 보고있을때 적 딜라인이 독성둥지를 밟고 전부다 반피이하가 되면서 아군 제라툴등에게 공생체를 달아 적딜라인을 쓸어담고 한타를 박살내는 그림입니다.
은근 이런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탱커보다 딜라인이 부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떻게든 안전한곳에서 안정적으로 딜을넣고자하는 딜러의 본능은 어쩔수가없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제부터 아바투르의 존재감이 급상승하며 압도적인 경험치 수급이 가능해집니다.
흉물과 아바투르 본체 둘을 사용하여 라인 두곳의 경험치를 수급하는게 가능해지고 성채테러가 가능해지면서 적라인을 뒤흔들어 놓을수있습니다.
흉물이 어그로가 끌리면 공생체를 이용해 빼주면서 스택을 보존해주는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오브젝트 싸움이 벌어지면 아바투르를 전진배치하면서 흉물을 그냥 뽑아놓고 신경을 꺼버립니다
적을 속이려면 아군부터 속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흉물로 테러가 성공하려면 아바투르 본인부터 흉물에 공생체를 달지말고 신경을 꺼버려야 합니다.
공생체를 한타혹은 소규모 교전에 아군에게 계속 써주고 독성둥지를 중요 포인트에 설치합니다. 흉물에 공생체를 사용하는경우는 스택을 보존하기위해 공생체를 뒤로 빼줄떄를 제외하곤 사용하지 않습니다.
13레벨에 원거리 특성을 배우면 아바투르가 더욱 공격적으로 나서야 할땝니다.
타워가 살아있는 라인쪽 부쉬에 숨어들어가면서 최대한 식충의 경로를 짧게 만듭니다.
식충번식까지 배우게되면 타워 성채쯤은 흉물이 없어도 우습게 밀어버릴수있습니다.
흉물은 다른라인에 어그로를 끌리게 하고 아바투르 본체를이용한 테러에 집중하세요
적은이제 오브젝트도 신경써야하고, 흉물도 신경써야하며, 아바투르 본체까지 찾아야하면서 독성둥지로 인해 말도 내려지고 짤짤이 데미지에 슬슬 빡치고 오브젝트 먹으러왔다가 독성둥지 무더기에 개피가 되버리면서 인내심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이제 공성투르의 꽃 식충둥지를 배울 차례입니다.
이제 적은 아바투를 찾기 더더욱 어려워졌으며 식충의 테러력은 극대화되었습니다.
식충둥지 + 식충번식이면 성채쯤은 정말 순식간에 날려버릴수있습니다.
식충둥지를 설치하고 그곳에 독성둥지를 무더기로 설치해두세요. 적은 아바투르가 있는줄알고 체크해보러 들어오다 독성둥지 무더기를 밟고 욕을 무더기로 내뱉을수밖에 없습니다.
흉물은 미드라인에 본체는 봇라인에 둥지는 탑라인에 적은 멘탈이 나가기 직전입니다.
오브젝트도 막아야되는데 성채도 날아가고 슬슬 빡침이 심해집니다.
이때 세라인의 경험치를 모두 획득하면서 적과랩차가 미친듯이 나기 시작합니다. 한타를 거의 지지도않았는데 끊임없는 라인의 경험치 수급으로 인해서 랩차는 2~3이 나버립니다.
레벨의 우위와 독성둥지로 인한 간접적인 한타에 대한 지원에, 만일 아바투를 막기위해 단 한명이라도 오브젝트 싸움에 참여하지않는 나면 한타는 끝난거나 마찬가집니다.
우리의 아바투르는 한타에 아마 1인분은 못해도 0.5인분정도는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0.5의 차이로 인해 한타는 승리하고 적은 보이지않는 아바투르의 분신, 식충 흉물을 막는 디펜스게임에 열중중이라면 승리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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