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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카라짐

카라짐은 만능 영웅입니다그리고 만능은 무능이라고도 하죠현재 카라짐의 위치는 상당히 애매합니다딜으로 쓰자니 딜이 안나오고 힐로만하자니 힐량은 많은데 한타때 도움이 안되고 탱으로 쓰자니 물몸이라 잘 녹습니다기왕 이렇게 된거 셋 다 병행해서 써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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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딜탱힐라짐 운영방법
작성자 | Rekirin  작성일 | 2015-09-16 14:25:41  조회수 | 4140  최종수정 | 2015-09-16 14:27:25
카라짐
베라다니의 수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274.22265003641.7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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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카라짐은 만능 영웅입니다
그리고 만능은 무능이라고도 하죠
현재 카라짐의 위치는 상당히 애매합니다
딜으로 쓰자니 딜이 안나오고 힐로만하자니 힐량은 많은데 한타때 도움이 안되고 탱으로 쓰자니 물몸이라 잘 녹습니다
기왕 이렇게 된거 셋 다 병행해서 써봅시다


영웅 상성

      예시로 든 놈들 처럼 말뚝딜을 넣거나 상대방에게 붙어서 비비는 직업과 상성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은 없지만 무라딘은 특히 잡기 쉽습니다. 체력퍼뎀의 위엄

      특성 및 기술

      (1)

      이건 힐말고는 가지 맙시다
      라인유지력이나 한타 어느쪽에서는 힐이 더 좋습니다

      (3)

      치유의 수호물로 부족한 힐량을 보충합니다, 보호막도 좋으니 취향따라 선택합시다

      선견지명은 좋기는 한데 너무 범위가 짧아서 쓰기가 힘들고 이 트리에서의 질주는 적에게 달라붙는데에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왠만하면 안찍습니다 단, 적에 티란데 + 은신이면 생각해 볼 만 합니다

      추월은 써봤자 별로 효과를 못봅니다

      (2)

      이 트리에서 딜을 책임지는 천지권법입니다 딜러에게 툭툭 달라붙어서 때려줍시다

      천상의 메아리도 좋기는 하지만 이 특성을 찍으면 16특성으로 힐량증가를 찍어서 안정적이게 가야합니다. 안정성을 원한다면 힐라짐을 합시다

      (1)

      요즘 논란이 되고있는 칠면입니다.
      상황만 따라준다면 굉장히 좋은 궁입니다 설명은 밑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신성장법은 찍지맙시다. 힐량도 적고 쓰기도 힘듭니다, 이걸 써서 이긴 한타는 없어도 이기는경우가 많습니다

      (2)

      자신에게 딜이 몰리면 기술 보호막을

      자신에게 CC기가 몰린다 싶으면 불굴을 찍어줍니다.

      왠만하면 기술 보호막 찍읍시다

      (3)

      날랜 몸놀림 특성은 카라짐이 한타때 능동적으로 뛰어다닐 수 있게 합니다

      적 에 실바나스가 있거나 CC가 많다 or 적 제이나가 굉장히 잘한다 싶으면 상쾌한 바람 찍어줍시다

      (4)

      해탈 찍어줍시다. 마나 회복은 없는옵션이다 쳐도 순간적으로 질주 2회 충전은 굉장히 좋습니다

      단죄는 칠면의 딜량을 엄청나게 상승시켜줍니다. 다만 칠면의 활용도는 한놈을 조지는 용도로 쓰는데 한놈 조질때에는 7번 때리는걸로도 왠만하면 죽습니다. 안죽는다 싶으면 찍읍시다

      • 찬란한 질주(Q)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12초
        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천상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존의 딜라짐은 4, 13, 16레벨에 연속 격파를 강화하여 딜러를 조지는 역할로 사용되는데 써본사람은 알겠지만 연속격파 지속시간이 2초밖에 안됨에도 불구하고 2초동안 맞아주는 사람은 AI말고 없습니다 사실상 예능트리 비슷합니다.

      힐라짐은 힐량은 충분하지만 어느면으로 보나 레가르 하위호환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탱라짐은 가면 미친놈입니다, 애초에 탱특성도 13레벨밖에 없습니다

      이 트리는 혼자서 날뛰는 트리가 아닙니다

      어느 트리로 가나 애매한 카라짐은 혼자서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다만, 우리 암살자 or 이니시가 적을 물 때 같이 때려주면서 부족한 딜을 추가 할 수 있고
      우리 딜러에게 붙는 적 탱커를 칠면으로 개박살 낼 수 있으며 힐과 고기방패로 아군을 지킬 수 있습니다
      눈치만 빠르고 상황만 읽을 수 있으면 굉장히 유연한 영웅인건 분명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초반 운영
      카라짐은 라인 강캐입니다, 1:1에서 지는 경우는 왠만하면 없으며 아군에게 지속적인 힐을 공짜로 넣어 줄 수 있으니 라인전에서 적을 이기는 건 간단합니다
      7레벨 천지권법 특성을 배우기 전까지는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힐 or 힘든라인을 지원해줍시다
      단. 라인에 영웅이 우루루 몰려오는 광산맵에서는 카라짐의 활용도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카라짐의 장점 중 하나인 이동기를 쓸 기회도 별로 없습니다, 혼자서 1:4로 나뉘는 상황에서는 혼자서 가거나 힐러가 자신 혼자라면 초반에는 힐에 집중합시다

      7레벨에 천지권법을 배웠다면 같은팀 암살캐릭터(일리단, 제라툴, 로밍가는 영웅 등)를 유심히 지켜보다가 지원해줍시다, 주로 천지권법 - 평타 1,2방 - 천지권법 정도로 어시스트 하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칠면 찍읍시다

      칠면은 적한테 돌진해서 쓰는 기술이 아닙니다

      무조건 적 한명이 떨어져 나와 있는 상황에서 씁시다.
      써 본 사람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범위가 짧습니다, 게다가 딜러한테는 써봤자 퍼뎀이라서 별로 까지지도 않습니다.

      보통 정석적인 한타의 진행이라고 하면

      1. 탱커라인끼리 맞붙고 딜러가 뒤에서 지원하는 경우
      2. 탱커라인 or 암살자가 딜러를 짜르려고 깊숙히 들어간 순간

      이 두 상황이 정석적인 상황입니다
      이 외에 상황은 주로 생각없이 한타를 진행 or 팀이나 적 한명 혹은 둘이 없는 비대칭적인 인원이 맞붙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상황에 맞춰서 운영합시다

      1.번의 경우에는 카라짐이 적 딜러를 물어줍시다, 이 경우에 칠면은 생존기로 사용합니다. 적진 깊숙히 들어가서 딜러를 패면 적 힐러 or 탱커가 딜러를 보호하려고 들어오게 되는데 CC기 하나 혹은 두개를 맞아 준 다음 칠면을 써서 상대방의 발을 묶어놓고 우리팀 쪽으로 질주를 써서 도망갑시다, 자신이 위험하면 W힐을 사용하고 괜찮다면 팀으로 붙은 순간 최대한 힐을 많이 묻혀줍시다

      2.번의 경우에는 우리 아군을 보호합시다, 한놈이 깊숙하게 들어올 경우 다른 적 딜러들이 따라서 붙기 전에 붙은 한 명에게 칠면을 먹여줍시다, 체력이 쭉쭉 까집니다. 한명을 손쉽게 녹였다면 그대로 한타를 진행하면 되고 못 녹였다면 우리팀 딜러랑 같이 빠지면서 죽일 수 있겠다 싶으면 딜러를 보호하고 자신을 무시하고 아군 딜러를 물러 가는 적 딜러를 막 패서 팀에게 힐이 가도록 합시다.
      우리팀 딜러가 거의 죽겠다 싶으면 팀과 같이 적 딜러한테라도 비벼봅시다.
      우리팀 딜러가 죽어 갈 동안이면 적 딜러도 우리팀 암살자나 이니시때문에 피가 제법 까져있을겁니다




      20레벨 이후
      이 트리에서는 해탈을 사용하는데요, 칠면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칠면 추가딜을 찍어도 됩니다, 하지만 보통 칠면을 썻을떄에 한 놈을 거의 다 죽여가기 때문에 해탈 찍고 적 딜러를 죽어라고 물어주는 경우가 나은 상황이 많습니다. 상황봐서 찍어줍시다.

      참고로 폭풍 보호막도 찍어도 됩니다. 적에게 광역궁이 있다거나 할때에 팀들이 잘피한다 싶으면 딜을 추가로 올리고 팀들이 다 맞아주더라 싶으면 찍어줍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용의 둥지 : 보통입니다, 적당히 굴립시다

      블랙하트 항만 : 좋습니다. 돈을 넣으면서 5:5한타를 하는 경우가 많기떄문에 활약할 일도 많고 소규모 한타도 많이 일                   어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 좋습니다. 단, 한타가 좁은 장소에서 일어나기 떄문에 딜러를 지키는걸 우선해봅시다. 몸으로 막으                     면서 지키기 좋으며 이럴 경우 평타힐도 제법 들어갑니다

      죽음의 광산      : 안좋습니다. 초반강캐가 흥하는 이 맵에서 적어도 7렙 전까지는 애매함의 극치인 카라짐이 별로 할                      일이 없습니다. 초반은 팀을 전체적으로 서포트하면서 힐주는데에 집중합시다

      하늘 사원         : 좋습니다. 사원에서의 유지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거미 여왕의 무덤 : 파일럿 차이입니다. 이맵 + 적에 은신이 있다면 선견지명도 한번 생각해 볼 만 합니다. 어두워서
                           은신이 잘 안보입니다 팀 조합이 좋다면 같이 로밍다니면서 딜링을 보태줍시다

      영원의 전쟁터    : 보통입니다. 불멸자를 패면서 힐을 할 수 있으나, 보통 불멸자 패는건 한타가 끝난 후이기 때문에                        그렇게 힐을 할 일이 많지 않습니다.

      불지옥 신단      : 좋습니다. 신단에서 잡몹 패면서 아군에게 힐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계속 말하지만 카라짐은 정말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이렇게 힐 + 탱 + 딜이 섞인 상태로 운영하게 되면 정말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많고 팀이랑 조합이 되어야 합니다. 팀 상황에 맞춰서 유연하게 플레이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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