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소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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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다시 써 보는 야줌마 공략
- 작성자 | Morphball 작성일 | 2015-09-20 00:23:39 조회수 | 9914 최종수정 | 2015-09-27 20: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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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떠도는 야만용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분노 분노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50 5.1054 100 0 84 1.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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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소냐는 왠만한 근접 영웅과의 1대1 싸움은 다 이깁니다. 소냐가 프리딜을 하게 되면 요한나, 무라딘도 금방 녹는 딜이 나오거든요.






소냐는












특성 및 기술
- (4)
딱히 주력 특성은 없다고 봅니다. 하나 빼고는 다 상황마다 쓸만하거든요.
전사의 얼굴무늬 : 소용돌이에 쓸 분노를 남기기 어렵다, 상대 진영에 CC기가 너무 많아 소용돌이를 재대로 쓰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의 한타에서는 생각보다 좋은 효율을 발휘하죠. 그리고 라인전 유지력 , 용병 캠프 점령에도 꽤나 큰 도움을 줍니다.
막기 : 해머 상사 같이 멀리서 포격을 가하는 영웅이나, 평타 한 방 한 방이 강력한 영웅 상대로 버티기 위해서는 꽤나 좋은 특성이죠.
분노 공급 : 전투 지속력을 미칠듯이 올려 줍니다. 또한 10레벨 궁극기인 광전사의 진노의 지속 시간을 늘려 주는 대에도 써먹을 수 있죠.
- (1)
집중 공격 : 소냐의 평타딜까지 무시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리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Q의 특성상 적중하고 다가갈 때 평타 한 방을 추가로 때리게 되는데요, 이 때 집중 공격도 같이 적용되므로, 작살을 죽창(...)으로 만들어 줄 수 있죠.
용병의 왕 : 소냐 말고 캠프를 돌아줄 수 있는 영웅이 없을 때, 1레벨의 얼굴무늬와 함께 이 특성을 찍어 주면 좋습니다. 그 두 특성을 찍지 않은 상태라면 캠프 솔로잉이 적어도 7~10레벨 이상부터 가능한데, 용병의 왕을 찍어준 상태라면 바로 4레벨부터 가능해요.
P.s. 1레벨에 전사의 얼굴무늬, 4레벨에 이 특성, 7레벨에 짐승같은 회복력, 10레벨에 광전사의 진노를 찍으면 우두머리 솔로잉도 가능해집니다.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1/7레벨의 특성으로 자힐을 하면서 잡는 것이 좋아요.
- (2)
거의 광전사의 진노를 찍습니다. 화력 강화 + 지속 시간 동안 불굴 상태로 인해서 얻는 이득은 많죠.
CC기에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게 되어 진입/도주가 수월해지고 왠만한 1대1은 다 이길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도약 강타는 체널링 끊을 사람이 정말 없다 싶을 때 가끔 찍어주기는 합니다만...
- (3)
신통한 작살 : 뚜벅이인 소냐에게 제대로 된 추노/도주기를 추가해 주고, 그와 동시에 쿨감으로 분노 지속력을 늘려주는 고마운 특성이죠. 하지만 강재 이동이라는 점 때문에 의도치 않은 다이브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여진 : "내가 직접 들어갈 일이 없다, 들어오는 근접 영웅을 녹이는 게 이득이다"인 경우에는 프리딜을 하기 위해서 찍어 주세요. 적들이 알아서 들어와 주는데 추노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 (4)
강철 신경 : 소냐의 탱킹력 문제를 보완해 주는 또 다른 특성입니다. 회복력에 이 특성까지 한번에 사용해 주면 전체 체력의 40퍼센트 정도의 딜을 버텨낼 수 있어요.
압도적인 존제감 : 상대팀 딜러들이 평타딜 위주라면 꽤나 효과적입니다. 안 그래도 소냐한테 털리는 일리단을 더 바보로 만들어 줄 수 있기도 하고요.
도주 불가 : 자신이 적 딜러를 무는 포지션일 때 찍으면 무지막지한 추노력을 발휘합니다.
성난 일격 : 13레벨에 여진을 찍었다면 고려해볼 만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분노 조절이 어렵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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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의 작살(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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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 강타(W)
- 분노: 25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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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용돌이(E)
- 분노: 40재사용 대기시간: 5초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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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고유 능력)
-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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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라인전은 대략적으로 이렇게 진행됩니다.




















지금 소냐는 대회에서 매우 핫한 영웅입니다. 그래서 일반 유저들도 소냐를 자주 꺼내들기에 가끔 뭣도 모르고 자꾸 죽으면서 게임을 말아먹는 바람에 생각보다 이미지가 안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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