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소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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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다시 써 보는 야줌마 공략
- 작성자 | Morphball 작성일 | 2015-09-20 00:23:39 조회수 | 9840 최종수정 | 2015-09-27 20: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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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떠도는 야만용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분노 분노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50 5.1054 100 0 84 1.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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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소냐는 왠만한 근접 영웅과의 1대1 싸움은 다 이깁니다. 소냐가 프리딜을 하게 되면 요한나, 무라딘도 금방 녹는 딜이 나오거든요.
소냐는 고유 능력의 특징("피격당" 2씩 분노량이 차오름)과 소용돌이의 자힐 구조, Q 빠지면 뚜벅이인 특성 상 폭딜 + 감속에 취약한데요, 이 두 가지를 한번에 가지고 있는 제이나는 엄청나게 껄끄럽죠. 물러 가기도 힘들지, 도망가기도 힘들지, 소용돌이로 피 체울 타이밍도 안 주고 순삭시키지...
특성 및 기술
- (4)
딱히 주력 특성은 없다고 봅니다. 하나 빼고는 다 상황마다 쓸만하거든요.
전사의 얼굴무늬 : 소용돌이에 쓸 분노를 남기기 어렵다, 상대 진영에 CC기가 너무 많아 소용돌이를 재대로 쓰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의 한타에서는 생각보다 좋은 효율을 발휘하죠. 그리고 라인전 유지력 , 용병 캠프 점령에도 꽤나 큰 도움을 줍니다.
막기 : 해머 상사 같이 멀리서 포격을 가하는 영웅이나, 평타 한 방 한 방이 강력한 영웅 상대로 버티기 위해서는 꽤나 좋은 특성이죠.
분노 공급 : 전투 지속력을 미칠듯이 올려 줍니다. 또한 10레벨 궁극기인 광전사의 진노의 지속 시간을 늘려 주는 대에도 써먹을 수 있죠.
- (1)
집중 공격 : 소냐의 평타딜까지 무시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리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Q의 특성상 적중하고 다가갈 때 평타 한 방을 추가로 때리게 되는데요, 이 때 집중 공격도 같이 적용되므로, 작살을 죽창(...)으로 만들어 줄 수 있죠.
용병의 왕 : 소냐 말고 캠프를 돌아줄 수 있는 영웅이 없을 때, 1레벨의 얼굴무늬와 함께 이 특성을 찍어 주면 좋습니다. 그 두 특성을 찍지 않은 상태라면 캠프 솔로잉이 적어도 7~10레벨 이상부터 가능한데, 용병의 왕을 찍어준 상태라면 바로 4레벨부터 가능해요.
P.s. 1레벨에 전사의 얼굴무늬, 4레벨에 이 특성, 7레벨에 짐승같은 회복력, 10레벨에 광전사의 진노를 찍으면 우두머리 솔로잉도 가능해집니다.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1/7레벨의 특성으로 자힐을 하면서 잡는 것이 좋아요.
- (2)
거의 광전사의 진노를 찍습니다. 화력 강화 + 지속 시간 동안 불굴 상태로 인해서 얻는 이득은 많죠.
CC기에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게 되어 진입/도주가 수월해지고 왠만한 1대1은 다 이길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도약 강타는 체널링 끊을 사람이 정말 없다 싶을 때 가끔 찍어주기는 합니다만...
- (3)
신통한 작살 : 뚜벅이인 소냐에게 제대로 된 추노/도주기를 추가해 주고, 그와 동시에 쿨감으로 분노 지속력을 늘려주는 고마운 특성이죠. 하지만 강재 이동이라는 점 때문에 의도치 않은 다이브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여진 : "내가 직접 들어갈 일이 없다, 들어오는 근접 영웅을 녹이는 게 이득이다"인 경우에는 프리딜을 하기 위해서 찍어 주세요. 적들이 알아서 들어와 주는데 추노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 (4)
강철 신경 : 소냐의 탱킹력 문제를 보완해 주는 또 다른 특성입니다. 회복력에 이 특성까지 한번에 사용해 주면 전체 체력의 40퍼센트 정도의 딜을 버텨낼 수 있어요.
압도적인 존제감 : 상대팀 딜러들이 평타딜 위주라면 꽤나 효과적입니다. 안 그래도 소냐한테 털리는 일리단을 더 바보로 만들어 줄 수 있기도 하고요.
도주 불가 : 자신이 적 딜러를 무는 포지션일 때 찍으면 무지막지한 추노력을 발휘합니다.
성난 일격 : 13레벨에 여진을 찍었다면 고려해볼 만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분노 조절이 어렵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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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의 작살(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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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 강타(W)
- 분노: 25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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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용돌이(E)
- 분노: 40재사용 대기시간: 5초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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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고유 능력)
-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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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고대의 작살 (Q) : 이걸 맞추냐, 못 맞추냐에 따라서 소냐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초반 라인전은 대략적으로 이렇게 진행됩니다.
고통 감내를 찍은 소냐는 고질적인 문제였던 탱킹이 해결되면서 딜량도 강력한데, 잘 죽지도 않는 그런 완전체가 됩니다. 소용돌이 + 고통 감내 + 짐승같은 회복력 + 강철 신경을 한꺼번에 발동한 소냐의 탱킹력은 거의 재생 전문가 + 강화 보호막 + 사자의 군대 + 돌가죽을 동시에 발동한 아서스급의 탱킹력에 필적하죠.
지금 소냐는 대회에서 매우 핫한 영웅입니다. 그래서 일반 유저들도 소냐를 자주 꺼내들기에 가끔 뭣도 모르고 자꾸 죽으면서 게임을 말아먹는 바람에 생각보다 이미지가 안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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