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카라짐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2 / 비추천 : 6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다른 카라짐과는 다르다! 레오릭 잘먹는 안티탱커 카라짐
- 작성자 | 압축파일 작성일 | 2015-09-27 03:57:53 조회수 | 4950 최종수정 | 2015-09-27 16:47:30
-
카라짐베라다니의 수도사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027 4.2226 500 3 64 1.75 2 4.8398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말 그대로 안티탱커의 역할을 부각시킨 카라짐입니다.
영리에서 아군이 전판 트롤있다고 트롤짓한다길래 같이 트롤픽한답시고 찍은 트린데
생각보다 좋네요;
이때 아군은 바이킹 2딜 카라짐 우서였고, 적군이 레오릭 요한나 실바 아즈 말퓨였는데
카라짐으로 딜 받아주면서 레오릭 짜르니까 결국 이겼습니다.
레오릭 도륙내는 맛이 일품입니다.
일단 추천하는 조합은 1탱 1힐 2딜 1카라짐입니다.
천상의 메아리가 찍힌 카라짐은 앞에서 데미지를 꽤나 받아줄 수 있습니다.
20렙 기준 피통이 4200, 8초마다 800가량의 피회복을 갖기 때문에, 원탱은 불가능해도 투탱은 충분히 합니다.
또한 천상의 메아리로 인해 광역 힐량이 꽤나 좋기때문에,
다른 지원가의 부담도 덜어주면서 전투지속력을 월등히 높힙니다.
즉, 카라짐의 어정쩡함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1.7탱 1.7힐 2딜을 보는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솔직히 적이 누킹조합이 아니라면, 1지원가로 써도 힐량이 부족하진 않습니다.
다만, 안정감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카라짐이 어느정도 전사역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사 하나 대신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이 트리의 카라짐은 딜이 부족하지 않는데, 정상적인 게임에서 2~2.5만정도의 영웅딜을 가집니다.
왠만한 전사 한명의 딜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게다가 광역 뻥딜이 아닌, 1:1딜이기 때문에 실제로 끼친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가장 카라짐 다운 트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초월로 피채우느니 통찰로 마나채워서 W막쓰는게 훨 낫습니다.
또한 마나가 상당히 많아지기 때문에, 카라짐이 적극적으로 다닐 수 있게됩니다.
W를 빛나래 패시브마냥 뿜뿜할 수 있습니다.
일단 W와 E를 남발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큽니다.
- (2)
4렙 특성은 모두다 좋습니다.
근데 마나관리가 수월해 E를 항시 키고있다보니, 추월이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아군 물러온 탱커 길막할때나 도망칠때 등등 익숙해지니 없으면 불편할때도 있습니다.
*현재는 염화의 주먹을 찍어도 추월은 2초만 적용되는데, 테섭 패치내역 보니 고쳐진다고 하네요.
- (1)
레오릭 냠냠냠
일단 들어가서 쓰는건 참읍시다.
수비적인 성향이 강한 카라짐이기 때문에 들어가서 쓰는것 보다는 버티면서 쓰는게 훨 좋습니다.
한타중 전선을 밀러 들어오는 전사에게 먹입시다.
-
- 찬란한 질주(Q)
- 마나: 25충전 대기시간: 12초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 천상의 숨결(W)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0초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 연속 격파(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일단 초반에 무지 약합니다.
진짜 머키보다 쓰래깁니다.
W힐량이 진짜 개쓰래기이기 때문에 초반엔 나대지 말고 아군 힐이나 넣어주면 됩니다.
7렙되야 CC가 약한 조합이라면 적 앞에서 나댈 수 있습니다.
일단 E는 항시 키는걸로 합시다.
말을 탄 상태서도 E눌러도 안내립니다.
E > Q가 기본 컴보 임니다.
게다가 풀마나일때 미리 써서 마나리젠의 힘을 빌릴 수 있습니다.
왜자꾸 마나마나 하냐 할텐데
얘는 마꿈도 없고, 그렇다고 스킬을 아껴가며 쓰기엔 대체로 성능이 좋은것도 아닌데 (특히 범위)
마나는 또 지랄맞게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나걱정없이 스킬 난사하는게 속편합니다.
힐량은 천상의 메아리 하나면 충분합니다.
초월찍었다고 슈퍼세이브가 되는것도 아니고,
초월이 이득볼 수 있는 부분은 힐량이 부족한 초반의 라인전과 극단적인 1:1 상황에서 뿐입니다.
이 트리에서 초월과 통찰 두개를 가지고 몇판씩 돌려봤는데,
통찰 안찍으면 안돌아가는 트리입니다.
카라짐이 집을 안가도 되기 때문에, 활동범위가 진짜 월등하게 증가합니다.
지원가를 하다보면, 오브젝트 싸움 후에 마나딸려서 집으로 돌아갈때가 많은데
신단이나 전쟁터같이 싸움 후에 바로 이득으로 이어지는 전장에선 상당히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참고로 카라짐은 정화를 찍기엔 7렙 특성이 너무 우월하기 때문에
CC가 많은 조합엔 어쩔 수 없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우서같이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지원가랑 같이 픽하는걸 추천합니다.
이 트리의 E는 상당히 강력하고, 쿨도 짧기때문에 각을 최대한 유도해야합니다.
보통 한타중에 E를 쓰는 상황은 적 탱커가 들어올려할때, 적 브루저에 의해 아군이 물렸을때 입니다.
전자의 경우엔 피를 항상 풀로 유지시킬 수 있게 적당히 거리조절을 하면되고
후자의 경우엔 아군에게 Q를써서 아군 - 카라짐 - 적 의 상황을 만들어 길막 + 연격을 쓰면 오히려 잡을 수 있습니다.
적이 압존을 찍으면 상당히 곤란해지긴 하지만, 어차피 탱커는 칠면으로 짜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자신의 카라짐이 문제가 있다 생각이 든다면 찬란한 질주 (Q) 이걸 제대로 쓰는지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솔직히 카라짐이 E를 풀딜을 못넣는다 해서 게임 판도가 바뀌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카라짐이 득점할 수 있는 부분은 아군을 지키는 것 밖에 없습니다.
Q로 잘 살아나가는것. Q로 아군과 거리를 좁혀 데미지를 받아주던지 적을 길막하던지.
이렇게 쓰면 됩니다.
즐겜하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