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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소냐

불카토스시여! 날 이끄소서!이번에 소냐가 로테로 나오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 번 써봅니다.참고로 저는 빠대만 했습니다.(영웅리그 무서워요 ㅜㅜ)소냐는 일반적인 영웅과 달리 분노라는 자원을 사용하며 라인전과 캠프를 돌기 유리하고, 전사 클래스치고는 꽤나 훌륭한 딜링과 그에 반에 꽤나 허접한 순두부 같은 순결한(?) 맷집을 자랑합니다.(전사 중 아눕아락 다음으로 체력이 낮습니다.)이런 소냐는 한 번도 빛을 본 적이 없으며 소냐가 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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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떠도는 야만용사] 소냐시대는 언제 오는 것인가
작성자 | 레몬케익  작성일 | 2015-04-15 04:52:28  조회수 | 3904  최종수정 | 2015-04-15 05:05:51
소냐
떠도는 야만용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분노 분노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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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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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불카토스시여! 날 이끄소서!












이번에 소냐가 로테로 나오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 번 써봅니다.

참고로 저는 빠대만 했습니다.(영웅리그 무서워요 ㅜㅜ)


소냐는 일반적인 영웅과 달리 분노라는 자원을 사용하며 라인전과 캠프를 돌기 유리하고, 전사 클래스치고는 꽤나 훌륭한 딜링과 그에 반에 꽤나 허접한 순두부 같은 순결한(?) 맷집을 자랑합니다.(전사 중 아눕아락 다음으로 체력이 낮습니다.)


이런 소냐는 한 번도 빛을 본 적이 없으며 소냐가 팀에 껴있으면 아니꼽게 보는 사람도 있고, 실제로 지원가 없이 솔탱을 설 경우 혼돈의 카오스가 벌어집니다;;;

그래도 충분히 숙련만 된다면 당신도 당당히 1인분을 할 수 있는 멋진 용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이런 날도 있습니다 ㅠㅠ





아직 소냐 200판도 못 채웠고 빠대 승률도 60퍼 언저리지만 제일 많이 한 영웅이고 가장 애착이 많이 가는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공략글을 써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소냐는 전사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은 특유의 유리몸 덕분에 적진 한 가운데에 고대의 작살을 날려
 이니시를 걸거나,  소용돌이로 트리플 악셀 돌며 솔탱을 서면 매우 곶통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냐는 지원가들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순결한 소냐에게  아바투르의  갑피와 태사다르 의  플라스마 보호막은 굉장히 든든
합니다.
그리고 무지막지한 힐량을 자랑하는  우서와  레가르는 소냐뿐만 아니라 모든 탱커들의 정신적 지주
죠.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합니까?





[상성이 나쁜 아군]
하지만 소냐는 특성상 '분노 = 딜' 이기 때문에  고대의 작살이 한 번 빗나가면 무시 못할 딜로스를 유발합니
다. 그래서 상대를 튕겨내거나 밀어내는 스킬들과 상성이 안 좋습니다.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 +  압도처럼 상대방을 밀고 패대기 치는 경우에 작살로 맞추기는 하
늘에 별 따기인데다가  정예타우렌의  고막 터트리기는 제 울화통을 터트릴 뿐입니다.  첸의  술통 구르기는 작살로 꽂아서 부숴버리고 싶을 정도죠. 물론 팀원과 손발이 맞아서 패대기치는 장소에 작살을 던지면 해결되지만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순결한 몸이라고 거듭 강조한  소냐지만 그런 그녀도 전장에서 탱킹할 수 있게 해주는 효자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디아2 때 부터 이어온 야만용사의 간판 스킬인  소용돌이인데요. 이 스킬은 주변 적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면서 피해량의 일정 부분을 체력으로 흡수하는 스킬입니다.  소용돌이에 적중된 수만큼 추가로 회복하
기 때문에  광전사의 진노를 키고  활력의 소용돌이 특성을 찍은  소용돌이는 다수의 적에게 적중시킬 경우 우물 회복속도보다 빠릅니다.(ㅎㄷㄷ) 실제로 1대 4로 다이다이 뜨는 와중에 소용돌이로 버티며 한놈 잡고 죽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cc기에 트리플 악셀이 맥 없이 멈추면 그저 멀뚱멀뚱 서있을 수 밖에 없는 비운의 스킬이기도 하죠.





[상성이 좋은 적군]
그런데 적군 상성이 좋은 영웅에  아서스  나지보  아즈모단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세 영웅은 소냐의 트리플 악셀을 멈출 cc기도 없고,  사자의 군대 좀비 벽   악마의 침공은 소냐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일 뿐 입니다. 상대   아서스가   사자의 군대를 쓰고 도망간다면 얼른 작살로 쫓아가 악셀 돌아주세요. 오히려 소냐의 피가 차는 진풍경이 벌어질 겁니다.   좀비 벽이 보이면 얼른 트리플 악셀 돌러 들어가세요. 소용돌이는 쿨인데    좀비 벽에 갖혔다구요? 좀비한테  고대의 작살 써주면 바로 나올 수 있습니다.  악마의 침공을 잊을 뻔 했네요. 허나 말할 것도 없습니다. 돌아주세요.




또 하나 잊을 뻔한 영웅  노바가 있네요. 노바는 본인 체감상 특히 잡기 쉬운 영웅이라서 상성이 좋은 적군에 넣었습니다. 노바가 갱킹을 오거나 짤짤이를 넣으면서 깔짝 댈 경우 광전사의 진노를 킨채로 본체에게  고대의 작살을 꽂아주고 소용돌이를 돌며 추노해주면 소냐가 여간 딸피가 아닌 이상 응전을 안 하고 도망가다가 걸레짝이 되거나 고인이 됩니다. 다 같이 묵념해줍시다.







[상성이 나쁜 적군]

자, 이제 상성이 매우매우매우 안 좋은 적군으로 넘어가 보죠.
이런.... 또  디아블로와  정예타우렌이네요. 추가로  아눕아락도 있습니다. 이 개노답 삼형제는 소냐의 소용돌이를 끊을 수 있는 스킬이 2개 이상 있는 영웅입니다.
      
라인에서 만날 때는 그렇게 딜이 쎈 영웅은 아니기 때문에 소냐가 수월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갈 수 있지만 한타에서 만나면 세 놈의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패왕색에 정신을 못 차립니다.옆에서 트리플 악셀을 돌지 말던가, cc가 빠졌는지 확인 하고 들어가줍시다.

위에서 개노답 삼형제를 만나봤는데요. 하지만  화신에 비할바는 못 됩니다.ㅜㅜ


빛나래의 경우 매우 높은 확률로 소냐가  소용돌이가 돌 때까지   변이를 아껴뒀다가 저격하는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이럴 경우 답은 없습니다. 아군 영웅이 선진입해서 변이 빼주길 기도해야죠.





특성 및 기술

(4)

분노공급
어떤 경우에도 평타이상은 치는 특성입니다. 4렙 특성인 선조의 은혜와 같이 찍으면 분노가 모자랄 일이 거의 없고, 대지강타와 소용돌이를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광전사의 진노의 지속시간을 깨알 같이 늘려주는 건 덤입니다.


막기
상대방에 평타 기반 암살자가 다수 포진되어있을 때 쏠쏠한 도움이 됩니다.


전사의 얼굴무늬
저는 플레이 스타일 상 평타는 거의 안 치게 되고 회복량도 20렙 기준 광전사 키고 60정도 밖에 안됩니다. 차라리 분노 공급 써서 소용돌이 돌아주세요.


무극의 분노
분노 모자라 죽겠는데 최대치 올려서 뭐하겠습니까?

(3)

선조의 은혜
작살은 분노를 생성하는 유일한 기본 스킬이고, 추노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주 쓸 수록 유리합니다.


성난 일격
딜소냐가 가는 특성입니다. 20렙 광전사 기준 600이 넘어가는 딜량을 보여주게 됩니다. 단점이라면 분노 소모량도 늘어나서 35가 되기 때분에 13렙 특성인 여진이 없으면 자주 쓸 수 없습니다.


우월함
공성과 캠프 돌기가 편해지고 솔두를 돌 수 있다.......끗


집중공격
왜 있냐, 넌?

(3)

짐승같은 회복력
분노 소모 10에서 20으로 너프 됬어도 여전히 깨알같은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탱킹에도 도움을 주고 빠른 전장 복귀를 도와줄 뿐더러, 16렙 특성인 돌가죽과 합쳐지면 무려 체력의 40퍼센트가 뻥튀기 됩니다.


갈라진 대지
4렙 특성 성난 일격과 합쳐지면 한방에 라인 정리가 가능한 특성입니다.


독 작살
추가 피해 100퍼 였어도 썼을지 의문입니다.

(2)

광전사의 진노
제가 쓴 공략의 핵심 특성입니다. 4렙 특성 성난 일격 없이도 광전사만으로 대지강타로 40퍼 추가 피해를 주는데다가, 13렙 특성 활력의 소용돌이와 시너지를 일으켜 어마어마한 회복력을 자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소냐에게 취약한 cc기의 지속시간도 줄여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쿨타임도 45초로 짧은 편인데 분노 공급과 선조의 은혜를 찍었다면 늘어난 지속시간으로 인해 현자타임도 몇 초 안 됩니다.


도약강타
아군과 스킬 연계를 하면 괜찮은 특성. 죽으려는 와중에 10렙이 된다면 살기 위해 찍기도 하는 특성;;;
소냐에게 있는 유일한 범위 cc기이며 동시에 유일한 생존기이기도 합니다.

(2)

활력의 소용돌이
소용돌이의 피흡을 강화해주는 특성입니다.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해주는 건 덤. 아서스가 날린 한파에 맞았다면 얼른 사용합시다. 광전사와 시너지를 일으켜 다수 적을 맞췄을 시 우물 회복속도를 뛰어넘는다. 잘만 사용하면 한타에서도 말뚝탱킹이 가능하다.


여진
4렙 성난 일격과 시너지를 일으켜 딜소냐를 완성시키는 특성. 이 특성을 찍은 딜소냐와 1대1로 붙는다면 높은 확률로 걸레짝이 된다.


기술 보호막
요즘 한창 뜨는 제이나를 상대할 때 너무너무 아프다면 찍도록 하자


개량 작살
작살 사거리가 짧아서 적군을 놓치는 경우는 한 게임당 그다지 많지 않다.

먼지 돌풍
소용돌이가 추가로 회오리바람 생성한다. 이 회오리바람은 땅에 몇초 간 머무르며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소용돌이처럼 일정량 소냐를 회복시켜주기도 한다. 단순 계산으로 먼지 돌풍은 소용돌이 피해 125퍼센트에 회복률은 50퍼센트가 나오는데 실제로는 범위도 좁아서 많이 맞지도 않고, 다중 히트 처리가 안 되서 활력의 소용돌이에 비해 회복률도 별로일 뿐이다. 쫓아오는 적을 말에서 떨어뜨릴 때 유용하다.

(5)

강철 신경
순결한 소냐를 돌봐주는 고마운 특성이다. 디아3 오리지널 초창기 야만용사 유저들은 이 이름이 매우 친숙할 것이다.


압도적 존재감
상대방에 평타 기반 딜러가 다수일 때 찍도록 하자. 단점은 소냐가 맞을 때도 분노를 생성하는 데 그 양이 줄어버린다.


도주 불가
실제로 사용해보면 20퍼 이속 증가는 엄청나다. 추노와 도주시에 빛을 보며 치고 빠지기에 유리하다. 본인은 오히려 이 특성을 더 자주 간다.(그래서 잘 죽기도 하고)


지속되는 소용돌이
상대방에 cc기를 가진 영웅이 전혀 없을 때 한 번 가봐도 좋다. 소용돌이의 현자타임이 굉장히 짧아진다.


신통한 작살
마찬가지로 추노와 도주할 때 좋지만 그닥 추천은 안 한다. 한타를 앞두고 적진에 잘못 쓰면 신통한 자살이 되버린다;;;

(4)

고통 감내
소냐가 4초 한정으로 진정한 의미의 탱커가 되게 해주는 특성. 조마조마하던 가슴을 한시름 놓게 해준다.


끓어오르는 분노
정말 왠만큼 삽질하지 않는 이상 광전사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쿨타임이 돌아와 버린다. 무력화 감소 효과 75퍼는 빛나래가 소냐에게 변이를 쓰는 게 한심할 정도로 짧게 느껴진다. cc연계로 소냐를 잡는게 불가능해질 정도다.


아리앗 분화구
옆동네 4살짜리 친구가 쓰는 기술과 똑같다. 4초짜리 투기장이 완성 되는데 범위도 그닥 넓지 않고, 잘못 쓰면 트롤 소리 듣기 딱 좋은 특성. 생존기 없는 영웅에 잘 맞출 자신이 있다면 쿨마다 1킬을 따는 거다.


시공의 칼날
본인은 찍어본 적이 없다. 제보를 부탁바란다. 애초에 분노 수급 말고는 평타를 안 쓴다고!

  • 고대의 작살(Q)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대지 강타(W)
    분노: 25
    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소용돌이(E)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분노(고유 능력)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공격은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를 이용한 콤보입니다.
이 콤보는  광전사의 진노까지 겻들여지면 순식간에 1000 이상 딜이 들어갑니다. 추노할 때도 좋고 상대방 암살자를 물 때도 좋습니다.
  콤보에서 작살과 대지강타 사이에 평타를 섞어 줄 필요가 없는게 작살에 적중한 적에게는 모션이 잘 안 보이지만 평타도 같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평타와 평타 사이 딜레이 때문에 적이 대지강타 사거리 밖으로 도망갈 수도 있으니 작살에 맞으면 바로 대지강타를 때려줍시다.





체력이 빠졌다면 귀환을 타기보다는 얼른 라인으로 달려가  소용돌이를 돌아 줍시다.  소냐에게 움직이는 모든 것은 단백질 공급원일 뿐입니다. 하지만 너무 딸피 상태로 라인으로 나가면 상대방에게 좋은 먹잇감일 뿐이니 항상 상대방의 갱을 주시하면서 플레이하고 혹시나 싸우게 된다면 라인몹을 끼고 싸웁시다.







한타 교전시에는 2지원가 조합이고 상대방에 순간 화력이 딸리지 않는 이상 선진입은 되도록 삼갑시다.
 콤보로 상대 딜러진을 물어주고 틈날 때마다  소용돌이를 돌아서 빠진 체력을 복구해줍시다.







기본적인 추노는   콤보로도 충분하고. 상대방이 딸피이거나  점멸 빠진  제라툴 혹은  노바일 때는 은신 못 하게  소용돌이로 쫓아가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신이 걸어서 도주할 때도  소용돌이를 써주는 게 좋은데, 이건 분노 (고유 능력)의 깨알 같은 이속증가 10퍼가 목숨을 살려주기도 하고  소용돌이를 돌 때는 충돌범위가 사라지기 때문에 길막 당할 걱정이 없습니다.




초반 운영
1렙 한타 교전시 절대로 먼저 들어가면 안 됩니다. 화면 상단에 걸린 소냐의 초상화를 몇 초간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적이 들어왔을 때에만 상황을 봐서   콤보를 날려주고 몸을 사립시다.





1렙 교전에서 제대로 몸을 사리셨다면 라인을 먹으러 갑시다. 만약 라인을 섰는데 상대방이 cc기가 없는 영웅이다. 그렇다면 함성을 질러 주세요. 어↘아↗~

이제부터 소냐시대입니다. 상대방이 때리든 말든 라인몹을 끼고 열심히  소용돌이 돌아주세요. 하지만 트리플 악셀을 돌 때도 상대방의 갱킹에는 항상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저렙 때 소냐는 매우 순결하기 때문에 손바닥 뒤집듯 경험치로 산화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고로 너무 깝싸진 맙시다.




4렙 때 딜 소냐는 보통  성난 일격을 가고, 그 외에는  선조의 은혜를 찍어줍시다. 선조의 은혜를 찍는 순간   콤보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분노 공급 (고유 능력) 과 함께 사용하면 분노 수급이 매우 널널해 집니다. 그리고 소냐에게 분노는 딜  과 생존력  으로 직결됩니다. 




그리고  소냐는 캠프를 도는데도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유가 날 때마다 투사와 공성 애들한테 얼굴 좀 보여주러 가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도약 강타 소냐의 유일한 범위 cc기이기 때문에  게걸 아귀나  공허의 감옥 같은 cc연계를 할 수 있는 경우 깨알 스턴을 기대할 수 있으며, 위급 상황에서는 소냐 유일의 생존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닥 나쁜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전사의 진노가 소냐의 약점인 cc기 지속시간을 줄여주면서 모든 기술 피해 40퍼 증가는 아무런 특성은 안 준 대지 강타로도 상당한 딜을 볼 수 있게 해주고, 소용돌이의 피해 증가는 곧 회복력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존과 탱킹 면에서도 유용합니다. 한 마디로 무결점.



20레벨 이후
고통 감내는 순결한 소냐가 선진입을 해도 부담이 없게 해줍니다. 이번에 패치로  소용돌이를 도는 와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더욱 더 좋아졌습니다.




 

끓어오르는 분노는 상대방에 cc기가 다수 보유 되어있지만 딜이 아파서 죽는게 아니라 못 움직여서 죽는 경우에 찍으면 매우 좋습니다. 빛나래의  변이는 없는거나 마찬가지고 제이나의 경우 아프기도 하지만 못 도망가서 죽는 경우가 허다한데 그런 불상사가 안 일어나게 해줍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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