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제이나는 딜은 더럽게세고 생존기는 특성기뿐이라 물리는게 일입니다.항상 두둘겨 맞아야 하는 제이나를 어떻게 해먹어야 하는지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상대팀이 2탱 혹은 1탱+1근접 혹은 노바가있는 상황을 전제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난전 위주의 제이나 운용법
작성자 | 입대대기  작성일 | 2015-04-15 08:11:55  조회수 | 2650  최종수정 | 2015-04-21 02:24:38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652.84375003605.5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제이나는 딜은 더럽게세고 생존기는 특성기뿐이라 물리는게 일입니다.
항상 두둘겨 맞아야 하는 제이나를 어떻게 해먹어야 하는지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상대팀이 2탱 혹은 1탱+1근접 혹은 노바가있는 상황을 전제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노바 티리엘 첸이 있다면 생존이 가장 핵심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2)

      4특 눈보라를 찍을생각이거나 상대가 뚜벅이위주라면 극심한한기를,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지속되는 한기로 갑니다.
      10이후에 물정 꾸준히 살릴수 있다면 극심한 한기가 당연히 좋습니다.

      (3)

      이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 큰데, 마나부분에서 부족함이있다면 신비한 지능을 찍어봅시다.
      마나관리로 인해 집가는 일이 '없어'집니다.
      이는 레인을 컨트롤하는데 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4)

      4렙에 눈보라를 찍었다면 고민없이 동창을 가면됩니다. 신비한 지능이나 독살이라면 얼창을 고려해볼만합니다.
      얼창은 상대가 2인이상의 근접캐릭이있을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제이나가 나온 이상 핵심딜러는 제이나가되는데, 미리 숨어서 낚은게 아니면 앞라인부터 밀고가야하는 포지션입니다.
      결국 죽이지못하면 죽고, 꾸준히 딜을 넣어 줄 수 있는 얼창은 매우 유용한 특성입니다.

      (2)

      서리고리 사용시 눈보라 풀히트와 엄청난 데미지라는 장점이있지만, 쿨이 너무 깁니다. 한타를 순식간에 끝낼수 있지만, 다방면으로 사용가능한 물정을 씁시다.

      (4)

      상대팀에 노바 혹은 티리엘 누더기가 있는가?
      ㄴYes 얼방을 찍는다
      상대방이 뚜벅이위주며 빠른 무빙이 필요할시 전질을 찍습니다.
      제이나의 유이한 생존기는 13렙에 나옵니다.
      다만 포지셔닝에 자신이 있다면, 7렙얼창대신 동창을 찍고 얼음핏줄을 찍는것도 좋습니다.

      (3)

      고민할필요도없이 마비돌풍을 찍어줍니다.
      안그래도 4렙에 지능찍어서 좁아터진 눈보라를 쉽게 히트시켜주는 꿀같은 특성입니다.

      (4)

      선택의 폭이 큽니다.
      포지션상 안전하게 위치해서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다면 물정만한것도 없습니다.
      순간적인 폭딜로 누군가를 녹이겠다싶으면 신마강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단 살아야 딜을 하니까 점멸을 찍죠.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패시브 한기를 최대한 발동시킨상태에서 스킬을 꾸준히 박는식의 딜링이 핵심입니다.
      오래 생존할수록 데미지가 누적되며, 생존이 특히 중요한 영웅중 하나입니다.
      특성에 의존하지 않고 생존이 가장 핵심이며, 모든 딜러가 그렇듯 자리만 잘잡아도 80%먹고들어갑니다.

      초반 운영
      솔로라인을 맡을경우 절대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특히나 상대팀에 자신을 짜르러 올 노바같은게 있다면요.
      상대가 들어올 진입로는 항상 주시해주며, 위험한 상황은 만들지 않습니다.
      라인은 we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능합니다.
      다만 미리밀경우 재생의 구슬을 먹을 수 없으니, 일부러 밀리는걸 구경하다 아군 돌격병이 모두 죽어서 재생의 구슬이 타워범위 안으로 들어왔을때 we로 정리해줍니다.
      절대 죽지 않으며, 경험치는 모두 챙긴다. 유지력을 위해 치유의 구슬은 최대한 챙긴다. 이 부분이 핵심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기본적으로 물정은 r눌러서  땅을 찍으면 이동 적을 찍으면 공격을합니다.
      이동할 상황이 없을땐 사거리내 적을 공격합니다.
      간단하지만 중요한부분이니 컨트롤에 신경써주세요.
      한기상태의 공격력은 얼창<눈보라1회<냉기돌풍<눈보라2회입니다.
      광역에 한기를 걸며 데미지를 줄땐 선물정을 이용해봅시다.
      난전에 유리한 물정과 꾸준딜을 넣을 수 있는 얼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합니다.
      노바 티리엘 누더기가있다면 얼방의 효율은 극대화됩니다.

      상대팀에 일리단이 자신을 물러오면 지원가를 믿고 제자리 말뚝딜을 합니다.
      다만 일리단+@로 들어올경우는 아군이 몸으로 벽을 만들어주도록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혼자 진입한 일리단은 그냥 잡아주면됩니다.

      자신이 쳐야 할 상대방에게 최우선으로 물정평타를 맞춰주시고, 이후엔 최대한 많이 히트하도록 조절합니다.

      노바의 경우 상대법은 위치가 발각되면 물정으로 클릭해줍니다.
      저격을 물정에게 쓰지 않는 이상 노바는 물정과 1:1도중 알아서 죽습니다.

      20레벨 이후

      마찬가지로 포지셔닝이 제일 중요합니다.
      내가 생존기를 무엇을 찍었건 항상 자신을 보살펴줄 팀원을 끼고있어야합니다.
      혼자 고립될경우 적을 죽이거나 내가 죽거나 둘중 하나입니다만, 조합 특성상 제이나가있으면 제이나를 처리할 상대영웅이 나옵니다.
      아군과 붙어있으면서도 상대 광역기에 맞지 않을 위치로 살짝 떨어져주어야합니다.
      아군을 살리기 위해 몸을 던지지 않습니다.
      살아있어야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전장을 이탈할 범위 밖으로 절대 나가지 않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든맵에서 제이나는 라인을 혼자 처리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갱킹이 매우 강력하다면 라인의 안정성을 위해 2인이 스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경우 지원가의 마나상태를 보며 소모적인 딜교를 해줍시다.
      꾸준딜 폭딜 모두 제이나가 우위에 있습니다.

      맵 오브젝트가 뜨는 시간전엔 미리 준비시간이있습니다.
      이땐 생구나 모든것을 무시하고 빠르게 라인밀어서 먼저 오브젝트 근처에 자리잡는것이 중요합니다.

      거미여왕맵은 라인간의 거리가 좁지만, 적 요새와 우리 요새의 거리가 멉니다.
      또한 적이 숨어있을 갱킹루트가 라인에서 매우 가깝기때문에 중간만 나가도 노바 케리건에게 끔살당할 수 있습니다.
      보석과 생구를 위해선 라인을 당겨야하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로밍하는 아군을 1명으로 잡고 지원가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2:1 라인 구도가 생기면 상대도 2:2로 서야 합니다.

      하늘사원에서의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만, 라인과 라인 이동중에 매복을 조심해야합니다.
      이기는 상황에서의 1:1교환은 스노우볼링이 되지만, 지는 상황에서의 1:1교환은 손해가 누적됩니다.
      특성을 맞춘 후에 제발 부탁이니 한타를 해주세요.
      또한 투사와 공성등 용병의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지고있는 상황에서 용병을 뺏긴다는것은 굉장히 큰 패널티이며 동선이 제한당합니다.
      전사나 지원가 하나 끌고 용병은 뜨는대로 잡아줍시다.

      광산맵의 한타구도는 광산내부, 그리고 골렘이 쓰러진 휴식기 입니다.
      광산 내부에서 교전이 필요할땐 일단 적을 3명이상 잡거나 모두 내쫓아야합니다.
      그전까진 빠져서 먹지않습니다.
      처음부터 닌자위주로 간다고한다면 모르지만, 항상 교전에 유의하며 빠른 합류를 하도록 합시다.
      7렙 얼창을 찍었을때 골램딜과 공성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만은 투시부분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미드와 탑 두라인을 먹을땐 we로 한라인 밀고 다른라인은 평타로 밉니다. 해당 라인을 다시 스킬로 반대편 평타로 반복합니다.
      다만 미드탑은 감시탑 점령여부에따라 생존이 갈리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안전하게 파밍위주로 해줍시다.
      제이나에게 2라인파밍은 매우매우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맵의 핵심은 6시투사에 있습니다.
      6시 투사를 누가먹느냐에 따라 골드입금과 맵활용이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미드탑에 있을땐 입금한타와 6시투사싸움은 반드시 참여해줍니다.

      공포의 정원과 용기사는 정말 무난하게 할 수 있는 맵입니다.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제이나가 하기에 아주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도주루트는 적당하게 있으며 용기사의 경우는 은신캐의 시야확보가 제한되는 맵이라 한층 더 안전합니다만, 무리하게 신단에서 어버버버하지만 않으면 평탄하게 진행가능합니다. 탑은 반대로 수풀이 마이너스요소이니 피해줍니다.
      탑은 탱커가 맡아주는게 좋습니다.

      까마귀 군주는 초반 공물싸움은 지속력에 달려있습니다.
      중반의 가장 강력함을 볼 수 있습니다.
      퇴로확보가 쉽고 추격하는 적 시야확보가 힘들다보니 플레이하는데 괜찮은 맵입니다.
      다만 쉬는시간 대치상태에서 뒤쪽으로 다이브해오는 etc를 조심합시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