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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바투르

그냥 제가 아바투르하면서 느낀점들을 주저리주저리 해보고 싶어서 썼습니다. 아바투르에는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떤 때 찍는지 궁금하신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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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를 위한 아바투르 특성 설명
작성자 | 미스터멀린  작성일 | 2015-10-05 02:55:52  조회수 | 17288  최종수정 | 2015-10-29 20:54:07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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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냥 제가 아바투르하면서 느낀점들을 주저리주저리 해보고 싶어서 썼습니다.

 아바투르에는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떤 때 찍는지 궁금하신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이 : 일리단

       아바투르가 딱히 상성타는 캐릭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일리단은 너무 유명하니까 넣었습니다.


       조금 긴장타야되는 얘 : 은신캐, 은신캐+사냥일리단
       다만 상대편에 은신캐가 있으면 좀 긴장해야 됩니다. 얘네들은 아바투르 죽일라고 눈에 불을 켜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리단을 상대하기 어렵다고 올린 이유는 은신캐 + 사냥 일리단 있으면 좀 빡치기 때문이죠. 은신캐가 아바투르 찾으면 일리단이 사냥하고 유유히 가버립니다.

      특성 및 기술

      (1)

      1. 가압분비선 : 아군에 일리단, 요한나, 제라툴 처럼 적진 한가운데서 난리치는 얘들이 있거나 적군에 근접이 너무 많을 때 13렙의 세포체 전이랑 시너지효과를 보기위해서 가줍니다.

      2. 생존 본능 : 식충투르를 하고 싶으면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가끔 포격충 변종으로 가고 싶을때 찍기도 합니다.

      3. 재생성 미생물 : 힐바투르를 하고 싶을때 갑니다. 4레벨의 질긴갑피, 7레벨의 갑피 연결체랑 시너지효과가 좋습니다. 유념해야 할점은 갑피가 있는 동안만 힐을 해주기 때문에 폭딜받고 있는 얘들한테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켈타스, 제이나가 있을 때는 안찍기도 합니다.

      4. 맹독둥지 : 딜이 모자랄때 주로 찍습니다. 맵을 잘 숙지하고 있어서 상대편의 이동경로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1. 대량 살포 : 지뢰를 이용한 폭딜이 필요할 때 갑니다. 맵리딩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될 때 가기도 합니다.

      2. 탄도 포자 : 죽음의 광산에서 광산내부에 지뢰를 깔고 싶다거나 상대편이 나를 너무 잘 죽여서 걍 우물가에서 쉬고 싶을때도 찍습니다. 지뢰 지속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맵리딩 용도로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식충투르일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찍습니다.

      3. 질긴 갑피 : 힐바투르이거나 7레벨의 갑피 연결체를 사용해 라인푸쉬를 하고 싶을 때 갑니다. 힐바투르는 힐을 이용해 극적으로 살린다기 보다 라인유지력을 위해 힐한다는 느낌으로 갑니다.

      4. 아드레날린 과부하 : 울편에 평타 위주의 캐릭터 (ex 일리단, 해머) 를 밀어주고 싶을때 갑니다.

      (1)

      1. 바늘가시 : 우리편에 딜이 모자랄때 찍습니다. 딜이 매우 좋아집니다.

      2. 불결한 둥지 : 적의 갱킹을 차단하고 싶을 때, 한타 전이나 후에 cc를 걸어두고 싶을 때 갑니다. 이걸 찍으면 아바투르가 약간 어그로가 끌리는 기분이 듭니다.

      3. 갑피 연결체 : 라인푸쉬가 부족하거나 상대편에 라인정리할 캐릭이 없을 때 갑니다. 모든 라인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눈코뜰새 없이 바쁩니다. 근데 별로 티나지 않기 때문에 아군들 사이에서 존재감이 옅어집니다.

      4: 지게로봇 : 광산이거나 상대편이 테러를 좀 한다 싶을때 갑니다. 예를 들어 머키는 아군이 몰려오면 다른데서 시간을 보내다 오기때문에 그 사이에 지게로봇을 불러줍니다. 건물이 맞고 있는 중에 사용하면 지게로봇도 공격받기 때문에 아깝게 됩니다.

      (2)

      1. 최종 진화물 : 아군의 한타력에 힘을 보태줘야 할때 갑니다. 한타력이 모자라더라도 일리단이 있는 경우처럼 한타때 공생체의 도움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지 않습니다.

      2. 흉물 진화 : 라인푸쉬 위주로 가거나, 상대편에 라인정리 영웅이 없을때, 하늘사원, 공포의 정원, 영원의 분쟁터 처럼 큰 오브젝트 싸움이 있어서 흉물에 신경 쓸 겨를이 없어 보이는 경우 갑니다. 흉물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라인을 정리할 수도 있고, 흉물을 방치해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4)

      1. 강습충 변종 : 이걸 찍으면 식충이 돌격병이나 용병상대로 강해집니다. 적군이 용병을 독점한다거나 라인압박이 심할때, 아군이 용병먹는걸 도와주고 싶을 때 갈수 있긴 하지만 잘 안갑니다.

      2. 포격충 변종 : 식충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요새나 성채를 파괴하고 싶다면 갑니다. 식충투르는 포격충을 주로 찍습니다.

      3. 탑재효율증가 : 빠대에서 아주 가끔 원딜러들 간에 혈전이 벌어질때가 있습니다. 세포체 전이는 근접하지 않는 이상 쓸모가 없기 때문에 원딜을 공격하고 싶다면 탑재효율증가가 더 낫습니다.

      4. 세포체 전이 : 아군에 일리단, 요한나, 제라툴 처럼 적진 한가운데서 깽판치는 얘가 있다거나 상대편에 근접이 많아 크게 재미를 볼수 있을 때 갑니다.

      (2)

      1. 맹독가시 : 세포체 전이와 마찬가지로 깽판치는 얘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서 갑니다. 1렙 가압분비선을 찍었다면 시너지를 위해서 가줍니다.

      2. 아드레날린 증폭 : 아군의 추노력이나 도주를 위해서 갑니다. 4렙 질긴 갑피 + 7렙 갑피 연결체를 찍었다면 아드레날린 증폭을 이용해 라인을 빠르게 당길 수 있습니다.

      3. 식충 번식 : 식충투르였다면 가줍니다. 빈틈을 노려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불안정한 변이 : 상대편이 흉물이나 최종진화물에 별로 신경을 안쓴다면 좋습니다. 특히 상대편이 흉물을 방치해둔다면 승리의 일등공신이 될 수 있습니다.

      (3)

      1. 진화의 고리 : 최종진화물을 통해 아군 영웅을 슈퍼세이브하거나 탱킹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타에 더 기여할 수 있게 됩니다.

      2. 진화 완료 : 상대편이 흉물 처리를 잘 못하거나 흉물을 이용해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어야할 때 가줍니다. 풀스택 흉물을 계속해서 써먹을 수 있게 됩니다.

      3. 군체의식 : 힐바투르이거나 딜바투르일때, 한타가 더 중요할때 찍어줍니다.

      4. 식충 둥지 : 식충투르일때, 식충 둥지로 적의 이목을 속이고 싶을 때 가줍니다. 말은 그렇게 하지만 식충투르가 아니면 잘 안갑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바투르는 적에게 노출이 되지 않아야 하고, 맵 전역에서 일어나는 일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공생체의 쿨타임을 잘 생각해서 적절한 시기에 공생체를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바투르는 맵리딩 능력이 중요하지만, 맵리딩 능력을 기르는 데도 좋은 영웅인것 같습니다. 다만 숙달되지 않은 아바투르의 경우 아군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1. 비어있는 라인을 파악하고 경험치를 습득한다.
      2. 지뢰를 통해 중요 루트를 밝혀두거나 갱킹을 방지한다.
      3. 공생체의 갑피를 이용해 아군의 생존력을 높인다.
       이 세 가지가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
       중반에도 운영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찍은 특성에 따라 전문분야가 나뉘게 됩니다.
       딜바투르는 찌르기와 가시 난사 강화를 찍었을 테니 한타에 더 집중하게 되고, 공성투르는 갑피 연결체를 찍었을 테니 정신이 없을 겁니다. 힐바투르는 아군 영웅들의 체력을 체크해서 라인 유지력을 높여야 합니다. 지뢰투르라면 열심히 지뢰를 깝니다. 그래도 초반의 운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궁극기
       최종 진화물을 찍었다면 두가지를 기억합니다.
       1. 최종진화물을 사용하는 동안 공생체를 쓸 수 없다.
       최종진화물을 찍으면 공생체를 통한 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공생체가 꼭 필요하다면 최종진화물을 찍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2. 최종진화물을 쓰면 아바투르가 맵에서 없어진다.
       식충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라인을 푸시하거나 본체를 통해 경험치를 습득하게 된다면 아바투르가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최종진화물을 사용해 위험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최종진화물이 죽으면 아바투르는 그자리에 나타나지만 적군에게 최종진화물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면 잘 모르고 그냥 가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열심히 기도해 봅시다.

       흉물을 찍으면 흉물을 사용해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거나, 오브젝트 싸움으로 정신없을 때 멀리 있는 라인에 툭 던져놓습니다. 적이 흉물을 막으러 가면 한타가 유리할 것이고, 안 막으면 라인을 밀테니 어느정도 이득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여왕의 무덤의 경우 라인간의 거리가 짧아 흉물을 견제하기가 쉽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좁은 통로가 많고 이동경로 예상이 쉬워 지뢰가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하늘 사원, 저주받은 골짜기의 경우 오브젝트 싸움이 라인간의 거리가 멀고 오브젝트 싸움이 오래갈 수 있기 때문에 흉물로 큰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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