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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눕아락

안녕하세요. 갓구냥이 입니다.소냐공략에 이어서 아눕아락을 적어봅니다.워3당시에 아눕아락은 서드영웅으로 확실한 후반 장식을 해줬던 풍뎅이였습니다.사실 아눕은 나오고나서 너프는 너프데로 먹어서 고인이 될줄 알았으나 장인급에 이어 현재까지 꾸준한 상승률을 기록중입니다.저또한 워크래프트 이후에도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었고딜계산만 잘하면 딜러,탱커,어그로,이니시,cc 모든걸 다가진 만능형 영웅입니다.기록은 적지만 (실제로 1등급 기여도에 소냐, 나지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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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갓구냥이의 왕풍뎅이 공략!!
작성자 | 갓구냥이  작성일 | 2015-04-15 17:56:23  조회수 | 4287  최종수정 | 2015-05-04 12:12:16
아눕아락
배신자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보호막, 이동기, 소환, 무력화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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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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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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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04.48045003811.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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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갓구냥이 입니다.

소냐공략에 이어서 아눕아락을 적어봅니다.

워3당시에 아눕아락은 서드영웅으로 확실한 후반 장식을 해줬던 풍뎅이였습니다.

사실 아눕은 나오고나서 너프는 너프데로 먹어서 

고인이 될줄 알았으나 장인급에 이어 현재까지 꾸준한 상승률을 기록중입니다.

저또한 워크래프트 이후에도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었고

딜계산만 잘하면 딜러,탱커,어그로,이니시,cc  모든걸 다가진 만능형 영웅입니다.



기록은 적지만 (실제로 1등급 기여도에 소냐, 나지보 그늘에 가려졌고 아눕은 파기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조만간 마스터를 무리 없이 찍을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빠르게 이해할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문제가 있어서 픽률이 저조한것이겠죠?

일단 장단점 소개를 기반으로 적어봅니다.


아눕아락의 장점

앞서 말했지만 딜러,탱커,어그로,이니시,cc, 상황에따른 전문가형 특성 가능등 모든걸 가졌습니다.
거짓말같아 보이지만 사실입니다. 스킬구성을 보면
꿰뚫기 (Q) :광역스턴cc, 아군보호, 이니시, 딜
강화 갑피 (W) : 탱보조능력, 어그로 
잠복 돌진 (E) :cc기,이니시, 돌진+회피, 어그로
착취의 무리 (R) :딜,탱 두가지를 소화가능

직접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킬구성 하나하나가 최상급에 아군보호 적 추노 도주등 다방면 역할이 가능하고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트리를간다면 거의 전문가 수준으로 테러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아군이 압도하는경우 역전의 변수를 만들기 힘들게 하는게 아눕입니다.

아눕아락의 단점

1.암살자인지 전사인지 모를정도로 부실한 체력 및 유지력
소수 장인급빼고 아눕을 안쓰는 이유입니다.스킬 구성만봐도 s급들이나 체력은 소냐보다 못할정도로 탱커인지 의심까지 드는 체력입니다.
강화 보호막 를 안찍는 경우 정말 후반에는 딜한번 제대로 박히면 원콤까지 뜰정도로 아눕은  스랄  우서  일리단  아즈모단 등 탱커가 아닌 얘내들보다도 종이몸입니다.

그렇다고 체력을 20레벨에 5500이상으로 맞추면 진심 픽률 7퍼이상에 단독
 1티어 영웅으로 오른다고 자부합니다.그것또한 사기영웅이고 이런저런 문제들이 많습니다.

2.초반 라인전의 어려움
아눕은 카운터래봐야 한정적이고 실제로 10,20레벨시점에 폭발적으로 강해집니다. 하지만 그전에는 마나관리에 적은체력에 낮은 딜 등등...
긍극기나 고급특성이 없다면 정말 쓰레기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처럼 아눕아락은 이런점에서 소수 장인급들을 제외하고 실제로 잘 안쓰입니다. 하지만!!  알고사용한다면 인정받기는 좋을것 입니다!!

영웅 상성

우선 대부분 아눕은 상성이 좋습니다.

조합에따라 진열붕괴, cc연계, 지속형 딜탱 등

그리고 카운터또한 드물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다맞는건 어렵고 특정케릭간 시너지는 떨어집니다.

그건 상세하게 적겠습니다. 


아눕아락의 카운터(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1. 아서스 

같은팀이면 이녀석만한 넘이 없는데 리치킹의 부하(?)답게 왕에게는 짜지는게 현실입니다.
우선 라인전부터 내가 꿰뚫기 (Q)  짤을 넣어봐야 죽음의 고리 (Q) 로 가볍게 회복하는 동시에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로 자신은 마나 채우는데 나는 마나만 빼는 고통을 받습니다.  
나중에는 불굴 까지 찍으면 cc또한 무의미해짐. 맷집또한  사자의 군대 (R) 쓰면 가뜩이나 맷집 단단한놈이 더단단해지고  서리 폭풍 (E) 으로 인해 이놈도 딜좀나와서 여러모로 빡치게하고 한타기여또한 우위를 차지함.


2. 스랄 
딜교자체가 안됌.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으로인해 같이 딜을 넣었는데 얘는 풀피 난 반피가 되어있음. 거기다 중후반까지 가면  광풍 (E) 까지 생겨서 탱커보다 더탱커같은 괴물이 되서 접근하기도 싫습니다. 뚜벅이여도  세계의 분리 (R)  지진 (R) 등의 사기궁때문에 한타에서도 아눕보다 더 강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1. 누더기 
한때는 단독 1티어에 딜도되고 탱도되고 사기영웅였던 시절도 저는 얘 안무서웠습니다.  갈고리 (Q)혹은 갈고리 (Q) + 잡아먹기 (R)  라는 사기 변수스킬 당시에도 잠복 돌진 (E) 으로 간단하게 회피, 도주가 가능하고 착취의 무리 (R) 로인해 썩은 쓸개즙 (R) 보다 더 큰타격도 줄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뚜벅이인데 탱이랑 유독가스도 약해졌고 분쇄 (W) 마저 광역스턴이 아니기 때문에 한타 영향력도 아눕에비해 현저히 밀립니다.

2. 정예타우렌 
의외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라인전에 1:1같은 경우에도 이놈은 라인푸쉬가 좋은편이 아닌데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로 뽑히는 풍뎅이들 때문에 라인을 쉽게 밀수 있고 cc나 딜이 이겼으면 이겼지 지지않습니다.

그리고 궁또한  광란의 도가니 (R) 를 쓰는경우 시전시간 때문에  꿰뚫기 (Q) 로 뚫던가  잠복 돌진 (E) 으로 도망치거나 아군이 걸릴시 풀어버릴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다이브 (R) 를 찍는 경우 로밍을 주의하시고 한타전에 이거 써서 아군 진영 붕괴만 조심하면 탱을 제외한 모든면이 우세합니다.
탱커능력또한 초중반이 밀리지 착취의 무리 (R) 찍히는 시점부터 딜로 압박하면서 탱또한 부족한부분을 보완할수 있습니다.



3. 무라딘 
얘는 더욱 쉽습니다. 탱능력은 압도적이나  폭풍강타 (Q) 도  꿰뚫기 (Q) 에 비하면 상당히 한타기여도도 떨어지고 라인푸쉬력은 거의 최하수준이라 초반부터 압박이 가능하고  후반에 아군 딜러 보호나 적 딜러 물기도 아눕이 우위입니다.
단  화신 (R) 으로 체력적인 역관광이나 평타스턴은 조심합시다.


아눕에 시너지가 좋은 영웅들

우선 아눕이 웬만해선 팀에 조합에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시너지가 좋은건 위에 5영웅들인데 각 특화된 시너지를 아눕아락은 보여줄수 있습니다.


정예타우렌  같은경우 진입이 수월하게 스테이지 다이브 (R) 를쓰고 적진에 뛰어들면 아눕또한  잠복 돌진 (E) 을 사용해서 적의 진열을 붕괴시켜버릴수 있습니다. 


아서스  같은 경우  울부짖는 한파 (W)  신드라고사 소환 (R) 을 사용한다면 아눕이 적진에 들어갈 이니시각을 혹은  사자의 군대 (R) 찍었으면  울부짖는 한파 (W)  잠복 돌진 (E)  등으로  이니시후  착취의 무리 (R)  서리 폭풍 (E) 등으로 딜비비기로 상대에게 딜비비기의 고통을 선사해줍니다. 그외 부족한 탱키력또한 보완해줍니다.


레가르 같은 경우  번개 보호막 (W) + 착취의 무리 (R) 연계로 상대 탱커+딜러들에게 혐오감을 심어줍니다. 그리고 아눕이 버티다 살수있게 선조의 치유 (R) 를 사용해서 한방 힐이 좋다보니 선진입에도 부담이 적어집니다.


티리엘 을 조합으로 쓴다면 적딜러 삭제를 매우쉽게 할수 있습니다.
심판 (R)  엘드루인의 힘 (Q) + 잠복 돌진 (E)  꿰뚫기 (Q) + 피에는 피  = 적 메인딜러 사망
심판으로 적들 밀치고 딜러에게 달라붙어서 풀콤보를 날려주면 힐받기 전에 거의 딜러가 순삭 혹은 전장 이탈상황이 나옵니다.  거기에다가  정의 (W) 로 아눕의 부족한 탱을 보조해주고 죽어도 대천사의 분노 (고유 능력) 로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주기에 아눕이 싸우기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자가라 는 정말 암살자 수준에 무엇보다 궁연계로 하드케리가 가능합니다.  게걸 아귀 (R) + 꿰뚫기 (Q) + 맹독충 굴리기 (Q)+  잠복 돌진 (E) + 착취의 무리 (R)  가 연계되는경우 적이 최소 3명이상 물리면 그 3명이 메인탱커여도 반피 딜러, 지원가면 거의 사망에 가까울정도로 연계가 좋은편에 거의 한타에서 이기게 됩니다.
실제로 예전 광산에서  자가라 나지보랑 입구대기타다가 위에콤보에 좀비 벽 (W) + 굶주린 혼령 (R)  까지 연계되더니 적5명이  5초이내에 삭제된 마술도 봄.


이처럼 아눕아락은 조합에따라 진열파괴형, 서브딜탱, 메인 이니시, 암살자, 
연계cc형 등 역할이 다양합니다. 


아눕과 조합이 안좋은 영웅들

기본적으로 아눕은 웬만한 조합과 궁합이 좋으나 안좋은 조합은 대부분 뚜벅이나 한타 무기여등 특정 조건에는 좋지 않습니다.

아즈모단  같은 경우 피통이 20렙 6000임에 불구하고 원거리에서 싸울뿐더러  피의 향기 (Q) 스텍에따라 한타기여도가 차이가 나는데 스텍이 적을수록 딜의 중심이  모두 다 불타리라 (E) 에 집중되고 적 cc에 끊기는경우 딜도 안돼고 탱도 뚜벅이에 cc도 없기에 앞에 서는 피통 4000대의 아눕에게는 짜증을 유발시킵니다.
원거리에 탱커급맷집이라 적이 일방적으로 아즈모단 무시합니다. 물론 비틀조합가서 양사이드 백도어를 한다면 그래도 먹히긴 하겠지만 썩 좋은 조합은 아닙니다.

길잃은바이킹 은 진심 경험치랑  바이킹의 습격! (R) 를 뺀다면 거의 이도저도 아닌 느낌을 줄수 있습니다. 우선 스킬연계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없고 
습격이 빠진타이밍에 한타가 시작될때는 정말 한숨나오는 결과가 기다립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물론 경험치, 오브젝트 준비등으로 특정 부분에서 보완을 해주나 못하시는분 걸리면 암걸리다 게임 망친적이 많습니다.
실력에따라 조합이 최하~중이며 광산이나 항만에서 조합이 잡히면 진심 게임하기 싫어지는 팀이 됨...


레이너  옛날같은 폭발적인 평딜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뚜벅이라 이니시각 잡고 들어가더라도 걸어가는 시간동안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들어오는 조합에서는 1인분이 되나 들어갈타이밍  잡고 들어가서 싸울때는 정말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제라툴 이놈이 적팀에 있다면 이니시고 뭐고  레이너 보호하기 급급함.  왜 블리자드가 좋은 레이너 쓰레기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감. ㅡ.ㅜ

가즈로  이놈도 레이너랑 같은 케이스인데 포탑빼고 전투에 실도움이 안되고  중력폭탄 3000 (R) 각잡혀서 제대로 적이 맞는게 아니라면 정말 어려운 싸움을 하게 됩니다. 거기다 레이너는 사거리형 원거리지만 얘는 근접에 탱도 부실하고 뚜벅이라 적 입장에서 노리기 쉬운 먹잇감 입니다.
하늘사원이나 쓰지 그외에는 시너지가 전혀 좋지 못함.


여하튼 싫은 얘들은 싫은거지만 저4영웅 빼고는 나머지는 그럭저럭 할만했습니다. 그렇다고 쟤내들이 구린것도 아니고 단지 어떡해 맞추기가 어려웠음.

*물론 사람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특성 및 기술

(4)

조금이라도 탱이 부실한 아눕은 재생이 필수 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처음에는 가시연장을 찍었지만 재생 전문가의 비중이 왜 큰지를 알았습니다.
물론 아군이 리리, 나지보등 챔프의 궁이 위협적이다 생각하면 가시연장도 좋은 선택입니다.
풍뎅이는 비틀트리(풍뎅이트리)에서 씁니다.

(1)

90퍼가 지하의왕 찍습니다. 나머진 딱히 쓸데도 없고
잠복 돌진의 사거리 쿨감소등 도주, 추노, 이니시 모든면에서 좋습니다.
메뚜기가시는 진심 아눕 특성상 평딜기반이 아닌지라 비추천합니다. (원거리딜러나 일리단등 공속기반용.)
풍뎅이는 비틀트리(풍뎅이트리)에서 씁니다.

(2)

가시무덤 좋습니다. 스턴도 고급cc인데 슬로우까지 뭍혀주니 자가라, 나지보, 레이너등 뚜벅이 딜러에 붙는 적 탱커의 접근을 조금이라도 차단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하지만
저는 쐐기 돌출 씁니다. 아눕이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을뿐더러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하고 라인푸쉬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주로 사용 합니다.
탱기반이면 가시를, 딜탱기반이면 쐐기를 추천합니다.
풍뎅이는 비틀트리(풍뎅이트리)에서 씁니다.

(1)

아눕이 존재하는 이유죠. 착취의 무리로 아눕의 생존력, 딜 두가지를 한번에 뽑아내주는 긍극기입니다. 설명이 필요 없고 단점이라면 쿨이 조금 긴거 입니다.
거미줄고치는 예전에는 구린줄 알았는데 은근히 괜찮은게 8초봉쇄라 적의 주요 근접딜러(케리건, 일리단) 등을 봉쇄하는게 목적입니다.
주로 적이 2지원 일리단살리기 조합이나 비틀트리에 사용합니다.(그렇다고 착취버리기는 매우 아깝습니다.)

(1)

버릴것들이 없는 특성들입니다. 선택권이 다양하고 각 상황에 맞는걸 추천드립니다.

불타는 분노: 쐐기를 찍으신분 추천드리고 아군에 든든한 탱커가 하나 더 있는경우 서브탱커겸 딜탱트리로 적합합니다.

키틴질 껍질:탱아눕에 추천드리고 주로 적 평타가 위협적일때 추천드립니다.

공생 갑피:비틀아눕용 입니다. 적 포탑과 성체 포탄빼기용 및 돌격병 버티기 등테러에 도움이 됩니다

기술 보호막:역시 탱아눕이지만 평타가 아닌 순간폭딜형(노바, 제라툴)방어용 입니다.

다 상황보고 맞게 찍으시면 됩니다.

(4)

개인적으로 진앙은 조금 아까운 특성이고 나머지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장수 딱정벌레:비틀아눕용입니다. 이때부터 아바투르, 아즈모단, 가즈로 못지않은 테러력을 보여줍니다.

압도적 존재감:자신이 원탱이거나 적평타가 위협적일때 찍습니다.

피에는 피:딜탱형, 암살타이밍, 생존용, cc기등 다용도 사용합니다. 필자는 주로 이것 찍습니다.

(3)

20렙특성은 다좋으나 개인적으로 강화보호막을 추천합니다.

확실한 탱커역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군딜과 적군딜이 대체로 적을때는 곤충 지배자를 찍어서 딜탱의 면모를 과시하는것도 좋습니다.

유틸성을 높인다면 되돌리기도 좋으며, 특히 비틀아눕때 그 힘이 나타납니다.(아래에 설명합니다)

  • 꿰뚫기(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9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강화 갑피(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3초 동안 35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잠복 돌진(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대상 위치로 잠복 이동한 후 지면을 뚫고 나와, 좁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키며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 풍뎅이 숙주(고유 능력)
    기술을 사용하면 딱정벌레를 생성합니다. 딱정벌레는 8초 동안 전장에 머물며 주위 적들을 공격해 21의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눕아락은 무엇보다 조합 영향에따라   특성을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선픽일시에는 아군보고 메인탱커를 골라달라 말해주고 상황에따라 자신이 메인탱커를 해야 합니다.

전투조합에 따라 특성에따른 구성을 생각하고   탱커형, 딜탱형,비틀형이 있습니다.

메인탱커0~1(cc가 적은 탱커 누더기  첸 등)  : 극탱형 아눕아락,(cc및 딜러보호)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착취의 무리 (R) 
키틴질 껍질 (W) & 기술 보호막 
압도적 존재감 & 피에는 피 
강화 보호막 


메인탱커1+서브탱가능1( 스랄  우서  일리단 등 보조탱도 가능한 얘들) :딜탱형 아눕아락(보조딜러, 이니시)

재생 전문가 &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착취의 무리 (R)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 
곤충 지배자 (R) & 강화 보호막 & 되돌리기 

운영조합 (  가즈로 , 실바나스 등 한타보단 운영기반 케릭들이 많을시)비틀아눕아락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거미줄 고치 (R) 
공생 갑피 (W)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되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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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극탱으로 간다면 cc를 강화시키는 동시에 적의 진입 혹은 이니시등 확실히 어그로를 끌어내야합니다.  그러기에 7렙 특성을 가시무덤으로해서 향상시키고 피에는피 같은 경우 적탱커에게 써서 체력을 유지합니다.

딜탱같은 경우 주로 메인탱이 어그로를 끈다면 한명정도는 맞아주고 동시에 착취와 같이 비비기를 할수있는 쐐기를 찍어줍니다. 어그로가 다른 아군 근접 딜러 및 힐러들도 쏠리는걸 계산해두고 딜을 올려주되 포커싱이 쏠리면 20레벨쯤에는 강화보호막도 좋습니다. 되돌리기의 경우는 비비는딜과 cc를 좀더 걸어서 상대에게 딜+cc를 추가시키기 가능하기에 20레벨 특성은 유동적입니다.

비틀 아눕트리를 보시면 이상하다 생각하실텐데 저는 비틀갈거면 과감하게 착취 버립니다. 아눕 풍뎅이들이 생각외로 지속딜이 좋고 특성이 하나하나 찍힐때마다 점점강해져서 포탄맞고 쉽게 안죽어서 포탄빼기 좋을 뿐더러 아눕 특성삿 푸쉬력도 좋은편이라 스킬 막쓰고 물량으로 테러하는 방식입니다.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가 찍히는 시점에는 웬만한 전문가수준으로 테러가 가능하고 백도어 견제로 적이 1명오면  거미줄 고치 (R) 로 묶고 다른 라인 밀어줍니다. 설령 2명이상이 견제해도  거미줄 고치 (R) 로 1명 묶고 나머지 1명은  꿰뚫기 (Q) 와  잠복 돌진 (E) 만 있어도 쉽게 도망칠수 있습니다. 심지어 20레벨의 경우 되돌리기로 비틀을 4~6마리를 순식간에 뽑아서 적성체 찢거나  잠복 돌진 (E) 을 두번써서 적 3~5명 있어도 도주가  무난합니다.

당연한것이지만 아군말고도 적조합도 고려해서 특성을 맞추는건 당연하므로 유동적입니다.

초반 운영
아눕은 우선 탱이나 딜탱은 운영방식이 같습니다. 하지만 비틀은 틀립니다.

나눠서 설명한다면 일단 적이 딜이나 위험도가 높은 영웅일수록 "사려야 합니다" 아눕은 10, 20부터 강해지는 영웅입니다. 재생전문가를 찍을시 구슬스택을 모으면서 체력 마나관리를 중심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오브젝트 싸움시는  잠복 돌진 (E) 각을 고려하면서 움직입니다. 확실히 안정적으로 적에게  타격을 줄수있다면 과감하게 진입하나 어중간하게 진입시 아눕부터 찢기다가 게임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반은 이렇게 사리는 방식을 유지합니다.

반대로 비틀같은 경우 상대가 어느라인을 가는지 보고 라인푸쉬가 부실한라인에서  잠복 돌진 (E) 을 아끼는 상태에서 최대한 스킬을써서 라인을 밀어줍니다. 적이 3명 이상 오는게 아닌이상 도주는 안정적으로 하되 전문가처럼 플레이를 해줍니다.
단 오브젝트 싸움이 중요할시(저주받은 골짜기 3스텍 직전, 하늘사원 1개 신전개방, 항만 골드 입금 전 등등) 에는 같이 싸워야 함.

궁극기 습득 후

착취가 찍히는 시점부터는 아눕이 강해지는 타이밍 입니다.  하지만 다른적들도 궁극기를 배웠거나 혹은 배우기 전 입니다.

적이 아군보다 레벨이 높을시: 진입타이밍이 명확하지 않을시 선진입은 피하고 딜러를 물려들면 있는 스킬을 다써서라도 막아야됩니다. 특히    요런놈들은 자기들 렙높으면 고x세우고 달려들기에 조심해야됨. 그리고 아눕아락은 궁쿨이 비교적 길기때문에 오브젝트 여부라던지 갑착스럽게 한타가 시작되는게 아닌이상 한방승부 준비로 아껴둡니다. 

적이 아군보다 레벨이 낮을시: 적들에 궁여부(10레벨이 안됬거나 궁이 없을시) 위치, 아군, 적군체력상황 고려해서 과감하게 선진입후 착취로 비비기를 합니다.
적이 10레벨 이하인 경우 웬만해선 질수 없고 적들이 10레벨이전에 타격을 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적 포탑끼고 아군이 어느정도 뒤에 있다면 골로갈수 있으니 상황고려가 중요합니다.

 비틀아눕 경우에는 테러 동시에 적의 위치에 적 용병도 기회봐서 먹거나 아군용병을 챙기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서히 풍뎅이들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본격적인 백도어도 가능합니다.

(적 진영 용병을 가져가다 적 1명만 오는 경우 쫄거 없이 거미줄 고치 (R) 쏴주고 용병 드셔도 되나 2명이상일시 아군이 가까운게 아니면 잠복 돌진 (E) 로 튀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이제는 딜특성과 탱특성에따라 선진입이냐 후진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원탱커인경우 아군들 상황이랑 숫자(궁,체력상황)을 보고 과감하게 이니시를 시전하거나 적이 먼저 들어오면 딜러를 보호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한타한방이 거의 승패를 좌우하는지라  그만큼 생각을하고 움직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팀 딜러랑 지원가가 빛나래  발라 같으면 적진에 이니시를 해도 되는게  도약 (E)  복수의 비 (R) 로 발라도 회피 생존기가 있는데 변이 (W)  에메랄드 바람 (R)  요정 가루 (E) 그외 등등 빛나래는 어떡하던간에 발라를 살리려 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딜러랑 지원가가 제이나  말퓨리온 같은얘들이면 미친듯이 딜러를 보호해야 합니다. 도주기도 마땅치않고 보호만하면 확실한 딜은 아군이 넣어주기 때문입니다.


비틀아눕 같은경우 거의 묻지마 테러가 가능합니다.  되돌리기로 한번에 풍뎅이를 4~6마리까지 뽑을수 있고 돌격병을 죽일수록 괴물이 되어 
전문가 영웅수준으로 공성에 특화됩니다. 되돌리기까지 써서  잠복 돌진 (E) 과 가시를 두번사용  가능하기에 도주하기도 좋고 은근히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특성이 비틀인지라  제라툴  노바  이런얘들에게는 극도로 취약해집니다.  후반 백도어는 무조건 맵리딩이 중요합니다.



글을 마치며...
 소냐는 제 과거이자 향수로 주케릭으로 잡고 나지보, 우서등 한때 op들과 전반적으로 정말 제 스타일대로 주력을 계획했지만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정말 손에 맞는 영웅들 제외하고는 승률이 낮습니다.)
사실 게임을 하고 느낀것이지만 저는 아눕이 왜 승률은 높은데 픽률이 적은지 또한 느꼈습니다.
탱이 안돼는 탱커...  사실 피통이 4000후반대도 아닌 초반대... 앞서 말씀드렸지만 지원가, 암살자보다 적은 체력은 정말 무력한 느낌이 안들수 없습니다.
 보기에는 하드탱커지만 실제로 힐 실드 다따지면  이놈이나 스택쌓은  녀석 그리고 변신해서 미친실드와 생존력 갑인  얘보다도  종이같은 느낌이 드니 말다한거죠.  하지만 그걸 극복하는 스킬구성과 10레벨, 20레벨때.  두개의 힘으로 만능이 될수 있고 그만큼 손이 좋아야 된다고 느꼈습니다. 
왜 늘 승률 상위권에 있는 이유도 그겁니다. 

"실력이 되고 그만큼 영웅이 뒷받침 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마스터를 찍는다면 다시 공략을 수정할 것 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고 정확한 지적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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