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첸

처음 써보는 공략입니다.그간 첸 위주로 플레이 해왔고패치이후에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작성해봅니다.우선 패치 전과, 이후의 첸에 대한 설명을 하고 공략에 들어갑니다.1. 기존의 첸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양조사의 균형 (고유 능력) 독주 (고유 능력) 등을 활용하여, 체력 재생량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여, 강화주 보호막을 최대한 활용2. 기존의 첸 선입견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거나 선입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패치 전에도, 패치 이후에도 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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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존의 매커니즘(체젠)에서 벗어나는 패치후 감소딜탱 첸
작성자 | 즐기로운생활  작성일 | 2015-10-12 12:40:48  조회수 | 3676
전설의 양조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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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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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취기 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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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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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 써보는 공략입니다.


그간 첸 위주로 플레이 해왔고

패치이후에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작성해봅니다.


우선 패치 전과, 이후의 첸에 대한 설명을 하고 공략에 들어갑니다.


1. 기존의 첸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양조사의 균형 (고유 능력)  독주 (고유 능력) 

등을 활용하여, 체력 재생량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여, 강화주 보호막을 최대한 활용


2. 기존의 첸 선입견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거나 선입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패치 전에도, 패치 이후에도 첸은 '일점사를 버텨내는 무적'이 아닙니다.

물론 특수한 상황에서는 간헐적으로 1대 다수의 싸움에서도 오래 살아남습니다.

하지만 다굴엔 장사없다고, 무모하게 적진 한 복판으로 뛰어들어 강화주 마셔대면

굳이 CC기 아니더라도 일점사에 녹기 마련입니다.



3. 현재의 첸

  강화주 (고유 능력) 의 보호막 상승량이 후반 갈 수록 전보다 줄어들게 되어서

보호막에 크게 의존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CC기에 취약한 점은 여전합니다. 패치후 16랩 특성으로 밑 빠진 잔 (고유 능력) 생기긴 했지만

16랩에 몰려있는 독주 (고유 능력)  조합 공격 (Q) 등 선택지가 많은 점을 감안하면 포기해야 할 부분이 많으며, 히오스 특성상 초반의 전투 양상으로 인해 스노우볼이 커진다는 점을 인지했을때.. CC기에 대한 대비가 13랩과 16랩이 되어서야 완성이 되기에.. 여전히 큰 도움은 못됩니다.


그래서 기존의 매커니즘으로는..

여전히 첸은 그저 그렇다 는 것이 결론입니다.(물론 경우에 따라 강하지만요)


하지만 첸을 주로 하다보니 새로생긴 특성들을 조합하여

나름의 돌파구를 찾았고


기존의 체젠과 보호막이 아닌, 기술과 일반기술 막기 감소를 찍고

약간의 보호막과 막기로 피해를 감소 시키며 대신 좀더 공격적인 측면을 취하여

딜탱으로써 운영을 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도 그랬지만. 현재에도 첸은 보막과 체젠의 의존하기엔 너무 한정적인 상황이

되어야 하기에, 차라리 기존의 매커니즘을 버리고 공격적 탱으로써 운영하는 것이

오히려 전황상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됩니다.



특성 및 운영에서 이어서 다루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바투르: 공생 달리면 첸으로 1:3까지도 이겨봤습니다.

    우서: 즉시 힐량, 무적 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티리엘: 투탱 조합시 보호막 연계로 제일 도움되는 탱커

    태사다르: 보호막 받으면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리리: 실명으로 적군 평딜러 댐지상쇄 시켜줌으로 든든합니다.



    은신케릭: 첸 운영 특징상 곁에서 지속적으로 백업을 받아야 수월한데, 로밍이 잦은 아군 은신 케릭이 섞여있으면 한타시 힘든 감이  있습니다.


    CC케릭: 적으로 만나면 제일 껄끄럽죠

    특성 및 기술

    (3)

    굳이 법뻔뻔이들이 아니더라도 모든 케릭이 기술을 쓰기마련이지요. 기존의 매커니즘에서 벗어나 체젠을 과감히 포기하고 기술피해 감소를 택합니다.

    (1)

    1랩 특성에서 기술피해 감소를 택했으니
    4랩에선 일반 공격 감소를 찍어서 양쪽의 시너지를 노립니다.

    (4)

    불의고리를 찍고 본격적으로 날뛰는 딜탱 첸의 면모가 갖춰가기 시작합니다.

    만일 생존에 좀더 보완을 원하신다면 기존의 양조사를 찍어주셔도 됩니다.

    (2)

    왠만하면 삼돌이 찍어주세요.

    술통은..첸 마스터급 이상 분들에게 한정적으로 권합니다 (지속적 기술 끊어야 할 상황)

    (4)

    적팀에 CC가 하나라도 있다면 불굴 찍습니다.

    그렇지 않을땐 보통 나눔의 미덕을찍었는데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첸을하다보면 날아차기 쿨이 아쉬울때가 한두번이 아닌데.. 취객차기를 찍음으로써 보완이 가능합니다.

    (1)

    강화주 실드량이 후반갈수록 전보다 줄었기에 좀더 자주 마시기 위해 밑빠진 잔을 찍습니다.

    만일 아군이 크게 유리한 상황이면 조합공격을 찍고 딜을 강화 합니다. 이떄 부터는 상대 딜러의 경우 첸 원콤에 반피까지 가능합니다

    (2)

    삼돌이를 찍었다면 원소 출현을 강추합니다.

    상황을 판단하여 탱킹능력 보완이 필요하면 보편적인 강보를 찍어줍니다.

    • 날아차기(Q)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술통 부수기(W)
      취기: 30
      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시간차(E)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강화주(D)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폭풍(Q)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불의 숨결(W)
      취기: 10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대지(W)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E)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날아차기 (Q)  술통 부수기 (W)  불의 숨결 (E) 사이사이 평타를 석어주며 순서대로 스킬사용하는 콤보에 익숙해지세요.

    기본 라인관리 시 소수인원의 딜교에서는, 절대 날아차기 (Q) 로 선진입은 자제하십시오.

    술통 부수기 (W)  불의 숨결 (E) 로 돌격병에게 꾸준히 뿜어대며 어그로만 끌어주셔도 충분하고

    적포탑 사정거리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한타시에는, 아군딜러와 힐러의 사거리를 염두하여 선두에서 어그로를 끌다가

    상대화력을 고려하여, 적 포지션 뒤쪽이나 바깥쪽에 빠져있는 적군 딜러나 힐러를 물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

    7랩 특성을 찍기 전까진 한타시 무리한 진입은 피해주세요

    적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한체 술불로 견제해주는 정도와 라인에서 용병처리를 하면 됩니다

    양조사의 균형 (고유 능력) 나 불의 고리 (E) 를 찍은 후부터는 좀더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양조사의 경우 이속증가 효과로 인해 치고빠지는 플레이가 원할해지기에 날아차기 (Q) 를 쓰기가 좀더 편해집니다.

    불의 고리 경우 마치 탱킹되는 일리단과도 견줄만큼 화력이 상승하기에, 공격적인 탱으로써 적팀의 진영을 흐트러트리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궁극기 습득 후

    폭풍, 대지, 불 (R) 보편적으로 이것을 가줍니다.

    제일 좋은 것: 딸피 상황에서 삼돌이 변신 시 안끊기고 바로 시전되는 것입니다.(하지만 종종 끊겨서 변신도 못하고 죽음)

    안정 적인 것: 한타시 미리 변하고 진입 ( 삼돌이 해체되도 풀피로 살아남습니다)

    궁 사용 시기: 한타시 변하고 선진입, 홀로 남았을때 변신 후 도피


    20레벨 이후

    이쯤되면 승패의 흐름이 결정이 되는 시기죠.

    본인의 역량에 따라 2가지 선택을 권합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위한 탱킹강화는 흔히들하시는 강화 보호막 으로


    하지만 저는 삼돌이 궁을찍을 경우 원소 출현 (R) 매우 추천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원소비없이 무한적으로 쓸수있는 유틸기며, 죽일 수 없는 정령이 함께나와 적군을 괴롭히는 것 자체가 한타시에도 적팀에게 부담을 주며, 딜량도 무시할 수 없기에 꽤 효율적입니다.


    기본 라인정리나 캠프돌때 역시 큰 도움이 되지요

    정령 무시하고 달라 붙어서 딜교하다 도망가는 적군 쫒아서 날아차기 (Q)  술통 부수기 (W)  불의 숨결 (E)  불의 고리 (E) 콤보로 처리하는 꿀잼.




    두서 없이 적어봤는데. 참고가 되실련지 잘 모르겠네요.

    댓글 종종 확인후 본문에 반영하든 답변드리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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