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들어가기에 앞서 저는 오로지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만 케리건을 픽 합니다.승률은 모든 판 이겼고 패배한 판은 정확히 기억나는데 1판입니다. 물론 골짜기 외에도 공포의 정원 거미 여왕의 무덤 용의 둥지 불지옥신단에서도 케리건은 좋은픽입니다만타 맵에선 더 좋은 픽이 있어서 케리건 픽을 하지 않지만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만큼은흔히 골짜기에서 강력한 지뢰 아바투르, 길잃은 바이킹을 제치고 케리건이 최강입니다.이 공략은 케리건 공략이라기보단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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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윈터러] 진정한 히오스의 여왕 케리건
작성자 | 요르실드  작성일 | 2015-10-18 23:59:55  조회수 | 12462  최종수정 | 2015-10-31 15:06:55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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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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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들어가기에 앞서 저는 오로지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만 케리건을 픽 합니다.

승률은 모든 판 이겼고 패배한 판은 정확히 기억나는데 1판입니다. 

물론 골짜기 외에도 공포의 정원 거미 여왕의 무덤 용의 둥지 불지옥신단에서도 케리건은 좋은픽입니다만

타 맵에선 더 좋은 픽이 있어서 케리건 픽을 하지 않지만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만큼은

흔히 골짜기에서 강력한 지뢰 아바투르, 길잃은 바이킹을 제치고 케리건이 최강입니다.

이 공략은 케리건 공략이라기보단 저주받은 골짜기에서의 케리건 공략;; 이라고 봐주셔야 할 듯 하고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일단 라인전에서 케리건이 자주 갱을 가줄 수 있는 거미 여왕의 무덤이 대표적으로 

케리건이 유리한 맵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저주받은 골짜기는 넓어서 갱 횟수는 제한되지만 

맵이 넓기때문에 기지에서 걸어오는 시간하며 타라인에서 오는 시간이 길어 갱 성공시 경험치 로스가 어마어마 합니다. 

고로 1명있는 라인을 집중적으로 파주다보면 공물 전 경치 차이를 충분히 벌릴 수 있고 

또 꼭 죽이지 못하더라도 피가 우물 먹고도 까이면 집에 가야 하기 때문에 공물에 참여를 못하게 만들수 있어

레벨 차이가 나더라도 몰래 보석을 넣는 거미맵보다도 케리건이 훨씬 더 무서운 맵이죠

그리고 케리건의 we 콤보가 극대화 되려면 좁은 길목이 아주 유리합니다. 

블랙항만 같은 넓은 공간은 케리건이 붙었을때 어디로 튀어도 되기 때문에 we 콤보 적중률이 낮지만

골짜기에서 게다가 공물이 열려 좁은 길목으로 들어왔을 때 케리건을 맞딱뜨리면 피할 장소가 없죠.

물론 we콤보를 연습도 해야겠지만 이 맵에서라면 훨씬 잘 맞출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풀이나 사각지대 등등 케리건이 숨어있을 곳이 많아 미리 장소만 선점해둔다면 손쉽게 q사거리에 들어갑니다.

사실상 케리건이 제대로 플레이만 한다면 공물이 열렸을 때 공물까지의 이동구간에서 캘타스 레이너 말퓨같은

중요한 뚜벅이들은 짤르고 공물쌈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물이 워낙 중요한 오브젝트이고 우두가 두마리나 있는 맵이라 한타는 무조건 5:5 

2:2 3:3 소규모 한타는 없다시피 한 맵입니다. 쉴새 없이 5:5한타가 열리기 때문에 

각만 잘맞추면 3인 타격 we콤보 5인타격 궁이 훨씬 자주 나옵니다. 

케리건의 궁을 적들에게 많이 맞추면 딜도 딜이지만 생성되는 보호막의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특히 우두쌈에서 궁키고 우두 자리에서 버티는 케리건은 여왕님 포스 어마무시합니다.

그리고 이 특성대로 갈경우 16을 넘어 20이 되면 딜량은 딜량대로 탱킹은 탱킹대로 하드 광역 CC까지 

이니시부터 시작해서 광역딜넣고 CC넣고 딜러 짤라 먹고 적 딜 다 받아먹고 튀는 탱커들 추노까지 혼자 다해먹습니다. 

라인전 - 공물 - 우두 - 최종한타 

사실상 제가 아는 모든 맵의 최강 영웅들 중 가장 강력한 힘과 승률을 자랑하는 저주받은 골짜기 케리건 공략 시작합니다.

영웅 상성

케리건이 후반가면 탱킹 딜링 CC까지 다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아군이 CC를 해줘야 된다 탱을 해줘야 된다 딜을 해줘야된다. 이런 건 없습니다만 힐은 필요합니다. 

딱한판 졌던 판이 노힐러에 적에 패치전 고수 제라툴+지뢰 아바투르로 걍 우서까지도 필요없고 카라짐이라도 있기만 하면됩니다. 

제라툴 자가라 같은 경우 제가 cc넣고 궁을 딱 켰을 때 공허나 아귀로 적들을 다 살려주는 경우가 많아서 상성이 안좋은 편이고

적 중 까다로운 건 역시 지뢰 아바투르와 제라툴이죠. 바이킹은 갱으로 다 쓸어먹으면 경치 우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바투르와 제라툴이 있으면 갱을 제대로 못가게 되고 결국 공물쌈에서 밀리게 되면 살짝 게임이 틀어집니다.

아바의 경우는 공물쌈이 길어지면 경치차이가 벌어지게 되고 제라툴의 경우 호응에 따라 우리 편이 먼저 따일수도 있죠. 

하지만 저 둘이 적이라도 게임이 터지지만 않으면 결국 16렙 20렙 되고 한타에서 다 찌발라버리므로 

2개의 우두가 있는 이맵에선 결국 케리건이 이깁니다. 

쉬운 상대는 요즘 많이 보이는 티란데가 가장 쉬운거 같아요(웃음) 

뚜벅이들은 걍 먹이라 보시면 됩니다. Q사거리에 WE 사거리까지 하면 걍 화면에 보이면 죽일수 있습니다. 

가끔씩 뚜벅이가 없는판도 있는데 타커나 발라도 이동기 타이밍을 잘 잡으면 we 콤보를 잘 먹일수 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케리건 숙련도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특성 및 기술

(2)

불지옥신단과는 달리 이맵에선 강습으로 이득 볼 일이 없습니다. 예리한 칼날 특성을 찍게 되면 탱커들도 맞는 순간 집생각 간절히 나는 강려크한 딜을 갖게 되구요. 16렙 이후 탱킹력의 기반이 됩니다.

(3)

이 역시 딜특성이고 16렙 이후 범접 못할 딜과 탱킹력의 기반이 됩니다.

(1)

이 역시 딜특성이라 보면 됩니다. qwe 콤보를 쓴 뒤 평타로 다시 we 콤보 각을 만드는 용도이고 쿨타임이 긴 혼폭 쿨을 공물 중간 사이에 용병 사냥을 통해 빠르게 돌려놓는것이 목표입니다.

(1)

광역 딜의 최강 궁이죠. 5:5 싸움이 많은 맵에서 특히 위력을 발휘합니다.

(3)

딜량과 전투 탄력과 더불어 한층 더 빠른 쿨감을 위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한타에서 스킬을 말 그대로 뿌려댈 수 있습니다.

(1)

드디어 케리건이 탱커가 되는 순간입니다. 케리건은 이제 때려도 노답 놔둬도 노답 적들은 절망할 것이고 한타는 터질것입니다.

(1)

탱커들이 찍는 강보 이상 효율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20레벨쯤 되면 혼폭의 딜량은 이미 딜러들이 버틸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섭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공략만 보고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케리건으로 연승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케리건의 we 콤보 숙련은 필수로 들어갑니다. we 콤보가 안맞는다면 공략이고 나발이고 아무 소용이 없죠. 

we 콤보가 안맞을때마다 게임이 휘청거릴 것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것이 we 적중률이고 필수요소입니다.

초반 운영
일단 케리건이 갱을 다닐수 있도록 같은 편 네명을 라인 세곳에 뿌려놓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맵이 넓어서 한 라인을 같은편이 안간다면 케리건으로 라인을 서야하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기에 

미리미리 라인을 정해두는 것이 좋겠죠? 생각 외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게임 시작하자마자 신경써야 합니다. 

갱의 1순위는 적의 뚜벅이들입니다. 그리고 그 맞상대인 우리편은 가능하면 탱커나 힐러가 아닌 딜러가 있어야겠죠?

이 두가지가 맞춰지면 거의 라인전에서 킬이 나옵니다. 

2순위는 아서스 소냐 같은 뚜벅이 탱커들입니다. 공물이 열렸을때 한타를 생각하면 탱커가 없는 편이 가장 

게임이 잘터지기 때문에 발라나 타커 혹은 힐러가 붙은 딜러보단 차라리 이쪽을 노려주세요.  

케리건의 경우 마나소모량이 워낙 많기 때문에 잘 계산해서 첫 공물 전에 한번 집에 갔다와야 합니다. 

그렇게 풀피 풀마나 상태로 첫공물을 맞이 하면 공물로 가는 길목 수풀에 숨어 핑으로 같은편을 불러모은다음

한꺼번에 오면 한꺼번에 혼자 오면 혼자 조지면 됩니다. 그렇게 we 콤보를 맞아 반병신이 된 적 상대로 

공물을 강제로 뺏다시피 한 뒤 집에 갔다와서 공성을 먹습니다. 공성을 먹고 빠진 피와 마나는 우물로 해결됩니다.

그럼 공물 두번째가 열리는데 이 때는 공성을 먹고오느라 좀 힘들지만 가능한 수풀에서 마찬가지로 대기해주고 

이 공물쌈에서 이기든 지든 집에 갔다와서 투사를 먹습니다. 

도와주러 오는 같은편들은 빽핑으로 돌려보내고 기다렸다가 공물 메시지와 동시에 투사를 보내줍시다. 

만약 이전 공물쌈에서 이겼다면 2:0 상황에서 적은 투사를 막을건지 공물을 먹을건지 결정해야 합니다.

팀원은 다섯명이고 의견이 갈릴수도 있겠죠? 경험상 이도저도 아니게 걍 공물만 주는 경우가 열에 아홉은 됩니다. 

그러면 적은 타이밍상 저주가 걸린 상태로 미드 투사를 맞이합니다. 

미드는 투사에게만 맡겨도 요새를 밀수있고 우린 탑이나 봇 요새를 밀다보면 선 10렙을 가져가게 됩니다.

궁도 없는 적들을 상대로 시원하게 궁극기 쇼를 한번하고 우리 우두를 쳐묵쳐묵 

우리 우두를 막는 사이 적 우두를 쳐묵쳐묵 적 우두를 막는 사이 적들을 쳐묵쳐묵 하면 바로 게임이 터지고 핵각이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최상의 시나리오이구요. 어디까지 수행하는지에 따라 게임 끝나는 시간이 결정나죠. 

물론 라인전도 안되고 첫공물쌈도 밀릴 수도 있습니다. we를 못맞추면요.

라인전 갱 공물 수풀대기 공성 및 투사 사냥 이 맵에서 필요한 모든 작업을 케리건 혼자서 할수 있습니다.

라인전 갱가서 we 맞추고 핑 마구 찍고 아군들이랑 수풀대기해서 오는 레이너 we 맞추고 공성 투사 먹고 

2번째 공물에서 수풀서 핑 마구 찍어서 아군 불러 we맞추면 바로 위 시나리오 되고 케리건 혼자만으로 10 하드캐리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때부턴 간단합니다. 부지런히 평타를 쳐서 혼돈의 폭풍 쿨타임을 줄이고 공물타임에 궁과 함께 게임을 터뜨리는 것 

타이밍 맞춰 투사 보내기 이런거 이젠 별 의미 없습니다. 

그저 we를 잘 맞추고 궁댐 먹여 캘타스 패죽이는게 더 중요하죠. 

가끔씩 우두각을 이상하게 잡는 팀원이 있는데 잘 다독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굳이 지금 먹지 않아도 돼 우리 저주 끝나고 먹자 응?"

이러케 말이죠. 

20레벨 이후
이미 게임은 16 아니 그전부터 터져있고 대부분 최후의 폭풍 찍고 핵치기 바빠서 사실 별 위용은 못느끼지만 

1:5로 묻지마 이니시 걸고 뛰어들어서 힐받으며 맞짱이 가능한게 20렙 이후 케리건입니다. ㄷㄷㄷ 

혼돈의 폭풍이 레벨당 6 딜량이 증가하지만 초당 딜이구 7초 지속이므로 레벨당 42라고 보면 됩니다.

궁딜 쎈 노바나 레오릭 궁의 레벨당 딜량 증가가 30대이므로 레벨당 딜 상승량이 매우 높은편이고 

타 스킬도 보면 22씩으로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고렙이 되면 될수록 어느순간부터 딜러가 못 버틸 딜량이 나오는게 케리건이고 그 와중에 딜량이 곧 탱킹력으로 직결되죠. 

아바투르 붙은 우서힐 받는 일리단도 옆에서 죽어라 케리건 치다가 we는 다 피해놓고 지짐당하다 죽고요.

소냐 q로 붙었다가 여왕님한테 얻어맞고 e로 튀고 반복하다가 결국 머리채 잡혀서 뒤집니다. 

1:1 좀 쎄다고 하는 애들이랑 다 붙어봤는데 이 맵에서만큼은 케리건 아무도 못이깁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 히오스라는 게임은 맵마다 필요한 능력이 다른 그래서 영웅을 달리하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통계에 보면 영웅별 승률은 안나와도 맵별 승률은 나오죠. 

제 경우 저주받은 골짜기가 58%이더군요. 케리건 덕분이죠. 

이전에 져놔서 그렇지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진 적은 정말 손에 꼽습니다. 

그 외 공포의 정원, 영원의 전쟁터, 하늘 사원, 거미 여왕의 무덤 등이 

가장 자신 있는 맵이고 이렇게 맵을 하나하나 정복해나가면 

50등급에서 1등급 가는 건 그저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는 단순 노가다가 됩니다. 

일단 가장 자신 있는 저주받은 골짜기부터 시작해서 반응이 좋다면 타 맵도 차차 공략할 예정이니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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