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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이 트리는 제가 개발한 게 아니라, 우연히 괜찮지 않을까 하다가MVP 블랙에서 쓰는걸 보고 따라하는 거를 약간 바꾸거나 혹은 그대로 하는 것입니다.제 생각에는 제일 괜찮다고 생각하는 트리인데 공략툴에 없길래 소개하고자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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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CC셔틀 겸 서브힐러 타우렌 족장
작성자 | 트리플애니  작성일 | 2015-10-21 01:22:57  조회수 | 4342  최종수정 | 2015-10-21 01:31:19
정예 타우렌 족장
록의 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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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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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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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04.6875500399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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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 트리는 제가 개발한 게 아니라, 우연히 괜찮지 않을까 하다가

MVP 블랙에서 쓰는걸 보고 따라하는 거를 약간 바꾸거나 혹은 그대로 하는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제일 괜찮다고 생각하는 트리인데 공략툴에 없길래 소개하고자 씁니다.

영웅 상성

          소는 그냥 모든 영웅을 상대로 거의 라인전을 못이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 탱커가 탑에 올 경우 둘 다 노딜이면 라인 푸쉬력이나 라인 유지력에 따라

          라인전의 승패가 갈리는데 정타족은

          E에 붙은 힐도 딱히 많지 않고, 라인 푸쉬력도 떨어져서 아시는 영웅 중에 거의 라인전 최약캐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그냥 적이 쥐어주는 구슬이나 먹고 경험치나 모읍시다. 굳이 딜교 욕심 내더라도 Q로 진입-평타 W로 밀치고,

          돌아오는 건데 적이 백업이 있거나 갱와 있으면 죽습니다.



          그래서 정타족은 차라리 CC를 중심으로 갱을 다니거나 갱 호응을 보는게 좋습니다. 라인 간 거리도 짧은 게임이니 로머라고 해도 좋겠네요.

          요컨대, 욕심내지 맙시다. 갱오면 갱호응, 우연히 라인에 여유생기면 옆 라인 로밍.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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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율 극악이라고 매번 욕먹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록입니다. 4초 효과 12초 쿨다운이라 4초발동 8초쉬는 식이라 실제 효율은 1/3 로, 기타 솔로를 쿨마다 돌린다고 가정할 경우 렉사르의 재전이랑 비슷한 효율입니다.

          어차피 E의 힐량을 조금이나마 늘리려고 가는 특성입니다. 레벨당 6.5의 레벨 계수에 레벨당 구슬을 1.5개 정도 먹는다고 가정할 경우 약 레벨당 힐량 증가가 11 정도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34+레벨*11로 생각해서 10레벨 기준 133정도, 4초 힐량을 다 밭으면 532정도의 힐량이 나오는데 이정도면 솔직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기타 솔로의 빈약한 힐량을 메꾸기 위해 갑니다.




          롤링스톤 슬라이드는 Q의 아쉬운 사거리 때문에 갑니다만, 적응되면 없어도 할만해집니다. 다만 깜짝 이니시에는 저 특성이 있는게 훨씬 좋긴합니다.

          다만, 20레벨 투어버스를 하실경우 저 특성때문에 Q를 썼을경우 적이 궁 범위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것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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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찍을 게 솔직하게 없습니다. 그리고 더블넥 기타를 안 찍으면 파워슬라이드가 너무 느리고 범위도 작아서 잘 안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4레벨 특성은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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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레벨 특성은 말 그대로 뻥특성이 좀 많습니다. 불굴의 솔로는 언뜻보면 괜찮아보이지만 기타 솔로의 활성화시만 적용이 되서, 이니시 에이터가 기타솔로를 쓰고 들어갈 리는 없고....그냥 애매합니다.

          확성기 특성은 취향을 좀 타는 것 같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자칫 잘못하다가 궁 범위 밖으로 W로 밀어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잘 안 찍습니다. 다만 궁이 끊기기 쉬운 경우, 그리고 토스를 해주면 끊기 좋을때 써도 좋긴 합니다. 하지만 전 방생이 몇번 있어서 안찍습니다.

          후속타는 말그대로 찍을게 마땅히 없어서 찍습니다. 깨알같이 평타딜량 증가로 라인 푸쉬력도 증가하구요. 제발 7레벨 특성에 에코페달 박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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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코페달이 저렙에 돌아오면 스테이지 다이브 고민해보겠습니다.

          지금은 그저 광란이 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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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레벨에 프로그레시브 록을 찍은 이유입니다. 13레벨 기준 레벨당 1.5개의 구슬을 모앗다고 가정한다면 약 초당166 의 힐을 아군에게 4초동안 줍니다.

          간단 비교를 위해서 생각해보자면 말퓨리온의 경우 10초에 걸쳐 136+레벨당 31.5의 힐을 주므로 초당 13.6+레벨당 3.15의 힐을 줘서(Heal Over Time 만 고려했습니다.) 13레벨 기준 초당 약 50정도의 힐을 주는데 그것의 3배에 달하는 양을 4초동안 줄수 있습니다.

          물론 총 힐량을 보면 말퓨리온 쪽이 더 높지만 순간적인 힐량으로 생각해본다면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말퓨리온 태사다르 빛나래와 같이 지속힐이나 방어막 중심의 힐러가 있을 때 보조힐량으로서는 딱입니다.

          오빠부대 특성의 효율이 극에 달하는 때는 오브젝트와 공성입니다. 탱커의 유무가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때는 한타, 힐러의 유무가 가장 많이 차이가 나는 때는 오브젝트입니다. 왜냐하면 지속력싸움에는 힐러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죠. 한타는 그에 비해 집중 딜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탱커가 더 중요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타우렌의 오빠부대특성은 큰 리스크없이 오브젝트 트라이를 할 기회를 줍니다. 아군의 피가 많이 떨어졌어도 기타솔로를 2번정도 눌러주면 피가 거의 찰 정도죠. 찍어놓고 4초 힐 줘보시면 힐량이 눈에 띨 정도라는 걸 체감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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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이 평타딜이 쎄고 내가 메인으로 많이 맞아줘야 한다-압존

          여유가 있는 조합이다-에코페달

          에코페달은 찍으면 딜량이 확 증가하고 라인푸쉬가 편해집니다. 왜 이게 16레벨에 올라와서 이고생을 시키냐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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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가 내 궁을 끊을 게 없거나 적다-순회공연
          자주 죽고 레벨링이 밀린다-데스메탈
          비등비등한데 공성에 힐이 밀리거나 지금 핵각을 봐야한다.-폭풍 보호막
          이니시 한방 들어가면 끝낸다-폭퐁의 번개

          • 파워 슬라이드(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막 터트리기(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기타 솔로(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록스타(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플레이 팁

          프로그레시브 록- 오빠부대를 찍은 타우렌 족장의 플레이 팁은, 메인탱으로 강력한 이니시 보다는

          아군 딜러 지키기가 핵심입니다.

          Q에서 R로 이어지는 이니시는 분명 강력합니다. 하지만 그것에 굳이 모든 걸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해머상사나 레이너 등 아군 메인딜러에게 붙은 적 근딜이나 딜탱들

          쓰랄 케리건 소냐 일리단을 마크해주는 쪽이 좋습니다. Q로 스턴을 걸고 W로 밀치면서

          E로 아군에게 서브힐을 계속 줍니다. 궁으로 이니시를 하기보단 붙은 적을 떼어내거나

          아니면 각봐서 들어가도 좋습니다. 궁은 들고만 있어도 적의 CC 하나랑 서로 패를 맞들고 있는 것이므로

          크게 부담가지실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적이 CC카드를 먼저 낸다면 궁 쓰는데 더 부담이 없어지죠.





          히오스, 특히 CC나 이니시에이터를 플레이하실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실 것은 패교환입니다.

          우리가 가진 CC와 적이 가진 CC중에 어느것을 먼저 쓰고 거기에 대응할 것인가를 생각하시면 탱커 플레이하기가

          훨씬 수월하실 겁니다. 그러한 카드교환에서 유리한 요한나 같은 픽이 각광받는 이유기도 하구요.

          소는 가진게 CC뿐이지만 그 CC가 3개나 됩니다. 이 점을 적극 활용해서 적의 플레이를 막는 게 주 역할이죠.

          한편으로 보조적 역할인 기타 솔로를 오빠부대를 통해 서브힐로 쓸수 있다면 아군 딜러 지키기에는 제격인 셈입니다.







          이쯤해서 긴 말을 줄이고자 합니다. 원래는 있을 거라 생각했던 공략툴 특성이 없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한번 써보셔요. 약파는 게 아니라 생각보다 소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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