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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도살자

안녕하세요 빠대랑 영리 모두 하는 즐겜유저입니다도살자 공략을 쓰긴 하는데 제 주포지션은 지원가이며 모스트는 리리, 정들어서 쓰는 빛나래, 우서입니다제가 만나본 수 많은 도살자들이 무라딘처럼 달려가서 머키처럼 산화하는걸 많이 봐왔습니다(...)지원가 입장에서는 속터지죠(...)제가 쓰는 도살자 공략은 딜량 자체는 크게 안나오지만한타때 이용해 확정 CC로 한명 확실하게 잘라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끄는,즉 딜러라기 보다는 정말로 암살에 특화된 딸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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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확정 CC를 이용해 확정킬을 가져가는 도살자
작성자 | 팔도특산품  작성일 | 2015-10-21 05:52:20  조회수 | 3448
도살자
고기 해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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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랑 영리 모두 하는 즐겜유저입니다

도살자 공략을 쓰긴 하는데 제 주포지션은 지원가이며 모스트는 리리, 정들어서 쓰는 빛나래, 우서입니다

제가 만나본 수 많은 도살자들이 무라딘처럼 달려가서 머키처럼 산화하는걸 많이 봐왔습니다(...)

지원가 입장에서는 속터지죠(...)


제가 쓰는 도살자 공략은 딜량 자체는 크게 안나오지만

한타때  이용해 확정 CC로 한명 확실하게 잘라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끄는,

즉 딜러라기 보다는 정말로 암살에 특화된 딸피를 확실히 조지는 도살자를 써보려 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상성

    아군 상성에 대한 내용은 심플합니다

    1. 도살자를 "특별히" 도와줄 수 있는 CC기나 기술이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모든 지원가는 도살자와 상성이 좋습니다

    상성 나쁨은 딱히 뽑지 않았습니다.. 

    도살자와 상성이 나쁜 아군은 호응이 없는 아군이라고만 생각합니다...


    물론 스턴없는  으로 상대 방생해 주는 경우는 상정하지 않았습니다(...)

    그중 특별히 좋은 아군을 뽑아보면 위와 같습니다


     갓서입니다

       와  라면 뭐...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정화가 너프먹기 전에는  +  이런것도 가능했었습니다(...)


     일리단과 상성이 좋은 아바투르

    마찬가지로 도살자와도 좋습니다

     가 툭툭 던져주는 보조딜링과  공속특 또한 도살자와 잘어울립니다

    도살자에게 공속은 지속력 + 딜링입니다


     의외로 압도적인 힘으로 도살자를 도와주는 분이십니다

    또한 태사다르 입장에서도 아군 도살자는 자살만 안하면 지원해주기 편한 상대입니다

    태사다르 특성상 미리 예측해서  를 써야 효율이 좋은데 말처럼 쉽지 않으나

    도살자의 경우 들어가는 모습이 훤히 보이기 때문에  가 최고 효율을 뽑아주기 때문입니다

    전광판에 찍히는 지원량 수치로 숫자딸을 칠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것도 있고   이런 특성도 있기 때문에 의외로 도살자와 잘어울립니다



     는 사실  하나 보고 넣었습니다

     뽕을 맞으면 가...가버렷.....

    뽕맞고 이성을 잃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은 애매합니다

    상대편에  을 물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가 큰 힘을 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이 가버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은 조건부로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움

    상대하기 쉬운 적군은 심플합니다

    아주 당연하게도 '체력이 낮고, 이동기 혹은 생존기가 없는 영웅들'로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도살자라는 케릭터가 저러한 케릭터를 빠르게 썰어버리도록 설계된거라 너무나 당연하지만요....

    하지만 저러한 기준으로 뽑기에는 너무나 포괄적이여서 

    도살자가 상대하기에 특별히 쉬운 영웅들로 뽑아보았습니다


     이친구는 도살자가 너무나 상대하기 쉽습니다

     하나면 요태까지 그래왔고 아페로도 계속 전광판에 얼굴 띄울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쉬우면  도 먹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노바를 상대 할 때 한타가 날것 같으면  를 최대한 아껴두다가

     가 나타나면 빠르게 썰어먹고 다시 한타에 합류합니다

    어차피 노바가 은신풀리기 전엔 할수있는게 정찰 외에는 없기 때문에 

    한타때 노바를 확정킬 내면 노바가 아군 킬을 냈어도 1:1 교환이 되기 때문에

    아군이 죽었을 경우 1:1 교환, 아군이 죽지 않았을 경우 이득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저격을 미스내는 노바가 매우 많기 때문에 보통 많은 상황에서 이득일때가 많습니다


     또한 아주 잘물리는 영웅입니다

    다만 가즈로가 초반에 도살자에게 너무 많이 물리면 억울한 가즈로가

      같은 변태특성을 가는 경우가 정말 아주 가끔 있기 때문에 특성창을 봐주셔야 합니다

    사실 제가 돌가죽과 강보만 보고 당연히 탱커특성인줄 알고 달려들었다가 죽은적이 있어요ㅠㅠ

    또한  이 아직 살아있다면 정말 각을 잘 보고 들어가거나, 아니면 들어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도살자는 "근거리" + "암살자" 입니다

    즉 태생부터 암살자라 몸이 약한데, 그런데다가 적진으로 쑤셔박아야 제 역할을 할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다른말로 적진으로 도살자를 쑤셔박았는데 "킬을 못내고, 죽어서 온다면" 도살자는 자살자가 됩니다..

    따라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1. 잘 안죽거나

    2. 잘 지켜주거나

    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 일단  를 가지고 있는 지원가가 있으면 무조건  을 아껴야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웅을 뽑아보겠습니다.


     철벽녀는 드럽게 잘 안죽고 아군 세이브도 가능합니다

     의 지속시간과  의 지속시간이 같기 때문에

    센스있는 요한나라면 을 대신 맞아주고  로 무력화 시키는게 가능합니다


    거기에  로 실명을 만들어 도살자를 바보로 만들고 

       면 도저히 도살자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달의축제 리리 커여어 많이들 사세요 얘는 도살자가 싫어할만한 것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2초 실명은 도살자가 죽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제가 리리를 할때는 도살자 상대할때  도 찍어줍니다

     으로 어그로를 받아낼수도 있으며

     로 바보로 만들수 있기도 하며

     의 경우  로 진입한 도살자는 끊을 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하나 끊겠다고 들어가는 도살자는 죽어 마땅합니다(...)

    아무리 천잔이 짜증난다고 목숨과 바꿀수는 없잖아요?(...)

    그러니깐 커여운 달의축제 리리 많이 사세요


    상성 좋음에서 나왔던 갓서입니다

     +    +  + 

    엌ㅋㅋ....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생존가 지원가 태사다르입니다

    아군 상성에서도 그렇지만

    적군에 있을때도 도살자가  로 선진입 하는게 눈에 훤히 보이기 때문에  을 써먹기 용이합니다

    또한 부쉬에 숨어있는 도살자를  로 시무룩하게 만들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으로 퇴로나 진입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보너스로  도 가지고 있으며

     를  으로 유유히 빠져나갈수 있기 때문에 센스가 있다면 대신 맞아주기도 합니다

    생존가라서 상대 스킬 쿨이 빠지지 않았다면 도살자로 태사다르를 잡을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머키를  +  써가며 잡을수는 없잖아요??(...)

    한타때 진입해서 잡을 가치가 없는 머키인데 선진입한 도살자를  촉수로 능욕할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유지력을 위해서 식탐을 찍습니다.
    도살자가 어쩔 수 없이 라인을 서야 하는 경우에도 식탐이 좋고 한타때도 주변 돌격병들이 떨구는 고기덕분에, 특히 영웅 사망시 떨구는 고기 3개가 의외로 생존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때도 빠르게 진입하고 빠르게 나와야 하는 제 공략에서는 떨어지는 고기를 먹어서 유지력을 가져가는게 유리하지 막기를 찍어서 평타 2번을 무시하는게 유리한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대장갑 노바....라면...막기가..더...좋을지도요(..)

    그러니 먹어서 응원합시다(..)

    (2)

    제 도살자 공략은 압도적인 힘으로! 상대 체력을 날려버리는 도살자가 아니기 때문에 끊임없는 추격을 선택합니다.

    무자비한 돌진의 긴 쿨타임을 상당히 많이 줄여주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군 딜러 혹은 힐러를 물러 들어오는 상대 딜러에게 CC를 선물해 줄 수 있고, 앞에서 깔짝이는 상대 탱커에게도 적절히 하나씩 먹여줄 수도 있습니다

    쿨이 상당히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16렙 특성과 연계하기 위해서 무조건 도살장입니다

    죽을때 중첩 절반만 잃는것도 좋지만 역시 빠른 공속 +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는 도살장입니다

    (2)

    화로구이도 좋지만 제 공략에서는 화로구이는 다루지 않습니다

    (2)

    보통은 흉포한 돌진, 상대 스킬딜러가 많고 너무 살아남기 힘들면 기술보호막을 갑니다

    개인적으로 불타는 분노는 도살자와는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에게 빠르게 파고들어서 빠르게 암살 후 빠져나와야 하는 도살자 입장에서 불타는 분노는 딱히 도움될게 없네요...

    살점갈구도 좋은 특성이지만 말뚝궁을 찍었을 경우 확정킬이 나오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제 공략에서는 크게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살점갈구의 이속증가 30%가 생존기로 쓰일....수 있다고 생각하시면...한번 찍어보시고 결과좀 제게 알려주세요(...)

    (3)

    무조건 피의광란입니다

    격분은 절대 찍지 않습니다

    낙인을 찍고 평타를 계속 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풀피에서부터 35% 공속이 증가하는 피의 광란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도살자는 풀피로 들어가서 상대를 빠르게 잡고 다시 나와서 다음 진입을 준비하는 도살자이지 풀피로 들어가서 반피 빼고 좀비처럼 딜링하는 도살자가 아닙니다

    (4)

    뚜벅이 딜러에게 점멸은 너무나 강렬한 유혹입니다

    심지어 도살자는 적진으로 뛰어들어간 후 뚜벅뚜벅 걸어 나와야 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점멸을 갑니다

    다만 도살자가 진입 후 생존하기 쉬운 상황이라면 궁강화 혹은 시공의 칼날을 선택합니다

    제이나 같이 범위딜을 넣어줄 수 있는 딜러가 있다면 연계를 위해 궁 강화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힘줄 끊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5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도살자의 낙인(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에게 38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낙인을 찍습니다. 낙인이 찍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낙인의 지속 시간을 0.5초 증가시킵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무자비한 돌진(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과 충돌하면 1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신선한 고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들이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립니다. 돌격병은 1개, 영웅은 20개를 떨어트리며, 획득한 신선한 고기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죽으면 신선한 고기를 15개 잃습니다.

      퀘스트: 신선한 고기를 20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25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또한 죽어도 고기를 잃지 않고 영웅은 10개의 고기를 떨어트리지만, 적 돌격병은 더는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 도살자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도살자로 '한타 개시를 하지 않는다' 입니다

    물론 대회나 팀전에서는 도살자에게  이런것들을 걸어줘서 한타를 터트리게 하지만

    호흡이 맞지 않는 솔큐에서는 아무래도 요원한 이야기입니다...


    아군은 "어 저 도살자 뭔데 달려가지??? 아직 준비 안됐는데??" 이러고

    도살자는 "아 우리팀 호응 안해주네..."이러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이럴때는 정치를 못하는 사람이 잘못한거 입니다

    따라서 제 공략에서는 손발이 맞지 않는 솔큐를 가정하기 때문에  보단  을 가정하고 서술합니다


     가 한타를 터트리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이라면

     는 한명을 확실하게 자르는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 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겠네요


    도살자의 메커니즘상 대부분의 공격이  에서 시작하는데요

    제 공략에서 도살자가  를 쓰는 타이밍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한타 중 혹은 한타 개시전 노바같이 혼자 삐져나온 적 영웅을  으로 확실하게 자른다 

    2. 한타 중 딸피로 도망'갈 것 같은' 상대를 빠르게 자른다

    3. 한타 중 아군을 물려 들어오는 상대에게 CC를 먹여줘야 할 것 같은 경우

    입니다.

    조금은 소극적인 도살자 플레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2번에 특별히 크게 표시해둔 이유는 까딱하다가 자살자 되기 딱 좋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도망가는 상대를 추노하기에  는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단, 도살자가 죽지 않았을 경우에 말이죠

    예를들어 5:5 한타에서 한명이 딸피로 도망 '가고 있을 경우'에  로 들어간다면

    상대도 눈이 있기 때문에 뻔히 도살자가 들어오는것을 보고 상대 딸피를  이런 것들로 보호하려 하고

    상대 진영으로 혼자 깊숙히 진입한 도살자는 살아 돌아올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잘해야 1:1 교환이고, 못하면 도살자만 혼자 죽어나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도망갈 것을 미리 예측하고  으로 잡아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특히  걸린 상대 딸피를 건드린 후 산화했다면 빨리 팀원들에게 죄송하다고 합시다(...)



    또한  을 상대에게 찍었기 때문에 '난 이제 안죽어' 라는 생각을 버리셔야 합니다(...)

    상대도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찍히면 최대한 도살자와 싸움을 피하려 하고 

    상대가 안맞아주면 도살자는 딱히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은 도살자의 생존기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말뚝딜을 박을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하시거나

    평캔으로 빠르게 딜을 넣을 때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
    도살자는 확정 CC인  가 있기 때문에 갱킹다니기 좋은 영웅입니다

    부지런히 갱킹을 다니셔서 상대 킬 따는데 집중해 주세요

    물론 상황이 힘들다면 상대 체력만 빼서 라인에서 소극적으로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건 갱킹갔다가 절대 죽지 맙시다.... 

    갱킹은 상대 킬주러 가는게 아니잖아요? (...)

    초반에는 도살자 고기 스택이 부족하기 때문에 갱킹 간 김에 고기도 먹고 다닙시다

    아군 영웅중에 캠프 돌만한 영웅이 없다면 갱킹 중간중간에 오브젝트 타이밍 맞춰서 캠프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가끔 도살자가 초반에 어쩔 수 없이 라인을 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 상대 원딜러와 라인전이 버거우시다면 상대 딜러를 건드린다고 생각하시지 말고

    최대한 돌격병 정리에 힘을 써 주세요

    그러다 보면 도살자 체력이 빠지고, 상대 딜러가 욕심을 내서 공격적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를 때려박아서 상대 원딜러 체력을 깎고 본인의 체력을 회복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를 먼저 쓰거나 아니면  찍히고 도망가려는 상대에게  로 추가타를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 공략에서는  을 찍었기 때문에 이렇게 대응할 경우 상대 원거리 딜러가 필연적으로 먼저 빼게 됩니다


    다만     후 무리하게 상대 딜러 킬각 잡는다고 따라가면

     빠지고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무리하게 킬 내는 것보다는 상대 체력을 빼서 라인전 우위를 가져간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1. 한타 중 혹은 한타 개시전 노바같이 혼자 삐져나온 적 영웅을  으로 확실하게 자른다 

    상술한 이 내용을 이제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쿨이 60초로 비교적 짧은 편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갱킹을 다닐 수 있습니다


     을 이용해 라인 갱킹을 가서 킬각을 만들어 한명을 확실하게 자른후

    1. 다른 라인에  없이 자를 수 있는 상대 영웅이 보이면 다른 라인 갱킹을 간다

    2.  없이 마땅히 킬각이 보이지 않으면 캠프를 미리 돌려준다

    와 같이 해주시면 효율적입니다.


    20레벨 이후

    20렙 특성 선택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변화합니다.

     를 가셨다면 한명 빠르게 자르기 보다는 최대한 많은 적군을 묶는데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3~4명 묶어두면 나머지는 아군 딜러들이 알아서      이런것들 써 주겠죠..(...)


    만약 한명을 빠르게 자르고 싶다면   로 선진입 후  로 빠져나오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로 도망간다고 해도 상대가 눈에 불을 키고 쫒아오려고 하기 때문에

    진입전 벽 너머로 사용하시거나 좁은 맵에서 상대 딜러진 뒤로 진입해서 자른 후 아군 탱커 뒤로 사용해 주셔야 안전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제가 주 포지션이 지원가이다 보니 아무래도 화끈하게 들이대기 보다는 소극적으로 공략이 써진 것 같은데요

    그래도 화끈하게 들이대다가 화끈하게 산화하는 것 보다는 한명 확실히 자르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히오스는 한타에서 한명이 있고 없고가 유난히 크게 느껴지는 게임입니다

    화로구이로 한타를 터트리는 맛은 덜하더라도 착실하게 하나씩 잘라간다면 그것 또한 한타를 이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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