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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잠깐 해보고 쓰는 글이니 알아서 주의해서 보길 바란다.등급은 최고 3등급까지 가본 적 있고 최근 10등급까지 떨어졌다가오늘 아르타니스만 잡고 6등급까지 올라갔다.아르타니스는 12전 10승 2패이고. 빠대는 1번, 영리 11판.본 글은 문어체로 작성되었으니 부디 반말이라고 오해하지 말기를 바라며..1. 왜 평타 딜 아르타니스인가HOTSLOGS.COM의 통계 자료도 참고해보면서 플레이 했는데정말 이상하지만, 탱킹 특성보다 평딜 특성의 승률이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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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재 가장 승률 높은 평딜 아르타니스
작성자 | 콘래드  작성일 | 2015-10-21 19:24:50  조회수 | 12490  최종수정 | 2015-10-22 21:13:10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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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잠깐 해보고 쓰는 글이니 알아서 주의해서 보길 바란다.

등급은 최고 3등급까지 가본 적 있고 최근 10등급까지 떨어졌다가
오늘 아르타니스만 잡고 6등급까지 올라갔다.


아르타니스는 12전 10승 2패이고. 빠대는 1번, 영리 11판.

본 글은 문어체로 작성되었으니 부디 반말이라고 오해하지 말기를 바라며..





1. 왜 평타 딜 아르타니스인가

HOTSLOGS.COM의 통계 자료도 참고해보면서 플레이 했는데
정말 이상하지만, 탱킹 특성보다 평딜 특성의 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추산이 되고 있다.

위 전적은 처음부터 딜(..)특성으로만 한 것. 

아르타니스 현재(21일) 평균 승률이 38%로 집계되고 있는데
평딜 아르타니스의 개인 전적이 80% 이상이니까 전혀 근거없는 헛소리는 아닐 것이다(통계로 치기에는 시행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2. 그 이유는 무엇일까. 왜 평딜이 중요할까

아르타니스는 아래와 같이, 다른 전사-탱커들이 가지고 있는 CC 대항 특성이 전무하므로
CC기에 매우 취약하다

(( 불굴  맹렬한 돌진 (Q)  철갑 피부 (고유 능력)  광전사의 진노 (R)
 불굴의 솔로 (E) ))


또한 아르타니스 생존력의 핵심은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이다.
이 능력은 평타를 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무한으로 보호막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지만,
쿨타임이 20초로 매우 길기 때문에 평타를 치지 못하면 쿨타임이 갱신 되지 않아
탱킹 능력이 제로가 되어버린다. 

따라서, 기절과 실명에 엄청나게 취약하다.

반대로, 기절과 실명이 아니면 붙어서 지속적으로 때려야지만 탱킹 능력이 보장된다.

그런데 아르타니스는 뚜벅이 캐릭이다. 그러므로.. 16렙 특성인  광전사 돌진 (W) 이 있어야 탱킹과 생존이 겨우 되는 상황인 것이다.  


그 특성과 궁합이 가장 맞는 평딜 특성이, 그런 이유로 승률이 높은 것이라고 생각된다.

3. 아르타니스는 체력돼지가 아니다

반드시 2탱으로 가는게 좋고, 아르타니스 1탱으로 가려면 2 지원가 조합이 필수라고 보인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1등급 시너지

      태사다르 :  착취의 보호막 (Q) // 이게 정말 궁합이 좋은 편. 같은 팀에 있으면 승률이 수직 상승

      2등급 이하
      정예타우렌 : 광란의 도가니 (R) // 일단 적들이 걸리기만 하면 샌드백처럼 만들어서 두들겨 팰 수 있으니 궁합이 좋은 편이고, CC가 부족한 아르타니스의 부족한 점을 잘 매꿀 수 있다
      무라딘 : 마찬가지로 아르타니스에게 부족한 CC를 제공

      나지보 : 좀비 벽 (W) // 특수 상황이긴 하지만 정화 광선과 조합되면 한 명 끔살이라고 보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위에 말했듯이, 실명과 기절 조합은 상대하기가 어렵다. 아래 중 3개 이상의 영웅을 적이 선점했다면 아르타니스는 안 하는 것이 좋다.. (1~2명 수준이면 해볼만 함)



      빛나래 : 변이 (W)  요정 가루 (E) 
      요한나  규탄 (W)  눈부신 방패 (E)  축복받은 방패 (R) 
      리 리  1,000잔 돌리기 (R)  실명의 바람 (E)  거대한 소용돌이 (E) 
      레이너  신중한 조준 (Q)  2연발 (Q)  명중 (Q) 
      정예타우렌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광란의 도가니 (R) 
      무라딘 : 화신 (R)  폭풍강타 (Q) 


      특성 및 기술

      (4)

      핫츠로그에 현재 1600건의 데이터가 쌓였는데 가장 승률이 높은 1레벨 특성은 명사수이다. 정말 의외이지만, 그만큼 다른 특성의 성능이 구리다는 이야기이다. 아래의 광전사의 돌진, 3연격 특성과도 어울린다. 3연격을 찍으면 4초마다 3대를 추가로 때릴 수 있게 되므로, 명사수의 효율이 75%나 증가하게 된다. 그래서 다른 특성보다 우월한 것이다.

      (2)

      이것도 정말 의외일 수 있는데 가장 승률이 높다. 아래의 태양석 사신과 조합되었을때 그 성능이 극대화된다. 그 다음 승률이 시간 쇄도인데, 아래의 태양석 사신을 찍지 않을 경우에는 보조로 가면 좋다.

      (2)

      이걸 왜 가냐.. 싶을텐데, 라인전에서 푸시력이 매우 좋아진다. 이걸 가면 웨이브 정리가 매우 빨라진다. 스택 쌓기에도 유리하다.
      라인전이 별로 없는 맵에서는 후속타도 좋은 편이다. 승률도 같다.

      (2)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정화 광선이 좋은데, 적 팀에 평타 딜러가 2명 이상이면 억제의 파동을 가면 된다.

      정화 광선은 꼭 난전 중에 탱커가 아닌 뚜벅이 캐릭에게 써야 하며, 그러면 그 캐릭은 8초동안 한타에서 도망만 다니게 되어 봉쇄된다.

      (2)

      이연격의 성능을 1.5배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과부하 보호막의 쿨타임도 4초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위상 보루보다 탱킹에 도움이 된다. 정말 이해가 안되겠지만 생존력이 이게 더 좋고 승률도 월등하다.

      (2)

      16렙 특성중에 광전사 돌진이 승률이 제일 높은 특성이다. 아르타니스가 적 진형을 파괴하고 적 딜러를 추노할 수 있게 해준다. 평타를 때릴 기회를 매우 늘려주어서 생존력도 매우 증가한다.

      (4)

      시너지 때문에 간다. 이게 승률도 가장 높다.. 직접적인 탱킹 능력에 관한 '의지의 힘'특성은 정말 의외이지만 승률이 3번째인데, 사실 시공의 칼날이야 말로 평타를 때릴 기회를 늘려주어서 생존력도 더 늘려주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한 대라도 때려야 내가 산다', 공격이 즉 방어와 생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하면 좋다.

      뚜벅이라서 쉽게 탈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땐 그냥 죽었다는 생각으로 한 대라도 더 때리고 죽는다고 생각해야 한다. 실드 덕분에 정말 아슬아슬한 경우에서도 죽지 않고 역전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또한 평타-w캔슬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초반 운영

      16레벨 광전사 돌진 이후로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거의 왕귀 수준으로 강해지지만, 초반에는 정말 너무나 약하다. 오브젝트 싸움이 일어나면 무조건 참가하되, 그게 아니면 로밍이나 갱킹 플레이는 아르타니스와는 인연이 없다 생각하고 라인에서 스택과 경험치를 쌓는 게 중요하다.



      궁극기 습득 후
      적의 조합에 평타 영웅이 많으면 억제의 파동 (R) 때문에 게임의 상황이 매우 급변한다.
      글로벌 범위이기 때문에, 멀리서 아군을 구하는 용으로 써도 정말 좋다.


      어쨌든 중요한 건 두 개의 궁 모두 난전 중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니시 용으로는 정말 안 좋다.
      둘 다 그냥 도망가버리면 끝이기 때문이다,.


      16레벨 이후
      삼연격과 광전사 돌진을 찍은 경우, 생존력과 딜 모두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평-w 캔슬 만으로도 4대를 때리게 되어
      보호막의 쿨타임이 16초가 감소되기 때문이다. 이때부터 아르타니스는 왕귀하게 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르타니스는 맵을 그렇게 많이 타지는 않은 편이다. 특정 전장이라고 승률이 수직상승하는 영웅은 분명 아니다. 그렇지만 초반에 격렬한 싸움이 필수적인 맵에서는 불리하다. 또한 자체 체력회복 능력이 없으므로 지속 전투능력도 부족하다. 


      따라서 힘들거나 장점이 없는 맵은 죽음의 광산, 불지옥 신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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