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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안녕하세요 Pet 입니다모랄레스에 이어서 이번에 공략할 캐릭터는스타크래프트 2 의 영웅인 아르타니스 입니다.게임 내 중후한 목소리와 멋진 프로토스 특유의 기품이 느껴지는 캐릭터!!아르타니스 지금부터 공략 시작하겠습니다.정답이 있는 특성은 없습니다.특성은 언디까지 개인적인 취향과 팀 내부의 상황을 기반으로 가는겁니다.오타 및 수정, 지적 사항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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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Pet] 딜 과 탱을 겸비한 아르타니스 기본운용법
작성자 | NastyPet  작성일 | 2015-10-21 22:43:56  조회수 | 4038  최종수정 | 2015-10-24 08:45:12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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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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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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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Pet 입니다

모랄레스에 이어서 

이번에 공략할 캐릭터는

스타크래프트 2 의 영웅인 

아르타니스 입니다.

게임 내 중후한 목소리와 멋진 프로토스 특유의 기품이 느껴지는 캐릭터!!

아르타니스 지금부터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정답이 있는 특성은 없습니다.

특성은 언디까지 개인적인 취향과 팀 내부의 상황을 기반으로 가는겁니다.

오타 및 수정, 지적 사항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영웅 상성

    아르타니스는 

    딜 과 탱

    두가지 묘미를 느낄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프로토스 특유의 쉴드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를 기반으로

    칼날 질주 (Q) 로 적진에 뛰어들었다가 바로 나올수 있는 기동력

    이연격 (W) 으로 인한 순간적인 폭딜

    위상 분광기 (E) 로 인한 적진의 진영 파괴

    억제의 파동 (R) 의 광범위 실명으로 적들의 딜러 무력화

    정화 광선 (R) 의 어마어마한 폭딜을 하는 

    프로토스 캐릭터 입니다.



    우선

    제 개인적인 견해로 상대하기 힘든 영웅은

    레오릭  레이너 이 대표적으로 꼽습니다.

    일단 레오릭의 경우에는 다들 알다시피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되는 캐릭터 입니다

    아르타니스가 1:1로 맞붙었을경우에는 레오릭은  절망의 손아귀 (W) 를 사용해서 본인의 체력 수급을 수월하게 할수있습니다.

    만일 레오릭이  절망의 손아귀 를 사용하였는데 1:1로 맞붙고 있으면 그거는 그저 레오릭 전용 포션이 되는 지름길 입니다.

    물론 패시브를 빠른 속도로 돌려서 상대할수 있는 후반과는 다르게 초반에는 상대하기가 벅찬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레오릭이 손아귀를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칼날 질주 (Q) 를 사용해서 빠르게 범위에서 벗어나는것이 좋습니다.


    레이너 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근접 캐릭으로서는 꺼려지는 캐릭터 입니다

    다가갈려고 해도  천공 탄환 (Q) 으로 밀어내니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가만히 있자니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고 , 잡는다 싶으면  아드레날린 촉진 으로 살아서 돌아가고....

    이래저래 상대하기 버거운 캐릭터 인거같습니다.

    만일 같은 라인에 레이너가 있다면 다른 암살자들의 도움을 요청하시거나 라인은 빠르게 바꿔주시는것이 편하실겁니다.

    또한 아군에 레이너를 견제할만한 이렇다한 캐릭터가 없을경우에는  억제의 파동 (R) 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필자의 경웅 레이너가 있을떄는 거의 무조건적으로 갑니다.)

    보통의 레이너의 경우에는  노련한 명사수 를 많이 가는데 후반가면 정말 아픕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멀리서 깔짝대고 한타시에는 멀찍이 서서 싸우니 영 상대하기 힘듭니다.



    이번엔 상대하기 쉬운 영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시다 시피 동내 북으로 불리우는  디아블로, 의외로  제라툴, 아서스  정도가 있습니다.


    디아블로는 뭐...그냥 싸우면 됩니다

    특별히 이렇다할 공략법은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콤보로 적진에 배달되더라도
      위상 분광기 (E) 만 다시 디아블로에게 맞추면 원위치가 됩니다

    또한 버그인지 아니면 판정이 그렇게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칼날 질주 (Q) 중
      암흑의 돌진 (Q) 을 맞아도 밀려나거나 기절을 먹지 않습니다
    (타이밍이 어긋났거나 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점은 좀더 확실해 지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라툴은 의외로 상대하기가 어렵지많은 않습니다.

    그냥 보이면 싸움을 걸어도 될정도로 무방합니다.

    아르타니스 패시브가 있기떄문에 그렇게 끔살 당할일도 없고

    같은 근접 캐릭터로서 아르타니스는  이연격 (W) 만 쿨이 돌때마다 사용해 줘도 패시브가 정~~말 잘 돕니다.

    그냥 보이시면 싸움 걸러도 어지간히 딸피가 아닌이상은 제라툴이 도망을 가야합니다.


    아서스는

    걍 보이는족족 시비걸어서 싸우면 됩니다.

    물론 적이 여러명있는데 불나방처럼 뛰어들라는건 아니니 이점 참고하시길...

    울부짖는 한파 (W) 는 한파는  칼날 질주 (Q) 로 피하기 정~말 충분히 쉽습니다

    그냥 한파를 썻다 하면 대충 아무방향에다가 질주를 써도 80~90%는 피할수 있습니다.

    사자의 군대 (R) 를 사용했어도 칼날 질주 쓰면 구울들 또한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아군의 상성이 좋은 영웅은
    말퓨리온  제이나  정예타우렌 정도가 있습니다.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 (E), 제이나의  눈보라 (W)  서리 고리 (R) ,  광란의 도가니 (R) 등등 장판 위주의 캐릭터와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위상 분광기 (E) 로 장판위에 배달만 해주어도 게임 끝납니다.

    물론 말로는 뭘 못하겠느냐는 분들도 있겠지만

    당연히 쉽지만은 않습니다.

    아군과의 소통이 잘되면서 팀의 센스를 믿고 행동하는것이 주요 포인트 입니다.

    물론 위에 나열한 영웅들 말고도 나지보  가즈로 등등 많습니다.

    아군의 어느 영웅이 와도  위상 분광기 (E) 로 배달만 잘해주면 거의 하나는 꽁으로 먹고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퓨리온, 제이나 , 소 같은 경우에는 콤보만 잘 들갔다 하면 상대편은 그냥 키보드에서 손 때고 화장실이라도 갔다 와야될정도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만일 팀이 투탱으로 갔으면 노련한 명사수를 찍으셔서 딜을 올리셔되 됩니다.

    만일 팀에서 솔탱이실 경우 반작용 막기 특성을 가셔서 생존력을 높여주시는게 좋습니다.

    (2)

    4렙에는 취향을 많이 타는 편입니다.

    치명적인 기민함 같은 경우에는 빠른 치고빠지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시간쇄도는 딜 위주로 가시는 분들이 찍으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호막 재충전이나 기사단의 열성은 추천하지 않는바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운영법에 쓰겠습니다.

    (3)

    특별한 생존기가 없는 아르타니스는 패시브 스킬에 의존하여 싸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에 패시브를 최대한 빨리 돌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사이오닉 시너지를 찍어서 패시느 쿨을 줄여주는걸 추천드립니다.

    (2)

    궁극기는 상황아 맞게 가셔야 됩니다.

    상대편에 발라 레이너 등등 주 공격이 평타이거나 기동력이 좋은 상대가 많을 경우에는 억제의 파동을

    특별한 도주기가 없거나 팀 내부에 cc기가 많을 경우에는 정화 광선을 추천드립니다.

    (2)

    저는 개인적으로 삼연격을 추천드립니다.

    아르타니스의 패시브는 일반 공격시 쿨타임이 4초씩 줄어주는 것인데 이연격 설명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일반공격을 빠르게 2회 치는것입니다

    이것은 쿨타임이 두배로 줄어드는겁니다.

    삼연격은 4x3= 12

    삼연격 한번으로 12초가 줄어 듭니다.

    (2)

    16렙 특성은 취향것 가시면 됩니다.

    광전사 돌진은 적군 추노나 한타시 딜러에게 붙기 쉽습니다.

    거인 학살자는 극딜을

    사이오닉상처는 디퍼프를

    보호막 쇄도는 생존력을 뻥튀기 해줍니다.

    (4)

    20렙은 시공의칼날, 의지의 힘 둘중 하나 입맛에 맞게 골라쓰시면됩니다.

    기존 패시브 4초 감소였던것을 6초로 증가시켜서 패시브를 수월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시공의 칼날은 적에게 기본공격으로 슬로우와 20%추가뎀지를 주기떄문에 삼연격과 같이 사용한다면 꽤 많은 딜은 줄수 있습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르타니스는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를 밑고 날뛰는 스타일에 영웅입니다.

    스타2에서 보듯 좋은 몸빵과 딜을 모두 갖춘 광전사를 보는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평타와  이연격 (W) 을 위주로 딜을 넣습니다.

    또한 도망가는 딸피가있거나 돌격병 처치 및 견제 상황에서는  칼날 질주 (Q) 

    한타 상황이거나 적군을 아군 진형에 넣어버리고 싶을때에는  위상 분광기 (E) 

    억제의 파동 (R) 의 광범위 실명으로 적들의 딜러 무력화

     정화 광선 (R) 의 어마어마한 폭딜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4렙 특성에 대해서 몇가지 더 적어볼까합니다.

    보호막 재충전, 기사단의 열성 (Q) 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보호막 재충전의 경우 보호막이 끝까지 꺠지지 않아야만 인정이 됩니다.

    아르타니스는 보호막 재충전이 아니더라도  삼연격 (W) 한번이면 쿨이 기본 4x3 = 12 초가 줄어듭니다.

    여기에 기본 평타 4초에  사이오닉 시너지 (Q) 까지 맞는다는 가정을 하면 20초 쿨은 우습습니다.


    기사단의 열성 (Q) 은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아르타니스의 주 딜은  이연격 (W) 입니다.

    칼날질주는 그저 쿨이 돌아올떄마다 사용하여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상황에 따라 솔라인을 스거나

    힐러와 같이 라인을 서게 됩니다.

    상대 솔라인이 근접딜일경우에는 아르타니스가 싸울만합니다.

    하지만  발라  레이너 같이 치고빠지기가 좋은 적군일 경우에는 

    다른라인을 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일 적군에 견제에 피가 계속 빠진다 생각되시면 이연격을 빠르게 돌려서 

    패시브의 쿨을 줄여주셔야 생존력이 높아 집니다.

    또한  칼날 질주 (Q) 는  무자비한 돌진 (E) 같이 저지 불가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칼날 질주 도중 적군의 cc기를 맞게 되면 그자리에서 멈추게 됩니다.

    이점 유의 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연격 (W) 은 말을 탈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전


    사용 후





    궁극기 습득 후
    아르타니스의 궁극기는  억제의 파동 (R)  정화 광선 (R) 두가지 입니다.

    억제의 파동 (R) 은 딜 보다는 광범위 실명을 4초동안 실명을 넣습니다.

    정화 광선 (R) 는 한명 또는 인접한 다른 영웅들에게도 많은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만일 상대가 평타딜 위주의 캐릭터 이면 억제의 파동을

    상대가 뚜벅이 이거나 아군에 슬로우, 기절 등등 cc기가 많을 경우에는 정화광선을 추천드립니다.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에는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을 찍으셨다면

    삼연격 (W)  사이오닉 시너지 (Q) 콤보로 패시브가 어마어마한 속도로 사용됩니다.

    삼연격의 평타딜 3번  6x3 = 18

    삼연격 한번으로 패시브의 쿨이 18초나 깍여나갔습니다.

    이로서 아르타니스는 좀더 생존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만일  시공의 칼날 을 찍으셨다면 좀더 딜을 수월하게 넣으실수 있습니다.

    20% 추가 데미지가 이연격에 포함되기 떄문에 추가 데미지를 더욱 줄수있습니다.
    (삼연격 특성시에는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마무리

    특성을 작성하다 보니 뭔가 두서없이 적은게 없지않아 있습니다.

    읽으시면서 궁금하신점이나

    이러한 특성은 어떨까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만족스러운 공략이 되셨스면 추천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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