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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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op 탱킹 아르타니스
- 작성자 | 요르실드 작성일 | 2015-10-24 14:01:04 조회수 |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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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타니스댈람의 신관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525 5.2617 500 3 111 1.2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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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신캐가 나오면 영리에서 늘 고통받지만 이번 영웅은 좀 심하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돌진도 아닌 q 탱커에게 맞지않는 순수 딜스킬인 w E는 좀 심하다 싶은 사거리와 속도
그래도 적으로 만나면서 예상외로 q스킬에 논타겟스킬이 빠지고 보호막에 가끔 세이브도 나오고
가능성을 조금씩 보며 연구를 한 결과
흔히 아르타니스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3연격을 비롯 소냐나 일리단 같이 딜러로 쓰는데
그 보단 탱커로 썼을 때 되려 그 딜량이 빛나는 그런 류의 영웅이라고 생각했고
또 그런 형태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영웅 상성
패치전 일리단 유저라면 알만한 탈태로 스킬 빼고 변신하기
이 로직이 아르타니스 컨트롤의 핵심입니다.
일리단의 경우 qw로 붙고 적 무라딘의 망치 자가라의 궁 등
여러 스킬을 탈태로 씹고 스킬 쿨 상태의 적들을 후두려 패는것이 유효했습니다.
아르타니스의 Q는 이동기도 아니고 딜도 안되지만 각종 논타겟 스킬들을 빼는덴 아주 좋습니다.
물론 탈태처럼 곧바로 씹으면서 사라지지는 않지만 일반스킬이고 특성 트리에 따라 쿨타임을 줄일수있죠.
케리건이나 무라딘 같이 스킬샷을 맞추는 게 필수적인 영웅 앞에서 어그로를 끌고 스킬샷을 Q로 뺄수 있다면
탱킹력이 되는 아르타니스는 한타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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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날 질주(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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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연격(W)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4초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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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상 분광기(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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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적과 아군 사이에 1선에서 위치합니다. E사거리에 온다면 적과 위치를 바꾸고 위기상황에 Q로 스킬샷을 피해주고 보호막으로 어떻게든 버텨야합니다. E는 맞추기가 까다롭지만 돌진과 적에게 CC를 동시에 수행하는 괜찮은 스킬입니다. 물론 보호막 몰빵한 아르타니스가 잘버티지만 보막 특성이 있는 13 16 전에는 죽을 가능성도 높으므로 숙련이 필요한 부분입니다.초반 운영
Q는 돌격병 푸쉬에 꽤 좋은 스킬입니다. 딜도 좋고 사거리도 길죠. 특히 순간적으로 적에게 접근하므로 어그로가 꽤 끌리고 스킬도 잘뺍니다. 물론 이 스킬에 얻어맞으면 뒤지기 때문에 초반엔 사리면서 돌격병 푸쉬에 전념하고 Q어그로에 끌려 접근하는 적은 과감히 E를 날려 킬각을 보세요. 궁극기 습득 후
궁은 언제나 후진입이 진리입니다. 정화 광선에 경우 풀히트시 엄청난 딜을 자랑합니다. 말뚝딜을 하는 레이너 타커 등에게 걸어주면 딜을 넣지 못합니다. 실명 궁의 경우 적이 쇄도 하는 타이밍에 걸어주면 4초간 바보가 됩니다.20레벨 이후
강보가 아쉽지만 20레벨 이후 체력 50%에 대한 리스크가 많이 커지는 편입니다. 물론 탱킹력은 어마어마하지만 삐긋하고 CC를 얻어맞으면 죽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적군과 아군 사이에 위치하되 너무 적극적으로 달려들진 마시길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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