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AsD 팀에서 원딜러를 맡고있는 MonkeyDFish 라고합니다.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배울수있는 제이나공략을 한번 써보고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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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간단하게 써보는 제이나 공략
작성자 | United생선  작성일 | 2015-04-19 22:33:01  조회수 | 13135  최종수정 | 2015-05-15 20:09:26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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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3652.843750036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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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AsD 팀에서 원딜러를 맡고있는 MonkeyDFish 라고합니다.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배울수있는 제이나공략을 한번 써보고자합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제이나는 cc가 들어간 상대를 하나 녹이는데 좋기에 케리건, 디아블로, ETC, 우서 등

    제이나의 스킬샷을 맞추기쉽게 상대에게 cc를 걸어줄수있는 영웅들과 잘맞습니다.


    반대로 몸이 너무약하기에 cc에 취약하며 상대방이 들어오는 조합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순삭만 되지않는다면 오히려 역으로 상대방을 녹일 수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4레벨 특성의 w 범위를 활용한 패시브 추가데미지를 극대화 하기위해 극심한 한기를 찍어줍니다.

    마나관리가 안되시는분은 마술사의 꿈을 찍어줍니다.

    (2)

    4레벨에는 W 범위를 고정으로 찍습니다.
    보통 신비한 지능을 찍으시는분들이 많은데,
    이걸 찍을바에야 마술사의 꿈을 찍는게 낫습니다.

    (2)

    7레벨에서 13레벨 특성까지 결정됩니다.

    내가 한타에서 죽지않고 딜을 넣을수있다 - 얼음창
    물려서 쉽게죽는다, 한타가 어렵다 - 동창

    (2)

    물정령 고정입니다.

    (3)

    7레벨에 얼음창을 찍엇다 - 얼음 핏줄

    7레벨에 동창을 찍엇다 - 얼음 방패 or 전력 질주

    (3)

    궁 - E - W - Q 를 활용한 연계가 강력하기에

    16레벨은 속박을 고정으로 찍어줍니다.

    (4)

    생존기가 부족한 제이나에게 점멸은 필수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제이나는 사용자의 스킬샷에 따라서 영웅이 달라집니다.

    한타에서는 최대한 w 스킬을 아끼며, 맞출 수 있다고 확신이 들때 써주도록 합시다.

    자기가 스킬샷을 잘 못맞춘다고 생각하면 아군이 상대방에게 cc 스킬을 사용햇을때 같이 호응해주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

    제이나는 라인을 미는데 엄청 좋기에, 상대방의 갱킹에 유의하면서 w스킬과 e스킬을 활용한 라인을 밀고

    상대방 시야에서 사라져서 압박을 주거나, 다른 팀원들과 함께 라인을 밀며 타워압박을 해주면 좋습니다.


    7레벨 특성

    제이나는 7레벨에 보통 동창이나 얼음창을 찍는데요, 여기서 찍는 특성에 의해 13레벨의 특성도 갈리게됩니다.

    위쪽 스킬설명에 적어 놧듯이, 

    자신이 상대방에게 잘 물리지않고 한타에서 딜을 쉽게 넣을 수 있으면 -> 얼음창

    한타에서 나만 물어서 딜을 넣기 힘들다 - 동창

    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13레벨 특성에 있습니다.

    궁극기
    제이나의 궁극기는 다른 궁극기에 비해서 쿨타임이 80초 밖에 안되므로, 궁을 굳이 아끼지 않아도 됩니다

    한타할때는 먼저 궁극기를 사용해 상대방에게 패시브를 묻혀놓고, 그 위에 스킬샷을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ㅇ

    R을 눌러 조종이 가능해져서 들어가면서 싸우게되면 상대방 원딜러에게 붙여놓거나, 빠지면서 싸우게되면

    제이나쪽으로 물정령을 조종해서 같이 탱커를 때리며 상대방보다 먼저 탱커라인을 녹이는게 가능합니다.

    13레벨 특성

    7레벨에 얼음창을 찍으셨으면 13레벨에는 얼음 핏줄을 찍게됩니다. 

    얼음핏줄이 얼음창 특성 활용을 극대화 시켜주기떄문입니다.

    얼음핏줄은 5초동안 쿨타임을 3배 빠르게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때 얼음창을 찍엇을경우, 모든 스킬쿨이 돌고잇을때

    얼음 핏줄을 사용하게되면 1초마다 q를 사용할수있고, 5초안에 w와e스킬이 한번더 돌아오게됩니다.

    이로인해 앞라인 탱커도 쉽게 녹일수있습니다.



    7레벨에 동창을 찍으셧다면 13레벨에는 전력질주 or 얼음방패 를 찍게되는데요.

    이때 상대방이 티리엘+노바 같은 한방콤보를 노리는 영웅들이 많으면 얼음방패,

    그렇지않고 일리단 같이 꾸준히 앞으로 따라오는 영웅들이면 전력질주를 찍게됩니다.

    보통은 전력질주를 찍습니다. 얼음방패는 3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그자리에 계속 서잇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반연에 전력질주는 3초동안 이속도 빨라지고 스킬까지 쓸수있기에 보통은 전력질주를 사용합니다.



    16레벨 특성

    16레벨에는 제이나의 꽃 마비 돌풍을 찍게됩니다.

    마비돌풍은 제이나의 스킬샷을 맞추기 쉽게 만들어주며, 상대방을 녹이기에 좋은 특성인데요.

    한타가 시작하면 q,w 는 쓰지않고, 궁을 먼저 사용해 패시브를 묻히고 e 를 사용합니다

    궁 - E - W - Q

    그렇게되면 궁을 맞춘후에 e를 맞은 모든 영웅들이 속박이되고, 그 위에 w 스킬을 사용하게되면

    두번째 떨어지는 눈보라까지 다맞기 때문에 제이나의 딜이 급상승하게됩니다.



    20레벨 특성

    20레벨에는 점멸을 고정으로 찍습니다.

    몸이 약하고 생존기가없는 제이나에게 필수인 특성입니다.

    그리고 제이나가 이니시를 열수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이기도합니다.

    점멸 - 궁 - E - W - Q 를 이용한 상대방 딜러라인 순간삭제 or 여러 영웅 속박으로 인한 돌발 이니시가

    가능해지는 특성입니다.




    아직 저도 제이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수있지만, 간단하게나마 적어보고싶어서 공략을 써보게되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지적부탁드립니다(__).. 글쓰는 능력이 부족해 이상한점이 있을수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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