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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이미지 올리는 방법을 몰라 그냥 태그해둡니다.*http://yeongdo.egloos.com/1880719http://yeongdo.egloos.com/1880718http://yeongdo.egloos.com/1880725 6등급으로 시작해 아르타니스 만으로 1등급 달성본격 알타충 공략! 1티어 소냐, 레이너 부럽지 않은 출시 초반 꿀빨기 좋은 아르타니스 이제 이 글 쓰고 한동안 자제하려합니다 아르타니스 강점, 약점, 공략 등 다양한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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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아르타니스 공략
작성자 | 루파르샥  작성일 | 2015-11-05 14:14:07  조회수 | 4497  최종수정 | 2015-11-05 18:52:39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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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미지 올리는 방법을 몰라 그냥 태그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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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등급으로 시작해 아르타니스 만으로 1등급 달성

본격 알타충 공략!

 

 

1티어 소냐, 레이너 부럽지 않은 출시 초반 꿀빨기 좋은 아르타니스

 

이제 이 글 쓰고 한동안 자제하려합니다

 

 

아르타니스 강점, 약점, 공략 등 다양한 내용 수록!!


 

 

2015-11-05 이후 추가 수정은 없습니다

 


 


 

영웅 상성

    아르타니스와 상성이 좋은 영웅
                  

    각종 탱커, 혹은 브루저들!

     


    아르타니스가 솔탱이 약한게 아닙니다

    다만 상대의 CC를 맞을 경우 생존력이 헌저히 떨어지는 점을 받쳐주기 위해

     

    대신or 같이 cc를 흡수하고 맞아줄 근접딜러, 탱커들이 필요합니다

     

     

     

     

    아르타니스와 상성이 나쁜 영웅



    상성이 나쁜 영웅 으로는 '이동불가'기술을 가진 영웅들

    스턴과 이동불가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같은 경우 먼저 꽂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들어간 적에게는 주사위 로 위치를 바꿔 당겨올 수 있지만

     

       같은 스킬들은 '이동불가'로써 상대에게 걸었을 경우

    주사위로 상대를 맞추면  가 상대가까이 가며 상대는 이동불가 그자리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의 장점인 주사위 후 길막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동불가가 풀린 직후 사용하면

    위치가 바뀌긴 하지만 상대의 백업이 오는동안  는 상대를 가져올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반대로  가 이동불가 상태에서 주사위 를 적중시킬 경우 상대를  앞으로 가져오기만 합니다

     

     

    아르타니스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없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아르타니스가 약할 시기나 강할 시기가 있기에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아르타니스가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과 같은 모든 실명스킬과

    지속적으로 cc를 넣어 패시브 쿨을 돌리지 못하게 한다던가 

    상대 원딜들에게 붙어 딜을 못하게 밀거나  

    최악의 경우  가  를 쓸때 상대진영쪽으로 잘라먹는

    연약한  는 모든 스턴, 이동불가, 멍해짐의 효과를 받습니다.

     

                               등과 같은 기술을 가진 영웅들

    특성 및 기술

    (4)

    노련한 명사수(주력) :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명사수를 안찍으면 W관련 특성이
    필요가 없어요

    반작용 막기(보조) : 솔탱일 경우 내가 정말
    딜안넣고 맞아주기만하면 되겠다 싶을때 가줍니다

    풋내기 상대(보조) : 한타 참여 안하고 불멸자 및
    오브젝트만 먹겠다 할 경우 가줍니다

    (2)

    치명적인 기민함(주력) : 거리 30%증가로 상당히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해줍니다 4레벨에 찍는 특성이라 초반 상대 타워안으로 가는 적 영웅 막타 가능합니다
    잘못 쓸경우 던져집니다

    보호막 재충전, 기사단의 열성(보조) : 수많은 경기를 해봤지만 치명적인 기민함 보다 좋은 느낌을 못받았습니다 혹은 졌습니다

    (4)

    후속타(주력) : 아르타니스가 처음으로 강해지는 구간 7레벨 후속타를 찍은 이후입니다
    평타를 섞어줍니다 평W평 E평W평 Q평 라인푸싱
    한타, 캠프 만능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태양석 사신(보조) : 아르타니스는 우선 16레벨을 찍는걸 목표로 합니다 그런데 우리팀이 답이 없을정도로 라인을 안선다 할경우 어쩔 수 없이 라인푸싱용으로 찍어줍니다.

    사이오닉 에너지(보조) : 솔직히 왜 찍는지 모르겠습니다.

    (2)

    정화광선(주력) : 왠만큼 정화광선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직전 맵에 찍힌 아바투르, 상대원딜에게 사용하여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피가 얼마 남지 않은 적 원딜에게 정화광선과 사거리가 긴 Q로 막타를 노리거나 한타에서 제외시켜 버립니다

    억제의 파동(보조) : 억제의 파동은 상대 주력 딜러들이 평타 위주일 경우 (ex 레이너, 일리단, 도살자 등)
    찍어서 맞다이를 받아줍니다

    (2)

    삼연격(주력) : 이거 이외는 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상 보루, 불타는 분노(보조) : 보조로 달아두긴 했지만 원탱일 경우 아르타니스를 안하는게 낫습니다.

    (2)

    광전사 돌진(주력) : 이제 아르타니스의 시간입니다.
    모든 콤보의 시작과 끝인 W의 완성본, 이거 찍으려고 아르타니스 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르타니스의 절대 강자 스킬 원딜WE추격, W막타
    W후퇴 등등 사용이 무궁무진 합니다.

    (3)

    의지의 힘(주력) : 20레벨 특성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삼연격(13레벨)과 가장 효율이 좋음

    정화 완료(보조) : 한타 시작시 상대 영웅을 자르고 시작한다 낚시를 해서 이득을 봐야하는 상황이면 가줍니다만 솔직히 세레모니 이외에는 잘 안찍습니다

    궤도 폭격(보조) : 우리팀 원딜이 너무 답도 없이 짤린다 도살자한테 물리면 죽는다 일리단이 너무 까분다 할 경우 가줍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손에 따라 OP가 되기도 충이 되기도 하는 아르타니스!

     

    제가 쓰는 아르타니스의 포지션은 원딜을 무는 브루저 입니다

    소냐와 포지션이 겹친다고 봅니다만 소냐와 같이 있을경우

    따로 탱커가 필요하지 않을정도로 궁합이 좋습니다.

     

    들어오는 적들을 끊어내는데 사용한다고 많이 생각하시는데

    그럴경우  가 정말 쓸모 없는 스킬이 되어버리며

     

    우리 탱커라인은 서서히 녹고 있을겁니다.



     

    초반 운영

    라인을 서도 되며 갱을 다녀주셔도 됩니다

    무궁무진한 주사위 를 통한 강력한 위치 바꾸기 갱

     

    라인전시 라인을 당기며 근접미니언이 죽은 후 아군 타워앞 상대와 바꿔치기 길막

     

    등으로 모든 거의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등과 같이 하수인을 사용하는 라이너일 경우 우리팀을 부릅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의 궁극기 습득 후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르타니스가 강해지는 시기

     는  를 찍는 7레벨,  의 13레벨,  을 찍는 16레벨에 최대한의 이득을 얻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가 중요한 이유는 아군들의 궁극기 습득후 급격히 강해짐의 차이지 의

      가 절실히 필요한 순간은 몇순간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10레벨을 선취했을 경우 이득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를 찍는 7레벨 이후 라인보다는 상대를 잡는것이 조금더 중요한 시기입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아군의 10레벨을 앞당기고 상대의 궁극기 타이밍을 늦추는 판단이 필요합니다

    아군과 함께 다니며 주사위 로 상대를 압도하십시오!!

     

     을 찍은 후는 안정적인 캠프가 가능합니다 피가 없는 상황이라도  와 으로

    무한에 가까운 쉴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성캠프를 돌 수 있습니다.

    투사캠프의 경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기때문에 아군과 함께 점령하는 것이 좋습니다.

     

     을 찍는 16레벨! 16을 먼저 선취했다하면 혼자다니는 원딜들을 족치기 가장 좋은 상황입니다.

     의  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혼자다니는  은 아군과 함께 삭제시켜 줍니다

     

    그이외의 경우라도 원딜이 혼자 다닌다면 순삭이 가능합니다

    W 이후, 주사위 를 던져 아군쪽으로 토스하고 압도적인 덩치 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길막을 통한 나의 인성을 보여줍니다.


    20레벨 이후

     찍은 후에는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합니다.

     의   가 아니라면 충분히 물어뜯는 것이 가능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들은 13레벨에 를 찍기때문에  한번 정도는 버틸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같은 원거리 딜러들은

    스킬을 한콤돌린다해도 원콤이 나지않고 쿨타임이 무려 4초밖에 되지않는 덕분에 무한추격과

    초반부터 쌓아온  로 엄청난 딜량으로 10초 내외로 사살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아르타니스에 대한 인식이 좋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아르타니스에 대한 공부가 덜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되어

     

    0티어 아르타니스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모든 아르타니스 유저분 화이팅!!

    여러분도 될 수 있습니다 1등급

     

    엔 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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