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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히오스에서 가장 간지나고 재미있는 영웅 아르타니스 공략입니다.소냐? 강력하죠. 근데 간지가 안나요.간지와 재미를 함께 챙기는 아르타니스입니다.현재 인식이 많이 안좋긴 하지만, 활용에 따라 충분히 1티어도 넘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조금 숙달되면 아시겠지만, 지금 아르타니스에 대한 인식보다는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꿀이라고 표현하기엔 애매하고, 숨겨진 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참고로 소냐는 대놓고 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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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히오스 간지 1등 영웅 아르타니스 공략.
작성자 | 조용  작성일 | 2015-11-08 21:51:45  조회수 | 12195  최종수정 | 2015-11-08 21:57:34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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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히오스에서 가장 간지나고 재미있는 영웅 아르타니스 공략입니다.

소냐? 강력하죠. 근데 간지가 안나요.

간지와 재미를 함께 챙기는 아르타니스입니다.


현재 인식이 많이 안좋긴 하지만, 활용에 따라 충분히 1티어도 넘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숙달되면 아시겠지만, 지금 아르타니스에 대한 인식보다는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꿀이라고 표현하기엔 애매하고, 숨겨진 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소냐는 대놓고 꿀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으로 좋은 픽은  소냐 /  우서 입니다.

소냐는 아르타니스와 완벽하게 같은 포지션에서 적 딜러를 압살하는 영웅으로, 두 영웅 다 대단한 cc기는 없지만 압도적인 딜링으로 적 딜러에게 큰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예전 돌진 메타때의 티리엘 / 아눕아락 처럼 환상의 짝꿍입니다.

다른 브루져와 함께 딜라인 압박을 하다보면 딜이 2% 아쉬울 때가 많은데, 소냐와 함께 딜라인 압박을 한다면 그런 일이 거의 없습니다.


우서는 언제나 정답이죠.

딸피에서 방어막으로 어그로를 끌며 탱킹하는 아르타니스는 우서와 아주 궁합이 좋고, 부족한 하드 cc기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딸피에서 패시브를 돌리며 탱킹할 시 쿨타임이 2-3초 모잘라 죽는경우가 왕왕 생기는데, 그런 타이밍에 무적과 가보, 힐이 들어온다면 다시 반피부터 패시브를 돌려가며 탱킹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상성이 좋은 소냐와도 궁합이 잘 맞는 지원가죠.



아군 상성으로 나쁜 픽은 대표적으로 레이너와 일리단입니다.

일단 레이너는 대표적인 후반지향 딜러인데, 아르타니스도 후반 지향 브루져기 때문에 둘이 한 팀에 있게되면 조합이 너무 후반으로 치우쳐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리단은 아르타니스와 비슷한 포지션이기는 하지만, 전사가 아닌 암살자 태그를 달고 있어 탱킹력이 아주 떨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조합을 이룰때 투탱 +  일리단은 너무 근접 위주로 치우쳐진 조합이고(카운터 당하기 매우 쉽습니다.)
아르타니스 원탱 +  일리단이면 탱라인이 너무 불안해지죠.

따라서 상성이 매우 나쁜 픽인 것 같습니다.


적군 상성으로는 일단 레오릭은 상대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레오릭의 라인전은  절망의 손아귀 (W)로 시작해  절망의 손아귀 (W)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르타니스는  절망의 손아귀 (W)에 대한 대처가 아주 쉽습니다.

 절망의 손아귀 (W)를 피하려고 신경 쓸 필요도 없이 맞고나서  칼날 질주 (Q)를 이용해 범위 밖으로 나가서 빨대를 뽑고 다시 들어와 딜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지속적인 체력수급을 하지 못한  레오릭은 점점 디나이 당하게 됩니다.

라인전 이후 한타로 넘어간다 해도, 이렇다할 하드 cc기가 없는  레오릭으로는  아르타니스를 막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픽으로는 대표적으로  리 리,  제이나,  소냐가 있는데요.

일단 평타가 주 딜이자 탱킹 수단인  아르타니스에게 리 리의  실명의 바람 (E)은 쥐약입니다.

실명을 맞는 순간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는 상황이 와버리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심지어 오토 타게팅이기 때문에 피하는것도 수월치 않죠. 

그리고  아르타니스의  위상 분광기 (E)는 스턴기가 아니라 단지 위치만 이동시키는 스킬이기때문에 채널링 스킬인  1,000잔 돌리기 (R)도 끊지 못합니다.

메카니즘상  아르타니스는   리 리에게 고통받을 수 밖에 없는 포지션입니다.


제이나같은 경우에는  동상 (고유 능력) 때문에 지속적인 슬로우를 걸어줄 수 있어 16렙 전 뚜벅이인  아르타니스에게 말도 못할 압박을 가합니다.

슬로우로 인해 평타를 치기 힘들어지고, 평타를 치기 힘들어지는 것은 딜은 물론이고 탱킹력 마저도 감소한다는것을 뜻합니다. 16렙 이후에는 어느정도 해결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고통스럽지 않은건 아니죠.


마지막으로  소냐는 라인전 때문에 넣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에 있고 소냐를 상대하기 좋은 픽이 딱히 없기 때문에(원거리 딜러가 그나마 수월하지만, 라인전중 고대의 작살 (Q)을 한번이라도 맞으면 상황이 역전되죠.


따라서  소냐는  아르타니스가 상대할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찌저찌 타워만 밀리지 않는다 뿐이지 라인전을 이기기가 매우 힘듭니다. 일단 초반 맞다이 능력에서 확연한 차이가 나고, 소냐는  소용돌이 (E)로 지속적인 피흡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력에서도 밀립니다.

다만 13렙 이후부터는  정화 광선 (R)을 이용해 솔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주로 명사수를 찍지만, 항만, 골짜기처럼 우두머리가 있고 용병 운영이 중요한 맵에서는 풋내기 상대도 꽤 괜찮은 선택입니다.

명사수가 없더라도 생각보다 딜이 그렇게 모자르지 않아요.

(2)

다른 특성은 별로 볼게 없는 것 같네요.

길어진 사거리로 딸피 막타 처리능력도 올라가고,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스킬 회피도 더 수월해집니다.


7레벨 특성들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7렙 태양석 사신 : 라인 클리어 능력 향상.

7렙 사이오닉 시너지 : 길어진 사거리로 영웅을 맞추기가 더 수월해져 탱킹력 향상

(3)

주력으로는 사이오닉 시너지를 찍습니다. 평타만으로 패시브 쿨을 돌리기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는데 사이오닉 시너지 특성으로 그 점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과 라인클리어가 중요한 상황에서는 태양석 사신을 찍어 줍니다.

확실히 해야할 부분은, 태양석 사신은 라인클리어에 힘을 싣기위해 선택하는 특성이지 적 영웅에게 엄청난 딜을 넣기 위해 선택하는 특성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찍어서 150%의 추가된 데미지라고 해도 영웅에게 들어가는 딜은 생각보다 미미합니다.

하지만 돌격병에게는 Q스킬 이후에 평타를 한대씩 때려야 하냐 아니면 한방에 클리어가 되냐가 갈리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2)

왠만한 상황에서는 정화광선을 찍습니다.

광역 실명에 평타 딜러들에게 4초간의 딜로스를 준다는 억제의 파동은 언뜻 엄청 매력적일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정화광선이 더 좋을때가 많습니다.

보통 적 딜러 하나가 너무 강력할때 딜러에게 정화광선을 붙여 8초간 딜로스를 유발시키거나, 우리 딜러에게 붙는 적 브루져에게 붙여 빠르게 녹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cc기는 없지만 히오스 내에서 가장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는 궁극기입니다.


억제의 파동은 적팀에 일리단과 레이너가 동시에 있을때만 가도록 합니다.

(2)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이연격을 삼연격으로 바꿔주며, 딜과 탱 양쪽에서 가장 이득이 큰 특성입니다.

(2)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W의 삼타를 돌진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딜, 탱 양쪽에서 이득이 큽니다.

그리고 브루징에도 엄청난 힘이 됩니다.

(3)

주로 패시브 강화를 선택합니다.

패시브를 강화하게 되면 W삼연타만으로 패시브 쿨타임이 18초나 줄어들게 되어 거의 공짜로 패시브를 한번 더 돌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르타니스에게 평타는 곧 탱킹력인데 그 탱킹력의 효율을 1.5배나 증가시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딜도 딜이지만 브루져에게는 탱킹력이 곧 딜링 능력으로 직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지의 힘을 주력으로 선택합니다.

다만, 적팀에 cc기와 딜링이 너무 강력해 패시브를 몇 번 돌리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다면 차라리 시공의 칼날을 찍고 딜러를 확실하게 잘라 들어오는 딜을 줄이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머지 궁강화들은 그렇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진 않네요.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는 브루져지만, 초반과 후반의 역할이 너무 다릅니다.

아래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왠만하면 솔라인에서 명사수를 쌓도록 합니다.

레이너, 발라, 제이나, 켈타스 같은 원거리 라이너를 만나는 것 보다 왠만하면 전사와 라인전을 할 수 있는 라인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16렙 전에는 소냐보다 더한 뚜벅이기 때문에 원딜에게 붙을 수 있는 수단이 전혀 없고, 고통만 받다 타워가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사와 라인전을 한다해도 아르타니스는 라인전이 꽤 약한 편이기 때문에 포탑의 포탄이 너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Q로 라인관리를 하며 버텨준다는 느낌으로 라인전을 진행합니다. (유지력 때문에 약한것이지 맞다이를 하게되면 생각보다 많이 강력하긴 합니다.)

초반에 교전이 벌어진다면 왠만한 상황에서는 아군 딜러를 지키며 적 브루져를 같이 녹이는 느낌으로 교전합니다.

돌진기와 확정적인 CC기가 없기 때문에 적 딜러를 물러 가는건 너무 힘듭니다.

아군 딜러를 무는 적 브루져와 자리를 바꿔가며 평타와 W로 함께 녹여주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찍었다해도 한타가 시작되자마자 아군 딜러를 무는 적 브루져나 나지보와 같이 한 자리에 고정해 딜을 넣는 딜러에게 정화 광선을 쏘는 것 말고는 달라지는게 없습니다.

아군 딜러를 무는 적 브루져를 함께 녹이는 식이 가장 좋으며, 적 딜러가 아군 cc연계에 걸렸다 싶으면 노려볼만 합니다.


16레벨 이후
아르타니스의 시간이 왔습니다.

쿨타임 매우 짧고 사거리 준수한 돌진기를 얻은 아르타니스는 말 그대로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W돌진 후 바로 E로 자리를 바꿔주고 길을 막으며 평타 딜링을 계속 하는 것 입니다.

Q스킬은 왠만하면 cc기나 강력한 스킬을 회피하는 용도로 사용하도록 하며 적 W를 이용해 딜을 하시면 됩니다.

적 딜러를 끈질기게 무는 것도 좋지만, 아군 딜러를 무는 탱커를 녹이는 데에도 여전히 좋습니다.


그리고 W 3타를 대단히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패시브 쿨타임을 돌리기도 아주 편해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라인전이 중요하거나 오브젝트가 중요한 맵 (항만, 용의 둥지, 거미여왕의 무덤, 광산)에서는 7레벨에 태양석 사신 특성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나머지 맵에서는 왠만한 상황에선 사이오닉 시너지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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