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1. 본인이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그로를 겁나 끈다.2. 데스에 대해서 별 신경쓰고 싶지 않다.3. 귀요미 캐릭터가 좋다.4. 한타/공성 다 활약하고 싶다.머키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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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가 사용하는 머키.
작성자 | 고놈의주둥이  작성일 | 2015-11-23 16:59:44  조회수 | 2077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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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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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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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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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 본인이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그로를 겁나 끈다.

2. 데스에 대해서 별 신경쓰고 싶지 않다.

3. 귀요미 캐릭터가 좋다.

4. 한타/공성 다 활약하고 싶다.


머키 ㄱㄱ

영웅 상성

      1. 타이커스: 빠른 공속으로 복어푸쉬를 무력화 / 딜러치고 버티기특성이 많음 / 푸쉬력도 있는 편

      2. 노바: 위축쌓기 제물이 될 수도 있음 / 영구은신으로 알깨고 다니면 골치아픔

      3. 제라툴: 영구은신으로 알깨고 다니는 거 짜증남





      4. 레가르: 가끔 얼빠진 레가르가 머키한테 선치를 씀 ;

      5. 아바투르: 2지원가가 솔직히 썩 좋은 픽이 아님.

      6. 레이너: 복어로 묶었는데 천공탄환 트롤할 수도 있음.


      특성 및 기술

      (1)

      [막기]: 무난함
      [매수]: 운영특화하고 싶으면 찍을만함.

      (1)

      [거대점액]: 복어푸쉬가 불가능하거나 한타머키시 찍음.

      [꿈은이루어진다]: 복어암살머키시 찍음.

      (1)

      [점액효능]: 한타머키시 찍음.

      [압축공기]: 복어머키시 찍음.

      (2)

      복어머키는 무조건 [문어발] 찍어서 적 딜러 묶고 암살해야 됨.

      한타머키는 [문어발] [머키행진] 암거나 찍어도 상관없음. 상대가 정화, cc기 없으면 문어발 찍어도 1인분 가능.

      (3)

      [반복점액]: 1초 차이지만 딜량의 차이는 있음. 한타머키시 찍어봄직함.

      [복어의분노]: 복어머키는 무조건 이거찍고, 한타머키도 이거 찍을만함. 한타시에는 복어 하나하나 신경쓰기 힘들어하기 때문에 ㅇㅇ

      [방울기계]: 한타머키 찍을만함. 16렙과 연계하면 ㅈ같은 한타머키 만들 수 있음.

      (3)

      [점액복어]: 일반적으로 복어머키가 많이 찍음. 한타머키도 못찍을 건 아닌데 효율 좀 떨어짐.

      [원기회복방울]: 한타머키가 ㅈ 같은 이유. 은근히 무시할 수 없는 점액+평타로 짱나게 구는데 잡을라고 치니 방울로 체력회복하고 도망갔다가 다시 와서 성가시게 구는데 또 쿨돌아서 체력회복함. ㄷㄷ

      (2)

      머키 20렙 선택지는 다 열려있음. 아무거나 골라도 1인분 할 수 있음.

      근데 복어머키의 경우 [되돌리기] 가 거의 반강제가 됨. 복어+복어+문어발 콤보를 해야되기 때문임.

      한타머키의 경우 [궁강화, 폭풍번개] 아무거나 찍어도 밥값할 수 있음. 다 괜찮음.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라인전: '알' 을 라인에 최대한 빨리 복귀할 수 있는 지점에 깔아준 뒤, 복어&점액 등으로 푸시해서 타워의 탄환을 빨리 소모시키면 됨. 오브젝트 시간 다될시 라인푸쉬에서 이득을 챙길 수 있다. 만약 타커, 켈타스 등 귀찮은 놈들이 라이너라면 딴라인으로 가던가 아군 콜하고 버티는 식으로 해야 됨.


      (2) 전투: '알' 을 최대한 전투현장에서 가까우면서 안전한 곳에 설치를 한 뒤, 미친듯이 딜러한테 달라붙으면 됨. 적팀 딜러는 뒤지면 20-30초, 나중에는 60초 리스폰시간이 있는 반면에 머키는 알이 안 깨지면 무한부활이기 때문에 난장판을 만들 수 있음. 단 적팀에 개념있는 노바, 라툴이 있을 경우 머키 알 찾아다닐수도 있으므로 부활 위치 안들키도록 신경써야 됨.


      궁극기 습득 후

      문어발을 찍었든, 멀록행진을 찍었든지간에 싸움 벌어졌을 때 아낌없이 사용해주면 됨. 문어발은 단일로 쓰면 호구고, 아군지원사격 + 복어폭발 등과 연계해서 써야 됨. 그리고 최대한 중요하면서도 쉽게 죽는 캐릭터 (레이너, 모랄레스, 자가라 등) 에게 달라붙어서 딜로스 유발을 시켜야 됨. (죽이면 한타 이긴거고)

      20레벨 이후


      머키는 왕귀캐릭터임.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지는게 아니라, 후반 갈수록 더 무서워짐. 왜냐하면 머키의 부활시간은 20레벨이어도 알깨지지 않는이상 금방금방 부활하는데, 적팀 딜러들은 이제부터는 뒤지면 게임이 끝나거나 60초의 시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임.


      아군과 팀플을 잘 맞춰서 잘라먹고 시작하면 best 이고, 만약 5:5 한타가 시작했다고 하면 자신의 궁극기와 기술을 최대한 잘 활용하면서 적팀 딜러한테 달라붙으면 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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