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무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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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CC, 탱킹, 유지력 셋다 잡은 초강력한 무라딘 공략
- 작성자 | 요르실드 작성일 | 2015-04-22 01:09:57 조회수 | 6315 최종수정 | 2015-04-22 01: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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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딘산왕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765 5.7617 500 3 88 1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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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CC의 황제 무라딘
원거리 + 최장시간인 1.5 + 특성을 통해 추가 CC가 가능한 점 등등 CC에 있어서 최강자의 자리에 군림합니다.
16레벨에서 의 스턴까지 합쳐지면 스턴 콤보가 완성되며
20레벨에서 되돌리기까지 찍으시면 Q스턴 W슬로우 E스턴 되돌리고 Q스턴 W스턴 E스턴 총 4번 스턴
스턴시간 4.5초의 괴랄함과 동시에 후반 딜러들은 무라딘 눈에 띈 즉시 암것도 못해보고 삭제시켜 줄 수 있습니다.
몸빵의 황제 무라딘
기본적으로 단단한 몸체와 CC걸고 튀기 안그래도 좋은 생존력에 개인적으로 너무하다싶은 이동기까지 갖췄습니다.
10렙에 찍는 화신 이후엔 무라딘이 죽을만한 상황은 아예 안나오다시피 하고
특성과 특성이 만나게 되면 안그래도 뻥튀기 된 체력에 주변 적의 잡돌격병들과 함께 찍어대면
그 많은 체력 중 반이 넘게 왔다갔다 적들 멘탈도 왔다갔다. 사실상 몸빵캐의 자가회복력 중 최상위에 위치합니다.
유지력의 황제 무라딘
로 기본적으로 제일 많이 던지는 망치 마나는 상쇄하고 로 되려 마나를 채웁니다.
체력은 기본적으로다가 덕분에 신경안써도 만피유지고 마나는 거의 모자랄 일이 없으므로
게임 시작부터 게임 끝날때까지 죽지만 않으면 전장에서 떠나질 않는 원더풀한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죽음의 광산처럼 피관리를 하다가 무덤 들어가야 하는 맵에서 그 위력을 발휘하고
굳이 무덤이 아니더라도 할게 많은 히어로즈의 맵에서 시종일관 풀피 풀마나 무라딘의 면상을 봐야하는 적들에겐
악몽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대부분의 암살자 챔프와 딜러진들과 상성이 좋습니다. 일단 스턴만 꽂아주면 미쳐날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일리단 같이 어디서 스턴을 맞건 쫓아가 죽이는 챔프들은 제역할을 합니다.
또 게임 초중반 호흡을 맞춰놓으면 스턴 완전체가 되는 후반 함께 다니면서 수풀속에 숨어있다가 덮치면
무조건 1킬을 하고 가기 때문에 암살자 캐를 하는 사람이 있으면 미리미리 함께 킬을 만들어 놓습니다.
하지만 무라딘의 경우 딜이 잘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딜탱형 챔프와는 뭣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눕아락 같은 챔프가 파밍하고 있는데 갱들어가봐야 CC풀로 넣어도 못따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걍 무시하는 편이 낫습니다.
적군
체력 적고 망치를 피할 이동기가 없는 챔프들은 다 무라딘이 먹고 가는 챔프들이라고 보면 도비니다.
이동기가 있다해도 수풀이나 잘 맞춰서 망치를 맞으면 고대로 골로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노바 같은 경우도 잘 노려서 본체만 찾아내서 크랩 끄트머리라도 걸리면 그대로 추노해서 죽여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적 조합에 힐러가 붙었을 경우 스턴 이후 삭제가 안되기 때문에 후반 갈수록 잉여해지는 무라딘이 됩니다.
그래도 체력 적고 이동기 없는 힐러들이기에 먼저 때려잡을수도 있지만 자힐로 버티면 상당히 피곤해지기 때문에
적군에 힐러가 있을 경우 특성을 달리 타는 것으로 해결책 삼고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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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강타(Q)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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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둥벼락(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8초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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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워프 도약(E)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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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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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각까지 재서 두 영웅을 함께 맞추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연습만이 살길이고 롤의 블리츠크랭크를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유리할 겁니다.
Q와 W로 최대한 CC를 넣고 패다가 스킬 다 빼놓고 죽기 직전 E로 빠져나오면 알아서 킬이 들어옵니다.
초반에는 가급적 E로 들어가진 않는걸 추천합니다.
무라딘은 무조건 갱갱갱갱갱 혹은 로밍을 가면 됩니다.
초반 운영
무라딘은 무조건 갱갱갱갱갱 혹은 로밍을 가면 됩니다.
로밍을 하다가 중간에 만나도 망치부터 꽂으면 유리하고 고갈된 체력은 다른 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다 찹니다.
초반에 옆에서 들어오는 무라딘의 망치와 크랩을 다 맞으면 살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
유지력의 끝판왕을 위한 특성 두개가 1렙 7렙으로 매우 초반이라 시작부터 휘저을수 있고
적이 타워에 도달했다 해도 망치 맞고 킬각이 나오므로 무조건 라인을 찌르는 형태로 가면 됩니다.
E를 조금 공격적으로 쓸 여건이 마련됐습니다. 적 진영 가운데에 E로 들어가서 크랩과 망치를 갈겨도
궁극기 습득 후
E를 조금 공격적으로 쓸 여건이 마련됐습니다. 적 진영 가운데에 E로 들어가서 크랩과 망치를 갈겨도
다음 E 쿨까지 충분히 버티기 때문에 그런식으로 한타 구도를 잡아도 되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적 딜러에 E로 접근해서 스턴시켜 순삭시키고 어그로와 스킬은 다먹고 위험해지면
화신을 쓰고 버티는 그림을 그리는게 훨씬 낫습니다.
20레벨 이후
16레벨 이후 E는 이미 이동기가 아닌 스턴 연계기가 되었고 20레벨 이후엔 좀더 숙련도가 필요한 스킬셋이 되었죠.
굳이 QEQE를 완벽하게 구사할 필요없이 QQE나 QEQ로도 충분히 본전은 뽑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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