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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머키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심해에 있긴 하지만 머키 만큼은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해서...한번 써봅니다. 그리고 제가 알아낸 꿀팁도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또한 이 공략은 제가 하는 복어 업글 머키에 대해서만 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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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냥 꿀팁이 알려드리고 싶어서 쓰는 공략
작성자 | 머지이거  작성일 | 2015-11-29 01:00:13  조회수 | 2572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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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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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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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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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심해에 있긴 하지만 머키 만큼은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해서...한번 써봅니다. 그리고 제가 알아낸 꿀팁도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또한 이 공략은 제가 하는 복어 업글 머키에 대해서만 쓸거에요

영웅 상성

먼저 상성 좋은 아군은 노바, 제라툴입니다. 비록 머키의 가장 큰 적이지만, 같은 팀으로 만나면 머키가 어그로 끌고 있다가 갑자기 나타나서 암살을 해버릴 수 있죠. 특히 노바는 머키가 궁으로 상대를 묶었을 때  을 쏘아서 원거리에서도 초반에 부족한 머키의 딜을 보충해줄 수 있어요.

상성 나쁜 아군은 보다시피 제가 복어 위에 상대를 묶었을 때 상대를 밀쳐버리는 놈들...하 ㅅㅂ 하지만 팀이 머키 궁이 끝날때까지 참아줄 정도의 인내심만 있다면 나머지는 괜찮아요. 어차피 전문가라서 남자는 혼자 일한다

상대하기 힘든 적은 먼저 노바는 왜 인지 다들 아실겁니다. 노바를 상대할 방법은 하나밖에 없어요. 눈 크게 뜨기. 대신 후반에 가면 노바도 그렇게 무섭지 않아요. 노바가 있으면 부쉬에 들어가서 기다리다가 오는 순간에 q w 궁하면 끝. 물론 분신한테 궁쓰면 안되겠죠. 
다음으로 자가라는 종양 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대단하고 맹독 가시뼈 특성으로 평타도 아프고 라인도 잘밀고 가장 큰 문제는   하나만 딱 머키한테 걸면 머키는 성채까지 도망가야합니다...게다가 패시브  로 시야 확보가 되어서 몰래 캠프를 먹으러 가거나 알에서 나올때 걸릴 위험이 매우매우 커져요. 그래서 종양은 최대한 바로바로 없애주는게 좋아요. 점막은 주변에 다른 점막이 있으면 합쳐져서 더 커지고 해서 나중에는 어디에 종양이 있는지 감도 안잡혀서 없애지도 못해요. 고로 점막은 최대한 없애야해요. 그리고 팀원 부르세요. 혼자서는 답이 없어요.

발라와 타이커스는 둘다 공속이 빨라서 복어를 아주 잘 죽여요. 그래서 운영 부분에 쓴것 처럼 복어를 깔고 점액 뿌리면서 쫓아가시면 거의 도망을 가므로 그렇게 라인 미시면 되요. 얘네도 진짜 답이 없어요. 절대 같은 라인에 서지 마요 멘탈이 승화합니다.

우서는 정화 때문에 넣은건데 정화를 사용하면 머키의 궁이 바로 풀리고 상대는 복어도 안맞고 유유히 걸어나가는데 심지어 정화 쿨이 30초에요. 너무 심각하게 짧지만 어쩌겠어요 말해봤자 안 바뀔텐데. 어쨋든 그래서 바로 정화를 가지고 있는 힐러를 궁으로 묶거나 힐러가 없을 때 묶거나 하는 걸 추천드려요. 주변에 정화 든 놈이 있을 때 궁 쓰면 100% 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애들 중 먼저 아바투르는 원래 목적이 다른 라인에서 경험치 먹으면서 q로 한타 참여하는건데, 머키 또한 한타 참여는 조금만 하고 라인을 주로 밀기 때문에 아바가 있는 라인을 밀면 열심히 다른 곳에 정신 파는 아바를 만날 수 있을거에요. 그럼 복어 깔고 죽이시면 되요.
무라딘이나 아눕 일리단 같은 애들은 근거리이면서 한방 폭딜이 아닌 애들을 말하고 싶었던 거에요. 근거리인데 한방 폭딜이 아니면 머키를 죽이기 상당히 까다로워요. 죽이려해도 머키는 계속 q 쓰면서 둔화 걸고 요리죠리 무빙하면서 피하고 위험하면 방울 쓰고 그렇게 하면 되요. 게다가 근거리는 복어를 없애려할때 상당히 리스크가 커서 거리가 좀 떨어진 곳에 복어를 던지면 대부분 복어를 죽이지 않아요. 그래서 라인 밀기도 편하고 여러모로 쉬운 애들이죠.

특성 및 기술

(4)

무조건 매수에요. 매수가 최고임. 워낙 물몸이라 혼자 캠프 돌기 힘든데, 매수 있으면 우두 빼고는 혼자서 다 가능하니까 정말 좋아요.

(3)

꿈은 이루어진다도 정말 꿀 특성이죠. 위력 축적과 다르게 살아만 있어도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자신이 30초당 한번씩 죽는다 그런거 아니면 거의 찍는게 좋아요.

(3)

범위 증가는 W 궁 할때 더 복어를 잘 맞추게 해주고 포탑 밀때도 더 많은 구조물 맞출 수 있어서 좋아요. 점액 효능도 딜은 잘나오는데 문제는 구조물에는 점액이 안 묻어서 포탑 부수기는 좀 안좋아요.

(2)

전문가 답게 라인 밀다가 각재서 암살하겠다 하면 문어발 휘감기가 정말 좋아요. 그런데 팀에 소나 레오릭 같은 애가 있고 난 한타가 하고 싶다 그러면 행진 뿌리면 엄청 아프긴 해요. 다만 쿨도 길고 소나 레오릭 벽 아니면 금방 피하고 구조물에도 절반 데미지라 별로에요.

(2)

W 궁 했을때 더욱 더 딜도 많이 넣을 수 있고 라인도 훨씬 잘 밀수 있게 해주죠. 다른 것들은 별로..

(2)

이것 또한 W 궁과 연계가 아주 좋아요. 그리고 도망가는 애들 추노 할때도 던져서 슬로우 붙이기도 좋고 딜 넣기 엄청 좋아요. 13렙에 찍는 복어의 분노랑 매우 잘맞아요.

(2)

저는 손이 좀 느린것도 있고, 되돌리기가 한방 딜이 더 쎄긴 하지만 w가 쿨인 경우에는 되돌리기가 쓸데가 없고 되돌리기 쿨이 궁보다 10초 더 길기도 하고 해서 전 상어 찍는걸 좋아해요.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전을 할때는 복어를 미니언 최대한 많이 맞추게 던져 놓고 상대한테 달려가서 계속 점액 뿌리면서 쫓아다니면 대부분은 도망을 가요. 그리고 어느정도 복어가 터질때 쯤 됐다 싶으면 방울 써서 빠지세요. 방울이랑 복어랑 쿨 비슷해서 계속 이렇게 라인을 미시면 되고, 만약 이게 안먹히면 어쩔 수 없이 점액으로 밀어야죠 뭐..
그리고 어느정도 라인을 밀고 오브젝트를 먹거나 한타를 도와주셔야 해요. 저 같은 경우는 한타를 돕다가 죽으면 알에서 가장 가까운 라인 가서 W Q 정도로 라인을 밀고 다시 한타 하러 가던가 매수 있으면 공성을 풀던가 하죠.
또한 알이 걸렸을때 무조건 도망만 가지말고 주변에 팀원이 있거나 16,20렙 정도 되면 암살이 가능하니까 어그로를 적당히 사리면서 어그로 끌어요. 게임 내에서 최강 어그로가 알 깨진 머키에요.(잘하는 애들은 알 위치를 봐 두었다가 머키를 죽인후에 알을 깨지만) 그래서 알 위치도 계속 바꿔야해요. 저는 아직 심해라 한번 잘 숨기면 거의 끝날 때 까지 못 찾지만, 그래도 지속적으로 위치를 바꿔야  이런 이 머키 암살하고  으로 알 못 날려요.

초반 운영
머키는 혼자 라인 가는게 좋아요. 생각보다 라인전이 그렇게 약하지 않아요. 체력 재생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한방 폭딜이 아닌 이상 머키는 잘 안죽어요. 적당히 사려야 하지만 당신은 머키이므로 너무 사리면 안되겠죠. w q로 라인을 계속 밀어요. 만약 상대가 라인을 밀면 우리 팀 불러서 기다리게 한 후에 상대한테 q 쓰고 어그로 끌면 거의 킬이 나와요. 초반에는 한타 참여 안하는게 나아요. 궁이 없으면 머키는 아무것도 못하고 서있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차라리 라인을 미는게 나아요.


궁극기 습득 후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한타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 궁을 찍었을 경우 상대 딜러한테 점액 뿌리고 복어를 던지고 궁으로 묶으시면 되요. 물론 점액 뿌리기는 힘드니까 복어+궁만 해도 3초 스턴에 복어 딜이 꽤 나와서 거의 필킬이에요. 그리고 궁을 쓰시면 아마도 상대한테 맞아 죽을 텐데 죽어도 궁은 유지되니까 자연스럽게 알에서 나와서 다른 라인에 W Q 해 놓고 다시 한타 가서 어그로 끌면서 점액이랑 복어 뿌리시면 됩니다. 다른 궁을 찍으셨으면 다른 공략 보세요.
또한 머키는 13렙부터 딸피를 죽일 수 있고 16렙부터 운 좋으면 라인전에서 솔킬을 딸 수 있어요.콤보는 다 알듯이 q w 궁하고 안죽으면 계속 q 쓰시면 되고요.

20레벨 이후
 제가 '문어 친구 상어 '특성을 찍는 이유는 위에도 약간 적혀 있지만 먼저 제 손이 느려서 w 되돌리기 w 궁 하면 복어는 둘다 이상한데 있고 저는 복어 범위 밖에서 궁으로 묶고 있기 때문에 안되더라고요. 그런데 이 특성이 있으면 w 궁 또는 q w 궁 만 하면 되니까 저처럼 손이 느려도 괜찮을거에요. 게다가 되돌리기를 찍었을 경우 딜이 완전 복어 중심이고 만약 복어가 쿨이 돌고 있다면 상대가 체력이 낮은 상태여도 잡을 방법이 없어요. 궁은 다 합해서 3데미지 주고 q를 쓰기엔 멀고 그럴 때 이 특성이 있으면 궁 딜만 최소 900에 꿈은 이루어진다 풀 스택이면 900+180=1080 뎀을 넣을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궁이 되돌리기보다 쿨도 짧아서 전 이 특성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때리는 소리가 찰싹찰싹 찰져서...
어쨌든 20렙 이후에는 탱이 아닌 이상 왠만한 영웅은 다 암살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콤보가 q w 궁 q 인데 힘들면 w 궁 q해도 딜이 꽤 나와요. 가장 이상적인 콤보의 딜 계산을 해보면 첫 q=대략 200, 복어를 던졌을 때 복어의 q=약 500, 복어=890, 궁=900, 3번째 q=500 다 합치면 약 3000에다가 꿈은 이루어진다 풀 스택이면 3600 데미지 정도가 들어가는거에요. 20렙때 딜러들 체력이 3000~4000이니까 왠만하면 다 죽어요. 그런데 이런 폭딜러가 죽어도 5초면 다시 태어난다는게 상대에게 멘붕을 줄거에요(심지어 궁쿨도 50초ㅋ)

그냥 꿀팁
이 팁은 다른 공략 어디에도 없는거 같길래 우리나라의 모든 머키 플레이어들을 위해 써드리는 거에여.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머키가 e를 사용해서 방울 상태 일때 논 타겟팅 스킬들을 막아줄수 있더라고요. 아직 모든걸 실험해 본건 아니지만 분명히 머키 방울로 아군에게  이 이  이걸 사용하는데 가운데서 머키가 방울 쓰고 있으면 다 막혀요. 머키도 데미지 안입고 아군도 데미지 안입고. 우리 다같이 노바 을 처단해요!(물론 삼연발을 찍엇을 경우에만) 그럼 이만 열심히들 머키하세요~(설마 이거보고 막 버그제보 그런거 안하시겠죠?)

이건 그렇게 꿀팁도 아니고 아는 사람도 많겠지만 그냥 알려드릴게요. 해적 맵에서는 저 빨간 동그라미를 쳐 놓은 곳에도 알을 깔 수 있어요.아니뭐 그냥 그렇다구여
그럼 모두들 즐거운 머키 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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