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안녕하세요. 주변 사람들의 요청으로 공략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뭐 근데 특성 하나 다르면 엄청 욕먹을까봐.. 잘 안적는데..ㅠㅠ바이킹 20랩현재 (2018.02.16)바이킹 공략이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적어봤습니다. 시간 될때마다 천천히 적어볼게요. ㅎㅎ초보, 중수, 고수 별 다른 공략이 있습니다. (참고)초보: 갓 입문한자. 바이킹 하면서 1번, 2번, 3번 이라고 중얼거리면서 하는데도, 바이킹은 이미 죽어있는 분.     - 에릭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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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 중수 고수 맞춤형 공략!
작성자 | 서울새  작성일 | 2015-11-30 19:53:34  조회수 | 2701  최종수정 | 2018-05-07 20:57:47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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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주변 사람들의 요청으로 공략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뭐 근데 특성 하나 다르면 엄청 욕먹을까봐.. 잘 안적는데..ㅠㅠ

바이킹 20랩

현재 (2018.02.16)



바이킹 공략이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적어봤습니다. 
시간 될때마다 천천히 적어볼게요. ㅎㅎ


초보, 중수, 고수 별 다른 공략이 있습니다. 

(참고)

초보: 갓 입문한자. 바이킹 하면서 1번, 2번, 3번 이라고 중얼거리면서 하는데도, 바이킹은 이미 죽어있는 분.
     - 에릭을 숨겨놓고, 벨로그와 올라프를 조종. 
     - 한타참여 포기. 오직 라인만 본다.

중수: 어느정도 하긴 하는데 아직은 그렇다할 실력. 한마디로 어중간.
     - 에릭도 조종. 벨로그 올라프 강화.  
     - 캠도 돌고, 운영도 하고, 한타도 어설프게 참여.

고수: 초반 3라인. 누가와도 죽지 않고 악착같이 살아서 경험치를 먹는자. 바이킹의 한계를 통달한 자.
     - 3마리 다 조종하면서 라인전 함. ex) 리밍과 운명의 맞다이.
     - 운영 타이밍 맞춰서 주도적으로 플레이.
     - 한타할때 딜러 묶기.

영웅 상성

아군 조합

[갱킹에 좋은 조합]

1 탱커 + 1 힐러 + 2 딜러

or

1 탱커 + 1 서브탱 + 1 힐러 + 1 딜러

탱커=> CC있으면서 튼튼해야함 Ex) 무라딘, 요한나, 가로쉬, 디아블로, 누더기(비추천, 그러나 잘하시면해도 괜찮음.) 등등.

딜러=> 평딜러 + 마법사 딜러
EX) 발라 + 캘투자드

*주의사항
운영형 영웅들과 같이 있으면 바이킹 효율이 떨어지니 같이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폴스타르나 데하카 빛나래 등, 경험치 챙기거나 운영하는 영웅은 같이하면 별로입니다. 전문가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공성에 좋은 조합]
위에 조합에서 서브탱 대신에 실바나스 나 헤머상사를 끼고 한 라인만 주구장창 밀어도 됩니다.

*참고

흩어졌을 땐,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없습니다. 컨트롤 안하면 머키도 이기기 힘듭니다. 
뭉쳐졌을 땐, 왠만하면 다 이깁니다. 컨트롤 하시면 더 이기실 수 있습니다.

대신, 마법사 영웅들은 이기기 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컨트롤 하셔야 합니다.


+
밑에 특성 보실때 초보, 중수, 고수에 맞춰서 적었으니, 거기에 따라 보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초보: 2번째 특성으로 은신해서 수풀에 숨겨놓으세요.

중수: 벨로그를 강화해서 라인전에서 최강이 됩시다.

고수 : 매수로 운영을 합시다.

(4)

초보: 벨로그 체력 회복

중수: 벨로그 체력 회복, 에릭 힘들면 이동할때 피차는거.

고수: 용병의 왕

(3)

초보, 중수, 고수 : 바이킹의 힘.

현재 메타에선 돌아야 이긴다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밑에서 서술)

(2)

초보, 중수 고수 : 한 판 더

초보 분들은 죽었을 때 사용
고수 분들은 한타 시 사용하거나 운영할때 사용.

(2)

생존기이니..W

(1)

초보: 참으면 손해.
종수: 참으면 손해 or 힘세고 강한 돌격.
고수: 힘세고 강한 돌격.

(2)

라인 정리가 필요하다->폭풍의 분노
한타 -> 한판더 궁강.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살아야 이긴다! 나는 반드시 살아갈 것이다. 라는 마음으로 플레이해주시길.

바이킹은 굉장히 어려운 영웅입니다. 

한타 떄는 "내가 캐리한다!" 이런게 아니라 어그로를 끌어야 됩니다. 상대 딜러를 치시거나 귀찮게 구시면 되겠슴다. 대신 바이킹으로 분산 딜은 하지마세요. 별로 좋지 않답니다. 사실 그럴 정신도 없고요.

+
Q. "돌아야 이긴다"는 왜 안찍죠?
그 특성은 한타할때 데미지는 많이 줄 수 있으니 보호막에 비해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물론 라인 정리시 한바퀴 돌아서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고, 한타시 삼둥이를 뭉쳐서 상대 주변으로 에워싸 스킬을 쓰면 데미지도 준수하게 나옵니다.
게다가 돌아야 이긴다로 은신을 풀 수 있어, 추노를 할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게임을 할땐, 라인 정리를 여유롭게 할 정신이 없으며, 한바퀴 돌아서 라인 클리어를 한다는 생각을 하다가 다른 것을 놓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 분들은 에릭 은신을 찍었을 때, 은신이 풀려 들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신을 풀 수 있긴 하지만, 은신을 푸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은신 영웅이 보이면 도망가야지 왜 은신을 풀고 있습니까.
그리고 밑에서도 서술하지만. 한타할때 괜히 한바퀴 에워싼다고 안으로 들어가다가 오히려 죽는 경우도 생깁니다. 스킬을 피해야지, 조금이라도 딜할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가령 리밍 보주가 날아오면 바이킹을 삼방향으로 흩어지게 하거나, 올라프로 대신 맞아주고 리밍을 쳐야합니다.
이제 점점 딜이 쌔지고 있어서 돌아야 이긴다를 찍는다해도 딜을 할 수 있는 탱킹 자체가 없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가기도 힘들고 바이킹의 영향력이 줄어듭니다.

Q. 그럼 왜 보호막을 찍나요?
보호막을 찍는 이유는 세가지입니다. 이유는 비슷하나, 조금더 자세히 써봤습니다.

1. 플레이어도 인간이다. 어쩔 수 없이 딜을 맞게 되어있다. 
바이킹이 한타를 할때나 라인을 설때, 플레이어도 인간이니 어쩔 수 없이 스킬을 맞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생존할 수 있도록 보호막을 찍어서 생존할 수 있는 확률을 올려줍니다.

2. 독뎀을 처리하기 위해서
독뎀은 아시다시피 천천히 체력이 깍입니다. 그런데 바이킹 같은 경우에는 독뎀이 너무나도 강력해서, 굴단 E 동그라미 하나에 맞거나, 루나라 평타 한대만 맞아도 반피가 깍입니다. 거기서 독뎀이 피 전체를 깍을 정도로 강력해서 보호막을 통해 독뎀을 상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한타할때나 라인을 설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허무하게 안죽기 위해서.
한타할때 보주 하나만 맞아도, 에릭은 비명횡사합니다. 한타할때 어쩔 수 없이 뭉쳐지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많이해서 세마리 따로따로 딜을 넣을 수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도 없거니와 올라프로 기절을 걸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일단 안으로 들어가야하니 보호막을 통해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초반 운영
3 라인 다 서야 합니다. 그것이 바이킹의 존재요, 바이킹의 역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너무 어려우면 2라인만 서도 큰 이득입니다. 

=1랩 운영=

문 앞에서 대기하도록 합시다. 중앙에서 한타가 벌어지면 살포시 나와줍시다. 

*(주의)
인성갑 제라툴이 등장하시면 살포시 문 앞에서 대기타다 눈치 봐서 나왔다가 들어왔다를 해야합니다.

=첫 오브젝트=

미드에 있는 올라프를 오브젝트로 보내주세요. 나머지는 라인 먹고요. 
이때 올라프는 앞에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이것도 안되면 그냥 라인 드세요. 저는 왠만하면 가는걸 추천합니다. 

맵마다 다릅니다... 밑에서 서술.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한판더"를 애용합니다. 이게 무슨 딜이 되겠냐 싶은데 위에서 말했듯이 어그로를 끌어줄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20레벨 이후

"한판더" 강화이니 더욱 더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일부로 던지듯이 앞으로 내달리곤 제이나, 캘타스 같은 아이들을 열심히 무세요. 그럼 생존본능이 있는 사람인지라 바이킹을 열심히 칠겁니다. 이떄 딜낭비가 되겠죠. 그럼 우리팀이 더욱 수월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다만 광역딜은 어쩔 수 없습니다. 뒤통수를 노리시던가 해야합니다. 

10초 뒤 죽은 친구들도 다시 살아나서 싸울 수 있습니다. 10초라는 긴 시간이 지나면 분명 우리팀이 죽어있다던가 상대팀이 죽어있을 것이고, 피가 딸피일겁니다. 이떄 한마리씩 차근차근 때리세요. 그리고 아꼈던 Q와 W를 사용해서 도망을 가던, 한타를 이어 가야합니다. 

*한타시 16랩에 올라프 기절을 찍으면 한타에서 영향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만일 쿨감을 찍었다면 한타 영향력을 줄어들게 되지만, 숙련도가 낮으시다면 한판더로 살아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올라프 기절이라면 더욱 빛을 발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작성 중. 추후에 작성하겠습니다. 
=하늘사원=

=공포의 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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