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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태사다르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vg559태사다르는 올라운더적 성향이 강하며, 어느 역할에 끼워넣어도 제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말하자면 이도저도 아닌 것으로 볼 수 있으며, CC기의 부재로 특출나게 눈에 띄는 영웅은 아닙니다.최근 너프 및 버프로 지원가로서의 입지가 강해지고 서브 딜러로서의 입지가 낮아졌습니다.하지만 여전히 집정관의 딜은 무시하지 못할 만큼 따갑고, 역장은 거슬리며, 보호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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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최고는 아니지만 여전히 강력한 태사다르
작성자 | 뮤즈호노카  작성일 | 2015-12-11 11:43:44  조회수 | 3480  최종수정 | 2015-12-11 12:09:44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503.43755003146.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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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vg559




태사다르는 올라운더적 성향이 강하며, 어느 역할에 끼워넣어도 제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이도저도 아닌 것으로 볼 수 있으며, CC기의 부재로 특출나게 눈에 띄는 영웅은 아닙니다.

최근 너프 및 버프로 지원가로서의 입지가 강해지고 서브 딜러로서의 입지가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집정관의 딜은 무시하지 못할 만큼 따갑고, 역장은 거슬리며, 보호막은 더욱 견고해졌습니다.

비록 꺼낼 수 있는 판이 적어 많은 게임을 하진 않았지만, 티리엘 다음가는 애정으로 키운 태사다르를 올립니다.

영웅 상성

태사다르의 장점은
1. 으로 인한 순간 탱킹 증가
2. 로 확보되는 넓은 시야와 은신 카운터
3. 어그로 확보 후 로 손쉬운 어그로 교환
4. 을 이용한 한타 변수 및 을 이용한 무시못할 딜량

정도가 됩니다.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

 모두 만으로 더 적극적으로 적진을 휘저을 수 있는 영웅들입니다.
태사다르의 가 아군에게 사용시 50%가 뻥튀기되서 270(+30X레벨)의 보호막을 씌워주는데, 평균적인 전사 영웅 체력의 25~30%를 상회하는 수치이기때문에 어마어마한 도움이 됩니다.


이 제일 취약한 시점은 가 빠졌는데 쿨이 돌고 있을 시점인데, 이 시점을 로 메워주고 다음 가 쿨이 돌아올때까지 지속딜을 넣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습니다. 저 취약한 시점을 얼마나 잘 넘어가느냐에따라서 일리단의 캐리력과 딜량이 달라지는데 상성이 좋은 편이죠. 의 와 같은 이치라 보시면 됩니다.

같은 경우에는 과 의 시너지가 좋고, 가 쿨일때 어그로를 끌어줬다가 으로 빠져서 의 쿨타임을 맞춰주는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상성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전사 영웅 두명이서 어그로를 교환해야 하지만, 두명이서 교대로 어그로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태사다르로 어그로 핑퐁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는 CC기에 연계되는 순간폭딜로 삭제당할 위혐성이 매우 높은 영웅입니다. 하지만 일단 순간딜을 받아내면 와 로 회복하는 체력량이 어마무시하기때문에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집중딜을 로 막아줬을때 를 순간적으로 녹이지 못한 상대는 이후 싸움이 매우 힘들어지게 됩니다.

는 미샤에 탱킹을 크게 의존하는 영웅으로, 본체 자체의 체력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본체가 타격을 받을 시 적극적으로 미사 운용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로 본체의 탱킹을 증가시켜주면서 살짝만 마크를 해주면 미샤로 손쉽게 적진을 유린하고 도끼로 명치를 후려갈기는 렉사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성이 좋지 않은 아군 영웅

은 아쉽게도 상성이 그리 좋은 영웅은 아닙니다. 특히나 1탱으로 티리엘을 사용할 경우, 강제 이니시가 필요하기때문에 을 찍게 됩니다. 은 지정 대상은 스턴이 걸리고 1.5초동안 무방비 상태가 되지만, 그 주위 적들이 사방으로 퍼지기 때문에 과 매우 좋지 않으며, 범위가 크게 넓지 않은 과도 그다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반면에, 서브탱으로 사용되는 특일 경우 그나마 상성이 좋고,  자체가 물몸 전사가 아닌 관계로 만으로도 상당한 탱킹 능력을 보여줄 수 있지만,  범위 너프 이후 솔큐에서 사용하기가 매우 힘들어 자주 보이지 않기때문에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으로 넣었습니다.


상대 하기 쉬운 적 영웅

 모두 은신형 영웅으로, 만으로도 손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데다가 로 순간딜을 반감시킬 수 있어 상대하기 쉬운 영웅입니다. 다만, 의 경우에는 특성일 경우 무조건적으로 딜러 한명은 죽기때문에 이 필수입니다.

는 요즘 보다는 을 이용해서 탱커의 탱킹력을 감소시키거나 딜러를 자르는 딜링형 특성을 많이 타게 되는데, 16렙 이전에는 크게 무섭지 않은데다가 이 떨어져도 으로 딜 반감이 가능하기때문에 상대하기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다만 1:1 라인전은 무시못하기때문에 맞 라인전은 피하셔야합니다..

※ 간혹 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1:1 맞라인전은 헬이니까 무조건 피하시고, 와 으로 틈틈히 점막 지워주셔야됩니다! 가 상대로 나왔을 경우에는 무조건 맞라인전이 가능한 영웅을 아군이 가져와야하고 틈틈히 찔러서 우물과 점막을 빼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의 경우 하드CC기가 없는 로서는 상대하기 매우 어려운 영웅에 속합니다.

메인탱 의 경우에는 낮은 피통으로 인해 가 강제되어 으로 적진을 갈라서 어떻게든 극딜하면 되지만, 서브탱으로 를 찍고 4:5 한타를 만들어버리는 경우에는 설령 순간딜로 죽인다 한들 메인탱이 건재하기에 이 풀리는 다음부터 전황이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고. 특히나 변수를 없애기위해 고치를 태사다르에게 써버리면 한타가 굉장히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고, 일 경우에는 더더욱 불리하게 작용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든 영웅으로 넣었습니다.

는 맞라인전을 피해야할 영웅 중 하나이면서 동시에 매우 상대하기 힘든 영웅입니다.

로 보다 더 빠르게 라인을 정리할 수 있고, 로 인한 공성력도 높은터라 잠깐만 라인을 비워도 순식간에 타워가 날아가버립니다. 또한 로 과 를 비롯한 스킬들을 봉쇄하기때문에 한타때는 더더욱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경기가 길어질수록 마술사의 꿈의 효율이 극대화되지만 초반 라인 클리어가 느려지고, 그것은 상대적으로 라인 경험치가 뒤쳐지는 결과를 나을 수도 있습니다.

(2)

착취의 보호막은 아군 영웅들이 전반적으로 평타 의존도가 높을때, 혹은 초반에 상대와 원활한 딜교환이 성립이 되지 않아 평타로 체력 수급을 해야할때 가줍니다.

일반적으로는 예민한 정신으로 더 잦은 시야 확보를 해줍니다.

(3)

일반적으로는 전하충전이지만, 칼라의 은총을 이용한 지속성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역장은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워낙에 자체적인 변수도 많은 궁이고 어그로 자체를 끄는데는 집정관이 더 좋으므로 전체적인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3)

상대가 태사다르를 계속 물고 늘어지면 예지를,
집정관으로 극딜을 넣고 싶다 하면 묵시를,
일리단이나 소냐같은 영웅들이 아군 진영에서 날뛰면 축소 광선을 가시면 됩니다.

(4)

차원도약은 역시 태사다르를 물고 늘어질때,
그 이외 나머지 상황에서는 연속 폭풍으로 정신주입과의 시너지를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1)

궁강화는 필수.
폭풍 보호막도 고려해볼만 하지만, 이건 메인 힐러에게 맡기고 아군이 3전사 이상일때는 무조건적으로 가야합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주력특성은 주력특성끼리 채용해야 효율을 볼 수 있고, 보조특성은 보조특성끼리 채용해야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플레이

태사다르의 기본 운영은 아군 전사와 같은 라인에서 빠른 어그로 교대와 으로 즉각적인 지원, 를 통한 넓은 시야 확보입니다.
 태사다르는 여기에 더불어서 무시하기엔 따끔한 최소한의 딜량도 요구됩니다.

초반 운영

태사다르는 라인 클리어가 준수하고 갱에도 면역급이기때문에 솔라인을 가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이때문에 1레벨 특성을 보다 을 추천합니다. 훨씬 더 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으로 갈 경우에는 한타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궁을 쓰시고 앞 라인에서 전사와 같이 딜을 넣어줍니다. 은 60%이하로 체력이 떨어진 영웅에게 걸어주는것이 좋고, 먼저 선 진입하는 메인 탱커에게 걸어주는것이 더더욱 좋습니다. 다만 한타때를 기준으로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기때문에, 너무 시작하자마자 바로 써버리면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남발은 금물입니다.

인 경우에는 아군 메인 탱커와 딜러 사이에 서서 적진영을 탱커/딜러 정도로 갈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적게 갈라서 적 딜러가 프리딜을 넣을 가능성이 생기고, 너무 많이 갈라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제일 이상적인 가르기는


적 메인탱 or 서브탱 || |적 메인탱 or 서브탱  적 딜러 |& 힐러
(||는 스킬 사용 범위입니다.)

기본적으로 순간딜로 잡을 수 있는 영웅을 갈라서 고립시키고, 뒤쪽 장거리 딜러를 말뚝딜을 하지 못하게 으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제일 앞 영웅에게 은 계속 걸어주셔야합니다.

20레벨 이후

최대한 으로 마나 세이브 해주시고, 마나가 너무 부족하지 않게만 유지하시면 됩니다. 마나 소모량 자체가 많은 영웅이 아니라 마나통이 작은듯해도 50%만 있으면 충분히 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영웅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현재 죽음의 광산이 리멕으로 큐에서 제외라 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거미 여왕의 무덤, 불지옥 신단에서는 의 효율이 월등하게 좋으므로 웬만하면 사용하는것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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