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갈

연동되는 초의 공략법 : [링크]*본 공략법은 위에 기제된 초의 특성과 행동 방침을 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아마 초갈을 하신느 분들이 많이 생각하는 점이 갈이 초보다 쉽다는 것 일겁니다.맞습니다. 분명히 갈은 초보다 신경쓸 것도 적고 초가 가는 곳으로만 따라가서 qwe 뻥뻥 날리면 딜량도 쭉쭉 오르고 마나 걱정도 없는 영웅입니다.다만 초의 생존은 갈의 협조를 필수로 합니다. 초는 상대적으로 신경써야할 요소가 많고 갈은 널널합니다. 또한 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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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연계를 통한 효율 극대화를 위한 갈
작성자 | Luximus  작성일 | 2015-12-14 09:47:39  조회수 | 14133  최종수정 | 2015-12-14 11:42:23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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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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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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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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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연동되는 초의 공략법 : [링크]

*본 공략법은 위에 기제된 초의 특성과 행동 방침을 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

아마 초갈을 하신느 분들이 많이 생각하는 점이 갈이 초보다 쉽다는 것 일겁니다.
맞습니다. 분명히 갈은 초보다 신경쓸 것도 적고 초가 가는 곳으로만 따라가서 qwe 뻥뻥 날리면 딜량도 쭉쭉 오르고 마나 걱정도 없는 영웅입니다.

다만 초의 생존은 갈의 협조를 필수로 합니다. 초는 상대적으로 신경써야할 요소가 많고 갈은 널널합니다. 또한 cc기에 절대적으로 취약한 초갈이기 때문에 초가 놓치고 있는 맵리딩, 적 영웅의 접근, 그리고 긴 사거리와 노코스트 캐스팅의 주문을 통한 부쉬채크등은 갈의 기본적인 소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데미지를 넣는 것 보다 초가 놓치고 있는 점들에 항상 촉각을 기울이는 것이 갈의 마음가짐입니다. 생존이 보장되고나면 캘타스, 제이나급의 데미지는 덤으로 굴러들어오는 것이 초갈입니다.

영웅 상성

    초갈은 피아 상성이 정말 극명하게 갈리는 영웅입니다. 어떻게 본다면 머키보다도 카운터 치기가 더 쉬운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군
     노바 와  제라툴 (그습툴 제외)은 초갈이 있는 파티에서는 정말로 해서는 안되는 픽입니다.  

    초갈이 파티에 끼게되면 필현적으로 2명이 한 라인에 서야하는 구도가 되기 때문에 노바나 제라툴이 낀 파티에서는 라인싸움에서 밀릴 가능성이 극도로 높아집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길잃은바이킹 와   아바투르 등의 운영 중심의 영웅들은 초갈의 로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덕분에 초갈 또한 소란대 못지않은 로밍력을 보여주면서 상대 라인을 떡발라버릴 수 있습니다.


    적군
    앞써 말했듯이 초갈은 카운터치기가 머키만큼 쉬운 영웅입니다. 단순히 말하자면 그냥 cc기가 있는 모든 영웅과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대미지를 넣는 모든 적군은 초갈의 카운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나도 카운터가 많아서 차마 다 적진 못하겠지만 극상성만 나열하자면  게걸 아귀 (R)  고치 (R) 와 같은 장시간 하드cc. 그리고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와 같은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등을 보유한 모든 영웅은 초갈의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군에  정화 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상대편에 cc기가 얼마나 있는지 유심히 생각하며 픽을 해야합니다. (12픽 초갈은 그야말로 재앙입니다... 절떄로 하셔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12픽 노바 머키만큼 욕을 쳐먹을 픽선택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성 및 기술

    (1)

    취향것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암흑섬광은 어차피 맞추기 쉬운 기술이고 너비가 늘어난다고 특별히 큰 지장을 주는 특성은 아니고

    이어지는 여세도 한번 z를 사용한 후에 곧바로 사용할 수 있을정도로 높은 효율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상대 조합이나 초의 상태에 따라 좀더 많은 생존이 필요하겠다 싶으시면 여세, 아니면 섬광을 가주세요.

    (2)

    본 공략은 초의 e트리를 기본으로 합니다. 힐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흡수의 룬을 찍습니다.

    (3)

    만약 초가 w트리를 탔다면 이중고 또한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다만 초가 13레벨의 특성으로 역행의 룬을 선택하겠다고 말했다면 무조건 암흑강림을 찍어줍시다.

    (1)

    무엇하나 나쁘지 않고 버릴 것 없는 궁극기입니다.

    어둠의 화살은 솔캐리를 노릴 때 사용할 수 있지만 투사체 속도가 딱히 빠른편은 아니라 의외로 피하기가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쿨다운이 지각변동과 같다는 점은 큰 매리트이긴 합니다.

    뒤틀린 황천은 초의 지각변동과 수준높은 연동이 가능한 궁극기입니다. 쿨다운은 100초로 지각변동보다 40초 더 길지만 지각변동이 아무때나 막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을 재다보면 둘 다 쿨이 돌아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커져가가는 공포는 초갈에게 어마어마한 철거력을 부여합니다. 딱히 생존에 어려움을 겪고있지 않다면 커져가는 공포를, 생존이 좀 힘들다 싶다면 방패를 찍어주세요.

    (1)

    13특으로 커져가는 공포를 찍었다면 황혼 회오리를 통한 미친 철거력을 보장밭습니다.

    다만 트롤링을 하고싶다, 아니면 초가 손고자라서 피할 수 있는 범위공격을 피하지 못한다. 싶으시면 밀치기를,

    적 팀에 피돼지들이 너무 많고 아군이 감당하기 힘들다 싶다면 거인 소각꾼을 찍어주세요.

    (1)

    어둠의 화살을 찍었다면 10판중 9판은 어둠의 격노를 갑니다.

    다만 철거 트리를 타서 백도어를 타겠다. 아니면 초가 너무 잘 죽는다 싶다면 정신 착란증도 괜찮은 일발 역전의 특성입니다.

    황천의 부름은 꼴리는대로 찍어주세요.

    • 암흑불길(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2의 피해를 줍니다.
    • 공포의 보주(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세 번 튀는 보주를 던져 적들에게 132의 피해를 줍니다.
    • 룬 폭발(E)
      초의 룬 폭탄을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218의 피해를 줍니다.
    • 오우거의 분노(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갈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초의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갈은 침묵과 기절 효과에 영구히 면역입니다.
    • 밀치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초를 밀쳐서 짧은 거리를 이동시키고 초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솔직히 갈이 해야할 일은 qw 돌리고 갈 e 날리는 소리 잘 듣고 잘 터트리는 일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남은 집중력을 초를 보조하는대 투자해야합니다.(안그러면 어지간히 잘하는 초가 아닌이상 실수를 하게되고 님도 죽습니다.) 초가 무빙, 도주, 이니시, 포지셔닝, 탱킹 등으로 바쁜 틈을 타 적이 갱킹을 왔다? 그걸 알아챌 수 있는 건 갈밖에 없습니다. (적어도 하위 티어에서는 말이죠) 그러니 갈은 초가 하지 못하고 있는 맵리딩과 부쉬체크에 심혈을 기울입시다.

    * 공포의 보주 (W) 의 사용법
    공포의 보주는 처음 튕길 때 날라간 거리와 동일한 거리를 총 3번 나아갑니다. 즉 건물 파괴를 노릴 때에는 공포의 보주를 최대한 몸에 붙여서 날려야지 3발( 황혼 회오리 (W) 를 찍었다면 5발)을 모두 맞출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초갈은 초반 갱킹으로 굉장히 쉽게 딸 수 있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만약 초가 q로 이니시를 했다면 변변치않은 도주기 하나도 없는 상황이고 스턴이라도 맞는 날에는 그날이 복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갈이 z를 사용해서 초의 이동속도를 높여준다고 하더라도 슬로우와 스턴에는 당할 도리가 없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로 갈이 꼼꼼한 맵리딩을 통해 사전에 방지합시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등했다면 초와의 즉각적인 연계를 통한 확정 1킬을 따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초의  지각 변동 (R) 으로 끌고 들어온 딜러한테  연발 어둠의 화살 (R) 을 눌러주기만 하면 바로1킬.

    만약  뒤틀린 황천 (R) 을 찍었다면 지각변동으로 상대가 끌려오자마자 r을 눌러주시면 그것도 아군과의 연계를 통한 한타 붕괴를 이르킬 수 있습니다.

    *확정킬을 딸 수 있지 않는 한 궁극기는 초와의 연계를 위해 아껴두도록 합시다. 초의 지각변동과 함깨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리트입니다.

    20레벨 이후
    제가 등록한 초의 공략에 따르면 초는 20레벨 특성에  갈의 의지 (고유 능력) 를 찍습니다. 
    (물론 2초 저지불가가 타 영웅의 20레벨 특성에 비하면 많이 안좋긴 하지만 어쩔 수 있나요... 초 20특이 다 구린것을...)

    이 저지불가를 어느 타이밍에 사용하는가는 순전히 갈의 판단이기 때문에 극도로 상황 판단에 집중해야합니다.

    일단 사용해야하는 상황은 대부분의 경우 도주를 도모할 때입니다.

      1. 초가 도주하려고 q를 눌렀다.
    초가 q를 차지하는 것을 보면 상대 딜러는 보통 스턴으로 바로 q를 차단합니다. 이 때 상대 영웅(우서같은 애들)이 스턴을 먹이려고 부랴부랴 뛰어온다? 갈의 의지를 발동시켜서 안전하게 도주할 수 있습니다.

      2. 초를 도주시키려고 갈이 z를 눌렀다.
    해머를 해보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이미 스턴기를 지닌 적군이 붙은 상태에서 고작 60% 이속 상승을 가지고 도주하기를 기대하기는 요원한 일입니다. 그럴 때 z와 갈의 의지를 동시에 발동시켜준다면 안전한 도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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