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초

사리고 사려서 생존하는 묵직하거나 날렵한 초 공략  목차- 전적 스샷- 아군 상성- 적군 상성- 특성 및 기술-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최근 티란데 디아블로 소 스턴메타 파훼법- 초가 좋아할 만한 갈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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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갈'이 타고있어요. (초가 좋아할만한 갈 특성 추가)
작성자 | 하마게돈무  작성일 | 2015-12-16 23:51:05  조회수 | 12562  최종수정 | 2016-02-04 10:23:38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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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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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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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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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06.1445--1301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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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사리고 사려서 생존하는 묵직하거나 날렵한 초 공략

 

 목차



- 전적 스샷

- 아군 상성

- 적군 상성

- 특성 및 기술

- 기본 플레이

- 초반 운영

- 궁극기 습득 후

- 최근 티란데 디아블로 소 스턴메타 파훼법

- 초가 좋아할 만한 갈 특성







영웅 상성


    아군 상성

     바이킹은 이미 두 머리에 하나가 된   초갈에게 모자란 라인 겸치 챙기기를 보장해줍니다. 

     이 점을 이용해 바이킹을 제외한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한 라인에 전부 모여 공성하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반드시 이것을 막기위해 3명이상은 꼭 와야합니다. 

     이러면 상대 나머지 두명서 각자 라인에 가게 되지만, 3명으로는 초갈의 무시무시한 공성을 막을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초갈 옆에서 보조해주는 두명이 있기에 4명이상은 와야 겨우 막을 수 있게됩니다. 


     머키와  아바투르는   초갈과 별도로 경험치 챙기면서 초갈의 부족한 부분들을 

    충족시키는 전문가들 입니다.
     
     머키의 경우 뛰어난 공성능력과 5초 부활을 이용해 과감하게 라인클리어하면서 전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갈을 고를 경우 대부분 어그로가   초갈에게 끌리기 때문에 

     머키의 역할이 더욱 수월해 집니다.

     단 위축쌓으려는   암살자들은 초갈이 있어도 머키를 우선시노립니다.



      아바투르 역시 경험치를 챙기지만, 더 무시무시한건 

      초갈에 붙어 공생특성을 탔을 경우     

    , 빠따든 무시무시한 합체로봇을 보게됩니다.

     말타고 걸어가는 초옆에서 갈의  Q 아바투르 Q만 맞아도 반피이상 나갑니다.
    또한 20특성  크툰의 선물 (R) 을 갔을 경우  룬 건틀릿 (E)와 더불어 

     아드레 날린 과부화 아바투르의 시너지로 원딜러 보다 강한 원딜러 됩니다.












    적군 상성

    적중에 가장 상대하기 힘든게 

      아눕아락  고치 (R)  입니다. 이거 쓰면 두명  초  갈 이 정지해버리기 때문에

    순식간에 3:5 가되어 그때 아군들 다 눕습니다. 

     항상 아눕아락을 조심해야하지만  고치 (R) 거리가 의외로 길어서 고치를 빨리 풀던 아군들이 살아남든

     고비가 있습니다.

     그런데 먼저  지각 변동 (R) 으로 적딜러진들 당기고 이니시 걸어버리면 그다지 쓸모없는 궁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R) 을통해 적들을 가두면서 시간 벌기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케리건  잘하는 분이랑 붙었는데. 어후

     사람들 데리고 다니면서 엄청 잘 찔러 죽입니다. 

      강습 (Q)  원시 손아귀 (E)  칼날 관통 (W)  이거 맞으면서

     다굴맞으면 초갈도 눕습니다.



      모랄레스중위 
     
     멀리서 포킹을 하려는 초갈이 반드시 들어가서 패게만드는 무서운 존재입니다.

     아군이라면  목숨 쥐어 짜서라도 지켜줄 완소 영웅이지만 적이 되면 

     반드시 쳐들어가서 제일 먼저 죽여야할 존재입니다.

      멀리서 포킹하면서 느긋이 살고자하는  초  갈이 

     위험을 알아도 반드시 뛰어들어가게 만드는 존재입니다.


    레오릭 
      절망의 손아귀 (W)  이거 맞으면 아파죽습니다. 이거 다 맞으면서  초 할꺼면

     절대 꺼내지 마세요. 

      절망의 손아귀 (W)  맞으면  쇄도의 주먹 (Q) 으로 빨리 나와 줍시다.

     절대  쇄도의 주먹 (Q) 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제라툴 

     공감으로 아눕아락 못지않게 초갈 선체로 아군들 죽는거 구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타오르는 방벽
    일반공격 50%감소시켜주는 초 탱키함의 꿀특성입니다. 대부분 이 특성을 갑니다. 모든 영웅에게 평타가 다 달려있으니까요.

    쇄도의 질주
    이건 좀 특이한 경우 가는데요. 상대랑 절대 거리 좁히지 않고 싸울때 가는 특성으로, 상대방에 법사들이나 스킬원거리들이 많을때 갑니다. 나중에
    7렙때 배우는 강렬한 쇄도 타셔서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갑니다.

    활활 타올라라
    한타 생각해서라도 나머지 것을 선택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룬 건틀릿
    쓰고 평타 75% 꿀특성입니다. 스킬 평쓰고 빠지는 식으로 하면 상대방 아파합니다. 또 캠먹을때도 좋습니다. 10렙 궁을 빠따 찍을거라면 추천해드리는 특성이네요

    역행의 룬
    스턴 메타가 난무하는 요즘, 빠르게 라인 클리어하고 멀리서 포킹하는데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적팀에 티란데 디아블로, 스턴기가 많이 있을경우 멀리서 포킹해야하는 경우 갑니다.


    그을린 살갗
    초W 묻히고 평타 보통 세방정도 밖에 못때립니다. 공속 증가해서 시너지 볼려다간 그 사이 제가 얻어 맞는게 더 아픕니다. 룬 건틀릿으로 한대 치고 빠져줍시다.

    (1)

    불꽃 먹보
    쓰고나서 평타하는 동안 체력이 찹니다. 응용하자면
    룬건틀릿발동 시키고 잠식하는 불길 W 묻혀서 체력체울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돌격병들에게 쓰고 한두대 치면 눕는데 그 사이 W묻은 다른 돌격병 치면 피가 찹니다.

    강렬한 쇄도
    1렙 특성 쇄도의 질주 가셨다면 갑니다.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거리 유지해야할 경우, 혹은 빠르게 자신의 위치에서 빠져나가야 할 경우 갑니다.
    최근 느낀게 이게 사용시간 감소하니. 죽느냐 사느냐 갈릴때 도움 많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주력으로 바꿨습니다.

    (2)

    황혼의 망치
    초가 딜 1인분을 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일반 공격력 자체가 25%증가하며 빠따 휘두를때 애들 밀쳐내고 기절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들러붙는 적들로부터 생존에 유용합니다.

    지각 변동
    스턴메타가 난무하는 요즘 초갈이 영리 1등급에서도 쓰일라면 지각변동 가야합니다. 갈과 아군들 잘 상의해서 지각변동 쓸때 적들 쓸어담으면 겜 한번에 터트릴 수 있습니다.

    (1)

    용암 방패
    갓암방패 순간 어그로 끌려서 두둘겨 맞을 위기에 처했을때 써줍시다. 제이나 얼음방패처럼 쓰시면 되고, 스킬 다쓰고 나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용암방패 쓰는 동안엔 갈의 궁극기도 정지한다는 점 명심하세요.(물론 풀리면 중간부터 다시 나갑니다)

    룬 역류
    라인 빠르게 밀어야 할 경우 갑니다. 최근 메타에 맞춰 빠른 라인 클리어와 멀리서 지속적인 괴랄한 포킹 능력을 위해서 찍어줍시다. 적 3명 이상만 맞춰도 스킬 대기 감소시간이 확실히 줄어들었음이 느껴집니다.

    (1)

    황혼의 장막
    기술피해 50% 감소시키는 꿀특성입니다.
    1렙특성 타오르는 방벽과 시너지로 적들 여러명 맞출때 효과 볼 수 있습니다.


    근성 상대와 거리 안좁히면서 싸우는 전투를 할경우 찍어주세요.

    (2)

    크툰의 선물
    빠따 초갈을 원딜러로 만들어줄 핵심 특성입니다. 여기에 붙은 슬로우때문에 한번 초갈의 타갯팅이되면 슬로우로 인해 못도망치고 죽게되는 무시무시한 특성입니다.

    고대 신의 총애
    지각 변동 찍었다면 갑니다.
    한번 당기면 바로 읃어맞는건 초갈이 될테니까요

    갈의 의지
    적팀에 CC기가 너무 많다면 갑니다. 소,티란데, 디아 이런애들 한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다간 겜 터집니다. 그때 살아남을 마지막 열쇠

    • 쇄도의 주먹(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8의 피해를 주고 양옆으로 밀쳐냅니다. 돌진 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 잠식하는 불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을 불태워 5초에 걸쳐 156의 피해를 주고 즉시 4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잠식하는 불길로 불타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다시 불태워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고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룬 폭탄(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경로 상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굴립니다. 갈이 룬 폭발을 사용하여 폭발시켜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218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오우거의 가죽(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하지만 갈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많은 분들이  초  갈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초갈은 한타 영웅처럼 플레이 하는게 아닙니다.  포지션부터 기존의 탱커나 누커들처럼 잡지 않습니다.

      갈 의 우월한  암흑불길 (Q)  공포의 보주 (W)  룬 폭발 (E) 

     스킬 사거리들을 이용해 카이팅하면서 적피와 포탑의 피를 까줘야합니다. 

    공포의 보주 (W) 세번 튕기면서 날아가는 거리가 돌격병들 끼리 만나는 중앙에서  타워까지 거리까지

     닿기 때문에 돌격병을 잡으면서  동시에 세번째 튕기는 효과로 공성이 가능합니다. 

     쿨이 될때마다 계속 써줍니다. 영웅 맞추겠다고 쏘면 거의 안맞기때문에

     공성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룬 폭발 (E) 또한 공성용으로 사용합니다. 라인이 당겨져서 여의치 않으면 과감하게 돌격병쪽으로 

    굴려 터트립니다.

     

     보통 공성하고 있을때면 적팀들 지원군들이  초  갈 목을 따기위해

     몰려오게 되는데요. 적들이 맵에 안보이면 항상 말을 타고 갈에게만 의지해서 라인을 밀어줍시다.

    여차 오면 그냥 말탄상태로 도망치면 되니까요


    또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잠식하는 불길 (W)  룬 폭탄 (E) 을  정신 없이 쓰기때문에

    항상 말을 탄 상태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이땐 빠르게 스킬들을 퍼붓고 바로 말에 타거나

      쇄도의 주먹 (Q) 을 발동시켜 

     언제든지 빠질 준비를 해줍니다. 




    한타때는


      초  갈 의 피가 넘친다고 해서 막 들이대면 안됩니다. 

      그래봐야 탱중에서 체력이 젤 많을뿐 물살입니다. 

    죽게될경우  갈 도 죽기때문에 적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웁니다.

      초 가 용감해 질 수 있는건

      잠식하는 불길 (W)을 얼마나 많이 적 영웅에게 맞출 수 있는 잠깐 뿐입니다.

      초의 생존력은 무빙과   잠식하는 불길 (W)을 얼마나 많이 맞추느냐 입니다.

      황혼의 장막 (W)  이 특성으로 많이 맞추면 맞출수록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초반 운영
    초반

      갈의 스킬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성합시다. 물론  초는 열심히 미니맵 보면서 


    사라진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빠져줄 준비를 합니다.  만약  갈이  킬로그의 눈 을

    갔다면 적들이 오는 지점에 하나 박아주고 오는거 보고 빼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최대한 공성을 위주로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1.   팀 구성이  (지원가 )  (초갈)   (탱커) 인경우

     한타 포지션은

     (지원가 )  (초갈)   (탱커)  ------------( 적들 )

     이렇게 배치하면 됩니다.

     초갈이 들어갈 타이밍이 있는데요 그때는 

     적들의 체력대비 우리들의 체력이 앞섰을때 가는겁니다. 보통 

     스킬 한큐에 끝낼 수 있을 경우 들어갑니다. 정말 잘한다면 아군 스킬 데미지 생각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2. 팀 구성이 탱커들만 있을 경우

        (탱커)
    (초갈)   ---------------( 적들)
       (탱커)

     가능한한 탱커들과 붙고 적들과 거리 유지하면서 싸웁니다. 
     
     이제 적들과 살을 비빌정도로 붙는 난전이 된다면 암살자나 지원가를 먼저 잡자고 팀원들과 상의 합니다.



     3. 팀 구성에  암살자들만 있을 경우

      (암살자)
           (초갈)----------(적들)
      (암살자)
     
     몸이 되는 초갈이 암살자들보다 조금 앞에서 적들과 대치해줍시다. 

     만약   노바나 제라툴 같은 암살 캐릭터라면

      그냥 내비 두세요. 지들이 알아서 애들 하나씩 족치고 다닙니다.

     
    4. 팀 구성에 운영에 능한 전문가들만 들끓을 경우

     한타 포지션을 잡지 않습니다. 

     열심히 운영을 합시다.

     그러나 반드시 한타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근처에 숨어있는 머키알)
              (딜이 좀 되는 원거리 전문가) 
                                          (초갈)
                                                                ( 머키)-- (적들)
                        
                                
      

              (어딘가에서 열심히 공성과 캠도는 전문가)


    가능한 머키로 적들 스킬과 적들 체력을 방해하는 사이 스킬들을 날려서 방해합시다.
     그 시간동안 어딘가에서 열심히 공성과 캠도는 전문가친구를 믿어봅시다.





     초가 Q로 진입할 경우

      초 가 들어가서 진영 흔들어주고 그 사이 아군들이 적을 처리할 수 있을때 들어갑니다.

     특히 상대방이 연계기가 좋을 경우. 먼저 각잡기전에 들어가서 흔들어야합니다.

     가령  디아블로  암흑의 돌진 (Q)  압도 (E)
      티란데  달의 섬광 (E) 
    캘타스  중력 붕괴 (E) 

     이런식으로 연계할려면. 

    (적)          디아블로- 티란데 - 켈타스 

     이런식으로 대강 포지션 잡아야하는데. 


     이런 포지션이 잡히기 전에 먼저 들어가서 흔들어 주는 겁니다.

     흔들 수 있는 방법은. 실시간 전투게임이라면 누구 다 하는 와리가리 

     그냥 적 주위에서 이리 저리 왔다갔다 하는 건데요.



     초가 이렇게 적 주변을 왔다갔다 하면는 동안 갈은 길 사거리를 가진 스킬로 포킹하면서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주는 주 목적은 적의 체력을 깍기보단 진형을 흔드는게 주 목적입니다. 

     

     제가 초로할때 주로쓰는  스킬 콤보입니다. 

      지각 변동 (R) 찍었을 경우엔 굳이 들어가지 않고 애들 댕겨오시면 됩니다.




     (E) 
     (Q) 
     (W)
     (R) 
     (1)
      (W) 


     능력이 되신다면 중간에 평타 섞어서 하셔도 됩니다. 근데 무리하게 평타 쓰시려다가 
    스킬 쓰기 전에 스턴맞고 누워버릴 수 있으니 너무 평타에 의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너지 설명 들어갑니다.

      룬 폭탄 (E) 는 즉시 시전이 아니고 초가 굴리는 모션이 있기 떄문에 

                                막상 들어갔을때 사용하려다가 스턴에 의해 끈기기도 하고 

                               들어가면 정신 없기때문에 제대로 쓰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나오기때문에

                                일단 멀리서 굴리고 폭탄따라 같이 들어가줍니다. 

      쇄도의 주먹 (Q)  적들 한 가운데 진입 최대한 적들이 많이 밀집되있는 곳을 향해 들어갑시다.

    잠식하는 불길 (W) 로 최소 3명이상은 맞춰야만 합니다. 2명 맞출 생각으로 들가면 그대로 끕살

     들어가면 4명은 맞춰줘야 한타 비빌 수 있습니다. 

    4명이상을 맞출 경우    타오르는 방벽 (W)  막기스택이나 

      황혼의 장막 (W) 스킬피해 50% 감소 시간이 증가하기떄문이죠

     대략 3명 맞추면 한명당 2초 증가니 6초 지속 됩니다. 이때 맞 춘 영웅 수 생각해서 

     그때까지 피해를 몸으로 맞아줍니다. 스킬피해 감소가 지속되는 동안엔 

     어지간해선 죽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킬 피해 감소 시간이 끝날 즘 

      용암 방패 를 배우셨다면 사용해서 시간 끌어 줍니다.

     지속 시간 3초를 전부 사용하셨다면 다시  잠식하는 불길 (W) 쿨 돌아오는데

     바로 쓰셔서 계속 딜러들 괴롭히면 한타 비벼집니다.


    최근 티란데 디아블로 소 스턴메타 파훼법


     요즘  티란데  디아블로  정예타우렌  캘타스  레이너 

     이렇게 5대장들이 있는데요. 이 메타의 장점은 티란데의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를 통한

     빠른 영웅 삭제와 지속적인 스턴으로 후방 딜러진의 안정적인 프리딜입니다.


     이 모든것은 기본적으로 포지션이 잘 갖춰져있고. 또한 본인들 마음대로 이니시를 걸수도 걸려도

     스턴으로 반격이 유용하다는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  빠따 초갈론 도저히 접근도 아무것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한방에 찌르는  지각 변동 (R)  연발 어둠의 화살 (R) 

    이외 아군 딜러진의 연계로 적팀  캘타스  티란데  레이너 같은

    핵심 딜러진들의 프리딜을 방지하고 순삭으로 단번에 게임을 이길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지각 변동 (R) 을 통한 강제 이니시 입니다.

     
     적팀 주요 딜러진이 끌려왔을때 순간 누킹으로 녹이면 요즘 메타는 쉽게 무너집니다.

     이때 아군 구성은 가능한 광역누커들로 구성되는게 좋습니다. 

    가령 가져올 수 있다면  캘타스  제이나 법사가 1순위고

      레이너  발라  스랄  타이커스  노바  나지보 

     그외 딜러진들 입니다.



     초가 좋아할만한 갈 특성
      갈 
     
    1렙
     
      암흑섬광 (Q)  
     딜을 더 넣으려는 갈의 모습 보기좋습니다.
     
    이어지는 여세 (Z)   (추천)
    순간적인 이속 증가로 초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더군다나 쿨감효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킬로그의 눈 
    초갈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쉬 많은 맵에서 선빵안당하게 해주는 고마운 와드입니다. 용의 둥지나 저주받은 골자기처럼 벽이나 부쉬많은 데에서 낚시 안당하게해줍니다.
     
     
    4렙
     
    흡수의 룬 (E) (추천)
    라인 빨리고 동시에 초의 생존에 깨알같이 도움되는 특성입니다.
     
    백도 (W) 
     적팀에 근접 전사들이나 근접 암살자들이 바글댈때 그리고 캠이나 괴물 빨리 처리해야할 경우 가줍니다.
     잘쓰면 한자리에 3번 다 맞출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7렙
     
    광란의 경계 (Q) 
     근접 전사들이 세명 이상일떄 가줍시다.
     
     
    암흑 강림 (E) (추천)
     위축 비슷한거라 딜이 어마어마해집니다. 라인 미는 속도 괴랄해지고
    갈 딜량의 상당부분을 차지합니다.

     
     
    10렙
     
      연발 어둠의 화살 (R)  (극추천)
     왠만하면 이거 가서 적을 녹여줍시다.
     
    뒤틀린 황천 (R) 
     아군에 암살자가 정말 많고 딜이 충만할때 가줍시다.
     
     
    13렙
     
      공포의 방패 (W) 
     W 몇번 튀기든 상관없이 발동됩니다. 이외 특성은 뭐 그저그러네요.
     
    커져가는 공포 (W) 
     세번째 튀기는거 맞출 자신 있으면 가는데. 노바충이 저격 맞추는거 만큼이나 맞추기 어렵습니다.
    발동 조건도 공포의 방패보다 어렵기에 비중을 낮게 줬습니다.
     
     
     
    16렙
     
    황혼 회오리 (W) 
     스킬하나를 아에 광역기로 만드는 좋은 스킬입니다. 안맞을거 맞게해주고 좋습니다.
     
    거인 소각꾼 (Q) 
     근접 전사들이 바글댈때 가줍시다. 한 세마리 이상정도

     
    20렙
     
    어둠의 격노 (R) 
     
    10렙 화살갔으면 이거 가서 위력 뻥튀기해줍시다. 이전엔 탱커가 몸빵해주면 뒤에 딜러 못찔렀지만
    이거 찍으면 그런거 없습니다. 다 죽습니다.
     
     
    황천의 부름 (R) 
     
     이거 갔으면 궁강화해서 이득 보는게 좋겠죠.
     
     
     
    정신착란증 
     자살 테러해서 적핵 뿌갤 수 있겠다 싶을때 찍을정도입니다. 옆동네 카서스 패시브 같은거네요.
    보통 이거 있는거알면 그 자리 다 피해서 효과보기 어렵네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두가 꿀못빨던때 꿀빨고 덤으로 대규모 패치로 더 꿀빨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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