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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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스테디딜러 누커 제이나의 A to Z
- 작성자 | 3인큐 작성일 | 2015-12-21 21:16:21 조회수 | 6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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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나대마법사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60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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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모스트 1으로 제이나를 애용하고 있는 히오스 유저입니다.
'히오스는 픽 창에서부터 어느정도 승패를 가늠할 수 있다.'
는 말을 히오스 유저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 입니다.
히오스는 게임 특성상 한타가 자주 일어나고 때문에 조합이 좋지 않으면 이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물론 영리 솔큐에서도 머키, 노바, 제라툴, 아바, 가즈로와 같은 개노답 쓰레기 조합으로 이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영웅 숙련도의 차이이거나 혹은 멘탈을 잡고 이기기 위해 합심하여 전략을 잘 이용했기 때문이지
조합이 의외로 좋았다거나 하는 이유는 아닙니다. 실제로도 1등급에 가까워질 수록 소위 말하는 꼴픽은 줄어듭니다.
(물론 꼴픽러들이 있긴힙니다.)
히오스 유저들이 픽창에서 op안나오면 답답해 하는 것도 조합의 중요성 떄문입니다.
오브젝트를 먹기위해 한타는 불가피하고 한타를 이겨야만 오브젝트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조합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주포지션이 원딜인 분들에게 제이나는 필수 입니다.
제이나는 출시 초기를 제외하고 한 번도 1티어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유일한 원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히오스에 광역 누커가 켈타스와 제이나 밖에 없는 영향이기도 하지만 아마도 제이나는 1.5티어 아래로
내려가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또한 제이나는 어떤 조합에 들어가도 좋은 딜러입니다.
3브루져 조합, 돌진 조합(다른 조합에 비해 제이나의 효율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나쁜 딜러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라인푸쉬 조합, 갱킹 조합 모두에 잘 어울리는 딜러입니다.
어떤 유저도 제이나를 픽했다고 욕하는 유저는 없을 것 입니다.
그러므로 주포지션이 원딜인 분들은 제이나는 필수입니다.
본 공략에서는 제이나의 전반적인 것을 모두 다 다룰 것입니다.
미숙한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씨씨기가 있는 탱커가 스킬연계하기 좋습니다. 제이나의 메인스킬은 눈보라 (W) 입니다.
하지만 쿨이 15초나 되는 딜로스가 심한 스킬이기도 하고 두번에 나눠서 딜이 들어가기 떄문에
정예타우렌의 파워 슬라이드 (Q) 혹은 요한나 규탄 (W) (하드씨씨는 아니지만)
무라딘 폭풍강타 (Q) 와 같은 하드 씨시기에 연계해서 사용해야 딜로스가 적어집니다.
딜러 상성은 위에는 없습니다만 레이너 발라 가 상성이 좋습니다. 딜로스가 큰 제이나의
약점을 평딜러가 보완해주는 식입니다.
또한 거미여왕의 무덤같은 경우 케리건의 콤보에 연계해 딜을 넣어 2인갱킹을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헐러는 스턴기 혹은 속박기가 있는 말퓨리온 우서 티란데가 좋습니다.
물론 힐러는 전 포지션 중에 가장 상대의 조합에 영향을 많이 받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달리 써야겠지만
공격을 하는 입장에서 제이나 눈보라 (W)를 씨씨기와 연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턴이나 속박기를
가진 힐러가 좋습니다.
상성이 나쁜 영웅은 일단 초 갈이 있습니다. 초갈은 씨씨기가 없고 스킬이 모두 진영 파괴에
좋기 떄문에 초갈이 있으면 제이나가 딜을 넣기가 힘들어 집니다. 스랄 세계의 분리 (R) 또한 같은
맥락에서 상성이 안좋습니다.
캘타스는 같이 사용했을 경우 딜로스가 심하고 물리기가 너무 쉽기 떄문에
제이나와 쓰기 좋은 영웅은 아닙니다
적군상성
일단 뚜벅이 근접영둥들( 소냐 아르타니스 아서스 등) 은 모두 상성이 좋습니다.
또한 돌진기 혹은 이동기가 있는 영웅도 13렙 이후에는
향상된 얼음 방패로 꽤 긴시간 어그로를 뺼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무섭지 않습니다.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은 피통이 커서 스킬딜이 잘 박히지 않는 무라딘
혹은 실드로 스킬들을 먹는 첸이 있습니다. 이 영웅들은 이동기도 있어서
제이나 동상 (고유 능력) 도 효율이 낮습니다.
하지만
제이나는 적군상성을 적게 타는 편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타 딜러들에 비해 카운터가 적습니다.
제이나가 포지션만 잘 잡고 있는다면 물릴 일도 거의 없고 무리해서 물어도
동상 (고유 능력) 향상된 얼음 방패 떄문에 역으로 적군이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1레벨 특성은 주로 맵특성에 따라 갑니다.
라인전이 긴 거미맵 혹은 용둥은 마술사의 꿈을
아니라면 지속되는 한기를 찍어줍니다.
극심한 한기 너프 이전에는 극심한 한기와
지속되는 한기가 모두 사용되었지만
극심한 한기 너프 이후에는 확실히
지속되는 한기가 더욱 좋습니다.
- (2)
물정력과 서리고리는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서리고리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반면
물정령은 극적인 효과는 없지만 밥값은 합니다.
서리고리는 궁연계하기 좋은 상황에서
주로 찍어주시고
물딩딩은 궁연계가 안좋을것 같거나 혹은
제이나에게 붙는 브루져가 있을경우 찍어줍니다.
- (2)
향얼방 미만 잡입니다.
제이나가 잘 안물린다하는 상황이어도
향얼방을 찍은 제이나와 얼핏을 찍은 제이나는
어그로차이가 심합니다.
향얼방이 없으면 적 브루져들은
'어? 제이나 얼방 안찍었네' 하면 20렙 점멸을
찍을 때까지 제이나만 물 것입니다.
아군에 듀오인 우서 혹은 티리엘이 없을 경우라면
꼭 향얼방입니다.
- (2)
딜뻥튀기를 위해 북극의 추위를 갑니다.
물론 원딜이 속박기를 가지는건 매우 매력적인
일이지만 제이나를 쓰는 이유는 속박기 때문이 아닌
강력한 누킹딜 때문입니다. 어차피 제이나는
아군 씨씨와 연계해서 딜을 쑤셔넣을일이 많기
때문에 북극의 추위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비돌풍은 제이나를 집요하게 문다 싶을 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
- 얼음 화살(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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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보라(W)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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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냉기 돌풍(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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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상(고유 능력)
-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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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제이나는 한타 때 최대한 뒷포지션에서 얼음 화살 (Q)와 평타로 탱커들만 긁어줍니다.
특히 초반 제이나는 브루져에게 매우 약하므로 얼음 화살 (Q) 로만 포킹하고 평타사거리에 들어온
적만 평타로 때리면서 뒷포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가 아군이 씨씨을 넣어주면 그때만 앞으로 나가 딜을
넣어주고 상대가 뺀다 하면 쫓고 싸운다 하면 다시 뒷포지션 잡고 얼음 화살 (Q)과
평타로 긁어주시면 됩니다. 절대 씨씨기도 안들어간 상태에서 딜넣겠다고 앞포지션 잡으면 안됩니다.
제이나의 동상 (고유 능력) 은 냉기가 묻어있는 적에 한하여 피해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그 말은 얼음 화살 (Q) 띠로 눈보라 (W) 따로 냉기 돌풍 (E) 따로 쓰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얼음 화살 (Q) 로 포킹을 해주시다가 ( 얼음 화살 (Q) 은 쿨이 빨리 돕니다.)
아군 씨씨와 연계하여 눈보라 (W) 냉기 돌풍 (E)
을 동시에 써야합니다.
16렙 이전의 콤보는 눈보라 (W)깔고 첫번째 딜이 들어가면 냉기 돌풍 (E) 얼음 화살 (Q)
16렙 이후의 콤보는
눈보라 (W) 깔고 첫번째 딜이 들어가기 전에 냉기 돌풍 (E) 얼음 화살 (Q) 입니다.
그리고 제이나는 적이 맵에 보이지 않거나 적이 자신의 위치와 가까이있다면 무조건 혼자 다니면 안됩니다.
요새나 성채 안에 있거나 탱커 혹은 힐러와 같이 다녀야합니다. 라인 클리어가 좋다고 라인밀거나
어중간한 곳에서 적에게 발견되면 걍 죽기 십상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최대한 몸을 사려줍니다. 7렙 이전에는 눈보라 (W) 냉기 돌풍 (E) 로
라인클리어를 합니다. 7렙 이후에는 눈보라 (W) 만을 사용하여 라인클리어를 합니다.
또한 맵리딩을 통해 적이 갱킹을 오지 않는다 할 떄는 무조건 생명을 구슬을 먹어야합니다.
적이 적극적으로 딜교를 하려한다면 라인클리어 할떄 눈보라 (W) 냉기 돌풍 (E)로
상대방과 돌격병을 같이 맞춰야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돌격병 사이에서 있지 않아
눈보라 (W) 냉기 돌풍 (E)를 쓰기 애매하다 하면 얼음 화살 (Q) 로 지속적으로 괴롭혀줍니다
하지만 제이나는 라인에서 딜교를 걸 필요는 없습니다. 유지력에도 좋지한을 뿐더러 자칫하면 오브젝트 타이밍에
마나가 바닥나 집에 가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딜교를 피하되 적 라이너가 딜교를
걸면 그때 응해주십시오.
서리 고리 (R) 는 무조건 연계할 상황에서만 찍습니다.
콤보는 서리 고리 (R) 후에
16렙 이전의 콤보는 눈보라 (W)깔고 첫번째 딜이 들어가면 냉기 돌풍 (E) 얼음 화살 (Q)
16렙 이후의 콤보는
눈보라 (W) 깔고 첫번째 딜이 들어가기 전에 냉기 돌풍 (E) 얼음 화살 (Q) 입니다.
물의 정령 소환 (R) 은 브루져가 있을 경우 들어온 적 브루져를 찍어둡니다.
브루져가 없을 경우 적 원딜에게 찍어둡니다.
여기서부터는 제이나가 짤리거나 향상된 얼음 방패 폭풍의 번개 이 의미없이 빠지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무조건 아군과 같이 다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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