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리 리의 가장 극명한 단점은 최악의 공격로 정리 능력입니다 아무리 지원가가 공격로 정리가 주임무가 아니더라도 팀원이 좀 더 피곤해지고 운영 범위가 좀 더 작아집니다현재 무라딘이 쓰레기인 이유와 일맥상통하지요그럼에도 무라딘과 리 리는 사람들 인식이 이상할 정도로 좋은 녀석들입니다 하지만 팀원은 매우 피곤해져요 그럼에도 영웅풀이 좁다는 이유만으로 꼴선픽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픽은 자유지만요그나마 무라딘보다 리 리가 나은 점은 지원가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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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꼭 하필 리 리를 하겠다면 참고할 만한 공략
작성자 | 정의를위하여  작성일 | 2015-04-26 00:22:39  조회수 | 2740  최종수정 | 2015-04-26 04:26:56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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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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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리 리의 가장 극명한 단점은 최악의 공격로 정리 능력입니다 

아무리 지원가가 공격로 정리가 주임무가 아니더라도 팀원이 좀 더 피곤해지고 운영 범위가 좀 더 작아집니다

현재 무라딘이 쓰레기인 이유와 일맥상통하지요

그럼에도 무라딘과 리 리는 사람들 인식이 이상할 정도로 좋은 녀석들입니다 

하지만 팀원은 매우 피곤해져요 그럼에도 영웅풀이 좁다는 이유만으로 꼴선픽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픽은 자유지만요

그나마 무라딘보다 리 리가 나은 점은 지원가라는 것이죠 

무라딘은 1탱이 아니면 조합이 정말 뭐 같아집니다

그래도 리 리는 부족한 무력화기를 타 지원가에게 맡기고 메인 힐러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인은 암살자나 전문가를 유독 좋아하고 갓원가 인구가 적기 때문에 리 리라도 감사해줘야 하고요

각설하고, 리 리에 대한 애정을 저버릴 수 없다면 약점을 어떻게든 보완해보려고 시도해 볼 수밖에요

영웅 상성

        리 리는 메인 힐러를 맡아야 합니다 그거 말고 할 줄 아는 게 없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리 리의 부족한 면을 채워줄 지원가와 같이 하는 게 좋습니다

        태사다르는 언뜻 보면 부족한 공격로 정리 능력을 보충해줘 좋아 보이지만 이러면 둘 다 무력화기가 없다시피한 영웅이라 팀 조합이든 적의 운영에 휘둘리는 것이든 지나치게 수동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무라딘은 리 리와 쌍벽을 이루는 쓰레기 돌격병 처리 능력을 지녔습니다 둘이 같이 끼면 나머지 3명의 픽과 활동 영역이 협소해집니다 그리고 무라딘은 탱킹력 하나만 보고 뽑는 전사라 닥힐러인 리 리가 그닥 별로 필요 없습니다

        노바도 마찬가지입니다 돌격병 처리하느라 바빠서 상대 운영에 말리기 딱 좋습니다

        우서한테는 힐이 부족해도 좀 더 딜지원이 되는 서폿이 좋습니다 우서 너프 후론 더욱 힐바보인 리 리와 그다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감히 리 리 주제에 리 리한테 우서님이 안 맞는 게 아니라 우서님한테 리 리가 별로입니다...

        천 잔을 바로 끊는 게 카운터입니다만 웬만하면 백포지션으로 커버합시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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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산이면 마꿈 덕은 못 보는 게 보통입니다 영용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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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힐와(힐토는 레가르고요 워3부터 힐링 와드입니다)가 너프 먹은 게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항상 1순위로 고려해 볼 만한 광역힐 특성입니다 너프 전엔 안 찍는 게 아만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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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공략의 핵심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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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 잔은 쿵푸 허슬 전까지 한타 비중이 매우 크고 지속전시 마나 관리 면에서도 중요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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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대 소용돌이 안 찍을 거면 바람 특성은 찍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e강화는 솔직히 13레벨도 축소를 버리면서까지 덕을 본다고 보기 어렵고 쿵푸 전까지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인식 거품이 꼈다고 봐요

        다른 지원가면 몰라도 이 특성 라인에선 그냥 축소가 넘사벽이라고 봅니다 암살자 한 번 바보 만드는 게 얼마나 큰지 열변을 토해봐야 손만 아픕니다

        (4)

        한 번에 두 잔이 쿵푸 때문에 거품이 좀 꼈다고 봅니다 차라리 정화가 낫습니다 어차피 점사 당하는 경우 피가 낮아서 알아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속 제공도 꺠알 같이 좋고요 힐 주제에 잔 날아가는 거 표현하느라 지연 시간이 있는 게 거지 같지만요

        그런데 이 공략에선 운룡을 키우기 때문에 기왕 키운 거 그냥 짝꿍 갑시다 누적딜 꽤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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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잔뜩 너프해놓고 애가 맛탱이가 가서 징징대니까 도로 버프는 싫으니 이거나 먹고 떨어지라고 준 신규 특성입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그냥 무조건 찍으세요 후반 유일한 희망이며 리 리의 거의 유일한 경쟁력입니다 나중엔 쿵푸q가 백만잔보다 hps가 높습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w 강화를 통해 부족한 잔병 처리를 돕고 한타 딜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게 골자입니다 

        어차피 힐 강화 위주로 찍지 않아도 리 리 힐이 크게 밀리진 않습니다 

        딜힐 다 강화한답시고 쇄도 트리 올리기에도 완성까지 너무 오래 걸리고 지나치게 후반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강점을 더 강화하는 것도 좋겠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다른 트리는 너무 멀리 보는 것 같습니다 그 전에 끝나면 의미가 없어요 

        후반 보고 레이너 키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레이너와 비교하는 건 리 리한테 실례지요 레이너는 솔직히 지원계의 리 리는 커녕 전사계의 무라딘보다 최악이라고 봅니다

        좀 얘기가 샜는데 여튼 솔랭에는 w트리가 좀 더 적합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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