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가장 일반적인 티란데 특성이라는 공략이 있는데 다는 아니고 부분적으로 공감이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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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장 일반적인 공략이라는 공략에 갸우뚱해서 올리는 공략
작성자 | 정의를위하여  작성일 | 2015-04-26 03:30:11  조회수 | 10286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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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13.148450035561.3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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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가장 일반적인 티란데 특성이라는 공략이 있는데 다는 아니고 부분적으로 공감이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영웅 상성

        전에도 숨은 꿀이었으나 재설계 후로는 더욱 메타 덕을 보면서 상당히 무난한 지원가가 되었습니다 다른 지원가와의 상성도 더 무난해졌고요

        물론 뚜벅이라는 고질적인 약점은 여전하죠

        그나마 같이 일리단 w 저지 불가 잠수함 롤백으로 없애서 다행이긴 한데 여전히 일리단한테는 답 없네요 근데 어차피 지원가고 물릴 거만 생각하면 못하죠 팀을 믿읍시다

        특성 및 기술

        (1)

        이제 찍을 게 이것 뿐입니다

        (5)

        상대가 작정한 누킹 조합 아니면 힐와가 좋습니다 너프 먹어도 말이죠 무조건 가보가 좋다는 분은 솔직히 이해가 안 됩니다 넘치는 빛을 찍기 전까지 별 거 아닌 것 같은 광역힐이라도 상당히 중요한 것이 초반 티란데의 부족한 전투 지속력 지원 부분에서 도움을 줍니다 웬만하면 힐와 갑시다

        (2)

        웬만하면 사거리 증가 가야 합니다 이게 별 거 아닌 줄 아는 분들 많은데 cc기를, 7레벨에, 50%나 사거리 증가 시켜주는 특성이 또 있나 둘러 보고 오세요 e와 별똥이 한타 핵심입니다

        (1)

        웬만하면 별똥별 가세요 정말 특수한 경우, 예를 들면 2은신과 아바가 동시에 있을 때에만 장막 가세요 그마저도 또 8초 드러내는 걸 3초로 미친 잠수함 너프 쳐먹였습니다 가뜩이나 별똥만 찍는데 밸런스 팀이 통계는 보는 건지 의문이죠

        (1)

        티란데 힐이 준수하게 되었습니다 개성은 팍팍 깎였지만요

        (4)

        히어로즈는 옆동네 게임보다 스킬 의존도가 높기에 많이들 간과합니다만 평타 판정이나 공속 또한 매우 좋고 템이 없기에 후반 가도 원딜이 아니라고 평타가 버려지지 않으며 계속 비중을 차지합니다

        정말 예전 트루샷을 안 찍던 사람들이 아만보들이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가용 레벨과 성능 모두 극심한 너프를 먹었어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호흡이 맞을 수록 더욱요

        핵빼미 트리 주로 가던 시절에도 많이들 간과하던 징표와 함께 한타딜의 숨은 공신입니다 너프가 너무 아쉽지만요

        (5)

        e 두 번 연계+α 되돌이 낫습니다 무조건 폭보라는 분이 있는데 동의할 수가 없네요 숙련도의 문제 같습니다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각 특성 라인 설명에서 기존 공략에서 좀 의아했던 부분은 다 적었습니다 딱히 그 이름도 모르는 공략자에게 악감정은 없는데 자신만만하게 '가장 일반적'이란 게 의아해서요 


        어쩄든 이번 블리자드의 티란데 재설계를 평해보자면

        티란데는 OP특인 트루샷을 크게 너프시켜 7렙에서 16렙에 박아 버려 그놈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척했지만

        결국 새로운 획일성을 낳게 되었습니다 잡트리로요 

        w트리 빠대 양학용 아니면 이제 힐와 트루샷 같이 못 찍게 배치시켜 버려서 정석대로 할 거면 박살 났고 원딜란데 할 거면 그냥 원딜 하면 됩니다

        거기다 도대체 어둠의 장막 잠수함 너프는 왜 한 걸까요 원래부터 90%는 별똥 가는 거였는데 이게 그놈의 다양성 추구인가요? 

        이게 그 유명한 블리자드식 밸런싱인가요? 

        다들 무조건 상향인 것처럼 말하는데 힐은 힐량 비례 쿨이 늘었고 13특성 찍어야만 제대로 과거를 뛰어넘죠

        사실 초반 e 범위 20% 상향이 가장 체감되는 부분인데 33% 범위 증가 특성 없애고 준 거고요 물론 이건 13렙 전에 힘을 더 쓸 수 있는 지금이 더 좋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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