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요한나

안녕하세요.~요한나를 두계정으로 약 700판 정도 한 전사유저입니다. 기본적인 공략은 다른 요한나들과 똑같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많은분들이 13렙의 특성인 진압을 간과하신것같아 약간에 도움이되고자 올려봅니다. 진압과 전탄을 활용한 요한나입니다.사실 전탄은 익숙치 않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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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진압찍는 요한나
작성자 | 오늘일찍끝남  작성일 | 2016-01-04 01:08:02  조회수 | 3688  최종수정 | 2016-01-04 01:54:42
요한나
자카룸의 성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당김, 보호막, 이동기,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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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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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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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255.4687500399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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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요한나를 두계정으로 약 700판 정도 한 전사유저입니다.

 

기본적인 공략은 다른 요한나들과 똑같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많은분들이 13렙의 특성인 진압을 간과하신것같아

 

약간에 도움이되고자 올려봅니다.

 

진압과 전탄을 활용한 요한나입니다.

사실 전탄은 익숙치 않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영웅 상성

          -

          특성 및 기술

          (4)

          * 잔챙이는 가라 *

          요한나픽의 가장 큰 이유입니다.

          라인클리어 능력을 대폭상승시켜줍니다.!!

          (4)

          * 희망의 율법 *

          라인전을 더 우월하게 이끌어나갈수있고,
          교전시에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특히 20이후의 교전 중 불사특성으로 인해
          5초동안 막대한량의 보호막을얻는데
          율법은 4초동안 20%를 회복합니다.

          * 끝없는 응징 *

          무한규탄이 가능해집니다.
          돌격병들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한타에서도 지속적으로 적을 끌어들일수있는데,
          아군에 켈타스가 있는경우 시너지가 굉장합니다.
          요한나가 앞선에서 상대방을 지속적으로
          끌어당김으로써 켈타스가 딜을 넣기도쉽고
          연폭딜도 끌린적들에게 전부 들어갑니다.

          (1)

          * 전투 탄력 *

          의아해하실겁니다. 왜 신념이 아닌지..
          사실 저도 얼마전까지는 무조건 신념이였는데
          사실상 진압을 찍은 후에는 감속효과가 3초입니다.
          게다가 감속이 끝나갈때쯤 규탄으로 끌면 약
          5초간 요한나한테 얻어맞게되는데 대략
          5~6대의 평타를 칩니다.

          2.5초에서 3초가 감소되는데 징벌은 쿨타임이 8초입니다. 플레이해보면 체감상 징벌로 때리고 3초뒤 또 사용할수가있죠.

          은근히 징벌의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또 얻어맞습니다. 도주기없는 뚜벅이의경우 계속 감속효과에걸립니다.


          * 신념 *

          이동속도25%는 굉장한겁니다.
          추격과 도주에있어서 차이가 굉장합니다.
          쫒아가도 못잡을 적도 신념이있으면 규탄으로
          끌어당겨서 잡아낼수도 있습니다.

          전탄이 아직 익숙치 않은분들은 신념을 추천드립니다.

          (2)

          * 축복받은 방패 *

          적3명에게 1.5초의 기절을 줍니다.
          이니시를 걸기에도 굉장히 좋고 규탄으로 진입후
          방패를 맞춰 상대의 대응을 곧바로 무력화시킬수도 있습니다. 왠만한 상황이 아니면 축복받은 방패는
          아군딜러진을 무는 적에게 맞추기보단
          상대딜러진이나 힐러 또는 중요한 스킬을 끊을때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3)

          * 진압 *

          대부분의 유저들이 진압을 찍지않는다만
          저는 진압을 굉장히 애용합니다.
          진압이 찍힌 징벌을 사용할경우 상대방은
          거의 기어가는 수준이되버립니다.
          아군 딜러진을 지키기에도 굉장히좋고
          추격하거나 상대딜러를 물고있을때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요한나는 철갑피부란 스킬덕에
          상대 스킬을 맞아도 충분히 버텨낼수가있어서
          사실 기보는 효율성이 타 전사들에비해 낮습니다.

          * 기술 보호막 *

          누커를 여러가진 상대팀이 레벨이 많이앞설경우
          기보를 갑니다.

          * 불타는 분노 *

          점막지우개

          (4)

          상대편에 평딜이많으면 * 압도적 존재감 *

          추격/도주 * 광신 *
          (추격의 경우 상대방이 안때리면 그만..)

          은신이 많으면 * 축복받은 망치 *
          (저등급유저나 히린이들...)

          지속적인 피수급 * 신성한 회생 *

          (3)

          * 불사 *

          요한나는 무조건 불사입니다.
          토달지마세요.

          • 징벌(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을 내딛으며 적들에게 118의 피해를 주고 6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 규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초 후,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며 57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눈부신 방패(E)
            마나: 45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 철갑 피부(D)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사용하면 4초 동안 84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진압을 찍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감속효과가 굉장합니다.

          전투탄력을 찍은경우 규탄에 이속증가가 없기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꾸준히 평타를 때리며 지속적으로 징벌을 상대방에게 걸어줘야합니다.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한타 교전시에 철갑피부를 먼저 켜고 규탄을 킨상태로 진입하되,

          투탱이면 상관없지만 원탱일경우 잘 선택해야합니다.

          상대진영을 붕괴시킨후 딜넣을걸 넣은뒤, 아군 딜러를 지킬것인지

          상대 딜러를 계속 물것인지를 잘 선택해야합니다.

           

          아군 보조영웅이 딜러를 잘 지키는것 같으면 그대로 상대딜러를 계속 물고

          자꾸 딜러가 끊겨서 한타가 지는것 같으면 적당한 선을 유지하며

          중간에서 어렌이지를 잘해줘야합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주의사항

          1. 교전시에 진입할때 규탄을 너무 빨리키면 안됩니다.

          2. 방패를 막 던지면 안맞습니다.

           

          이상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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