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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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캘타스 대항하는 제이나 그녀의 고찰
- 작성자 | 노랑파프리카 작성일 | 2016-01-13 04:43:52 조회수 | 7634 최종수정 | 2016-01-29 16: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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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나대마법사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60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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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한때 최고의 주가를 달리던 제이나!!
하지만 지속적인 너프(물의정령 생성시 데미지감소 한기제거, 전력질주삭제, 감속효과너프)
그리고 캘타스의 버프로 인한 1티어 메이지의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대회에서도 종종 제이나를 가져가기보단 캘타스를 가져가는 추세인듯 합니다.
요세 영리에서는 보통 1,2픽에서 캘타스가 나오기 마련이죠.
그럼 상대가 만약 캘타스를 가져갔다 그런데 왜 하위호환인 제이나를 할까요?
그건 아마도 광!역!딜! 한타에서의 상대편 다수에게 폭딜을 넣는 것에 중요도 때문일 것입니다.
그럼 부족하지만 제 나름대로
그녀가 그를 상대하는 방법 적어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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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마술사의 꿈 : 극심한 한기를 처음에 저도 갔는데 정말 극심한 마나고갈로 정말필요할때 마나가 없습니다. 정말 필특입니다!! 물론 마나관리를 잘하면 된다고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저는 힘들더군요 제이나를 픽하는 이유가 한타도 있지만 라인클리어에 유틸성도 무시 못하는데 그때마다 마나관리한다고 라클을 제대로 못하면 그것또한 손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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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음 화살(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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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보라(W)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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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냉기 돌풍(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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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상(고유 능력)
-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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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0까지는 보통 제이나와 다를게 없습니다
그리고 제이나가 10전에는 캘타스에게 그렇게 밀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3부터 설명드릴게요
보통은 얼음방패가 보통 특성이지만
물론 얼음방패로 어그로를 끌고 생존을 감당할수 있다고는 하지만. 딜러의 본연의 딜을 뽑아내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얼음 핏줄
캘타스의 딜량을 따라가려면 얼음핏줄을 찍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타의 구도를 수치상으로 다 표현하기는 무리겠지만 그런 수치도 무시는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캘타스 20랩기준으로 살아있는폭탄 한발이 845의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폭발할때 주위에 345데미지를 주고 살아있는폭탄을 찍었을경우 주위에 3명에게 이와 똑같은 데미지를 줍니다.. 엄청나다고 할 수 있네요.
그에비해 제이나는 20랩기준 눈보라 두방 다 맞았을경우 970에 데미지 입니다. 눈보라가 들어갔을때 합산하여 치명타까지 포함해선 1500딜정도 제이나가 높아보이지만 실상으로 제이나가 한파를 5명모두에게 맞추기는 힘들겠죠 여러모로 극명한차이입니다.... 게다가 캘타스는 신록구슬을 이용하면 더블류를 두방을 쓸수 있는데 물론 살폭을 다 맞느냐 안맞느냐의 차이가 크겠지만..
물론 제이나의 기본패시브인 감속효과의 유틸성을 감안한다면 그렇다고 치부할수 있지만 딜러는 그에 합당한 딜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문제는 쿨시간입니다. 캘타스의 메인딜 살아있는폭탄은 쿨이 10초인것에 비해 제이나의 메인딜 눈보라는 무려 14초이죠 4초차이는 상당하다고 봅니다.
이런 수치상에 딜량을 감당하기 위한 특성이 얼음핏줄입니다. 물론 지속적인 대치싸움에서 캘타스의 스킬쿨을 못따라가겠지만 순간적으로 20초사이에 눈보라를 2번쓸수있고 캘타스의 중붕자리를 채우는 눈폭풍을 2번 돌릴수 있다면 어느정도 딜량을 따라갈수 있습니다.
폭풍 전선 (W)
이건 다른 한타구도 양상에서 써먹을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성의 설명에 앞서
캘타스를 한번 분석해보면
캘타스 엄청난딜량과 16이돼면 엄청난 보호막의 생존력으로 명실상부 1티어 딜러네요.
하지만 캘타스의 약점이 있습니다. 메인딜 w의 사거리입니다.
캘타스의 살아있는 폭탄을 묻히기 위해선 극 근접까지 가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말인 즉슨 한타구도에서 제이나에게 집적적으로 딜을 묻히긴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보통 연쇄 폭탄을 거쳐서 가곤하죠 난전도 있구요 난전은 나중에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한번들기로 해볼까요?
상대픽이 캘타스 발라 정예타우렌 요한나 티란데
우리팀픽이 제이나 레이너 무라딘 스랄 우서
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13랩기준입니다.
우리팀 무라딘 스랄이 뒤를 돌아 캘타스를 물어 캘타스에게 딜을 넣습니다.
그럼 상대의 딜집중이 무라딘과 스랄에게 갈것이고 무라딘과 스랄은 캘타스에게 딜을 집중할것입니다.
(물론 상대 탱커가 제이나인 나를 물수 있지만 저는 사거리를 바탕으로 멀리 빠져 있습니다.)
물론 무라딘과 스랄이 캘타스에게 딜을 집중하였다해도 캘타스는 죽지 않습니다. 상대 힐러도 있기때문이죠 아마 간당간당 살아있을것입니다. 그때 저는 사거리를 바탕으로 메인딜인 눈보라를 캘타스에게 집어 넣을수 있습니다. 눈폭풍은 무리일수 있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럼 캘타스는 죽게 됩니다. 그리고 딜집중을 무라딘과 스랄은 원딜러보다 체력이 높기때문에 어느정도 딜집중을 버틸수 있었을 것입니다.(물론 스랄이 죽을수도 있겠지만요)
이런식으로 캘타스의 짧은 사거리를 이용하여 제이나가 우위를 점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단편적인 예시고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이런구도로 제이나가 캘타스를 제압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13랩기준의 한타에서의 메이지간에 광역딜 구도에서 어느정도 맞출수 있는 대항법을 생각해봤습니다.
그러면 이제 난전상황에서의 캘타스와의 1대1 구도를 생각해 볼까요?
먼저 13입니다.
캘타스의 일반적인트리 마나중독자 -> 황천에바람 -> 핵분열폭탄 -> 불사조 -> 연쇄폭탄
제이나 -> 극심한한기 -> 반경증가 -> 동창 -> 서리고리 -> 얼음핏줄
물론 난전상황에서 맞부딫쳤을때 체력많고 스킬쿨돌고 있고 그런 메이지가 이기겠지만 ㅎㅎ. 만일 동일한 기준이 였을때라고 생각해보죠
중력붕괴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제이나는 살폭을 두방을 맞을 수 밖에는 없을것입니다 타겟팅이기 때문에 그리고 중붕을 맞으면 캘타스 q와 일방적으로 평타 2방을 더 맞습니다. 이기기가 힘들죠 하지만 중붕을 맞지 않는다면 캘타의 큐를 안맞을수도 있고 캘타스의 중붕타이밍에 평타 한방을 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이나는 감속효과가 있기때문에 더블류를 두방다 맞출수 있고 거기에 냉기돌풍 지속적인 큐짤짤이 만약 얼핏이 남아 있다면 빠른쿨감소까지 제이나가 이긴다고 볼 수 있겠네요.
16레벨
얼음보호막
13때 얼음핏줄로인해서 캘타스에 딜을 어느정도 충당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생존성이네요 모두 알듯이 캘타스는 16비전보호막으로 생존성이 엄청나게 좋아집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제이나는 한타때 딸피로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을것입니다.
그 차이를 매워줄수 있는것 그것이 얼음보호막 입니다.
많이들 마비돌풍을 가실텐데 멈춰세우면 뭐합니까 딜교를 할 수 없는데 ㅠ
스턴이 아니기 때문에 필히 딜을 넣기 위해서는 딜의교환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미 눈보라와 냉기폭풍을 맞춘 제이나는 생명이 위독하여 딜교가 힘들죠(물론 아닌 구도도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 정답은 없듯이)
그런 구체적으로 수치상으로 들어가 볼까요?
얼음보호막이 얼마나 차는것인가? 만약 적 한명에게 눈보라와 냉기돌풍 서리고리가 들어갔다고 해보죠
( 어떻게 이렇게 맞출수 있느냐고 하시면 답없습니다 ㅠ 눈보라같은경우는 적어도 2명은 맞춰줘야하시는거 아시죠 서리고리도 한명은 맞춥시다 ㅠ)
그러면 약 130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1300 이것은 제이나 1/3에 해당하는 보호막입니다. 물론 서리고리를 더 많이 맞출수도 있고 눈보라도 더 맞출수 있습니다.
여기서 뭔가 의문점이 드시지 않습니까? 이렇게 좋아보이는 얼음보호막이 왜 쓰이지 않을까요?
눈치채셨나요? 치명적인 맹점이 있습니다.
딜이 들어가야만 보호막이 찬다는거죠.
그냥 1번만 누르면 보호막이 생기는 캘타스에 비하여 제이나는 딜을 넣으야만 보호막이 차는 결정적으로 필요할때 보호막이 없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럼 이 부분을 어떻게 할까요? 그 해답은 저희는 13에서 봤습니다. 얼음핏줄로 다시한번 스킬쿨을 짧게 만들어 딜을 넣어 보호막을 채우는것입니다.
이런말이 있죠 공격이 최선의 수비이다.!!
물론 이런 보호막을 채우는 타이밍 이런것들을 관리하는것 이게 정말 제이나를 잘하고 못하고 차이 아닐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ps. 그리고 어떻게 보면 딜이 들어가야만 보호막이 차는게 아니라 딜이 들어갈때마다 보호막이 찬다는겁니다. 캘타스의 비전보호막이 한번 사용하고 45초의 쿨이라면 제이나는 눈보라 냉기돌풍 얼음창 서리고리 모든 딜을 넣을
때마다 보호막이 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단점이 존재한다고 봅니다.
20랩
1.점멸
닥 점 멸!
2. 신 마 강
예 압니다.. 점멸찍으라고요?
예 닥치고 압니다.. 폭풍에변개요..
하지만!! 만약 신마강을 활성화하고 눈폭풍을 3명맞추면 보호막이 2/3차는 극 슈퍼사이어인 제이나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눈보라 3명 맞추면 그건 신마강 아니더래도 이기는 한타일것 같네요 역시 점멸이 좋은듯 ㅋㅋ
아무튼 이렇게 제 나름 열심히 캘타스에 대항을 위한 제이나를 연구해봤습니다. 좀 터무니 없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별로인것과 맹점이 있으면 지적 받겠습니다.. 즐겜들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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