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솔직히 내가 할 때 아니면 만나기 싫어요 아바 위주로 하지 않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공감할 거에요 빠대면 조합도 맵도 볼 수 없으니 더 안 좋지만 점수 안 달렸으니 상관 없는데영웅 조합은 둘째 치고 아바가 확실히 좋은 맵보다 진짜 별로인 맵이 더 많은 게 문제죠광산은 둘째 치고 새로 생긴 거미맵 이건 진짜 어쩌라고요 맵도 안 보고 꼴픽하는 아바 진짜 이기적인 인간들이란 생각 밖에 안 들어요 어떤 픽보다 싫죠솔직히 팀큐에서나 했으면 좋겠네요 적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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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직설적인 공략
작성자 | 정의를위하여  작성일 | 2015-04-27 04:21:00  조회수 | 2284  최종수정 | 2015-04-27 04:52:40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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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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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솔직히 내가 할 때 아니면 만나기 싫어요 아바 위주로 하지 않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공감할 거에요 

빠대면 조합도 맵도 볼 수 없으니 더 안 좋지만 점수 안 달렸으니 상관 없는데

영웅 조합은 둘째 치고 아바가 확실히 좋은 맵보다 진짜 별로인 맵이 더 많은 게 문제죠

광산은 둘째 치고 새로 생긴 거미맵 이건 진짜 어쩌라고요 

맵도 안 보고 꼴픽하는 아바 진짜 이기적인 인간들이란 생각 밖에 안 들어요 어떤 픽보다 싫죠

솔직히 팀큐에서나 했으면 좋겠네요 적어도 조합을 갖추고 한다든가

그냥 히어로즈 내 모든 영웅 중 평균적으로 만났을 때 비호감인 경우가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맵만 좋고 버티면 식충 백도어만 잘해도 이기긴 하는데 올리갈 수록 초중반이 중요하죠


무슨 생각으로 한타궁으로 준 최종 진화물만 덜렁 망가뜨렸는지 모르겠어요

이건 마치 자가라 게걸아귀 아니 가즈로 중력폭탄을 부순 거나 다름 없죠 가즈로도 솔직히 특정맵에서만 좋은 편인데 궁까지 망가뜨렸다고 생각해 봅시다

차라리 저럴 거면 복제를 없애고 아군 공격력 기술 위력 대폭 증가 버프로 바꾸든가 아님 그냥 요릭궁 질리언궁 같은 식으로 바꾸든가 어중간하기만 하고 

근데 밸런스를 어쩔 수 없는 것도 이해가 가는데 이미 태생부터 극단적으로 나뉠 수밖에 없도록 설계되어 있죠

맵빨도 더럽게 타고 조합빨도 더럽게 타는 녀석이니 평균보다는 항상 OP 아니면 쓰레기로 극단적으로 갈릴 수밖에요

그런데 20렙 식충 백도어 사기성 하나에 올인하도록 만드는 거 자체가 망한 밸런스죠

영웅 상성

      쟤들이 하드 카운터다 그런 게 아니고 그냥 더럽게 짜증나죠 팀원만 하겠냐마는

      솔직히 말해서 잘하는 일리단 있을 때 아니면 뭘 해도 다른 영웅이 훨씬 낫다고 봐요

      아 말을 실수했습니다

      설령 일리단이 있어도 다른 영웅이 나아요 그게 현실이지요


      그리고 영웅이 상성이 어쩌고 이딴 거보단 그냥 맵 자체가 하드 카운터에요

      맵부터 아바는 쓰지 말라고 하는 맵이 있는데 뭔 영웅 상성이 중요하겠습니까

      가즈로는 사원 같은 거라도 해먹고 하는 사람도 별로 없어서 크게 문제가 안 되는데

      아바투르는 그냥 하면 안 되는 맵이 더 많죠?

      광산 용기사도 어떻게든 참겠는데 거미맵은 진짜 극혐 어쩌라는 건지

      물론 빠대 양학할 땐 뭘 해도 되고 맘 맞는 팀큐일 때도 뭘 해도 돼요 

      그게 꼭 아바일 필요는 전혀 없는 게 문제지만요 

      특성 및 기술

      (2)

      (4)

      (1)

      (2)

      (2)

      (3)

      (4)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거의 유일한 활로가 식충이죠 그리고 이거 때문에 아바충이 이상할 정도로 꽤 많고요 노바충만큼은 아니지만요

      최종 진화물은 사용부터가 상황 타고 평균적으로 안 좋을 때가 더 많다고 체감되네요 

      그냥 흉물이 평균적으로 나은 듯 물론 팀이 알아서 이겨서 유리할 땐 뭘 찍어도 노상관

      그리고 16~20레벨까지 나머지 팀원 4명이 고통 받죠 물론 어떻게든 버텼으면 그만큼 식충질로 보상은 하지만요

      결국 아바를 하는 것 자체로 나 혼자 재밌게 후반 백도어 캐리해 볼 테니 그 때까지 알아서들 버텨라 이 말밖에 안 되는 거죠 

      자기 딴에는 열심히 레인 클리어하고 맵 리딩하느라 바쁘겠죠 하지만 아무도 안 시켰다는 게 함정 

      더 쉽고 간편하게 팀에 기여할 수 있는 영웅이 넘치는데 굳이 아바를 하는 것만으로도 정치질할 자격 자체가 없죠

      그래도 양심이 있으니 정치질 안 하는 경우가 많지만 간혹 데스 없다고 자기 존재 자체가 민폐인 걸 모르는 무개념도 있죠

      자기 딴에는 공생체로 마치 몸의 일부처럼 도움 되고 싶거나 뭔가 큰 판을 운영하고 싶어서 하겠지만 현실은...

      같은 전문가지만 상향된 머키가 10배는 도움되는 편이죠 한타에도 안 나쁘고요 

      그니까 아바투르도 뭔가 더 상향이 필요합니다 식충질 말고 다른 방향이요 다들 20렙 백도어질에만 혈안이 되어 있잖아요

      근데 그나마 쓸만한 식충 백도어도 곧 너프한다고 하네요 트위터에서 어이가 없어서 ㅋㅋ

      아니 어떤 전문가라도 아바처럼 한타 지원 능력이 최악은 아니고요 농구모단 가즈로궁 뭘 봐도 아바보단 낫죠

      오브젝트 한타 비중이 큰 게임인데 한타 기여하라고 넣은 궁극기 최종 진화물이 저 꼴로 너프된 순간 결정된 운명이죠

      그렇다고 롤백할 수도 없고 결국 후반 식충질이나 하라고 등 떠미는 건데 그 동안 팀은 괴롭죠 거의 4:5 하는 셈이니

      현실은 이미지와 달리 아바가 유연하게 팀에 맞춰주는 게 아니라 팀 전체가 아바 하나에 맞춰줘야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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