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빛나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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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1등급] 현 메타에 맞춰본 빛나래 [03.08 수정]
- 작성자 | 134567 작성일 | 2016-01-16 08:40:31 조회수 | 20314 최종수정 | 2016-03-08 12: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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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래요정용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50 3.0195 500 3 81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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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에 빛나래 공략이 안올라오더군요...
점점 유저들이 빛나래를 안하는거 같아서 공략하나 올려봅니다.
갓 1등급이네요... 공개하는게 대세인거같아서... 아이디만 삭제했는데...
[2016년 1월 23일]
정화의 상향으로 정화에 대한 특성으로 수정.
[2016년 1월 28일]
매수를 한번찍어보았습니다.
이제 쓸만합니다. 1렙특성에 3개다 메리트가 있는편이고 어떤특성이든 가고싶으신거를 가시면 됩니다.
추가로 폴짝용 사용법 폭보 사용법을 더 써놓았고, 매수사용에 관한것도 적어놓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수정요청이나 팁을 주시고 싶으신분들은 댓글좀 달아주세요!
알량한 실력에 공략쓰니 업데이트 하기 두렵네요 ㅎㅎ...
[2016년 3월 08일]
공략 수정
영웅 상성
일단 빛나래는 기본적으로 로밍형 지원가 입니다.
빛나래의 최대 장점은 바로 이죠, 그리고 이 위상이동을 자주 쓰게되면 한타에서 풀피의 빛나래가 갑툭튀해서 쉴드채우고 피채우고 이속올리고 변이걸고 난리를 치면 딜러물러온 탱커들은 당황하기 쉽습니다.
기억하세요 맵을 항상 잘보시고 굳이 우선 순위를 둔다면 딜러를 지키세요. [그렇다고 탱커를 버리라는건 아님.]
다음은
상성영웅에 대한건데
솔직히 아직까지는 상성이 좋고 안좋고를 말을 못하겠네요
빛나래인식도 안좋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보고 전에 플레이한 기준으로 빛나래는
4개랑은 상성이 좋은편입니다.
레이너 는 이 스킬로 빛나래가 순간적인 힐을 못넣을 상황에 순간적으로 생존이 가능합니다.
그사이에 빛나래는 레이너에 온갖 스킬을 다 써서 살리게 되면 반대로 상대방이 역으로 당하게 되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단, 2:3 까지는 커버가능합니다만 2:4/2:5 이런상황이면, 걍버리는게 낫습니다. 레이너가 혼자다니다 물린거 일테니깐]
스랄도 이런 이유로 좋은편인데, 이 패시브로 죽을 피도 한틱차이로 살게되는 경우가 자주 생기죠, 이때 우리는 스랄을 지원하는겁니다, 그럼 반대로 스랄은 상대방을 따는경우가 자주 생기게 됩니다.
2번째 이유는 질풍과 요정의가루가 잘맞는 스킬들입니다.
질풍+ 요정의가루면, 순간적인 이동속도가 50퍼가 되죠, 스랄이 상대방을 물기 쉬워진다는 말입니다.
일리단이네요, 솔직히 말하면 그냥 넣어봣어요, 근데 의외로 잘맞습니다. 일리단이 1렙 패시브를 보통이거찍죠 그 쉴드 한틱으로 나래가 힐할 시간만 버텨주면 일리단이 다 찢어놓을 수 있습니다.
회피끝난후에 요정의 가루로 2회더 공격방지도 가능하죠.
보호막 가루를 찍으면 일리단이 스킬딜에 녹지도 않게 만들어줍니다.
폴스타트는 다른의미로 좋은데요, 바로 비행이죠![두둥!] 이 이동스킬로 폴타는 사실상 혼자 움직이는게 아니라 2인 1조인 셈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패시브로 인해 이속이 빠른 폴스타트에 요정의가루가 들어가면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딜을 할 수 있게 되죠, 그리고 기본적으로 폴스타트가 체력이 아주 낮은 편이기 때문에 폴스타트에 대한 보조도 좋은편입니다. 저희는 위상보호막 이거 찍어서 폴타에 기본적인 쉴드량으로 낮은체력을 커버도 쳐줄거니깐요.
탱커랑은 요한나가 제일 잘맞는거 같습니다.
요한나 자체가 전에비해 탱킹이 약해지긴했지만, 기본적으로 이 고유능력은 매우 사기니깐요.
그리고 눈부신방패로 실명상태에서 실명 풀린후에 요정의 가루가 또 들어오면 실명+방어횟수 엄청납니다. [이거 은근 무시못해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제 특성대로면 요한나는 매우 단단해집니다.
[정화기때문에 좀 바뀌어서 단단하진 않겠네요 이젠]
상성 나쁜 아군은 그냥 빛나래도 솔직히 초반에 힘든 지원가중 하난데 굳이 운영까지 가려고 아바투르 머키를 가면 팀에 딜이 없는 상태가 되어버릴까봐 그냥 적어놓습니다.
잘하는 팀이라면 운영으로 레벨차이를 벌려서 이기는것도 가능하겠지만, 제가 적은 맵중에는 위의 2영웅이 안좋은 맵도 있을거라생각이 드는 군요.
상대하기 쉬운 영웅입니다.
이 4명인데요, 주의할게 있습니다.
다들 cc기의 궁을 가지고있죠, 이거 4개인데요,
요즘 소냐는 <<< 이런 상태이지만, 상황만 맞아 떨어지면 이것도 찍는경우가 생깁니다.
저거 자신이 직접맞고 스턴상태에서 점치로 도망갈틈도없이 녹아버리는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조심하세요!
나머지 스킬들도 마찬가지인데, 특히 이놈같은경우는 사냥을 찍게되면, 만약 그 사냥이 빛나래 에게 들어오면, 바로 미리 이걸 자신에게 걸어두세요 [표식은 눈에 보이니깐요]
그 외에는 그냥 들어 오면 이거한방 갈겨주세요 딜러들이 알아서 잡아줄겁니다 ^_^
특히 소냐는 소용돌이 돌기시작할때 바로갈겨주세요 탱이고 뭐고 그냥 녹아버릴테니 [하하하!]
상대하기어려운건
티란데인거 같습니다.
그냥 요즘메타가 갱킹형 cc메타입니다만, 그보다 티란데가 정말 빡치는건 이걸로 순식간에 녹아버리기 때문입니다.
물론, 13렙이후 보호막 가루로 상쇄시켜서 생존시킬수있습니다만, 그전까지는 걸리면 거의 순삭이라 빛나래의 장점인 위상이동으로 로밍/ 지원을 할틈도없이 녹을 수가 있죠, 티란데말고는 그닥 상성이랄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성 및 기술
- (2)
주력은 [뾰롱뽀롱] 입니다.
빛나래의 최대 장점중 하나인 위상이동으로 로밍/지원을 잘할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보조는 [매수]입니다.
옛날 빛나래는 거의 매수만 찍었더랬죠...
지금 다시 매수를 꺼낼때가 된거 같네요.
빠른 용병 삭제로 운영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위상이동으로 이동하면서 몰래 공성먹고 튀세요.
[퍼지는 안개] 별로입니다... 범위 애초에 커서 필요 없습니다. 차라리 이거 찍을 바에 [뾰롱뾰롱] 찍고 위상이동 쿨줄이거나 [매수]를 찍어서 전략적으로 쓰겠습니다.
기본 패시브 범위가 하향먹으면 퍼지는 안개도 고려하겠습니다.
[뾰롱뽀롱]=[매수]
- (4)
주력은 [불안정한 기형]입니다.
빛나래가 부족한 딜과 라인클리어를 늘려줍니다.
의외로 킬도 잘나오고요.
보조는 [요정의 흥분]입니다.
힐량을 더 늘릴수 있는 특성입니다.
보조는 [까꿍!]입니다.
까꿍! 같은경우는 전략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다른 지원가의 투시/천리안 보다도 훨씬 넓은 범위를 사용가능하고요, 1렙특성 [뾰롱뽀롱]을 찍으시면 의외로 자주 사용가능 하십니다.
- 은신캐 있으시면 찍으시면 되십니다!
딜이냐 힐량이냐의 차이인데 요즘 써보니 요정의 흥분 그리 체감이 안가더라고요...
[불안정한기형]>=[요정의흥분]>=[까꿍!]
- (2)
주력은 [위상보호막] 입니다.
한타전에 미리 아군 영웅에게 씌워줍니다.
지속이 20초 이기 때문에 1렙특성이 [뾰롱뾰롱]이고 아군 피가 빠져서 쿨을 줄일 수 있으시면 2명까지도 많은 쉴드를 씌워줄수 있습니다.
보조는 [정화]입니다.
아군에 2지원가라면 정화를 찍으셔도 무방합니다만, 제가 빛나래를 플레이를 해보니 정화보다는 위상보호막이 승률이 더 높더라고요 왜인가 생각해봤는데 초창기 정화는 자신에게 사용 가능이었지만, 지금은 자신에게 사용 불가라 나래가 힐넣기 힘들어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위상보호막]으로 쉴드 미리 채워서 아군 생존력에 기여하는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 (3)
13렙은 중요한 분기점입니다.
주력은 [보호막가루]드릴게요.
이 특성은 캘타스/제이나 등등 스킬위주의 딜러가 있으면 찍어줍시다.
[솔직히 빛나래 특성중 제일좋은거라 생각합니다.]
보조 [얼음방패]입니다.
별거없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무는데 죽을거같다.
얼방쓰고 3초버팁니다.
[그동안 스킬쿨이 3초감소합니다.]
그 후 냅다 점멸치유로 도망갑니다.
[보호막가루]>=[얼음방패]
- (2)
주력은 [튕기는 가루]입니다.
이거 매우좋습니다.
근저딜러랑 탱커가 앞에있다면 그리고 만약 13렙에 보호막가루나 [요정의추진력]이라면, 이걸로 추노/도망/생존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리고 4렙특성이 [요정의 흥분]이라면, 치유량도 증가하죠.
보조는 [약화변이]입니다.
티란데는 고유능력으로 가지게되는 약화입니다.[심지어 티란데는 3초 -_-]
우리팀의 생존은 문제없는데, 상대 탱커가 너무튼튼하다 혹은 딜이 조금 부족하다 이 특성으로 보충해줍시다.
생각이 바뀐게 이게 상황마다 찍는게 다릅니다. 상대방에 근접영웅이 많고 들어왔을때, 확실히 킬하고 싶으면 [약화변이]
아군 생존력에 더 기여하고 싶으시면 [튕기는 가루]로 갑니다.
[튕기는가루]=[약화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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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전 섬광(Q)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6초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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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이(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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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정 가루(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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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안의 안개(D)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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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상 이동(Z)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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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플레이는 위에 지정한 맵은 빛나래가 나름 쓸만한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까마귀 공물같은경우는 까꿍찍고 상대 갱킹오기전에 사전차단도 가능하고요, 이동거리가 넓은데 순간적인 등장으로 생존시키게 되면 상대의 마나소모 체력소모 동선낭비 까지, 근소하지만 손해로 이끌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는 마찬가지로 체력없는 사람 점치 넣어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요정의 가루를 누구한테 쓸지를 잘 판단해야합니다.
탱커가 녹아버리면, 우리팀은 그야말로 무방비 상태가 된다고 생각하세요, 그런데 딜러가 죽으면 아군은 딜넣을 사람이 없어져서 결국 탱커도 녹겠죠, ------------> [위상보호막]을 안찍는경우가 자주 생길겁니다. (정화로 대체) cc기가 거의 없다면 위상보호막이겠지만, 그럴일이 거의 없겠죠...
결국 한타전에 [위상보호막]으로 미리 탱커에게 넣어놓거나 딜러에게 넣어놓으면 한타중에 위상 이동은 다시 찰테니 그때 [위상보호막]적절히 사용하여서 탱커도 살려봅시다. [계산잘하세요! 대략 1.5초~2초정도 후에 위상이동이 발생하니 반피쯤 에는 사용해주셔야 안전합니다.]
이제는 무조건 정화의 시대가 왔습니다.
1초의 저지불가는 어마무시한 파급효과를 주거든요... 타케팅 궁들을 씹을수도 있고, 이제 동체시력 반응속도를 늘립시다.
점멸치유로 생존하는걸 잘하신다면, 폴짝용을 찍으세요 한번에 2명한테 점치를 넣어줄 수 있고, 빛나래가 깔짝깔짝 잘하게 됩니다.
폭보는 기본적으로 순간딜을 방어해주는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판단만 잘하시면 되세요.
폴짝용 사용법 -> 멀리있는 아군에게 점치를 줄때 징검다리를 건너듯이 돌격병에 타고 다시 아군영웅에게 타는 플레이도 가능하십니다, 혹은 벽사이에서 점치를 넣어주시고 바로 미니언이나 아군 영웅을 타서 다시 벽을 넘어가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하시고요, 결정적으로 점치를 넣다가 길막하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폭풍 보호막 사용법 -> 아군 영웅들이 한타가 일어났을때 미리 미리 사용합시다. HP와 보호막수치중 중요한건 HP입니다.[ 더중요 : HP>>>>쉴드수치]
혹은 상대방이 무리해서 추노해올때 역관광 치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에서 제가 선택한 특화전장은 다들 라인간 거리가 조금씩은 멀어진 맵입니다.
저맵들은 빛나래가 로밍다니기 좋은 맵입니다.
어차피 상대방에 갱킹조합이면, 우리도 가긴 해야하죠, 그때 우리는 라인경험치를 아군이랑 먹다가 위상이동으로 놀래키면서 등장합시다.
그렇다고 3마리이상 용병에게는 별로라는건 아닙니다. 빠른 클리어로 타이밍 재기가 쉬워지고 용병치는동안 더 생산적이 활동이 가능하죠 경험치를 먹는다 던가요...
매수는 라인에서 돌격병 40마리 처치시 2번의 사용이가능하고 용병을 한번에 처치합니다 [우두머리 제외]
이건 의외성을 만들어내죠 요즘 [정화]하나의 상향으로 여러가지 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드디어 cc메타가 약세를 보이게 된다는거죠... 물론 cc기를 선택안하는경우는 없겠지만요)
전투중 승리를 하여, 이득을 보고싶을때 공성유닛을 소환하고 토끼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운용이 가능하니 참고 해주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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